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511299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서버 점검으로 인해 최대 30분 간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불편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30~2:00)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생활비대출 받으면 부모님한테 연락가는거 ㄹㅇ 어이없내
84
6년 전
l
조회
10066
인스티즈앱
이 글은 6년 전 (2020/2/24) 게시물이에요
성인된지가 언젠데 그걸 왜 부모님한테 보냄??? 아
5
익인1
?? 나 연락 안 가던데
6년 전
글쓴이
작년입학자부터 간다던데 2학년까지
6년 전
익인2
헐 오바네 .. 왜 바뀐 거야 ㅠ
6년 전
익인3
작년입학자는 19학번부터인겅가...??
6년 전
글쓴이
그런듯
6년 전
익인4
엥 에반데 19학번인데 나이 많은 사람은 우짜라고 ㅌㅋ ㅋㅋ ㅌㅌ 얼척 없당 ,.
6년 전
익인5
노답이다..왜보내..... 상환에 문제 있는 애들을 알리는거면 몰라도 ㅠㅠ
6년 전
익인6
직장인도 아니고 학생이니까.. 성인이지만 부모가 알아야되지않아? 아무래도 학생이니까 상환능력이 없다 판단하고 보호자한테 미리 알리는거 같은데 안그러면 마구잡이로 대출받는애들도 생겨날수도 있고 ..
6년 전
글쓴이
일반대출처럼 큰 돈 빌리고 그런거 아니야 ㅋㅋㅋㅋ
6년 전
익인8
큰돈이 아니여도 ㅋㅋㅋ 남의돈빌리는거니까~ 금액이 얼마던간에 보호자가 알아두는게 맞지않나싶은거야 어떤사람은 소액이라 생각하는돈도 어떤사람한텐 많은걸수도 있는거고!
6년 전
글쓴이
성인인데 뭔...미성년자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겠지 그런논리면 직장 생기기전까지 일거수일투족 다 문자가게..? 돈빌리는거 당연히 책임 따르는거지만 성인이면 본인책임인거지...그걸 왜 부모님한테 보내 걍 내가 이해가 안간다는거임 ㅋㅋㅋㅋ
6년 전
익인31
대출은 성인유무가 아니라 본인이 상환 가능한가에 따른거니깐 학생이라면 아직 상환능력이 없어서 부모님께 연락가는거지
6년 전
익인43
성인이지만 학생은 신용보증이 안되잖아 원래 남의 돈 쓰는거 간단히 생각할 일 아니야
6년 전
익인27
22아직은 학생신분이지..당장 갚을 능력이 되는신분은 아님 어디가서 대출받을수있는 나이도 아니고 학자금이기에 가능한 대출임
6년 전
익인7
미성년이라긍가봄
6년 전
글쓴이
성인이라고 써있는데
6년 전
익인11
청보법이랑민법이랑기준이다르니까
6년 전
글쓴이
응 그런것도 아니야
6년 전
익인9
생일안지남??
6년 전
익인10
아 된지가언젠데면 한참됐나보네
6년 전
글쓴이
아니 애초에 그 경계에 있는 나이가 아니야...그리고 2학년 2학기까지는 나이상관없이 다 문자가 간대 그래서 어이가 없는거..
6년 전
익인12
아 그면 막 재수삼수사수해서 27살 뭐 이래도 2학년이하면 다 가는거??
6년 전
글쓴이
헉 27살까지는 모르겠는데 쨌든 작년입학생부터는 2학년 2학기까지는 언제 ㄷ받아도 다 문자가 간다고 알고있음
6년 전
익인13
엥? 나 이번달에 50 미리 했는데 문자 안 갔어 19년도 입학자인데
6년 전
익인14
작년 2학기에 한 것도 안 갔고...
6년 전
글쓴이
원래는 가는게 맞아 ㅠ 뭐가 잘못됐나보네 부럽다
6년 전
익인15
아니면 부모님이 모르는 척 해주시는 건가... ㅜ 한국장학재단에 연락해서 물어봐야겠다
6년 전
익인16
ㅜㅜ 성인이면 본인 책임인 건데 보내는 거 ㄹㅇ 잉스럽긴 하다... 쓰니 당황했을 듯 ㅜㅜㅜ 잊어버려
6년 전
익인17
기준 애매하네..ㅋㅋ 어쨌든 성인인 건데 왜 연락을 해..
6년 전
글쓴이
ㄹㅇ..아니뭐 신입생이 입학하면서 받을때 한번 연락가는건 백번양보해서 이해하는데 2학년 2학기까지 연락가는거 뭐냐 진짜
6년 전
익인18
부모님 없으면 어쩌려고 연락하는 게 매뉴얼이래
6년 전
익인19
음
첨에 신용카드 활성화한다고 할 때 발급조건 완화로 대학생들 많이 썼던 걸로 알아 근데 쓰긴 하고 갚진 못한거지
지금 상황이랑 같진 않지만 학생이란 신분 때문에 대출 상환 능력이 없다고 판단해서 문자가 갈수도 있을 것 같긴 하다
6년 전
글쓴이
내가 독립적인 성향이라서그런가 이해가 안가네 지가 빌려놓고 못 갚는거랑 부모님이랑 뭔 상관이지..? 성인인데 부모님이 말려주길 바라는건가 돈 빌려놓고 안갚는거면 그런 애들한테 불이익을 주도록 하던가...다짜고짜 왜 모든 학생들 부모한테 연락을 하는지 모르겠네 허허참
6년 전
익인20
성인이라고 다 자기 행동에 책임질 수 없으니까 그런거 아니야? 대3 전에는 보통 취업이라던지
인턴 이런 것도 안 하니까
6년 전
익인22
2222
6년 전
글쓴이
뭐 그런의도인건 맞겠지 근데 난 애초에 상환조건이 취업후인데 굳이 왜 보내는지 이해도 안가고 그냥 내가 성인인데 부모랑 연관이 되는 그 상황자체를 이해를 못하는듯 독립적으로 살아와서 그런가봐 걍 지금 이 나이에 내가 한 짓이 부모님한테 통보가는게 어이가 없엌ㅋㅋㅋ
6년 전
익인26
독립적으로 살다가 갑자기 부모님한테 연락가면 어이없긴하겠다 ㅋㅋㅋㅋㅋ
6년 전
익인21
에바쥬..,?
6년 전
익인23
에 왜가짘ㅋㅋㅋㅋ
6년 전
익인24
성인인데도 카드값 밀리면 본가로 날아오더라 ㅋㅋ 100만원도 안되는 소액이었음
6년 전
익인25
참고로 직장인임 ㅋㅋㅋ
6년 전
글쓴이
카드값 밀린거면 좀 덜 열받을거같은데 책임을 못진거니까?
6년 전
글쓴이
하 그냥 내가 성인인데!! 어떤일이든 부모님한테 연락이 간다는게 어이가 없다 왜 다 부모랑 가족으로 오순도순 살거라고 생각하는거지???? 알아서 혼자 살아가는 사람도 있는데
6년 전
익인33
대학생이면 아무래도 부모 그늘 밑에 살 가능성이 많으니. 그냥 평균치로 한거겠지
6년 전
글쓴이
어..뭐 그렇겠지? 그걸 그냥 평균치로 때려버리는게 어이가 없다
6년 전
익인48
누구한텐 보내고 누구한텐 안보내고 그럴수가 없잖아 평균적으로 하는게 맞지
6년 전
글쓴이
48에게
어그니까!!!! 내가 뭐 바꾸라고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내 상황에선 어이없으니까 어이없다고 쓴거야~
6년 전
익인28
가입할때 본가 주소 적은거아니야?? 원래 연체되면 문자든 전화든 우편이든 다 와
6년 전
익인30
내 경우는 아니라서 자세히는 모르겠다. 근데 자취한 지 거의 10년 그쯤되서 본가주소는 안쓰지 않았을까
6년 전
익인32
오 안적은거면 어케 알았지..??ㅋㅋㅋ소름
6년 전
익인29
근데 울집은 생활고때매 생활비대출 엄마랑 상의해서 했는데 졸업하구보니까 빚쟁이 인생살고이뜸ㅠ
6년 전
글쓴이
헉 진짜?? 학자금 대출이 아니라..? 난 취업후상환이고 큰 금액은 아니라서...나도 형편이 좋은건 아니라 계속 해야될텐데 걱정이네 흠 ㅠㅠ 근데 생활비대출이면 엄청 큰 돈을 아닐텐데
6년 전
익인36
학자금이랑 같이 갚고이써ㅠㅠㅠ근데 이제 정책이 달라져서? 이자 겁나 쎄ㅠㅠㅠ
6년 전
글쓴이
우왁..그래? 나도 그래서 학자금은 최소로 받고...지금부터 알바로 좀 모았다가 취업하면 한방에 갚게 ㅠㅠ 빚있으면 액수가 적어도 마음부터 다르긴 하지..
6년 전
글쓴이
왜 계속 댓글이 달리나했더니 조회수가 엄청 많구나...왜지..?
6년 전
익인34
한국재단에서 하는 생활금대출 말하는거야?
6년 전
글쓴이
엉
6년 전
익인38
아하..그랭
6년 전
익인35
대학교 1.2학년때 대책없이 빌리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그렇게 바꾼 거 아닐까 한국장학재단이면 이자 적다고 막 빌려서 여행다니고 이러는 애들도 꽤 있어서
6년 전
글쓴이
ㅇㅇ위에도 적었는데 당연히 그런 의도겠지...근데 가치관도 그렇고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니까 난 독립적으로 사는 사람이라 그냥 이해도 안가고 어이가 없어서 ㅅ열받음
6년 전
익인42
이해는 하는데 한국장학재단은 일종의 대학생 복지사업이고 혜택을 주는 거라 혜택을 주는 입장에서 그렇게 제한하기로 했다면 어쩔 수 없지ㅠ
그리고 장학재단에서 대출해준다는 거만으로 항의도 많이 들어와서 나름의 제한을 둔 듯 내 친구 장학재단에서 일했었는데 그런 항의 많다고 했었어 학생들 상대로 장학금이나 주지 왜 대출을 해주냐고
6년 전
글쓴이
어 그니까...어쩔수없는건 당연하지 내가 뭐 항의를 하는것도 아니고 내가 말해서 바뀌는것도 아니고 걍 수긍은 하는데 내 상황에선 어이가 없어서 그런거임
6년 전
익인37
생활비대출로 여행가기도하고 무엇보다 나중에 부모님이 전화해서 왜 애들한테 대출해줬나 뭐라하는 분들많아서...애들데리고 장사한다고 고리대금업자란 소리도 해ㅠㅠ 아마 그런거때문에 바뀐거아닐까??
6년 전
익인39
난 연락보다 고지서가 집으로 날라와서 혼났음 어린 놈이 벌써부터 대출하면 어쩌려고 이러냐고
6년 전
익인40
학자금 대출도 문자 가?? 나는 4년 내내 했었는데 한번도 안갔는데!! 생활비가 아니라 학자금이라 그런가?
6년 전
글쓴이
난 아직 학자금은 안받아봐서 모르겠어 찾아봐봐!
6년 전
익인41
어차피 내가 갚을건데 문자를 왜 부모님한테 보내지.. 부모님이 내줄사람이였으면 내가 생활비 대출 받지도 않았지...
6년 전
글쓴이
와 진짜 이거야..아니 부모님이 뭘 해결할수있는 상황이면 내가 생활비대출을 받았겠냐고 ㅋㅋㅋㅋㅋ 아악
6년 전
익인44
부모님이 허락해줘야만 대출이 된다도 아니고 그냥 부모님한테 대출받는거 알려주는것도 싫다면... 부모님이 도와줄 여력이 안되서 대출받는거면 굳이 숨겨야 될 필요도 없는거잖아? 뭐가 문젠지 모르겠다~ 꼭 몰래 받아야할 이유가 있는건가?
6년 전
글쓴이
엥?? 몰래 안받ㅇ았는데 아직 받지도 않음 ㅋㅋㅋㅋㅋㅋ 찾다가 문자간다길래 어이없어서 쓴거야 부모님이랑 교류없이 알아서 해결하면서 사는 사람도 있어 니가 그렇게 산다고해서 모두가 다 그렇게 산다고 생각하지마~~~ 그리고 내가 몰래받든말든 뭔 상관이세요..??
6년 전
익인50
? 왜캐 화가남 연락가는게 잘못된게아니란 얘기하는건데 니가 몰래받는다고 내가 뭐라하는것도아니고 ; 원칙적으로 학생신분으로 대출받을때 보호자한테 알림가는게 틀린건 아니잖아
6년 전
글쓴이
문자가는거 불편하고 어이없다고만 썼는데 혼자 궁예하고 숨긴다는둥 몰래할이유가있는건가~~???? 이러는데 이게 둥글게 말하는 말투니??
6년 전
익인52
쓰니 몰래받는다고 안했는데?
6년 전
익인46
성인이지만 신용이 없어서 그래
6년 전
익인47
오잉? 나 안왔는데...
6년 전
글쓴이
헉 부럽당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글쓴이
그럼 한국장학재단이 나한테 잘못알려준거여?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글쓴이
엥??그래? 그럼 얘네가 굳이 잘못된사실을 퍼트리는이유가 뭐지...? 뭐가맞는겨
6년 전
익인53
나도 19인데 작년에 학자금 대출 했을때 부모님한테 따로 연락 안 갔어
6년 전
글쓴이
생활비대출은??? 받은적있어? 뭐가맞는거야
6년 전
익인54
내기준 문자가는게 틀린건 아님
쓰니는 부모님 몰래한것도아닌데 왜그래?
6년 전
익인55
나 18인데 이번에 생활비 첫 대출이라 장학재단에 전화도 여러번 했는데, 상담원분들이 말이 다 다르심..ㅋㅋ 한분은 미혼이면 다 간다 하고 다른분은 다 안간다하고 또 다른분은 19이후로 다 간다하고 암튼 말 다 달라서 쫄려서 못받고있는중 ㅎ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햄버거 인증샷 레전드
이슈 · 3명 보는 중
배우 박성웅, 어제 법원 증인출석 사진
이슈
AD
하객 알바했는데 신랑이 알바비를 주지 않는다는 사람
이슈 · 6명 보는 중
AD
배우 이지아 입장문
이슈 · 1명 보는 중
AD
쌩얼로 거의 모든걸 다 해본 연예인
이슈 · 7명 보는 중
타블로, 16세 딸 하루 근황…"믿기지 않겠지만 SAT 준비"
이슈 · 4명 보는 중
AD
나 가슴 개큰데 솔직히 스트레스임
이슈 · 2명 보는 중
노출의상으로 코디 욕먹자 버블로 해명한 여돌.JPG
이슈 · 15명 보는 중
차 브랜드 'TWG' 의 반전
이슈 · 2명 보는 중
AD
조선구마사 논란 당시 주연배우 장동윤이 올린 사과문.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현재 𝙅𝙊𝙉𝙉𝘼 쎄게 팬다는 찰스엔터 관련 일침..JPG
이슈 · 7명 보는 중
故 휘성 킬링 보이스 특히 팬들 반응 큰 이유 .jpg
이슈 · 4명 보는 중
너무 예뻐서 화제를 모았던 일본 아기.jpg
이슈 · 1명 보는 중
지디 인스타 탑 앨범 업로드 + 빅뱅 언급
이슈
AD
스카에 냄새나는 사람 있어서 쪽지 갖다 놓을건데
일상 · 6명 보는 중
AD
💻400만원짜리 컴퓨터 산다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ㅋㅋ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KSPO 돔 뭐라읽어?
352
06.10 10:15
55050
0
일상
오늘 새벽에 병동에 코드블루 띄웠는데... 인류애 다 떨어짐
345
06.10 08:19
98528
34
일상
친구가 징원영 소파 가지고 있는데 거시서 찍은 사진 올맂; 말래…
204
06.10 12:56
77214
1
KIA
/
OnAir
❤️🐯260610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역배타이거즈 오늘은 용택신의 가호와 함께 이겨보자🍀 시..
4323
06.10 17:32
26957
0
이성 사랑방
진짜 고민이다... 언니랑 엄마가 일본여행 못 가게 해..
211
06.10 09:29
59240
2
한화
/
OnAir
🧡🍀🦅 260610 달글 🦅🍀🧡
3497
06.10 18:12
21614
0
삼성
/
OnAir
💙🦁 260610 vs KT 경기 달글 🦁💙 - 라온이들 경기 전 다같이 모여서 기도합시다 삼라야 제..
2984
06.10 17:33
19334
0
롯데
🌺 260610 달글 // "GO HIGH!” 안타와 홈런 그리고 승리 해줘🔥 🍀🥦🧂🫘🌺
1371
06.10 17:06
12078
0
SSG
/
OnAir
❤️ 이겨!! 이겨!!! 이기라구!!!!!!! | 06.10 달글 ❤️
1725
06.10 18:21
10553
0
두산
/
OnAir
🧂260610 두산vs롯데 // 두산베어스에 씌인 악귀야 물러가라!!!!!! ٩ʕ◍·̀Ⱉ·́◍ʔ۶ 🧂
2267
06.10 17:38
8599
0
LG
/
OnAir
👯♂️❤️ 위시 위닝 드가를 드가 메가 트윈스포로 웰스 승투 시켜주라주 | 260610 달글 🖤👯..
2557
06.10 18:11
10407
0
NC
/
OnAir
원래 다이노스 야구는 수요일부터 시작임 | 260610 달글
2225
06.10 18:24
6707
0
야구
헐 잠실 시위때문에 우리나라 펜싱 국대들 선수권대회 못나가게 생겼대
63
06.10 19:46
14038
0
키움
/
OnAir
💖🌹 260610 최상영민을 믿을것. 히어로즈 달글 🌹💖
371
06.10 17:54
3100
0
KT
🔮Kt wiz 1선발 실종 사건. 우어가 제 역할을 안해요. 지금이라도 하게 해주세요. 26.06.10 달글..
1675
06.10 18:23
3327
0
거의 매일 하루종일 일하고 취준하는데
0:40
l
조회 5
오늘밤은 좀 쌀쌀하네
0:40
l
조회 2
혈액형이나 성씨로 성격 판단하는 거 믿어 ?
0:40
l
조회 4
크리넥스 비누 디스펜서 교체 해 본 익 있어?
0:40
l
조회 7
친구가 싸패나 소패 같다고 느낀 적 있어?
0:40
l
조회 6
요즘 하이닉스 취뽀한거 인스타에 많이 올리던데 학부 지방대인 애들도 많네
2
0:39
l
조회 15
갑자기 사랑니가 왜 나왔지
1
0:39
l
조회 10
여자 키 164-5가 큰거 아니야?
8
0:38
l
조회 21
패디 무슨 색깔 할까!!!!
2
0:38
l
조회 5
와 여기 댓글보고 충격받았다
3
0:38
l
조회 41
키크고 잘생긴 피부과의사랑 사귀고 결혼하고싶다
5
0:38
l
조회 13
중소 면접은 어떻게 봐?
0:38
l
조회 7
미래가 너무 불안한데 어떡함???
3
0:38
l
조회 12
여행 여럿이 갈때 숙소 나 혼자 따로 잡는거
1
0:38
l
조회 7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3200원
웨이브 1인
바로 이용가능합니다첫 3개월 일시불 이후 1개월 단위 갱신
1000000원
천사 무지...❤️💛🫰🫰
4250원
티빙 6/6~8/25 1분 구해요
약 두달간 보실분!프리미엄이고 6월분 3500원 받을게요!!7월분은 4250 입니다
29900원
제미나이 AI Pro 18개월 29900원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4500원
제미나이 AI Pro 18개월 29/900원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5000원
도리 여기입니다✋🐻
4250원
🍀넷플프리미엄 공유 한자리있음
오늘~8/18까지한달의 4250원꼴인데 매달 입금해야하는 번거로움때문에 3달씩 끊어서 공유하고 있..
32000원
기아 엘지
무지야
남자입장에선 좋아하면 괴롭힐수밖에 없어
2
0:38
l
조회 17
여기 주작많아?
4
0:38
l
조회 19
흰티 누래지는 사람 이거쓰셈
3
0:38
l
조회 39
제미나이 왜 이래
1
0:37
l
조회 8
나 거의 1년동안 엄지발가락이 아팠는데 오늘 뒤로 한번 꺾으니까 괜찮아짐
0:37
l
조회 4
이재명지지자는극우야??
1
0:37
l
조회 10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40
1
탈색한 날 온 디엠 ㄹㅈㄷ
2
2
양옆집에서 번갈아가며 신음소리들려..
10
3
esc 모르면 몽총한거야???
12
4
진짜 서울대 체육교육과 > 연고대 경영이야 ?
12
5
27살 취준생 인생 답 없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4
6
앞으로 친구들한테 너무 정 안 줘야겠다 (좀 어두운 얘기)
4
7
취준 2년째인 애인, 헤어지고 싶은데 나빠?
5
8
난 눈이 되게 촌스러운가봐
3
9
민음사 문학책 50권정도읽으면 말솜씨 많이 늘까..?
6
10
블로그 구경하다 꽃 잘못 말하시는 분들 귀여움...
1
11
흰티 누래지는 사람 이거쓰셈
2
12
애인이랑 곧 200일인데 급해
10
13
와 여기 댓글보고 충격받았다
14
다이어리에 본인 욕 적어놨다고 따지는데 이게 지가 기분 나빠할 일이야?
10
15
제발 제발 사람 하나 살린다 생각하고 들어주라ㅠㅠㅠ
1
16
여기 주작많아?
1
17
미래가 너무 불안한데 어떡함???
2
18
내일 낼모레 점심값 벌엇당
1
19
에휴 주식으로 150 잃어서 향수 샀어
2
20
근데 내 주위에 연애만 9년했는데 아직 둘이 맨날 어디가고 하는 커플 있는데 신기해
1
1
한국식으로 꾸민 제니
3
2
며느리 몰래 6달동안 아기방 cctv 본 시어머니
6
3
황당한 허리디스크 완치사례.jpg
27
4
훠궈 냄비 받았는데 훠궈가 뭐냐
4
5
나이가 들수록 좋아하는 것과 이별해야한다는 유재석
3
6
아들 키우면 원생활을 들을 수 없는 이유.manhwa
7
7
부모의 무기력함은 대물림 된다
8
대학병원 교수들이 반기는 환자 유형
1
9
이준이 대학을 한예종으로 간 이유
10
요즘 애들은 거른다는 급식
20
11
다시는 주연 배우들을 만나볼 수 없게 된 영화
5
12
묵밥 안에 들어있는 예상치 못한 귀여움
5
13
한 스님이 70일간 단식했다는 썰
14
우리나라에서도 키우는 사람이 있는 테디베어 소
15
파브리가 이해 안되는 한국 음식
1
원희는 걍 이건데
10
2
난 이원희가 제일 무서움
7
3
A&R을 캣츠아이팀이 비주얼은 르세라핌팀이 안무는 아일릿팀이 했다는데 알고 다시 보니까
15
4
단체 사진에서 윤아랑 허윤진 ㄹㅇ 찰떡인듯...
6
5
저거 잘되면 저연차 남돌로도 할 듯
13
6
캣아 미국 조지는 중이라는데 납득
7
솔직히 몇명씩 차출하는거 아니어서 그런거 확실히 거부감 덜함
5
8
캣츠아이 멤버들 포스 장난 아니다
9
노래 캣팀 , 비주얼 르팀 , 안무 릿팀 알고 다시보니까
2
10
캣츠아이 진짜 뭔가 다르다
6
11
핌릿캣 가사 너무 취저임 ㅋㅋㅋㅋ
12
아니 핌릿캣 너무 인원 많지 않나? 생각했는데
8
13
위시 진짜 컨셉 정말 잘 뽑는다
4
14
노래 캣츠아이쪽에서 수급했다더니
7
15
빅히트 남돌끼리도 하자
16
핌릿캣 뮤비 봤는데
2
17
핌릿캣 가사 봤니
18
18
정보/소식
2026 FIFA 북중미월드컵 공식 주제가 DNA (FIFA World..
19
하이브가 되게 신경쓴 티가 많이 나는데?
1
20
핌릿캣 처하자
1
1
조유리 손예진 투샷 신기하다
1
2
이 여배 뜰 것같아? Bh에서 엄청 밀던데
73
3
와 참교육 현민이 완전 쌩신인이네
17
4
멋진신세계
엘르 화보 진짜 드라마 내용 다 들어있네 ㅋㅋ
3
5
참교육
김무열 인스타 왜케 꽁꽁 숨겨져있음
3
6
멋진신세계
너무 깡패 같으세요ㅋㅋㅋㅋㅋ
3
7
참교육 다들 5화를 엄청 열받아하네... 난 마이너인가
6
8
멋진신세계
나 영케임타임만 아는데
9
9
멋진신세계
임지연이 허남준 조명 다 받으라고 했대ㅋㅋㅋㅋㅋㅋ
9
10
하 허남준 이상형이라고 할 때마다 그게 누구냐던 친구들
9
11
박지훈 이짤 미친거같아
21
12
참교육
5화 우진이 애 미 애비 (ㅅㅍㅈㅇ)
6
13
임윤아 보고싶다
3
14
피오 이번에 배역 잘 고른듯ㅋㅋㅋㅋㅋ
15
생각보다 시청률 10프로가 많네
13
16
넷플 계탔네
17
멋진신세계
택예 방금 봤어....
3
18
2026년 상반기 드라마 시청률 TOP10 뭐뭐봤어?
69
19
참교육 조연 캐스팅이 진짜 미친거같다
1
20
참교육
나화진 기본적으로 감정기복 없는것도 개처좋음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