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7930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76
이 글은 6년 전 (2019/11/15) 게시물이에요
ㅋㅋㅋ와오
대표 사진
익인1
혜화가면 종종 설의대 과잠도 보이던데 간zi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2 혜화 성대랑 설의대생 세상이더라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정작 우린 설대 반경 1키로 밖에서 못입고 다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무도 뭐라 안하는 거 알면서도 부끄럽고 막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 학교갈때만 입는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엥 진짜........? 나 맨날 입어..... 지금 교환 왔는데 롱패딩 들고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ㅋㅋㅋㅋㅋㅋ교환이자낰ㅋㅋㅋㅋㅋㅋㅠㅠ 거긴 ㄱㅊ아... 나도 맨날 입긴 하는데 학교갈때 학교에서 학교 올때 일케만 입지 그걸 입고 설입을 벗어나진 않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글쿠나 우리 과가 좀 특이한가봐....... 돕바 왤케 좋아하지 다들 완전 잘 입고 댕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게 정상이얌 돕바 따수우니까 입고 다녀ㅠ 나처럼 굳이 부끄러워할 필요 ❌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뭔가 괜히 자랑하려는거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익인2인데 음..머라그러지 커뮤에 그런 글 많아 올라오잖아 서울대 학생증이 마패냐, 일부러 과잠 마크 보이게 옷에 걸어둔다, 일부러 패딩입고온다 그래서 기분 나빠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궁 물론 그건 특정한 상황에서 쓰여진 글이긴 하지만, 그걸 극단적으로 생각해보면 서울대 마크만으로 자격지심을 느끼고 쟤 자랑하고 다니네ㅋㅋ 느낄 사람이 분명히 있을 거라고 생각해 나는! 정말 소수에 불과해도 긁어 부스럼 만들고 싶지도 않고 비꼴 껀덕지만드는 것도 싫고 오해사는 것도 싫고...누구는 자의식과잉이라 할지 몰라도 난 그냥 내 마음이 그래ㅠ 우리끼리 있을 때면 몰라도 군중 속에 그 옷을 입고 섞이고 싶진 않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통학런데 추워서 입고 통학한다 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서울대 근처에서 알바하는데 설대 과잠에 설대 학생증 카드로 결제하는 거 간지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설의대가 혜화에 있어???(알못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서울대학병원 자체가 혜화에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공부를 병원에서 하는건가?! 미안 진짜 알못인데 너무 궁금해서ㅋㅋㅋ큐ㅠㅠㅠㅠ 설의대생들은 관악이 아니라 혜화에서 공부도 하는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예과 관악
본과 혜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그런거구나..ㅇ.ㅇ..... 알려줘서 고마워 익인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서울대입구 넘어가서는 못입겠더라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설대 롱패딩 진짜 간지 쩔... 그 등에ㅓ있는 마크가 간지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재수해서 들어간거라 엄청 입고 다녔닼ㅋㅋㅋㅋㅋㅋㅋ 근데 3학년부터는 나도 자주 안입게 되긴하도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021학번 꼭 간다.....서울대 간다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ㅇㅈ 서울대 간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0학번 내가입을거야 ㅎ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진짜 간지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학번 예약이요 후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고등학교 동창 서울대 갔는데 과잠 입고 서울대 로고 반 정도? 보이게 사진 찍었더라 넘 간지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설대뿐만아니라 그냥 서성한부터 간지잘잘이야.. 수험생 괜히 돕바입고 지나가는 선배륌들 보면 안보는척하면서 코쓱하면서 감탄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내가 서울대 갔으면 과잠이 뭐야.. 지나가던 사람이랑 눈먀 마주쳐도 왜요? 제가 서울대생처럼 생겼나요? 하고 다닐듯 흨흑ㅠ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이거 넘 ㄱㅇ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서울대 자랑할만 하지 않나...?? 진짜 아무나 가는 것도 아닌데 내가 설대생이었으면 맨날 남들 보라고 손으로 펼쳐서 얼굴에 마크 붙이고 다녔을듯.....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이어트 중인데 배고파서 견과류 먹음
3:24 l 조회 3
회피형 개극혐1
3:23 l 조회 11
죽는건 왜 두려울까?5
3:23 l 조회 10
뜬금없지만 나만 오빠라는 단어에 좀 ㅋㅋㅋ 다른 느낌 가진 것 같아
3:22 l 조회 15
윗집 계속 쿵쿵거리네 왜지ㅠ
3:22 l 조회 8
과민성 대장증후군 버스 지하철 잘 타니??2
3:21 l 조회 12
피부과 다니는거 중독돼서 큰일이다1
3:21 l 조회 13
표정 개띠꺼움1
3:20 l 조회 15
대학원 자퇴 고민좀 봐줘라2
3:20 l 조회 16
전남친 보고싶다
3:19 l 조회 10
카톡 메세지 차단하면 차단할 당시 프사로 떠?2
3:19 l 조회 21
난 이 썰이 레전드로 웃김 이걸 넘을건 없음1
3:19 l 조회 61
헌팅 잘되는곳 어디야??
3:18 l 조회 13
이거 살까말까
3:17 l 조회 15
얘들아 내 전남친이했던말 중에 제일 속상했던말이뭔지아냐 내가 집에서 울었던 티슈보고선6
3:17 l 조회 30
원룸 에어컨 청소 업체 불러본 사람 2
3:17 l 조회 13
눈썹은 난채로 살살그려 ? 아님 깍아서 원하는대로 그려??1
3:16 l 조회 21
쿠팡에서 처음 지른 580만원11
3:16 l 조회 211
내 사주에 망신살없거든 그럼 지금까지 내 순수체급으로 망신당한거였구나 4
3:16 l 조회 20
남자들은 이렇게 말해야 정신 차려? 12
3:13 l 조회 7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