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3598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6년 전 (2019/10/07) 게시물이에요
내신이든 수능이든 보려면 음운 형태소 품사 이런 거 다 배울 거궁 거기 내용에 여러가지 규정들이 나와있는데 틀릴 수가 있나...?ㅠㅠ 전에도 물어봤는데 그거를 평소에는 의식 안 한다고 그러는데 그게 의식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아니지 않아?? 진짜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 감😵😵 어떻게 알고 있는 걸 일부러 틀리지????
대표 사진
익인1
공부 잘하는 애들도 맞춤법 많이 틀리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러니까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가 궁금하단 얘기얍😄😄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험 보고 머릿속에서 지웠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 그래도 납득이 안 간다 나는 이해를 못 하겠나봐 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tmi인데 나 국문과고 맞춤법에 신경쓰는 편인데 국문과라도 맞춤법 틀리는 애들 있다... 교육과정에 없는 맞춤법도 있고 신경쓰고 안쓰고 성격차이도 있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떻게 알면서 틀리지?!?!?! 진짜 너무 너무 궁금해 국문과 아니어도 그냥 고등학교 1~2학년 정도 내신 준비해도 뭐 품사라던지 잠만 던 든 헷갈림 난 공부 잘 모태 ㅠ 아무튼 그런 시험에 나오는 기본적인 규정들 틀리는 건 어뜨캐 대체 정말 오떻게 가능한지 정말 이해하고 싶다악 나 쓸데업시 궁금증 많아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글케 생각하는데 어찌됐든 국어 문법 교육과정에서 안나오는 당연한 맞춤법? 그런것들도 있고 한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능이든 내신이든 다 배우지 않아?? 대체 어뜨캐 틀리는 고야 정말 이해하고 싶은데 이해가 안 가 ㅠㅠㅠ 나 물음표살인마라 궁금증 해결하구 싶단 마략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형태소 음운 이런건 배우지만
'거에요'라는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예요'라고 써야합니다
이런식으로 직접적으로 알려주지는 않고
예문에서 뭐 "그건 제가 한 거예요." 이런식으로 간접적으로 알려준다든지해서
교육과정에서 안나오는 당연한 맞춤법들도 있어서 그럴거같다는 뜻
잠을 못자서 말을 잘 못하고있긴한데 암튼 내 생각은 이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잠을 안 자서 제정신 아님 ^ㅠ^ 저런 건 안 배우지만 뭐 예를 들면 관형사랑 의존명사랑 띄어서 쓰는 거라던지 그런 기본적인 것들을 어떻게 알면서 틀리는지?!가 궁금햇졍 학교문법이나 수능 준비하면서도 안 배우는 건 모를 수 있는데 내신이든 수능이든 안 배울 수가 없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퍙소에 말하면서 틀리는 게 어떻게 가능한 일인가!!!가 궁금햇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띄어쓰기같은 경우에는 평상시에 이렇게 편하게말할때는 의식을 안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을거야 나도 그렇고...
제대로 써야하는 상황에서 틀린다는 것은 배웠는데 잊었다거나, 문제를 푼다거나 할땐 잘 풀지만 직접 적용을 못한다거나 등등 이런경우가 있겠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그래도 이해가 안 간다악 나한테는 뭐랄까 노란색 보고 노란ㅅㅐㄱ인 거 아는데 파란색이라고 말하는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흠 아는데 그냥 편하게 쓰는게 이해안된다면 쓰니가 쓰는 댓글도 했다를 햇따라고 쓴다든지 그러는데
모르는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말하는거자나? 그렇게 이해하면 될거같고

배워놓고 잊어먹는건 뭐 다들 그런경험있으니 됐고

배웠는데 적용을 못하는건 뭐 누구나 어느분야에서든 배운이론과 현실(문제 풀 때 포함)과의 괴리를 느껴본적이 있을거라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저거눈 구냥 나만의 애교>.< 아누튼 진짜...? 나는 그런 거 배우고 나서 막 안 돼 이게 부정부사라서 띄어서 쓰는 거구나~!!! 하고 혼자 거의 과학자가 뭐 발명한ㄱㅅ처럼 흥미로워하거 그랫는데 내가 이상한가봨ㅋㅋㅋ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보통 얼굴에 있는 점만 빼나
4:48 l 조회 1
우리나라말고 보는 축구팀있어?? 나는 일본
4:47 l 조회 4
대학생 용돈 30으로 어케 살아?2
4:45 l 조회 8
요새손 주름 왤케생기지5
4:42 l 조회 5
눈치없이 자서 죄송합니다 ~
4:40 l 조회 12
퇴사 언제 말하면 좋을까? 3
4:40 l 조회 20
친구도없는게 입만살아가지고3
4:38 l 조회 28
송톱 령잘했가사 때니까 오타 이난리암
4:34 l 조회 7
해외거주 아 성인된 뒤에 해외에서 친구 만들기 어렴다1
4:33 l 조회 53
이 자세는 정말 안좋은거구나
4:31 l 조회 95
교촌치킨 레드랑 불닭 먹고 불똥꼬쑈 하는 중
4:30 l 조회 7
으아 진짜 죽고싶은 흑역사가 왤케많이 떠오르냐4
4:29 l 조회 37
사회에서 만난 지인들중에 정확한 나이모르는 익 있엉??8
4:28 l 조회 64
배고프면서 배부름...1
4:28 l 조회 9
여초회사에 남미새 있는데 남자직원 네번째 꼬시는 중 꼴보기싫음..ㅠ 11
4:26 l 조회 72
혼자 하이디라오 가본 사람 있어?
4:22 l 조회 14
:) < 이거 진짜 싫다27
4:19 l 조회 169
나ㅜ자라 알바 왜 한다고 했지2
4:18 l 조회 195
전공 안 맞는 것 같아...2
4:16 l 조회 44
드디어 토너패드 다 썻다!! 쌔거 꺼내야징4
4:16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