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l조회 2553l 0

진짜 그 사람은 백프로 성매매를 했다. 는 내가 직접 봤고 이게 진실이다 란 느낌이 아니라

내가 여러가지 정황을 보고 추측했을때 이 사람은 백프로 성매매를 하는 것 같다는 추측으로 들리는건 나뿐이야?

 
익인1
뭐가 다른거야
•••답글
글쓴이
백퍼센트 라는 말이 완벽히 그렇다는거잖아
근데
백퍼 성매매도 하십니다. 라는 말이 내가 직접 봤고 이건 백프로입니다 라는 확신처럼 들리는게 아니라

내가 여러가지 정황을 보고 추측해봤을때 이 사람이 성매매를 백프로 했을거란 생각이 든다 내가 직접 보진 않았지만 그런 느낌이 든다 처럼 들린다는거였오

•••
글쓴이
저 사람한텐 백퍼센트고 확신이라서 얘기한거겠지만 저 말을 듣는 나 같은 경우에서는 백퍼 성매매도 하고요란 말도 확신처럼 들리지 않고 추측처럼 들린다 근데 익들도 그러냐 하고 물어본거야 나는
•••
익인2
ㅇㅇ 추측 맞는거 같은데
•••답글
익인2
근데 말투에 따라 다를듯 겁나 진지하게 하십니다. 하면 걍 하는거고 좀 가볍게 말하면 추측
•••
익인3
나도 추측성으로 들림
•••답글
익인13
나더
•••
익인4
성매매+ 다른것도 했다 라고 들러..
•••답글
익인5
ㅇㅇ추측같음
•••답글
익인6
진짜 한 거면 굳이 앞에 백퍼라는 말을 덧붙일 필요없이 그냥 합니다 만 하면 되지ㅇㅇ 우리가 보통 아주 강하게 확신하고 추측해서 얘기할 때 백프로 ~다 구십구프로 ~다 이런 식으로 표현을 많이 해서 추측하는 느낌이 더 강한 듯
•••답글
익인7
위랑 아래랑 같은 거 아냐? 100프로 확률의 추측이면 확신이랑 같은 걸로 이해되는데?
•••답글
글쓴이
백퍼센트 라는 말이 완벽히 그렇다는거잖아
근데
백퍼 성매매도 하십니다. 라는 말이 내가 직접 봤고 이건 백프로입니다 라는 확신처럼 들리는게 아니라

내가 여러가지 정황을 보고 추측해봤을때 이 사람이 성매매를 백프로 했을거란 생각이 든다 내가 직접 보진 않았지만 그런 느낌이 든다 처럼 들린다는거였오

•••
글쓴이
저 사람한텐 백퍼센트고 확신이라서 얘기한거겠지만 저 말을 듣는 나 같은 경우에서는 백퍼 성매매도 하고요란 말도 확신처럼 들리지 않고 추측처럼 들린다 근데 익들도 그러냐 하고 물어본거야 나는
•••
익인8
추측성인데 좀 확신이 있는 추측? 으로 들려
•••답글
익인9
나도 그렇게 생각해 솔직히 100퍼센트가 어디있어 세상에. 이거 문자 그대로 읽으면 맥락 못 읽은 거임... 요즘 이런 "백퍼 ~~다"의 투의 문장에 일반화하지 말라는 대답 정말 많이 하던데 답답해... 화자의 의도 읽는 거 초딩 때부터 중요하게 배워야 하는 이유를 알겠음
•••답글
익인10
추측인데 거의 확신이라서 본문이랑 뜻이 동일한것같음
•••답글
익인11
심증으로 확신할 뿐인거
•••답글
익인12
주관적으로 확신이 들때 백퍼라고 하자나
•••답글
글쓴이
상사 성매매 잘했냐 못했냐 글 보고 문득 나만 이런 생각 하는건가 싶어서 궁금했다
•••답글
글쓴이
저보다 한참 직급 높은 상사분이신데
평소 직장에서 변태같고 문란하여 너무 싫습니다
남자들과 있으면 특히 더 심하고 회식 후 남자직원들에게 유흥주점 가지고 꼬시고 리드하는 부류입니다.
백퍼 성매매도 하고요. 자식도 있는분들이 부끄럽지도 않나봅니다.
6개월동안 제가 아는 사실을 상세히 기록해놓고
제 신상이 절대 드러나지 않게 와이프분에게 익명으로 모든 사실을 알렸습니다
멀리서 그분의 상태를 지켜보는데 확실히 집에서 크게 싸우신 것 같고 정상이 아니신 것 같네요
절친에게 이러한 행동을 했다고 술자리에서 말하니 너무 심하지 않냐는 말을 들었습니다ㅠㅠ
저는 그런분들은 자신의 행동에 꼭 책임을 지는 날이 와야된다고 생각하는 부류고요
여러분이 보셨을때 제 행동이 너무 심하다고 보시나요?

•••답글
익인14
확실하게 진실이면 그 사람 성매매 했다, 한다 이런 식으로 말하지 않을까?
•••답글
익인15
퍼센트를 붙이니까 심증있는 추측으로 들려
•••답글
익인16
익인17
백프로라는 말 보면 추측인데 하고요라고 확실하게 끝내버린 건 추측에 백프로라고 한 이유가 있는 듯
•••답글
익인18
전체다읽으니까백퍼는그냥강조하려고쓴것처럼보여
•••답글
익인19
ㅇㅇ 확실하게 하는 사람이면 그냥 성매매 하는 사람이라고 하지
백퍼 성매매도 한다 = 심증 확실한데 물증 애매하다
난 이렇게 이해함

•••답글
익인20
추측인데 확신을 가진 추측인거같은데 나도 비슷한게 상사가 성매매 약속 잡는걸 봤오.. 근데 직접 본건 아니고 정황을 본거라서 나라도 저렇게 말할듯 근데 확실하다고 생각함
•••답글
익인21
나도 추측으로 봤음. 근데 갑자기 왜???
•••답글
글쓴이
잉 자기전에 갑자기 생각났고 나만 저 부분 저렇게 생각하나 궁금해서 근데 나야말로 익인인 왜 이런 질문 하는거야? 갑자기 생각나서 올리면 안 되는거야??
•••
익인21
아니아니 난 따른 글에서 뭐 나온줄알았어ㅋㅋㅋ
•••
글쓴이
아하! 알았어! 내가 좀 기분 나쁘게 받아들였나봐 미안해!
•••
익인22
일상에서 쓰이는 '백퍼 ~한다'라는 말 자체가 추측성 어감인듯 ㅇㅇ 백퍼 쟤 날 밤 샜다. 백퍼 쟤 어제 라면 먹고 잤다. 이런 것처럼 ㅇㅇ

오히러 '백퍼'를 빼면 추측이 아니라 사실로 보여

•••답글
익인23
나도 추측
•••답글
익인24
정황상 증거는 있는데 직접 못 봐서 추측하는 느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진짜 솔직히 요새 다들 마스크 쓰고다녀?1855 08.06 17:51 21229 0
술 안마셨다고 술값내기싫다는 애들 진짜 이해안감1845 0:06 19528 1
십몇만원 주고 콘서트 가는 이유 ㄹㅇ 공감함808 08.06 21:25 19884 4
이성 사랑방 30대 의사 인턴?이랑 소개팅 하기로 했는데397 08.06 11:51 18468 0
메이플스토리 용들아 다들 자기 주스탯이랑 선인바위 몇개 먹는지 알려줘ㅠㅠ130 08.06 16:06 1053 0
37825776 원래 유료였던 작품이 무료로 풀리면 너무 억울함 10:31 1 0
37825775 165에 55키로면 보통?  10:31 8 0
37825774 으아아애애애애애 이 강쥐 호로록해버려 10:31 3 0
37825773 장화사고 싶다 예전부터 가지고싶었는데 10:31 4 0
37825772 주식 주식매도했는데 매도한 금액이 안들어와 있엉 뭘까??? 10:31 5 0
37825770 라라스윗 밀크티맛 누가 추천했어 10:30 10 0
37825769 백화점 쿠션 중에 어어어어엄청 밝은 제일 밝은 거 있어? 10:30 12 0
37825768 첫 네일인데 디자인 골라주라!! 112233 10:30 18 0
37825767 여자는 키 대체 언제까지 자라?5 10:30 20 0
37825766 내가 강아지도 아닌데 왜 지한테 예쁨 받아야함? 10:30 6 0
37825765 장학 앱은 학사정보심사중인데 학교앱에는 장학형황에 2학기 있으면2 10:30 8 0
37825764 아니 근데 에어팟,버즈플러스 왤케 비싸?6 10:29 27 0
37825763 이성 사랑방 이상형이던 애랑 썸붕났는데 10:29 29 0
37825762 굳이 어거지로 시간맞추면서1 10:29 11 0
37825761 나 브라가 안맞는걸까? 누구 좀 봐주라 ㅠㅠㅠㅠ4 10:29 16 0
37825760 혹시 이거 이름 아는사람...??? 편의점에서 쓰는건뎅 ㅜ2 10:29 31 0
37825759 난 진짜 올해 덥다고 느낀적 딱 두번인거 같아 10:29 12 0
37825758 중고폰 사려는데 LG G7 vs V40 뭐가 더 나아?  10:28 5 0
37825757 뒷광고 이후로 인스타에 대가성광고 해시테그 10:28 2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8/7 10:28 ~ 8/7 10: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8/7 10:28 ~ 8/7 10: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이진혁 19
신설 메뉴 l D.O.(도경수) l DRX l 허광한 l 슈퍼스타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