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스스로 자존감이 높으면 됨
자존감이 밑바닥까지 떨어지면 판단력까지 같이 흐려지거든
그래서 나한테 조금만 칭찬해줘도 상대한테 고맙고
나보다 조금만 잘하는 사람 있어도 상대가 되게 대단해보이고 그럼ㅇㅇ
근데 나중에 자존감 높아지고 그런 사람들 회고해보면 그냥 그저 그런 사람이거나 쓰뤠기...
그리고 일단 내가 자존감이 낮다는 사실을 동네방네 얘기하고 다니면 꼭 그걸 알고 일부러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음ㅋㅋ (나와 지인들의 경험담)
일부러 나한테 설탕 발린 말만 해주면서 자기가 나를 구원해줄 수 있을 것 같이 구는 사람들 분명 있음...
하지만 언제나 기억해야할건 사람은 사람이 절대 구원할 수 없음 ..... 자기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고 생각해
물론 언제나 그런건 아니지만...그냥 입으로만 자존감 높은 사람이 아니라 찐 자존감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좋은 사람 만나더라

인스티즈앱
"양홍원이 학폭" 작업실 침입해 거울 깬 동창…소속사 "강경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