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63379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65
이 글은 6년 전 (2020/5/06)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어머니 주부이신데 아버지 집에서 손 하나 까딱안함  

물도 엄마가 떠다주시고 명절에도 당연히 아무것도 안함.  

집에서는 오로지 티비시청이랑 본인 취미  

형광등이나 힘쓰는 것도 전혀 안함  

나는 돈을 떠나서 아빠가 너무 아무것도 안하고 쉬운것도 엄마 다 시키니까 좀 그렇긴 한데..ㅠㅠ  

충분히 그러려니 해도 되는건가..? 

 

+ 아버지가 어머니를 하대하지는 않아!! 말투도 둥글게 둥글게 말씀하시고 생활비는 800 위아래로 주시는 거같아! 아버지 돈에 대해서는 관대하셔ㅠ 엄마가 원하는 건 다 해주시는 편이야ㅠㅜ 엄마도 그렇게 큰 불만은 없으신데 가끔씩 농담섞인 말투로 이건 당신이 하지~ 이정도? 

 

추추가! 엄마는 집안일(빨래,설거지 등등)에 대해서는 불만 없으셔!!(그래서 일하시는 분 고용하는거 반대하는 것 같애) 근데 엄청 사소한 일도 다 미루시니까..!
123

대표 사진
익인317
물 빼면 괜찮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8
월 2천만원이면 머 많이 버시는거긴 하지만 좀 기본적인거 !! 집안일 말구 정말 물 떠다주는 등의 행동은 아버님이 하시는게 좋을거같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1
물은 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2
ㅇㅇㄱㅊ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3
당연하듯이 시키는게 아니고 힘들어서 시키는건 당연히할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5
근데 돈 못벌어오면서 안하는것보단 많이 벌어오고 안하는게 훨씬 나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7
맞벌이가 아니라면 난 부글부글 하지만 수긍할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8
댓글은 안 읽어봤는데 그 정도면 가정부를 고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2
쓰니 어머님이 가정부 쓰는걸 안좋아하신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9
근데 돈 잘벌어와도 주말이나 빨간날은 같이 해야 맞는거아니야? 주부도 쉬는날이자나 본문이랑 별개로 의문 생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3
그럼 저상황에서 솔직히 엄마는 무슨 일하는데? 일안하고 놀고먹고싶다는건 무슨 심보ㅋㅋㅋ 밖에서 일도 안하면서 집안일도 나누겠다는 건 이기적인 행동임. 여자도 경제적 자립할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한다고 생각해ㅋㅋㅋ 그게 안되면 당연히 전업주부로서 최선을 다해야지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와 우리집이랑 똑같아 ,,,, 형광등이나 물건 고치는건 아빠가 그쪽 잘 알아서 하긴하는데 집안일은 하나도 안 함 그나마 요리 진짜 가끔하고 ,, 대부분 저녁 시켜먹는데 그때마다 다먹은거 우리가 다 치우고 물도 떠달라고함 ㅋㅋㅋㅋㅋ 그래서 아빠가 좀 해라고 했는데 회사에서 힘들게 일하고 왔다면서 그러시더라 ㅋㅋㅋㅋ 이젠 습관돼서 아무렇지도 않은데 가끔 진짜 싫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6
물 떠다주는건 해줄 수 있는건 아닌가 우리집은 엄마아빠 서로 떠다주고 하는데 텍스트라 심각하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8
물 떠다줘도 어머니가 괜찮아 하시면 뭐.. 힘드셨으면 가정부 쓰셨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0
심부름꾼처럼 대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혼자 버시고 게다가 월 이천..이면 집안일은 엄마가 해도 되지 물론 가끔 도와주면 집안 분위기상 좋겠지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1
생활비도 800씩 받으시는데 아빠가 잘못되셨나 저기서 뭘 더 하셔야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물떠다줄때 아버님과 어머님의 태도가 어떠신대? 아버님이 물 줘. 라고 하는거랑 여보, 물 한잔만 부탁해요. 랑 차이가 많이 크잖아?? 텍스트로 물떠다드린다니까 아버님이 너무 나빠보이는게 없잖아 있는듯..추가글에 아버님이 어머님 하대도 안하고 어머님이 불만도 없으시다면 그냥 그 부부의 삶이 그런거니 남이 틀렸다 옳다얘기할 필요은 없을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3
하 내 아비는 차라리 저정도나 벌어오고 집에서 이 난리치면 좋겠다 돈도 500벌어오면서 딸들하고 엄마를 무슨
하수인취급하듯 부려먹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500도 엄청 많미 버시는거 아닌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7
그러기엔 저사람이 빚진게 많아서
엄마도 400정도 버는데 700이
빚갚는데 나가..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8
아아.. 익인 아비 완전 쓰레기였네 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0
근데 공무원 기준(아버님 직업은 모르겠지만) 오전 9시-저녁 6시까지 8시간(점심시간 빼고) 풀타임으로 일하고 2천 벌 정도면 더 일할수도 있는데 혼자 생활비 벌어오는데 집안일 정도는 전담해줄 수 있는 부분인거 아냐? 집안일이 웬 종일하는거도 아니고 24시간 케어 필요한 아이가 있는거도 아닌데

노파심에 하는 말인데 나도 4인가족 기준으로 울집 집안일 평일 낮에 전담해 집안일 안 해보고 하는 소리 아냐 바짝하면 레알 반나절만에 끝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2
흠 근데 물 떠주는 것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3
와...2천...? 생활비 800...? 우리집은 너익 생활비 반도 못벌어ㅠㅠㅠ 뭔가 머리 맞은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4
이래서 자기보다 경제력 낮은 사람이랑 결혼하면 안된댔구나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1
난 진짜 이해안가 우리집도 쓰니네 집인데 결국 엄마 몸 성한데 없이 이곳저곳 아프셔서 사람쓴다 ㅋㅋㅋㅋㅋ 적어도 물 떠마시고 작은 일 정도는 도와줄 수 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5
어머님이 괜찮으시면 괜찮은거아니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6
가사노동도 일인디... 이혼할 때 실제로 오래 산 경우면 가사노동 기여도에 따라 재산분할 비율도 달라짐
평일엔 아버지도 일하고 들어오시니 쉬는 게 맞지만
주말이나 휴일 정도는 집안일 조금이라도 도와주는 게 좋지 않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9
많은 걸 해줄 필요도 없구 그냥 가족 모두 조금씩만 같이 도우면 금방 끝나고
어머니도 쉴 수 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7
물 빼곤 다 ㄱ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0
난 아빠가 그만큼 벌어오시면 물 맨날 떠다드릴거임...
제발 저만큼은 바라지도 않으니까 남들만큼 꼬박꼬박 버셨으면 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2
우리아빤 월 450버는데도 손하나 까딱 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3
다른 겅 뭐 괜찮은데 명절 때는 도와주셨으면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4
우리 집도 그런데 아빠 맨날 아침 6시에 나가서 밤 10시에 오시는데 집안일 하라고 하는거 더 죄송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6
우리집도.. 시키는게 더 죄송스러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5
솔직히 그거에 반에 반도 못 벌면서도 그러는 분들 수루둑 빽빽인데 월 2000이면 너무 가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7
월 2천이면 아버지가 하시는 일이 어머니 집안일 보다 힘들거 같은데? 물 정도는 본인이 떠다 마실 수도 있긴 한데 어머니도 아버지도 아무 말씀 없으시면 상관 없는 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8
이게 당연한 거야,,? 우리 아빠도 월 2-3000버는데 아빠가 저런식으로 나오면 화나던데,, 저걸로 나랑 한 번 크게 싸워서 3개월동안 말 안 함.
난 그래도 집안일 어느정도 해야된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3
어머니가 가정주부시면 가정주부가 직업인거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1
그럼 2000을 벌 능력을 키우면 되는 문제인뎁!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9
삭제한 댓글에게
그러면 집안일 하셔야지....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99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2
삭제한 댓글에게
익인368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7
422에게
ㄴㄴ 내가 368인데 저건 나 아님 그리고 나도 저 익에 동의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8
첨부 사진422에게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2
22 맘에 안 들면 집 나가서 경제적으로 완전 독립해야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9
ㅁㄷ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9
익인이가 아버지한테 잘못한듯한데
그 돈이면 가정부 2명 고용하고 적금넣고 생활비로 써도 남아..

그 정도 번다는건 기술 노력 노동이 엄청들어갔다는건데 그건 너무 고려안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7
ㅁㄷ 집안마다 상황이 다른 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0
2000이면 최소 3명 몫을 벌어오는데 집안일 정돈 안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댓쓰니 아빠가 집안일 무임승차한다고 생각해서 화내는거면 댓쓰니 아빠도 자기가 벌어오는거에 무임승차한다고 생각할 수 있자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5
ㄹㅇ로 최소 3명이지.... 많으면 3명이상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0
ㄹㅇ로 평범한 사회초년생 10명분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4
ㄹ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1
우리집 애 셋이고 다 외국학교 다녀서 남는 돈 없고 가정부 고용할 돈도 없어,, 여기저기 나가는 게 많아서
우리아빠도 자기도 집안일 같이 하겠다고 미안하다고 했고.
집안마다 다른 건데 왜 타자가 우리집과 나의 행동에 대해 이래라저래라하는지ㅜ모르겠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4
애 셋이 외국학교 보내는거 자체가 아버지 능력이 대단하다는거임. 여기저기 나가는게 어떻게 나가는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삶의 질을 높게 해주는거겠지.

집안마다 다르면 상세하게 내용을 쓰던가. 그리고 익인이 자기집 얘기만 한게 아니라 일반화시켜서 2,3000벌어도 집안일 해야한다 말햇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7
ㄹㅇ로 집안마다 다르면 그 다른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해줘야징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6
삭제한 댓글에게
그러면 집안마다 사정이 다르다고 말할 권리X라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9
426에게
아 네 생각으로는 모든 집안의 상황이 같다고 생각하는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7
삭제한 댓글에게
내말이 집안마다 다른 게 당연한 건데; 내가 왜 우리집의 자세한 상황을 다 얘기해야돼..? 애초에 상황이 다른 게 당연하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8
삭제한 댓글에게
나도 다른익인인데 구구절절 안썼으면 왜 자기 개인 가정에 토다냐고 하지말아야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1
428에게
애초에 왜 구구절절 써야되냔 거야,, 난 집안마다 상황 다른 게 당연한 건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4
431에게
구구절절도 안썼는데 2,3000벌어도 가정일해야한다고 주장한게 문제.

애초부터 가정사를 얘기한게 아니라 가정사를 2,3000버는 아버지도 집안일해야하는 근거로 쓴거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0
434에게
왜 문제..? 내 가치관인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1
440에게
그러니까 반대댓글들도 개인 가치관이야.

자신만 가치관이고 반대댓글들에게는 가정사니가 태클 ㄴㄴ가 이기적인 태도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43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2
삭제한 댓글에게
댓글 댈 권리는 368익인이 먼저 왜 가정사인데 함부로 말하냐라고 달아서 시작된거임.

어디가 시작점인지는 봐야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8
431에게
근데 거기다가 반대댓글들한테는 개인 가정사니까 태클걸지말라고 가불기까지 걸면 누가 안화나겠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2
438에게
애초에 난 그렇게 생각한다고 쓴 건데 네 생각이 다르면 내가 단 글에 내 생각이 틀렸다는 듯이 달면 안되지 네 말대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4
442에게
틀렸다고 달면 왜 안돼?
익인 댓글도 집안일 안하는게 틀렸다를 전제로 깔고 단거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6
444에게
그건 네 생각 아냐?
다르다와 틀리다는 천지차이야; 네 생각은 나와 다르지만 난 나의 가치관이 있음. 그렇다고 내가 네 생각이 틀렸다고 하지 않았잖아? 난 주구장창 나의 가치관은 이러하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6
나의 삶의 질에 만족하고 아빠에게 고맙지만 집안일은 같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 그건 나의 가치관인 거지 상황이랑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6
어머니 돈버셔? 돈 버시면 상관 없는데 돈 안버시면 집안일 혼자서 하셔야하는거야. 그걸 아버지한테 투정부리면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3
ㄴㄴ 엄마 돈 안 벌어 아빠가 일 안해도 된다고 함. 우리 엄마가 불만 있는 게 아니라 자기가 돈 벌면 물 하나 떠마시는 것도 다 남 시키고 그래야돼? 내가 불만 있는 거야. 그리고 왜 네가 우리 엄마의 일을 규정짓나 모르겠네.. 우리 아빠는 미안하다하고 청소기도 돌리고 강아지 산책도 가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5
아버지가 좋으신 분이네ㅋㅋㅋ 근데 왜 너가 불만있어? 아버지가 안하면 너가 해주면 되는거고, 어머니는 가정주부가 일이신데 그건 당연한거징ㅋㅋ 물떠오는건 집안일이 아니구ㅋㅋ 그럼 어머니께서는 집에서 돈만 축내신다는 건데 내 입장에서는 이해 못해서 그랬어~ 가치관차이니까 쓰루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7
난 당연하다고 생각 안 하니까 저렇게 쓴거지 우리엄마도 집안일 하는데 돈만 축낸다니 ㅋ 패드립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5
437에게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에 맞는 일을 하는건데 그게 타당하지 않다는거야? 그리고 방금 어머니가 집안일 나눈다고 했는데 그게 온전히 본인의 일을 다 한다고 말할 수 있어? 너말대로라면 돈만 축낸다는 거랑 다르지 않다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1
445에게
왜 없지? 애초에 가정주부가 해야하는 일이 정확히 명시되어있어? 아니잖아. 우리 엄마도 집안일 하는데 왜 돈만 축내는 거임? 네 아버님은 일만 하시고 어머님은 전혀 안 하셔? 그리고 만약 네 아버님이 어머니랑 같이 집안일 하면 어머니는 돈만 축내게 되는 거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0
451에게
가정주부의 일이 정확히 명시되어있지 않지만 사회가 바라는 가정주부의 일이 있잖아ㅋㅋㅋ 그리고 어머니는 본인의 일을 하시는건데 너가 아버지한테 투정부려서 아버지가 너랑 어머니 사랑하는 마음에 본인 노동 그 이상을 그냥 하시는거고ㅋㅋㅋㅋ 그리고 우리집은 어머니 아버지 다 일하시고 집안일 나눠. 물론 아버지가 월등히 많이 버시지만 일단 경제적능력을 갖췄다는 점에선 너네 가정이랑은 다른 상황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4
460에게
우리 엄마도 일할 수 있지만 아빠가 안 해도 된다고 말림. 사회가 바라는 가정주부의 일은 말 그대로 그냥 보편적인 거잖아. 그게 모든 가정에 적용되어야해? 어째서? 우리 엄마 아빠는 더이상 네가 할 일 내가 할 일이 정해져있다고 생각하지 않음. 물론 나도 그렇고. 각자가 더 잘 할 수 있는 일, 할 수 있는 일로 나뉘어져있는 거지. 근데 왜 타인이 나서서 아버지는 충분히 벌 만큼 버니까 엄마만 일을 하는 게 당연하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4
464에게
너가 먼저 저게 당연하지 않다고 댓글 달았잖아. 너희집 가정은 너말대로 특수한 상황인거고 사회가 생각하는 보편적인 모습은 가정주부는 본인의 집안일은 본인이 하는 것을 원하는거고 난 그걸 말한거고. 근데 너는 너의 집의 특수한 상황을 당연하다는 듯이 말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47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8
삭제한 댓글에게
오잉..? 나 너한테 당연하다고 한 말 아닌데??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460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2
삭제한 댓글에게
너가 무슨말 하는지는 알겠어. 근데 나도 내 경험에 이루어진 가치관이긴 한데, 가정의 불화가 집안일을 분담하지 않아서 생각하지 않아. 그냥 너의 아버지께서는 어머니를 무시했기에 집안분위가 안좋았던거야. 밖에서 일한다고 가정주부 일을 무시하면 안되지만 각자의 일은 각자가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472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5
삭제한 댓글에게
응. 너희 어머니가 집안일에 충실하시지 않았다는 말이 아니었고, 너희집 불화는 어머니에 대한 아버지의 무시에서 시작된거라고 말하고 싶었어! 그리고 집안일이라는게 가정주부의 일보다 더 큰 개념인거 동감하고 가정주부의 일 외의 집안일은 같이해야한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6
덤블링 10번하면서 봐도 익인 잘못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8
다수가 잘못이라 말할때는 한번 되돌이켜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3
아무리 생각해도 난 나의 생각을 말했고 우리집에서는 이렇게 지내고 있는데 타인이 와서 내가 잘못됐다고 하는 게 왜 맞는 건지, 그리고 내가 왜 틀린건지 모르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4
아버지도 3개월동안이나 화나셨고 결국에는 자식이기는 부모없다고 집안일 해주시는데, 그 모든 과정을 한번쯤은 생각해봤음한다.
개인적으로 쓰니 아버지 좀 안쓰러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1
너한테 묻고 싶은 게 네가 우리 아빠의 태도를 알아 뭘 알아? 우리 집안 상황을 알아?
나의 상황을 얘기하지 않았다고 얘기한다면 내가 굳이 그래야할 이유를 모르겠고, 우리 집안은 우리 집안의 사정과 상황이 있기 때문에 그걸 반영해서 쓴 건데 넌 뭘 생각하고 우리 아빠를 안쓰러워 하는지 모르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3
461에게
내 상황이랑 비슷해서 하는말이야.
쓰니사정은 정확히 모르지. 아버지의 태도도 정확히 모르고, 하지만 나랑 비슷한 상황이었고, 나도 그걸로 다퉜다가 결국 우리 아버지 우울증 오셔서 돌아가셨어.

그래서 우리 아버지 보는거 같아서 너무 안쓰러워서 감정이입되서 쓴 댓글이야.. 우리 아버지는 이 댓글 이제 못보시고 난 정말 후회중이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5
463에게
너의 상황은 참 안타깝게 여기지만 그렇다고 네가 나한테 와서 굳이 이런 얘기를 하는 거에 대해 난 잘 모르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6
465에게
그냥 말해주고 싶어서..
과거의 나에게는 이런말 못해주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7
466에게
그래 네 스스로 하길 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8
467에게
익인이 평생을 후회하는 삶을 나처럼 살지않기 바라기 때문에 했던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9
468에게
후회 안해 진심으로,, 오히려 아빠도 생각을 누그러뜨리고 바꿔서 좋아. 아빠가 너무 권위적이었는데 가족 분위기도 좋아졌고.
나머지 애들도 더 좋아하고 엄마 아빠 사이도 좋아졌어.
우리집안은 다문화 집안인데 엄마도 아빠의 태도를 이해하지 못했거든. 돈을 벌면 집안일을 안 해도 된다? 나에겐 너무나도 권위적이고 보수적인 행동이야. 그렇게 사는 사람이 많다는 걸 알지만 그건 가정마다 환경마다 다른 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1
469에게
나도 그랬었어.. 그 당시에는 그랬어. 아버지도 그냥 날 이해해주신줄 알았어..
진짜 똑같다... 나도 그 당시에는 가정 분위기 화목해져서 마냥 좋았거든

아버지 속마음은 썪어들어갔는줄 모르고, 물론 익인 아버지는 다를 수 있겠지. 근데 혹시가 모르는거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3
469에게
다문화가정이야??? 우리도 인데. 진짜 비슷해서 소름돋았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5
타인들이 보는곳에 댓글을 쓰니 타인들이 의견을 말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9
어머니는 전업주부시면 그래도 된다고 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0
우리도 그랴 우리는 엄마가 1500정도 버는데 집에 오면 암것도 안헌다 아빠가 다함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1
댓글들보면 ㅇㅈ 어머니가 전업주부신거 아니야? 그럼 뭐 불꺼라 물떠라 이런거 아니고 청소나 요리같은건 하는게 맞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4
난 괜찮은듯 울아빤 한달 100도 못벌고 엄마 시켜 오빠도 똑닮아서 같이 시킴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8
가정주부면 해야지... 월2000인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3
내 개인적인 가치관인데 어쩔수 없이 경력단절된 경우 말고 정말 경제적 능력이 1도 없는 집에만 있으면서 돈만 쓰는 여성은 저런 것 다 감수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여자도 경제적 자립이 가능한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그래야 자기권리 주장해도 당당하지. 물질주의다 하는 댓글 많은데, 우리나라는 자본주의사회라는걸 명심해야지.. 돈없으면 못살아 그런 나라에서는 돈이 중요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4
본문 보니까 어머니 전업주부시고 아버지가 외벌이 근데 아버지가 어머니한테 하대하는것도 아니고 동글게 말씀하시고 생활비도 800만원에 어머니가 원하시는거 다 해준다고 하니까 어머니 아버지가 서로 존중하시면 잘 지는것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6
우리집은 아빠가 700맞나 대충 그 이상 벌어오시긴 한데 엄마가 일해도 주로 집안일은 엄마가 하시는 편임 아빠일이 비교도 안되게 힘든걸 다 알기 때문에 근데 쓰니네는 어머니가 맞벌이도 아니시고 직업이 전업주부시기 때문에 집안일을 하시는 게 맞고 물 떠다주는 건 부탁인지 명령인지에 따라서 달라지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8
나는 개인적으로 돈을 얼마 받아오느냐 상관없이 할 수 있는만큼은 같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사실 집안일이란거 해도해도 끝없고 일 휴식 분리 제대로 안돼서 전업주부라쳐도 일주일 24시간을 직장생활하는 거랑 마찬가지인데.. 바깥에서 일하고 오는 사람이 집 오면 녹초돼서 쓰러지거나 잠잘 시간도 없는 거 아니면 물 뜨는 거 정도는 하는 게 맞지 않나 싶어. 근데 또 서로 간에 괜찮다면 제 3자가왈가왈부할 일은 아니라 생각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3
그런데 물떠다 드리고 이러는 건 어머님이 해줘버릇해서 굳어진거 같은데? 부모님 세대때는 남자가 할일 여자가 할일 구분하던 세대니까 우리 생각으로는 이해 못할일이 많은 거 같은데 부모님은 그게 익숙하니까 그러는시는 거 일수도 있어. 쓰니도 힘쓰는 일은 남자가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는 거 같은데 그것도 고정관념인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5
2000이면 가능이다 나는할듯 물 떠오는것도 부탁하는투면 갠차는데 떠와라 이런거면 싫긴하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6
나는 내남편 2000 벌어오면 이뻐 죽을 것 같은데 다해줄 수 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7
2천 버는데 들어가는 고생 노력 스트레스를 너무 과소평가하는거같은데 다들ㅋㅋㅋㅋㅋㅋ 그정도 벌 수 있는 사람 댓글 단 사람중에 5명 이하 정도로 보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4
내말이ㅋㅋㅋㅋ 그사람들은 그냥 그 돈을 얻은 줄 아나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3
유튜버 인스타스타들 쉽게 버는것만 봐서 감을 못 잡는거같아ㅋㅋㅋㅋ 월급 2천이면 그 돈 기업에 못 벌어다주면 언제 짤려도 모를 살얼음판에서 일하는거고 자영업이면 그만큼 매출올리고 사람 쓰고 하는데에 얼마나 스트레스 받는건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5
인정 ㅋㅋㅋㅋ 2천은 커녕 겨우 2백이나 2백도 못 벌어오는 익들도 꽤 있을거같은뎅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8
근데 어머니께서 딱히 아버지한테 불만이 있으신게 아닌데 여기서 제3자들이 화내면서 이래야한다 저래야한다하는 것 자체가 이상한 것 같은데...어머니께서도 정말 불만이시면 아버지께 말씀드리거나 화를 내셨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0
그럴거면 결혼말고 ㅏㅡ가정부를 두지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2
쓰니가 어린가? 학생이면 그렇기 생각할 수 있을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3
우리가 왈가왈부할게 아닌데...
쓰니 엄마한테 물어봐서 괜찮다고 하면 할말없지 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5
이재용도 집에서 물은 본인이 떠다 먹을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6
집바집이라 다른집안사람이 뭐라 할수가없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1
글고 현실은 한쪽벌이하는집은 대부분 수입없는 집안일 한쪽이 도맡아하긴해 ...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8
여기서 아버지 벌이랑 어머니 집안일이랑 왜 비교하는거지?? 어머니가 집에서 집안일 안하는것도 아니고 단순 물떠다마시는건 본인이 해도 되는거잖아. 물 떠다 주는게 집안일인가...? 돈 몇천 심지어 억을 벌어도 최소한 기본은 해야한다고 생각함ㅋㅋ 어머니가 가정부로 취업한게 아니잖아.. 한 가정이면 공동체인데 한명이 돈 벌어온다는 이유로 저러면 안된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0
이거 우리집이네.. 우리가족들은 걍 불만없이 아빠가 하라는거 함ㅜㅜ 근데 물떠달라곤안하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2
솔직히 2000만원 버는거랑 집안일이랑 비교하면 당연히 2000만원버는게 더어려운게 맞아서...나는...아버지가 집안일하는건 당연한게 아니고 배려정도라고 봄...그리구 그냥 아버지한테 내가 더 잘해드릴것같은데...그리고 어머니 힘드시면 그냥쓰니가 어머니 도와드리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물떠와! 시키는게 아니라 그냥 물 갖다드리는거아님? 난 맨날 우리엄마 물떠다드리는데...그럼 나도 우리집에서 하년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5
쓰니가 아버지 일터에 못나가봐서 그럴수도 있을것같은데ㅠㅠㅠ아버지의 힘듬도 생각해주자ㅠㅠ너무 아버지를 게으른 사람으로 보는것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9
월 2000을 벌어오는데 집안일까지 하라고...?
가정이라는 곳의 운영에 대해서, 대외적 소득을 월 2000씩 획득해와서 예산확보하는데, 집안일까지 해야하는게 오히려 불편등한 업무분장아님...?
최소한 집안일의 가치가 그와 동등한 수준의 난도와 강도를 갖는게 아니면 당연히 집안일 분담 안시키는게 맞다고 봄.
만약 엄마가 2000벌고 아빠가 주부일 하는 가정인데 거기에 엄마는 왜 집안일 안돕냐고 하면 그것도 기괴하고 불평등하지 않아?
집안일에 대한 전업주부의 노동은 분명히 유가치하지만 그걸 과대평가하는 것도 이상하지.
물론 다만 본인 물 떠마시는거는 집안일의 범주가 아니니까 그걸 얘기하는건 아님... 그건 집안일이 아니라 자기일이지.
다만 형광등, 힘쓰는 거 (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물리적으로 불가능한게 아니라면)는 집안일의 범주인데 그것까지 아버지한테 하라고 강요하는건 웃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0
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1
혼자 2천vs혼자 집안일이면 당연히 전이 더 어려운거 아냐? 뭐 인스타 공구같은걸로 쉽게 버는 것도 아니고 아침부터 밤까지 고생하거나 경쟁사회에서 조금이라도 나아가려고 밤낮으로 생각하고 직접 뛸 수 있는데 솔직히 2천 이상 벌 수 잇는 능력치 가진 사람이 훨 적은데 집안일은 뭐...집이랑 사지만 멀쩡하면 누구나 할 수 있자나 맞벌이면 몰라도 2천이나 벌어오면 당연해줌 집안일이 암만 많아도 2천이나 나올리도 없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0
전문직이면 주말에도 클라이언트들한테 전화오고 아침,낮,저녁 상관없이 계속 신경써야되서 365일 쉬는날 없음 근데 집에서 가족이 집안일까지 도와라하면 아버지야말로 언제 쉬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3
와 나 어렸을 때 딱 쓰니랑 상황 완전 똑같았는데 엄마도 별 불평 안 하고 아빠도 물 떠달라 뭐 해달라 하고
근데 저렇게 살아오니까 나랑 아빠 안 친해..ㅋㅋㅋㅋㅋ쓰니 가정 분위기는 모르겠지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9
가족의 분위기가 정말 ((아빠)) 엄마 자녀들 이렇게 갈라져있는 느낌이었음 아빠는 밖에서 돈 벌어와서 우리 다 편하게 지내도록 해주시니까 함부로 하면 안 되는 사람 같은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0
어머니는 가정주부
집안일이 직업
집안일을 할 수 있는 인프라(자본)은 아버님에게서 나온다.
고로 아버님은 충분한 집안일 수행중이라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4
가정에선 다 자기 역할이 있다고 생각해
6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름용 브라 사려는데 몇개면 적당할까?
15:27 l 조회 1
다이어트 유명한 보조제 먹어봤는데
15:26 l 조회 8
나 청년도약계좌에서 청년미래적금 갈아탈거임
15:26 l 조회 10
전담 안 맞는 익들 있음?1
15:25 l 조회 6
제조업 성과금 주는거
15:25 l 조회 5
배터리 40퍼로 한시간 버티기 가넝??? 4
15:25 l 조회 9
야구도 티켓팅 빡세?3
15:25 l 조회 16
대형카페에서 정직원으로 일하면 중소 다닌다고 해도 됨?6
15:25 l 조회 13
백화점 식품코너는 마스크필수인데 옷매장이랑 화장품매장은 마스크쓰면 안되는건가
15:25 l 조회 6
하닉 렉걸렸나
15:25 l 조회 8
여익들아 이 5가지 중에 하나만 고르라면 뭐 고를거야?1
15:25 l 조회 10
마늘쫑비빔밥 먹었는데 억유행이 이런거구나 생각함4
15:24 l 조회 19
요즘 도서관 많이 좋아졌다
15:24 l 조회 6
울언니 31살부터 돈벌기 시작했는데 2년만에 1억모음2
15:24 l 조회 42
장터에 타로 올리면 사람들이 봐??4
15:24 l 조회 10
아매리카노 살쪄?3
15:23 l 조회 37
공시 잘 끝내서 집안 분위기가 달라짐 4
15:23 l 조회 33
폭넓게 여러 직무 공고 넣는 사람들 자소서 다 달라...?
15:23 l 조회 4
젊은 신입 뽑았는데 생각보다 아날로그네...?
15:23 l 조회 21
생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방법이 뭘까2
15:23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