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8032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2
이 글은 7년 전 (2019/1/03) 게시물이에요
ㅈㄱㄴㅠㅠ 전문대 디자인과 준비중이거든... 대학 안 가려다가 취업때문에 가는 거라ㅠ 

누가 알려주라 8ㅁ8
대표 사진
글쓴이
글구 취업할때 토익 토플 이런것두 필요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ㄴㄴ디자인은 거의 포폴이고 경력이라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차이 안 나?ㅠㅠㅠㅠㅠㅠㅠㅠ다행이다....... 글구 혹시 취업할때 토익토플 필요한지 알아?? 그건 회사마다 다를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웅 그겅 회사마다 달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려줘서고마우ㅜ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아 혹시 취업했다면 디자인쪽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웅!! 나도 전문대 디자인관련 전공이었어 완전 디자인이라기엔 약간 미디어쪽으로 분류되긴 했는데 취업은 디자인부서로 했으니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ㅠㅠㅠ혹시 포트폴리오 준비하는 건 학교에서 알려줘? 나 하나도 몰리서ㅠㅠㅠ 그리구 4년제 말고 전문대 가서 후회하거나 그런 건 없었어?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학교마다 다를거같은데 나는 교수님이 좀 도와주신게 있어서 2학년 막학기에 취업했거든 포트폴리오는 너가 과제로 작업했던것도 다 포폴이 되니까.. 자료 다 남겨둬
애초에 지금 대학 입시생같은데 포트폴리오고 뭐고 모르는게 맞아ㅋㅋㅋㅋㅋㅋㅋ그런건 대학와서 취업준비할 학년되면 이제 겨수님들이 차차 알려주시지 보통 상담하면서
그리고 잘 모르면 교수님이랑 상담해도 돼 생각보다 당신들한테 많이 물어보러 오라고 하시더라 물론 겨수님에 따라 다르시겠지만 전문대는 보통 실무 위주로 취업을 중요시 하는지라 취업 관련해서 질문해도 확실히 도와주실거야!!
후회없냐고 한다면 후회까진 아니고 아쉬운건 있었어 4년제에서 4년동안 해야할 일을 2년안에 끝내려니 진짜 바쁘고 캠퍼스라이프를 누릴 새가 없단것?.. 애초에 과자체가 과제가 많은데 2년안에 끝내려니 더 정신없었지 교수님 눈은 높고..
그리고 4년제도 좀 좋은곳 가면 나는 그런것도 약간 자부심 부릴 요소일수있다고 생각하는게 좀 있어서ㅋㅋㅋ (남들한테 티는 안내지만) 그것도 좀 아쉽다는거? 내가 열심히 안한 탓이지만 아무튼 그런거 말고는 크게 이렇다 할건 없던것같아
난 애초에 과제에서 벗어나고 싶었고 학교 다니다보니까 이짓을 4년내내 하고 싶진 않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서ㅋㅋㅋ학교에 미련이 없었지
그리고 이건 좀 여담인데 서울예대 이런곳 아니면 굳이 전문대에 실기까지 준비할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들어 나도 입시미술 해봤고 실기없이 온거라 입시미술 한 것에 대해 후회 많이 했거든ㅋㅋㅋ돈이랑 시간이 아까워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ㅠㅠㅠㅠㅠㅠㅠ진짜 길게 남겨줘서 넘넘 고마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예대...ㅠㅠㅠㅠ서울예대 쓰긴 쓰는데 예대는 두개 쓰고 나머지는 그냥 전문대야ㅠㅠㅠ 진짜 돈 너무 아깝긴 해....그래도 실기전형있긴하구.......ㅠㅠㅠㅠ일단 한다....파들ㅠㅠㅠㅠ 넘 고마워요 익아ㅠㅠㅠ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못생겼다고 면접 안 보는 동생
19:32 l 조회 1
27살 진로고민 ㅠㅠㅠ
19:32 l 조회 1
원래 고딩들 시험 못보면 이정도까지 우울해해?
19:32 l 조회 1
퇴근하고 취미하는 사람 있어?
19:31 l 조회 1
대학교 교직원이랑 취업 병행 힘들까 ?
19:31 l 조회 1
반품비 7000원인데 하는게 맞겠지...
19:31 l 조회 1
6급 상당 공무원이라고 해서 봤더니
19:31 l 조회 1
6개월이면 오래일한건가
19:30 l 조회 1
토스 하이닉스 수익1위인사람 봤는데
19:30 l 조회 1
요즘 보이스피싱 본인통장으로 1차로 보내고 출금하라고 하더라..
19:30 l 조회 1
자식이 셋인데 셋 다 1인분 못하면 솔직히 먼 생각들까
19:30 l 조회 2
공무원들중에 장애인많아?
19:30 l 조회 2
결혼할때 여자쪽에서 3억 가져가는거면
19:30 l 조회 3
본인표출이거 인생 설계 어떻게 해야할까
19:29 l 조회 4
얼굴 엄청 이쁘거나 잘생기면 유튜브로 뜨기도 쉬워?
19:29 l 조회 3
서울 사람들 왤ㅔ케 인상 쓰고 다니는 지 알겠어
19:29 l 조회 8
3억정도있으면 서울 투룸정돈 매매가능한가
19:29 l 조회 3
세잔느 메베 옵션 뭘로 살까
19:29 l 조회 9
원래가 부정적인 얘기만 하는 사람은 연애해도 똑같아?1
19:29 l 조회 9
충남대면 명지대보다 공부 못한거야??
19:28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