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4098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7
이 글은 6년 전 (2020/1/07) 게시물이에요
12시간 지났는데 기포 한번 빼고 다시 12-3시간 더 발효 해도 될까? 치아바타고 1차발효 하고 2차 발효를 저온으로 하고있어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너무 많이 발효되서 반죽이 지칠거야 펀치 한번하고 적당히 발효 시켜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13시간 하고 싶으면 냉장발효는 어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냉장발효 중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그럼 괜찮아! 펀치한번 해주면 되겠다 근데 1차가 좀 오래 한거 같아서 나중에 잘 안클수도 있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차는 30-40도에서 한시간 정도 했고 기포빼서 어제 밤에 냉장실에 넣어뒀었거둔?! 근데 방금 기포빼거 다시 넣어둔거라서.. ㅠㅠㅠㅠ 이래도 괜찮은거야..? 귀찮게해서 미안해ㅜ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내가 알기로는 반죽을 발효를 너무 오래 시켜도 2차때 잘 안크거나 발효향이 나서 별로 안좋다고 알고있어! 그리고 펀치는 다음 발효를 좀더 잘 시키기 위해 안에 기포를 정리 하는 방법이라서 이스트 적게 들어간 반죽이나 종을 사용한 반죽에서 쓰는걸로 알고 있거든! 나는 펀치 한번만 해봐서 두번까지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ㅠ 아마 성형하고 2차발효때 엄청 잘 크거나 아님 잘 안크거나 할고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헉 고마어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냉장발효 하고있는데 기포 한번 빼고 13시간 뒤에 성형해서 40분간 두고 구우면 될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옹옹 괜찮은거 같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남자가 선긋는거냐..
0:54 l 조회 1
인스타 잘알 익 있니..
0:54 l 조회 1
말차하임 꽤괜
0:53 l 조회 4
잠 깨는 최고의 방법은 커피 마시능 게 아니라
0:53 l 조회 8
진짜 원피스사고싮다 여름되니까
0:53 l 조회 2
알바 월급 받는 계좌 말이야 바꿔도 돼..?2
0:53 l 조회 12
인스타 디에서 게임할수잇는거 알아?
0:53 l 조회 4
신라면 블랙 부셔먹어도 맛있을까
0:53 l 조회 2
취준 중인데 이거 기분 나쁘면 지금 예민해서 그런 걸까ㅠㅠ 2
0:53 l 조회 17
홍대에 9시부터 할거 뭐있어ㅜㅜ?
0:52 l 조회 4
방쿡이 존귀잖아 ㅠㅠㅠㅠㅠ
0:52 l 조회 8
나 이런 거 이렇게 했어 하면 이러는 애들 왜 이러는 거지? 1
0:52 l 조회 8
치킨시켰는데 이런거 봤어? 5
0:51 l 조회 18
난 솔직히 대구여자면서 대구 싫어하지 않으면 호구 같아2
0:51 l 조회 24
약속 2일전 취소 어떻게 생각해?1
0:51 l 조회 14
만화/애니 나히아 5기 다 봤고 이제 6기 보려는데
0:51 l 조회 2
영화 피아니스트 본 사람 있어?? 혹시 잔인한거 나와??
0:51 l 조회 3
하닉 갑자기 폭락했으면 좋겠는 사람 솔직히 있음????2
0:51 l 조회 25
나는 어딜가든 뒷전인것 같아
0:51 l 조회 5
쓰레드 재밌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1
0:51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