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9693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6
이 글은 6년 전 (2020/2/16) 게시물이에요

그냥 스스로 자존감이 높으면 됨

자존감이 밑바닥까지 떨어지면 판단력까지 같이 흐려지거든

그래서 나한테 조금만 칭찬해줘도 상대한테 고맙고

나보다 조금만 잘하는 사람 있어도 상대가 되게 대단해보이고 그럼ㅇㅇ

근데 나중에 자존감 높아지고 그런 사람들 회고해보면 그냥 그저 그런 사람이거나 쓰뤠기...

그리고 일단 내가 자존감이 낮다는 사실을 동네방네 얘기하고 다니면 꼭 그걸 알고 일부러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음ㅋㅋ (나와 지인들의 경험담)

일부러 나한테 설탕 발린 말만 해주면서 자기가 나를 구원해줄 수 있을 것 같이 구는 사람들 분명 있음...

하지만 언제나 기억해야할건 사람은 사람이 절대 구원할 수 없음 ..... 자기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고 생각해

물론 언제나 그런건 아니지만...그냥 입으로만 자존감 높은 사람이 아니라 찐 자존감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좋은 사람 만나더라

대표 사진
익인1
아 ㄹㅇ그리고 본인이 자존감이 낮으니까 쓰레기인거 알고 나서도 쉽게 헤어지지도 못하고 그런 사람 진짜 많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그러고 헤어지면 본인만 진짜 엄청 고생함.....세상에 버려진것같고 그런 느낌 들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진심...옆에서 보는 내가 너무 답답해....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거 진짜다..ㅋㅋㅋ 나 자존감 넘 낮아서 이때까지 별로인 사람만 마난 거 같아..ㅋㅋㅋㅋㅋ자존감 어케 높여야 할까... 으 병원이라도 다니고 싶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제일 중요한건 자기탓 자기비하 하지 않는거라 생각해.....말의 힘이 정말 중요하더라구..나도 정말정말 자존감이 낮아서 습관적으로 내 탓하고 자기 비하 심하게 했는데 거짓말이더라도 입으로 나는 소중한 사람이고 나는 빛나는 사람이라고 계속 세뇌하듯이 얘기하는게 정말 도움이 됐었어..스스로 사소한거에도 칭찬하고! 물론 익이니를 내가 잘 아는 건 아니지만 익이니는 분명 좋은 사람일거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ㅠㅠㅠ에고 고맙다 쓰나... 스스로 너는 소중한 사람이고 빛나는 사람이야 이렇게 말한 거야?? 진짜 좋은 변화를 겪었구나 쓰니..!!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그리고 치명적인 실수가 아니라면 실수하더라도 '그럴 수 있지 사람이 어케 완벽해~~~' 라는 마인드를 항상 장착했어.....익이니두 금방 자존감이 높아질거야~~~~~~~!!!! 자존감 그까짓게 몬데~~~~~~잘할수있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고마웡 ㅠㅠ 두고두고 보고싶어서 스크랩할게..!! 으 이젠 쫌 똥차 좀 안 만나야지....ㅎㅎㅎ 쓰니 멋져!!!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좋은 일만 있길 바랄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생일 지났는데 생파 하기도 해...??
13:48 l 조회 1
인티도 성별표시 있으면 좋겠다
13:48 l 조회 1
나 구라안치고 두루마리 휴지심만한 큰거 쌌어...
13:48 l 조회 2
이거 얼굴살있는건가
13:48 l 조회 4
주말에만 술먹는것도 술 많이 먹는건가??
13:48 l 조회 4
샤갈~살 1년만 늦게뺄껄
13:47 l 조회 12
26살 백수히키익 주식으로 자산 3천만원됐어3
13:47 l 조회 24
애정결핍인데 연애 안할수도있지? 2
13:47 l 조회 11
우쿨렐레 입문인데 16만원 에바지
13:46 l 조회 7
원룸 중도퇴실할 때 복비만 드리면 되는 거 아니였어...?2
13:46 l 조회 22
우리 업무중 주식 금지령 내림 ㅋㅋㅋ1
13:46 l 조회 22
근로장려금 226이 아니라 상반기에 받은거 빼고 들어오는겨?..3
13:46 l 조회 12
배란일에도 혹시 잠 많이와??8
13:45 l 조회 9
우리 집 강아지 이제 1.5살인디2
13:45 l 조회 12
대학생익들아 하닉 잇니..?0 4
13:45 l 조회 25
공무원 느낌의 회사 vs 성과 중심 회사1
13:45 l 조회 6
어제 알바 그만둬서 같이 일한 알바생한테 전달사항 + 감사인사1
13:45 l 조회 10
빌런 매치업은 잘 성사가 안되나?
13:45 l 조회 5
다낭성이면 탄수화물 많이 줄여야해? 1
13:44 l 조회 11
하이닉스 상승장 끝났다 ㅋㅋㅋㅋㅋㅋㅋ 5
13:44 l 조회 16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