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7934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8
이 글은 7년 전 (2019/1/03) 게시물이에요
지금이라도 도망가라는데 

진짜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잘하는 것도 없고 하고싶은 거  

뭐 덕질? 돈 펑펑 쓰는거? 

그런건 돈을 벌어야하는거잖아 

그럼 취직- 취업- 또 간호학과야 

진짜 하기싫거든? 근데 하고싶은건 없고 

여 딜레마에 빠지게되잖아? 그러면 살기싫어진다 뭐 하나 하기도 싫어지고.. 

요즘 가장 큰 고민이다 

 

추가로 뭔가 내가 간호학과을 감으로써 간호사의 처우개선을 방해하는 느낌ㅠ 그 싸이클을 돌리는데 동조한 느낌이랄까..(간호사이다에 올라온 영상 봤거든..)
대표 사진
익인1
몇학년이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새내기~ㅎㅎ.. 근데 나 아는 주변 간호사 분들이 차마 그만두란말은 못하고 열심히해 토닥토닥하는데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이제 3학년인데 이런 마인드로 계속 다니게 되면 나중에 더 안맞으면 후회할것같은데 .,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이니 이야기하는거야? 아니면 나.?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익이니 !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귀엽다ㅋ큐ㅠ 익이니!ㅠㅠ 잘될거다ㅠ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간호사될바에는 이것도 더럽게 힘든데 하고싶은일 가서 열심히해서 그거 하면서 벌어먹을걸 하는 생각도 많이 들지만 결국 취업률은 진짜 무시못하는거니까 부가적으로 공부가 필요하더라도 면허증 있으면 길도 많고 여튼 늦은 시간 이렇게 고민상담하는것같구 좋당.. 답답했는데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그래...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딜레마야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단 해봐 의외로 맞을 수 도 있잖아
근데 체력은 길러.....병원 실습나가는 3학년 되지? ㄹㅇ 힘들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집에 아픈 분 있는데 간호 1도 못하고 기억력 딸려서 내가 하던 말도 까먹고 맨날 엄마가 넌 남 돌보는거 진짜 말도안되는 성격이라고 깔끔한 엄마한테 맨날 이거 안했다 여기 묻었다 제대로 하는게 없냐 들들 볶이는게 일상이야 맞을리가없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ㅋㅋㅋㅋㅋㅋ근데 나도 집에서는 더럽고 너저분하고 덜렁거리는데 실습할때는 안그랬엉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마인드 컨트롤 잘하면서 할 거다ㅠ진짜 내가 괜찮을지 누가알아 그렇지?!! 또 막 가끔이랗게 용감해졌다가 본문같아졌다가 난 망했어..하다가 난리다ㅋ큐ㅠ내가 걱정이 많아ㅠㅠ쓸데없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냐 잘 할 수 있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나두ㅋㅋㅋㅋㅋㅋㅋ진짜 공감,,
이번에 학점 말아먹어서 더 대책없다 지금이라도 편입이나 전과 준비할까 생각하는데 막상 갈 데 없어서 또 고민이야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하고싶은게 없다는게 진짜 ㅁ같은데 라는 노래가사 공감 못했었는데 요즘 뼈저리게 공감하고있어ㅋㅋ큐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적성 문제야 나는 문과에서 취업때문에 별다른 목적없이 과 선택한 케이스라 매순간순간 현타 왔었거든 이걸 왜 하고 있나,,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어거지로 다니다가 이번 학기에 학점이 너무 안나온거야 장학금도 짤리고,,ㅋㅋㅋㅋ큐ㅠㅠㅠ 학바학일지도 모르지만 간호 학점 따기 진짜 힘두러 웸만큼 해서는 잘 안나오거든ㅠㅠ
그래더 이왕 쓰니도 결정한거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 내가 할말인가 싶기는 하지만,,ㅋㅋㅋㅋㅋㅋ
힘내 쓰니 그런 생각하다보면은 끝도 없더라
정말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다 싶으면 잊어버리고 현재에 최선을 다 하는게 답인 것 같아. 우리 열심히 버텨보쟈ㅠ화이팅 ٩(๑•̀o•́๑)و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읽는데 왜 눈물이 찔끔나지ㅠㅠㅠ 열심히할게요ㅠㅠ 답답했는데 좀 후련하다ㅠㅠ 우리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히 대책 없으면 그냥 다니라는 말밖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ㅠ 이제외서 그만두라고도 못하고 계획 없으면 그만두고 어물쩡 뭐할거야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두 그래... 배운 게 이것뿐이규 마땅히 할 줄 아는 것도 꿈도 없어서ㅠㅠ 지금 졸업 앞두고 있다 병원은 또 어떨지 긴장되고 두근거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존경해요ㅠ 화이팅ㅠ진짜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 아빠가 겪어보지 않고는 모르는 일이니까 너무 미리부터 걱정하지 마래..! 익인이도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까 조금만 더 힘내보자!! 우리 화이팅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짜루 힘이 된다ㅠㅠ 화이팅 우리 화이팅 우리 인생도 화이팅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올해 4학년인데 취업때문에 왔는데 다닐만 한거같아서 다행ㅠ 생각보다 안힘들고 학점잘나오고,, 걱정은 취업 후에 적응할 수 있느냐라서 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호ㅠㅠ 학점 잘나오면 공부 잘하는 것 같은데 간호사 면허증 따도 또 부가적으로 공부해야하지만 길 많으니까 그럼것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듯합니당.. 임상이 맞으면 계속 할 수도 있는거구..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간호사 아무나 못하겠더라 그게 느껴져
간호사 경력 오래한 선생님들 실습나가서 보면 다 각자나마 자기가 오래남아있는 이유를 넋두리 식으로 아 나는 카드값때문에 할 사람이 없어서 못 그만 둔다 하지만 그만큼 자기가 하는일에 애정이있아보인다해야하나ㅜ 그런게 느껴져ㅜㅜ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그리고 어찌되었든 간에 우리는 사람을 살리는 직업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손으로 환자의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기때문에 그런점에서도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꽤있더라 못받아드려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또 그냥 지식만 가져서도 안되고 그렇다고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만 있어서도 안되고 그게 딜레마야...어휴 뭐든지 둘다 잘해야해... 약하나쓸때도 생각생각 내가 이환자에게서 확인할게 무엇인가 생각생각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최근에 간호사분들한테 들었던 이야기 많이 보인다ㅠ 의사처방 내려와도 왜 이걸 쓰지 계속 의심하고 이유를 알고있어야하고 그것뿐만 아니라 지식 환자생각 적절한 벨런스 유지ㅠ 그리고 돌아가시면 그것도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의사들도 생각없이 처방내리고 간호사가 다시 되물으니까 그거말고 다른거요 할때있고 TID라 했는데 내가 언제 그랬냐고 BID라했다고 우기는거 봤구^^
그리고 신규들은 주눅들어있어 대체적으로 팀막내라 안그래도 눈치보이는데 호출들어오면 또 이일 하다가 제가 갈게요!!! 하고 튀어나가고..선생님들 그리고 밥은 거의다 못먹고...내려간지 20분도 안되서 올라오고..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휴ㅠㅠ 건강관리 잘해야겠어요 진짜 시험기간만 생각해봐도 몸 안좋아 골골거리는데 물론 몸을 좀 혹사시키긴하지만ㅠㅠ 현실적인 조언..예시까지 들어주시니 더 잘 확인해좌야겠어요..ㅌㅋㅋㅠㅠ 그럼 다른 보건 쪽으로 갈 생각은 없으신가에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5년찬뎅 더 밤새면 병걸릴듯^.^...
공무원이든 교직이든 민간기업 가든 플랜 짱짱하게 세우고 졸업하길.....!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뭘하던 병원에서 2년정도는 뛰어야 자격 주어지죠..?ㅠㅠ 교직 이수 받게되ㅕㄴ 받으려는데 보건교사 디레 박봉이라길래...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공무원이랑 보건교사는 삶의질이나 호봉 수당 보고 가는거지요!? 진짜 병원 근무 하면서 건강 잃는거 순식간이니까 잘 생각해보시고 건보 심평원 소방 보건 간호 공무원 등등 다양하니까 졸업 전에 웬만하몀 플랜 잘 짜서 나오길..... 밤새다 죽것당^.....^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큐ㅠ 감사합니당...안그래도 졸업 전에 다 생각해야하나 궁금했는데 해야하는 거였군요..ㅋ큐ㅠ 근데 병원일은 기본으로 몇년 해여하지않아요? 다른 일 하려면?ㅠ 계속 그렇게 들었어가지구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병원 경력 필수인 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어서 채용 공고나 요강 확인해야해여.... 근데 경력채용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으니까 다들 병원 근무 1-3년 정도는 하는거같아요😢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금 호두과자 먹고싶다
6:17 l 조회 1
축구 오세훈은 시미즈 있다가 마치다 갔다가 다시 시미즈 가네
6:16 l 조회 2
인스스 길티인거 말하고가
6:13 l 조회 10
이 원피스 어떻게 코디하면 이쁠 고 같아?
6:12 l 조회 8
안자고있는 사람?1
6:12 l 조회 6
한국은 강한 나라 아니냐 이깟 날씨에
6:11 l 조회 9
무슨 체형인것같애? 9
6:09 l 조회 34
진짜 동생 대화법 너무 피곤해…2
6:00 l 조회 73
키 168 인데 슽체형이면 다리 보통 길지?4
5:57 l 조회 37
결혼했는데 다른 이성한테 설레는 경우 흔해?7
5:57 l 조회 65
익들아 친한 남자후배랑 이정도는 가능?1
5:52 l 조회 40
카톡 업데이트프로필 이거 누르면
5:51 l 조회 11
직장에서 소개시켜주는데
5:49 l 조회 30
어떻게 하면 사진에 화장이 나오는 거지2
5:44 l 조회 39
땀띠에 스테로이드 약한거 발랐는데 왜 아프지12
5:40 l 조회 25
생리 도중에 살빠진건 다 수분인거야?2
5:38 l 조회 37
해외거주 유럽 다다음주에도 이런 날씨라는데10
5:35 l 조회 621
와 아는 누나 새벽부터 내 지인 소개해달라는 연락옴16
5:35 l 조회 236
공시익 캠스터디나 기상 인증 스터디같은거 할 말
5:35 l 조회 11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
5:31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