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1817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40
이 글은 5년 전 (2020/6/29) 게시물이에요
넷상에서 해주는 말만 듣고 살다가는 현실에서는 인간관계 다 파토나고 맨날 뒷담 까이고 살겠어.......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넷상에서 마이웨이로 살라는 말 곧이 곧대로 듣는 거 비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말 하면 진짜 꼰대 같기는 한데 사회생활 하면서 유도리라는 게 있고 참아야 할 부분이라는 게 있고....... 사는 게 전부 트위터 주작썰처럼 흘러가는 건 아닌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넷상에서는 뭐 일만 잘하면 마이웨이로 살아도 된다 이런식으로 얘기하는 경우 많던데 현실적으로 사회생활 하면서 어떤 직업,직장,직군이건간에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고 협의해야하는 경우 정말 많고 그 소통,협력이 제대로 안 되는 사람이 일 잘하는 경우도 솔직히 별로 못본 것 같아 예외도 물론 있긴 하지만 내가 본 바로는 그냥 적당한 인싸들이 일도 잘하는 편이었던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이거 맞아 진짜 넷상처럼 마이웨이로 살면 팀에서 은근히 외면당하고 상사들이나 동기들이 같은 프로젝트해서 성과내더라도 평가가 달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폰사회생활이자너~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보면 현실에서는 안 저러겠지 설마....? 하게 되는 사람들 많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헉 어떻게 했길래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요즘 넷상에 올라오는 글들 보고 느끼는 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멋대로 살다가 결국 혼자남아....이거 팩트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혼자 남아도 상관없다면 자기 맘대로 해도 되겠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과동기중에 그런애있는데 점점 혼자남더라...ㅋㅋㅋ지 잘난맛에 살더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러다 혼자남음ㅋㅋ 근데 자기가 다 걸렀다고 생각할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ㅁㅈㅁㅈ 현실은 그럴수없는 부분이 많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사회생활하면서 지 멋대로 하는 사람 단 한명도 못봄...참고 넘어가야할때가 분명히 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진짜 걸러야될 애는 걸러야됨,, 인생이 평탄해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커뮤로 사회생활배우는거 위험해 특히 직장생활이나 그런 사이다썰 믿고 따라하면 결국 본인손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아 나 이렇게 살면 좀 멋져보이지 않을까? 라는 망상이랄까... 난 그냥 그렇게 받아들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회생활하면서 노빠꾸로 사는 사람 거의 못봤어 물론 드물게 있긴해,,,ㅎ 커뮤로 사회생활 배워서 현실에 써먹으면 주변 사람들한테 인식 확 나빠진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오.. 난데? 나 진짜 다 거르고 나니 주변 사람들 없어져서 외로움.. 근데 거른것에 대한 후회는 없오 거를 당시 내 신념 넘 확고해서.. 그래도 좀 유해지고 나만 옳은게 아닌걸 느끼며 살고있는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냥 의견만 듣는 정도가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공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넷상은 현실에서 자기가 못하거나 그러지 않았음 하는 마음으로 이상적인 조언을 해주는 게 많지만 얼추 듣기만 하고 현실적이게 행동해야 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헉 그걸 그대로 행동하는 사람이 있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넷상에서 날카로운 지적을 하(는 것처럼 보이)면 맞아맞아 하면서 플바뀌고 동조해주고 거기에 심취해서 현실에서도 그렇게 하잖아? 주변에 남는사람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 세상은 생각보다 복잡해서 논리대로 다 해결되는 게 아님 그 점 자체가 불만인 사람들은 너무 이상적인 사회를 바라는 것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주관이 없다고 느낄 때가 진짜 많음
첫댓이 어떤 지에 따라 밑에 달리는 여론도 확 바뀌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와..진짜 오바임 ㅠㅠ 그 글 생각난다 커뮤형 알바
편의점에서 5살 키작은 애기가 키가 안닿아서 꺼내달라고 부탁했는데 알바가 자기는 계산하는 사람이지 심부름 하는 사람 아니라고 했던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오우.. 이건 걍 인성이 이상한 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죄송한데”라는 말을 안 붙여서 라고 알바가 댓 달았었어. 근데 5살 아이가 “죄송하지만 초코우유 좀 까내 주시겠어요?”라는 말 못 함. 어른도 그렇게 못 하는 사람 많은데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뭐야 그럼 캐셔지 편의점 알바가 아니라..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상향과 현실은 다른거 확실히 알아야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완전 인정ㅋㅋㅋㅋㅋ 융통성도 참을 줄도 알아야 함.. 커뮤처럼 살면 해고 각 내가 사장이어도 자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음 근데 무조건 손절하라는 것도 황당한 이야기지만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헤헤 웃고 맞춰 사는것도 좋은 건 아닐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본인이 기준을 정하고 그 선을 넘으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사는게 제일인 것 같음. 넷사세 아니고 내가 이럼. 마음 속에 선을 정해놓고 선 넘으면 손절하는거고 그 선을 안넘으면 적당히 맞춰서 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인정 첫댓에 따라 갈리고 걍... 인류애 사라지는 경우가 많음 넷상에서 권장하는대로 살면 사회생활 에바참치됨 적당히 걸러들어야해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응. 분명 둥글하게 말할 수 있는 걸 일부러 상처받으라고 선 넘어서 말하는 댓글들 많이 봤어. 진짜 인류애 사라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일단 화가 많은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ㅁㅈ 그리고 대부분 예민하고 선이 좀 많이 바깥쪽에 그어져있어 나도 커뮤하고 자기검열 심해졌다ㅋㅋㅋ큐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적당히 지내는게 최고.. 마이웨이를 할 부분이 있고 아닌 부분이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20/6/29 14:03:4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면 자기가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아니거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33 ㅋㅋㅋ 나이가 고딩이거나.. 그럼 모르고 쉽게 말할 가능성 높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그 조언 그대로 하는 사람들이 있나?
익명이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그 사람이 책임져줄것도 아니고 난 오히려 넷상 말 듣고 그대로 하는사람이 더 이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주관 없으면 그렇게 할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진짜 그렇게 하는 친구 있엌ㅋㅋㅋㅋ 친구가 고민상담해서 조언해줬는데 커뮤에서는 이렇게 말하라던데.. 무슨말을 해줘도 계속 그러길래 그럼 걔녜 말대로 해ㅠㅠ 이랬음. 커뮤에 너무 의지해 친구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그래서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여기 안 물어봐... 근데 가끔 사회생활 팁 같은 건 도움 될 때가 있더라 필요한 건 배우고 너무 극단적인 건 알아서 거르면 될 것 같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러게 걸러들을건 알아서 걸러내야하는듯 ㅠㅠㅠ 사회생활하면서 안 억울한 사람없을거고 그 억울한 상황에서 회사나 상사 눈치 안보고 내가 하고싶은 말 다 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딨겠어ㅠㅠㅠ 다 참고 넘어가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넷상에서 안좋은 얘기만 나열하게 되니까 극단적인 해결책 나올 수 밖에 없음 최대한 중립에서 다양하게 서술해도 단면적으로 보게 되는데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살다보면 진짜 아닌거 같은 말 해도 웃고 그래요? 하게 되더라 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진짜 궁금한게 직장생활에서 ㅅㅎㄹ 당하거나 그래도 적당히 웃고 넘겨야 하나? 넷사세에선 사이다로 퇴치하던데 현실은.. 아무리 생각해도 그렇게 하면 바로 퇴사각일 듯 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직장내 괴롭힘 젤 곤란한게 제대로 대처했을때 퇴사각오 해야하는거지 피해피의자 상관없이 잡음 자체을 문제 삼기도 해서... 그래도 저런건적당히 불쾌하다라는거 말해줘야함 크게 번지지 않는선에서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커뮤 사회생활은 머릿속으로만 생각해야함 ㅋㅋㅋ정신승리 비슷하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래서 그런글 볼때마다 좀 답답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절대루 안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대놓고 말 안하면 답답한 사람 되고 따지지 않으면 한 사람 되는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근데 진짜 걸러야되는 애들은 걸러야해 ㅋㅋㅋㅋ 참다가 참다가 거르는 애들 되게 많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는 그런거 보면서 길티플레져 느낌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ㅋㅋ손절이랑 무조건 헤어져라하는거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는 사회생활 마이웨이로 하는편이긴한데 관계가 그렇게 좋진않음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ㅇㅈ 제발 커뮤 사회생활 배우지말자ㅠㅠㅠ 그게 쿨하고 멋있는게 아녀...현실이랑 구분해야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ㅁㅈ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곧 실습가는데... 잘 할 수 있을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홧팅 잘 할 수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캄사합니다 잘 해내고 사회생활도 잘 하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마이웨이는 좋은데 스스로 판단할 줄 알아야 함 넷사세같은거 그대로 하면 진짜 망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특히 넷상에서 사이다라고 하는것들 제발 조심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마자 그래서 난 조언보다는 위로받으러 온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럼 만약에 직장내 무슨 일 생겼을 때 조언 구하거나 대처는 주변인이랑 상의해보는게 맞아? 혼자 섣불리 하거나 넷상이면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까
이것도 넷상인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무슨일이 어떤일이냐에 따라 다르지? 보통 선임한테 많이 물어보고 상의하는 건 맞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렇구나 선임.. 정보 땡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사고쳤거나 일어날 거 같으면 무조건 말해야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ㅇㅇ그리고 넷에는 아직 사회생활 제대로 경험 못 해본 10대나 어린 사람들이 그냥 자기들이 넷사세에서 읽고 본 걸로 의견 다는 경우도 너무 많아서 현실이랑 갭이 너무 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마이웨이여도 남 피해안가고 적당히 융통성있게 하면 모르겠는데 그외에는 정말..
인간은 혼자 살수없는 동물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ㅇㅈ...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게 아니라 결국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라 너무 개인중심으로가면 고립됨. 그렇게 살거면 무인도 가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모든 커뮤가 다 극단적인거같아
남친이 ㅇㅇ가 이상해 - 헤어져
남편이 ㅇㅇ로 서운하게 해서 힘들어 - 이혼해
부모 or 시부모가 듣기 싫은말 해 - 손절해 연끊어 독립해
친구가 말 기분나쁘게 해 - 손절해 절교해

이대로 살다간 남아나는 인간관계가 없어질거같음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물론 정말 심각한 상황들은 저런 극단적인 조치들이 필요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도 저러는걸 많이 봐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ㅁㅈ 인정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근데 헤어지란 조언은 거의 틀린 거 없음
정보의 ㅏ바다에서 거르고 거르는 건 지 역량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맞엌ㅋㅋㅋ 뭔가 넷상에선 나만 꼰대같고 다들 자유로운 느낌쓰 하쥐만 현실에선 다들 넵넵 없이 살 수 없찌... 넵!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이거 ㅇㅈㅋㅋㅋㅋㅋ현실에선 빡쳐도 속으로 숨 한 3번 몰아쉬고 넵넵^^ 이렇게 됨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당연 그리고 커뮤하는 사람보다 안 하는 사람이
훨ㄹㄹㄹㄹㄹㄹㄹ씬 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마이웨이로 살려면 진짜정말 뒷담하든말든 신경안쓰고 혼자 일처리 완벽하게 할수있고 승진이고 뭐고 다필요없으면 가능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근데 진짜 거를 사람 거르는 것도 필요해ㅋㅋㅋ뭐든지 적당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방방봐처럼 넷넷봐 하는게 좋지 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마이웨이도 적당히해야지 곧이 곧대로 하고다니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넷상이 그릏지 머.. 뭐만하면 손절하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일단 인티 자체가 연령대가 낮아서 사회생활을 경험 못해본 익들이 많아서 유독 더 그런거같아 솔직히 사회생활 할 때 인티에서 말하는것처럼 세상 마이웨이로 살아가다가는 본인 직업부터 흔들릴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사회생활은 알아서 해야지 ㅋㅋㅋ 근데 연애는 헤어지는 게 맞음 사람 패는 미 만나면서 그래도 조아하는데 ㅠㅠ 이러는 보면 답답해 디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사회생활도 안 해보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거 웃김ㅋㅋㅋㅋㅋㅋㅋ 학교 다녔으면 사회생활인가...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당연......완전 현실감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사회생활에서 손절 절대못함ㅋㅋㅋㅋ 진짜 일로 만난사이인데 선넘을라하거나 도넘는 언행하면 그냥 벽치는게 나음 손절 어떻게해 계속 볼 사인데 그냥 일적인 부분에서만 대화하고 사적인대화 안하는 식으로만 해야함 티 안내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맞어. 그리고 생각보다 사회가 좁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ㅇㅈ 나 나온과도 거의다 사회에서 만나는 직종이라 후 ,, 학교생활때 사이안좋았던 사람 있는거 후회함 ㅠ 그리구 직장에서 그사람 싫어도 다른 동기선후배한테 욕하지말고 티안내는게 맞음 ㅠ 아무관련 없는 친구한테 욕하는게 젤 나아ㅜ 욕하고싶으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특히 익명커뮤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맞아 유도리 있게 살아야해 마이웨이로 살거면 혼자 남을 각오도 해야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융통성 없긴 하지 답변들이.. 마이웨이랑 할말하고 사는거 물론 좋은거지만 사회생활하려먼 어느정도는 감안해야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그런거같음 남자친구 있냐고 물어봤는데 그말하면 실례 아니냐고해서 입사첫날부터 갑분싸 된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난 되게 내 안의 성격상 예민하고 삐딱하고 다 싫고 그러지만 막상 사회생활에서는 웬만하면 다 맞추고 산단 말이야..넷상에서는 내 속에 있는 말 다 할수 있지만 실제로는 불가능함... 그거만 잘 알아뒀으면 좋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선은 지켜가면서 마이웨이를 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사회생활은 결국 꼰대들과 하는거임
금수저아니면 그냥 맞춰가야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마이웨이로 살라는것도 유도리있게 해야지 곧이 곧대로 마이웨이로 살면 이상한사람취급...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마자 현실은 유도리있게 눈치껏 살아야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근데 보면 너무 극단적인 단면만 안 좋게 적어서 올리긴 해 그래서 그 부분만 보고 손절해라 뭐 해라 하는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ㄹㅇ현실에서 마이웨이로 사는 나도 저정도로 막 살지 않음ㅋㅋㅋ
저거는 마이웨이가 아니라 막 사는거에요!ㅋㅋㄱ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그냥 적당히 어울리고 적당히 선긋고 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맞아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인정이고 공감 나도 이제 넷상에서 조언 잘 안들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그냥 자기가 판단해서 행동해보고 경험으로 배우는게 제일 맞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ㅇㅈ 아득바득 자기 손해 안보려고하는데 주변사람 피곤해짐ㅋㅋㅋㅋ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50에 46인데 몇키로까지 빼야할까
3:08 l 조회 1
러브버그 7월 초에는 없어지겠지...?
3:08 l 조회 1
역대급 돈낭비 알려줘
3:07 l 조회 4
너네 백혜경 순정만화 치로 알아?
3:07 l 조회 1
혼전임신한 익들 엄빠 반응어땠어???
3:06 l 조회 4
20살 이후부턴 손절 쉽게 해?1
3:06 l 조회 4
아니 베트남 입국 이렇게 빡세냐 원래
3:05 l 조회 6
야르한 아침 그거 기상송 맞춰놧는데 일어날수잇겟지3
3:04 l 조회 11
머리빨도 중요한거같태 외모에있어사
3:04 l 조회 22 l 추천 1
식구가 다이어트 한다고 내가 식단 그거까지 맞춰야 해?1
3:03 l 조회 6
존예가 되고싶다
3:03 l 조회 7
와 3시야
3:03 l 조회 7
나 못생겻는데 보정 개잘해서 요즘 팔로 많이 오르는중이거든ㅋㅋㅋㅋ2
3:03 l 조회 39
익들은 친구가 원ㄴㅏㅇ 하고다니는거 알게되면 손절할거같아?3
3:03 l 조회 14
내일출근인데 안자는사람있어?1
3:02 l 조회 12
아무리 오래 알고 지낸 사이라도 내면이 구데기면 버리는게 맞나1
3:02 l 조회 9
대학 자퇴하고 방통대 졸업 했으면 이력서에 뭐라써?
3:02 l 조회 17
대학원 가더니 이상해진 애 손절한거 생각남4
3:00 l 조회 45
마운자로 7개월 맞고 단약 시도 중
3:00 l 조회 26
오ㅑ케 남초 이야기가 많아 나는 여초인데2
3:00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