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0659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N승무원 17시간 전 N키보드 3일 전 N도라에몽 3일 전 N연운 3일 전 N자전거 어제 N친환경🌳 어제 신설 요청 만화/애니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27
이 글은 6년 전 (2019/12/10) 게시물이에요
아는 익들도 댓 달아주라ㅠ
대표 사진
익인1
안녕 올해졸업하는 익이야ㅎㅎ
여기 오기전에 자신이 사람 대하는 직업, 즉 서비스직이랑 잘 맞나 생각해봐! 결국엔 아동을 대하는 것 보단 부모를 대하는 직업인 것 같아ㅎㅎㅎ
졸업해서는 보통 두가지로 나눠져!
센터 언어치료사, 어린이집 언어치료사
근데 센터치료사는 박봉에 최소 3년 버틴다해도 그래도 박봉이야^^ 자기하는것 따라 다르지만 내가 처음에 말한거랑 애초에 안맞다면 1년버티기도 힘들어! 3년이상 버티고 세션이 많아질수록 돈은 많이 벌겠지만 결국엔 세션=돈 이여서 하는만큼 벌어.
어린이집 언너치료사는 센터치료사보다는 부담감이 적고 월급은 꽤..?괜찮은 편이지만 언어치료계? 에서 경력으로 안쳐줘서 나중에 센터로 이직은 힘들어 ㅎㅎ..
난 결국 너무 안맞아서 후회중이야! 일단 졸업하면 일은 할 생각이지만 1년이상 할 생각없어ㅎㅎ..
졸업하고 다른과 찾아서 아예 다른 직업으로 갈 생각이야!
잘생각하고 들어와!! 그래도 잘 맞는 친구들은 정말 잘 하고있어 ㅎ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늦었는데도 답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어요.. 내일부터 대학 예치금 납부일인데 학과를 고3시작부터 아직까지도 고민하고 있는 상태라 혼란스럽고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처음에는 원하는 학과가 없어서 언어학에 관심있는걸 알게됐고 직결할 수 있을만한 직업을 찾다가 언어치료사를 알게됐어요 그러다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고 더 많은 걸 알고 싶어서 카페도 여러개 가입해서 찾아보고, 인스타도 찾아보고, 인티에 언어치료 관련된 질문은 아마 제가 다 했을거예요.. ㅋㅋㅋ 일단 생기부는 채워야하니까 봉사랑 발표같은 것도 언치로 잡아놨었어요 지금은 ㄷㄱ대 언치과에 합격한 상태예요 (언치과로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일을 할 때 플러스요인이 있나요?) 합격 발표가 좀 일찍 나와서 좀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고싶기도 해서 묻고, 또 물었는데 하나같이 박봉, 공부 평생 직업, 티오안남, 공부 어려움 등의 부정적인 이야기를 공통적으로 하시더라고요 저는 언어치료사가 개인의 시간을 많이 가진다고 해서 끌렸던 부분도 있었는데 부모님 상담, 언어장애를 가진 아동을 잘 대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서비스직이 성격상 전혀 안맞을 것 같은데 부모님 상담에서 어떤 힘든 부분을 느끼시는지 궁금해요 또 다른 과와 고민하고 있는 과는 ㄷㄱ보건대 임상병리과예요 잘 모르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ㅠㅠㅠ 언어치료학과에 진학하는 것 보다 임상병리가는쪽을 더 추천하시나요? 대구에 살고 있어서 거리면으로 쳐도 보건대가 더 가깝지만 전문대라는 점, 계약직, 박봉 등의 얘기 때문에 고민이고 대구대는 먼 거리, 등록금, 위의 얘기 때문에 둘중에 고민이예요ㅠㅠㅠ 다들 관심있는 쪽 가라는데 그래도 더 나은 선택하고 싶어서요 ..혹시나라도 댓글 읽어주신다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오랫동안 경력쌓아도 급여가 불안정한 것도 사실인가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ㄷㄱ대 언어치료과에 합격했다면 좋은 성적으로 졸업해서 좋은 센터로의 취직은 어렵지 않은 길일거예요ㅎㅎㅎ
임상병리는 추천드리고 싶지않아요ㅜㅜ 그 학교 그 과에 다니고 있는 친구도 막막하다고 힘들어 하거든요..
어딜가든 열심히하면 취업은 어렵지않겠지요ㅜㅜ 특히나 언어치료쪽은 일자리는 아직까지 잘 나오고 괜찮아요! 다만 제가 힘들었던건 장애아동(언어발달지체 아동 뿐만아닌 중증자폐아동, 뇌성마비아동)을 오직 직업적인 정신만으로 돌보기가 힘들 것 같았구요 ..
부모상담은 어떻게 하면 하겠지만 이런 일을 하며 나이가 들 제모습이 저는 만족이 안될 것 같아서 다른직업을 찾는게 큰 이유예요ㅎㅎㅎ
저는 글쓴님이 아직 많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ㅜㅜ 학교에 들어가고.. 휴학도 해보고 하며 자신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세요! 저도 20살때는 저를 몰랐으니까요 !!
저는 이제서야 하고싶은 일을 찾아서 21년도에 새로 갈 학교를 찾았어요ㅎㅎㅎ 시간에 쫓기지 말고 자신이 어떤사람인지 파악하는데 집중하세요 몇년이 걸려도 괜찮아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리구 경력을 쌓아도 앞에 말씀드린 것 처럼 세션=돈이라서 많이 받는 것 만큼 벌어요 .. 연차가 늘어날수록 신입때 보다는 돈은 많이 받겠지만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혹시 몇 년 정도 일 하시다 그만두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ㅠㅠㅠ 저도 다른 직종으로 너무 가고 싶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직 혹시 계시면 질문드려두 될까요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네네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혹시 아직도 일하고 계시나요? 언치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넹 어쩌다보니 일하고 있어요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에게
제가 6개월차인데.. 너무 안맞는 것 같아 그만두려고 하거든요.. 병원도 좀 다녀야할겸 오래쉬어야할 것 같은데 ㅠㅠㅠ 일년 정도 쉬어도 다시 취직할 수 있을까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제가 아는 분은 졸업하고 3년동안 경력없이도 취업했어요ㅋㅋ 괜찮아요 여긴 취업은 항상 잘되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이제 2년차인데 내년에 1년정도 쉬려고해요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에게
그렇군요 ㅠㅠ 제가 좀 치료하면서 불안 우울이 심해져서 그만둘지를 고민했는데.. 진짜 그만두면 이 일로 절대 안돌아올 것 같아서 참았는데 ..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ㅠㅠ 다른 직종으로 옮기는게 실패하면 다시 여기로 돌아와야 하는데.. 공백기가 길면 돌아오기 어려울 것 같아 질문드렸습니다..! 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아 혹시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아무래도 그렇죠ㅠ 네네 하셔도됩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에게
제가 이번 주 수요일에 그만둔다 말씀을 드렸는데 최소 두 달은 일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계약서 상에는 퇴사 시에 한 달 전에 말하라고 되어있긴한데.. 제가 솔직히 두 달을 버틸만할 정신이 아니여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좀 건강이 괜찮으면 버틸 수 있겠는데 지금은 두 달 버틸 생각을 하니 진짜 미칠 것 같아요.. ㅠㅠ 그렇다고 한 달 하고 그만두겠다고 하면 제가 맡은 아동들이 걱정되고 ㅠㅠㅠ 제가 좀 지방에 다녀서 후임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에게
아이구ㅠ 그랬구나.. 상황이 많이 안좋으신가 봐요.. 본인 건강이 나빠서 그러신거라면 내 상황을 계속 밀어붙이는 것 보단 최대한 이유를 잘 설명드리고 일단 중간협의를 잘 봐야할 것 같네요.. 많이 답답하시겠어요ㅠ 일단 빨리 공고 올려달라고 말씀드리구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에게
말씀을 드렸는데 갑자기 행정 선생님을 부르시더니
쌤 한 달만 한다던데? 이렇게 이야기를 하시더니 최소 두 달은 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공고는 올라왔어요!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주식) 개미익들아 포폴 평가좀 해줘 !!
8:43 l 조회 1
눈 밑에 막 각질 생기고 따갑고 붉어지고 붓고 그러는데 .. 이거 왜그런거야ㅠㅠ(사진 있음)
8:41 l 조회 6
아이 낳는 사람들은 그래도 삶에 나름 만족하니까 낳는 거겠지?
8:41 l 조회 9
여자도 가슴 운동 주1회는 해야 하나??
8:41 l 조회 8
나 해외여행 못가...? 너무 무섭다 1
8:41 l 조회 18
택시타느냐 버스타느냐..
8:40 l 조회 5
이성 사랑방 연애중 나 참외배꼽인데 미리 밝혀야되나 이거 정떨 포인트지?ㅠㅠ2
8:40 l 조회 8
드디어 금요일이다...
8:40 l 조회 7
병원 오픈전에 가도되나?4
8:40 l 조회 12
하 신혼집 입주 한달도 안 됐는데 바닥 다 뜯게 생김..
8:39 l 조회 23
무지출이 뭐야?
8:39 l 조회 20
신입 이정도면 노답아닌가?
8:39 l 조회 10
진짜 솔직히 다들 원나잇 어떻게 생각해?10
8:38 l 조회 46
울엄마 진짜 청개구리같음…
8:38 l 조회 4
젤네일 뜯으몈 손톱 많이상해?2
8:37 l 조회 10
두쫀쿠 생각보다 달고2
8:37 l 조회 10
이성 사랑방 연락 괜히 보냈을까 ㅠㅠ....?6
8:36 l 조회 22
하 마스크 안끼고싶다
8:36 l 조회 14
진짜 고집 개 쎈 할배랑은 일 못하겠다 8
8:35 l 조회 18
요즘 멘붕이라는 단어 잘 안쓰남
8:35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