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4784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7년 전 (2018/12/11) 게시물이에요

아버지가 연봉이 높으셔서 집이 잘 사는 거지 내 돈이 그렇게 많은 게 아니고 그게 다 내 돈이라고 생각해본 적도 없거든

그래서 사실 없다고 하기 뭐한 집에서 자랐으니 내 통장 금액도 다른 친구들보다 좀 크다는 걸 알고 있단 말이야

대학 다닐 때 친구들은 알바 열심히 하면서도 항상 돈이 모자르다고 했으니까 내가 밥도 많이 사고 디저트도 많이 사고 그래서 그런지 조금 부자 이미지가 굳혀졌다 해야하나 그래도 구체적인 언급은 안 하고 얘 부자야 라고 하면 하하 하고 넘겼어

같이 다니던 친구들 중 한 친구가 아버지 연봉 어떻게 되냐고 묻는 거야 그래서 내 생각으로 중산층 중 연봉이 높은 수준을 말했어 재력 관련된 말을 하기 싫어서ㅠㅠ

그랬더니 그 친구가 아 뭐야 우리 아버지랑 똑같네 난 또 엄청 잘 사는 줄 이러는 거야 음 기분이 참 그랬다

이런 말 들으려고 낮춰 말한 건 아니었는데 내가 뭐하러 남들의 박탈감을 배려하고 시선을 의식하면서 말했을까 좀 후회가 되더라고

대표 사진
익인1
중산층도 잘사는건뎅 ㅇ.ㅇ... 쓰니 맘 이해간다 담부터 괜찮다면 아부지 잘버신다 해 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냥 본가의 소득수준을 자랑하고 싶었던 것 같아 다음부터 낮춰말하는 게 맞는지 한 번 생각해봐야겠어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년 30살인데 지금 정신연령으로 나이먹는게 맞나???
23:46 l 조회 1
인플한테 협찬 해주는 드레스샵
23:46 l 조회 2
가슴골 보이게 입는 사람들은 안부끄러워?
23:45 l 조회 9
치아 교정 중에 충치에 대한 거 말해주셔 ?
23:45 l 조회 7
울엄마 생일이라 이모들+사촌오빠 모였는데 생신축하한다고 말한마디 안하는 거 어떰?
23:45 l 조회 5
살빠짐
23:45 l 조회 6
삼일 뒤에 해외가는데 왜케 안설레지.... 1
23:45 l 조회 5
하닉 포모 개 오지게와서
23:45 l 조회 17
서류결과가 원래 한달정도나 걸려..?
23:44 l 조회 5
01인데 05랑 만나는거 어케 생각해?4
23:44 l 조회 18
명치 부풀고 토할거같고 계속 트름나오면 급체야?
23:44 l 조회 5
위고비,마운자로 보통 키빼몸 몇부터 맞음?1
23:44 l 조회 4
자취방 화장실 등 나갔는데 이거 누구한테 말해야해? 집주인??2
23:44 l 조회 12
직장생활 현타온다 ㅋㅋㅋ
23:44 l 조회 14
하이닉스 오늘 프장에서 고점 찍은거면 물린사람 없는거네4
23:44 l 조회 24
와 20년전에도 20대들 고민거리 다 똑같았구나2
23:43 l 조회 20
마른 게 취향인 사람도 있어? 2
23:43 l 조회 13
몇 분 늦게 오는 사장님 이해가?
23:43 l 조회 4
증명사진헤메 받고 셀프스튜디오 촬영 괜찮을까?
23:43 l 조회 3
고딩때 애들이 약간 진담반 농담반으로 나 예쁘다고 칭찬해주면서3
23:43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