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8265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3
이 글은 5년 전 (2020/8/07) 게시물이에요

부모님이 은퇴 이후 계획으로 좀 알아보고 계시는 것 같은데 내가 막둥이 외동딸이라서 아직 학생이야!ㅠㅠㅠㅠ 전공도 아직없엉

그래서 부모님이 정말 그렇게 하신다면 나만 혼자 한국에 남겨두고 가실 것 같진 않아서,,.. 나 한국에서 대학 졸업할 때 쯔음? 그때 은퇴 하실 나이 직전이라 나도 나름대로 나만의 대비를 좀 해야 할 것 같아

보통 어느 전공이야? 교환학생이라던가 그런 뭐 암튼 여러 경우 등등등! 좀 웃긴 예시지만 한국에서 공무원하는 사람이 외국나가 살기엔 좀 무리가 있는 것 처럼 그 반대에 한국에서 전공이수하고나서 외국에서 일하고 살기에도 괜찮은 그런 경우가 좀 궁금해! 외국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 주절주절 아는거 없이 늘어놨는데 ㅠㅠ 쫌이라도 아는 익인이 있으면 알려주면 진짜고마워할예정!!!

대표 사진
익인1
기술직쪽은 배관? 용접? 그런 쪽으로도 많이 가시는 것 같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전문직종은 보건의료 관련해서 가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았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보건의료 본 것 같다!! 간호사 본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왜 목수가 생각나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목수 ㅋㅋㅋㅋ 한국은 아니지만 외국에서 좋은 대우 받는 직업이라고 알고 있는데 호주도 그런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약사? 유튜브 때문인가 약사 생각난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다맞다 나두 보건계열로 간호사 약사 스치듯이 브이로그? 이런거 본거같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이가 어리면 물론 아무거나 할수있는데 부모님이 나이가 있으신경우면 정말 힘들어.. 부모님이 영어가능하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부모님이랑 지금 호주살고있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아빠는 미국에서 변호사건 통역같은 거 할 정도로 되시는걸루 알고있어 엄마도 호텔 데스크쪽에서 일하신 적 있으셔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아예 모르지는 않으신것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ㅡ러면 부모님께서 전문지식이 있으시니까 가서도 자격증따고 하시는건 문제 없겠다....! 쓰니는 어리니까 꼭 직종을 정해놓고 하기보다는 공부하고싶은거 전공으로 해서 대학다녀도 상관없으니까...! 근데 일단 내주변에는 한국인이면 거의 80퍼는 간호사 하는거같아! 사업을 한다면 뭐 스시식당이나 아니면 한국마트? 이런게 대부분이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 계획도 있으시겠지만 나는 잘 모르니까 물어보는건데 해외에선 그 나이쯤인대두 다시 자격증 따고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 난 무작정 은퇴라해서 완전 ~은퇴라이프~ 일케 될 줄 알았거든 ㅋㅋㅋ ㅠㅠㅠ... 물론 완전 그럴거란 생각안했는데 아빠는 법학 전공하셨구 엄마두 어학이랑 경제 통계 이쪽으로 전문지식이 있으셔서 다 계획이 있으실 것 같긴해!! 일단 내가 한국에서 대학을 다닐텐데 혹시나 특정 전공은 자격따서 외국에서도 허가가 나나 싶어서 궁금했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물리치료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물리치료사!! 한국에서도 꽤 괜찮잖아 외국에서도 괜찮은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응 물리치료사 우리나라보다 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친구는 부모님이 선교사라 16년째 호주살아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거의 평생을 거기서 사신 거 아냐 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간호사는 어느나라를 가도 괜ㅅ찮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쿠나 일단 생각해보고 있어야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부모님 나이대면 사업 하는게 제일 나을지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내가 사업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부모님은 호주에서 안정적으로 비자는 딸수있으신거야? 사실 직업이고 뭐고 비자가 젤 중요해서 특정 직업보다는 그냥 비자가있으니까 거기서 산다는 느낌이 내 주변에서 제일 많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비자는 따실 수 있으신 것 같아! 내가 자세한건 잘 모르겠지만 일단 엄마 사촌분도 우리보다 더더더일찍 호주에 이민을 가셨는데 얘기하면서 알아보고 계시는 것 같아 근데 은퇴 이후에 가시는거니까 특정직업보단 익인이말처럼 후자쪽으로 생각하고 계실지도 모르겠단 추측이 들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럼 쓰니가 무슨 전공을 하던 딱히 관계없을거같아!! 비자만 딸수있는거면 아무 전공 해도 상관없고 쓰니가 흥미있는 분야로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 한국 대학인데도 딱히 관계없는걸까?! 특정 직업이면 이제 그 외국으로 나갔을 때 더 수월하게 (물론 외국이니까 수월이라곤 할 순 없겠지만!!) 취업이 가능할까 싶어서 궁금했는데 다들 부담가지지말라구 얘기하니까 마음이 쫌 놓인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외국 취직이 어려운 이유중 하나가 비자여서 그래 비교적 취직 쉬운건 역시 STEM이야 근데 문과계통 간다고 해도 비자있음 mba진학하는 방법도 있을거니까! 넘 학과는 걱정안해도될거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stem이 이공계 맞지? 보건의료쪽은 stem이 아니구? mba 경영대학원이니까... 오 길이 있긴하구나!! 잘 몰랐는데 자세하게 알려줘서 진짜 고마워 ♡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통통한데 연애하고 결혼하는 사람도 있구나
13:41 l 조회 1
애기 낳은 친구 집에
13:41 l 조회 1
크림봉골레 vs 매운크림리조또
13:41 l 조회 1
키 167이 날씬해 보이는 몸무게가 몇이야?
13:41 l 조회 1
하닉 나 조졌어 -100이야
13:40 l 조회 11
딸배 새끼들 신호위반 너무 심해1
13:40 l 조회 6
내가 게으른거니..
13:40 l 조회 2
늙으니까 ITX랑 무궁화호 탈 바에는 그냥 돈 주고 KTX SRT 특실 타는 게 나음
13:40 l 조회 3
너넨 이거 손절각이라고 생각함?
13:40 l 조회 14
회사 후배중에 나보다 나이 많은 후배 있는데 후배다보니까 약간 중요하지 않은 일이 주로 후배한테 가거든?
13:40 l 조회 6
이번주 너무 오락가락이다 하이닉스2
13:40 l 조회 17
전입신고 안되는 집 오바지?3
13:39 l 조회 25
내 애인 전여친이 대병 물치였는데 연락 오려나1
13:39 l 조회 13
나 동남아인데 두리안 먹어볼게
13:39 l 조회 6
삼전 어차피 35는 무조건 다시찍지?2
13:39 l 조회 6
사랑해 이 길 함께 가는 그대 굳이 고된
13:39 l 조회 15
원인이 명확한 우울증도 약을 먹어야돼??4
13:38 l 조회 15
청년미래적금 신청하고 가입 안 해도 되나??1
13:38 l 조회 6
신입인데 인수인계 속도나 업무 내가 담당해야되는거 받는 속도가 넘 빠른데 말하는거 에바지? 3
13:38 l 조회 11
하닉 또 담주되면 30만원 올라가고
13:38 l 조회 5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