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950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5
이 글은 5년 전 (2020/10/12) 게시물이에요
대학을 가기 위해서라도 해야하는데 너무 하기 싫으니까 대학 안가 이런 마인드야... 돈 준다해도 공부할 자신 없음 내 미래 캄캄..
대표 사진
익인1
너가 좋아하는 거 더 잘할 수 있는 거를 찾을 수 있을 거야ㅠㅠ 아직 어리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공부랑 너무안친해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나 진짜 공감된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이 혹시 몇살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고2야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랑 똑같구나ㅠㅠ... 난 좀 심각해.. 우짜면 좋을까 자퇴하고 싶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도 고2구나 나는 일단 고등학교만 나오면 그래도 고졸이니까 참고있어 하고싶은 일도 있는데 그게 하필 성적을 좀 중요시한다해서 지금이라도 공부하려고하는데 참 힘들더라고 그래서 나도 요즘 고민이 많아ㅠㅠ 저엉말 하고싶은게 있다면 자퇴추천하지만 아니라면 버텼으면 좋겠어 중졸이랑 고졸은 또 다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울희 화이팅 하자..! 나도 장래가 ㅇㅏ예ㅡ없지는 않으니까.. 그거 생각해서라도 고등학교는 ㄷㅏ녀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아래 댓글보니까 간호조무사 자격증따고싶구나 그럼 3학년때 위탁으로 해보면 어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학오고 나서 느낀건데 진짜 대학이 전부가 아니더라.. 대학 졸업한 사람들은 또 다르게 생각할 수 있지만...
난 수능공부 내신공부 대신 다른 공부가 더 의미있었을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된다..
공부하기 싫으면 다른 길 생각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공부랑 진짜 안맞는거 같아.. 다른 길 찾아보고 싶은데.. 학원쌤이랑 엄마가 짱 뭐라고 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른길 생각해본거있으면 구체적인 계획이나 목표 같은거 잘 정리해서 말씀드려봐
그래도 고등학교는 마저 다녔으면 좋겠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겟어 고마워.. 고등학겨는 열심히 다닐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진짜 그 정도로 공부 싫으면 대학 안가는 것도 추천 ㄴㅐ가 딱 그랬는데 대학와서 더 고통 받고 있음,, 이렇게 고통 받으면서 공부 안 할거면 학교 왜 왔지 돈 아까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심 내가 그렇게 될거 같아.. ㅠㅠ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고 싶은데 울엄마 보면 별로 하고 싶지도 않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헉 간호쪽은 공부량 진짜 어마어마 할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이럴때 마다 자살 충동 일어나 난 대체 하고싶은게 뭘까 흥미를 갖는것도 없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대학 오고나서 그렇게 변함ㅋㅋㅋ... 입시때 진짜 어떻게 그렇게 열정적으로 공부했는지 몰겠어 대학 오니까 흥미 싹 다 떨어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ㅠ 나도 그럵ㅓ 같아 회의감 개쩔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졸업한 나도 별 다를바 없어 ㅎㅅ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너한테 맞는 길 찾으면 오히려 애매하게 공부한 것보다 훨씬 더 미래가 밝을 듯 미래 캄캄한 거 절대 X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럼 공부 말고 하고싶은거나 잘하는거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거 없으면 공부 열심히 해서 대학네임이라도 따서 본인의 가치를 올려야 나중에 진짜 하고싶은거 생길때 발목 잡진 않을거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이런 마음으로 죽을듯이 공부했음..어차피 해야하는 공부라면 받아들이고 열심히해서 성공하길 바랄게 내말이 자극이 됐으면 좋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차라리 흥미 있는 거 있으면 대학 가지 말고 그쪽으로 가는 거 추천,,,대학 왔더니 건강만 버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진짜 공부 미친듯이 싫어해서 대학에서도 거의 안했어..... 그냥 대학 졸업장만 받자 하고 간 거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래서 난 취업 선택했어 졸업하고 백수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단 공부하자 학생시절에 공부 해놔야 나중에 하고싶은 거 있을 때 할 수 있어 ㅇㅇ 나중엔 하고싶은 거 생겨도 성적때문에 학벌때문에 발목 잡힌다 내 친구도 하고싶은 거 없어서 오히려 공부 열심히했었음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헤어진지 1년 됐는데 왜 이제서야 멀프에 가둔거지
3:29 l 조회 7
새살침 알아보는데 말이 많네
3:29 l 조회 5
선쿠션 바르면 선크림, 파데 안해도 되는거지???1
3:28 l 조회 15
나 멘탈 안좋을때 유튜브에서 제너럴타로같은거 많이 봤는데ㅇㅇ2
3:27 l 조회 17
라섹하면 공부 오래하는거 못해?3
3:26 l 조회 26
하.. 병리학 한문제만 더맞을걸
3:26 l 조회 9
난 안친한 사람 눈을 잘 못보거든 4
3:26 l 조회 29
예쁜데 잘먹는 유튜버 있음 알려주라3
3:26 l 조회 34
마음에 드는 사람 생겼는데 동성이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3
3:25 l 조회 12
다이어트 중인데 배고파서 견과류 먹음
3:24 l 조회 7
회피형 개극혐8
3:23 l 조회 35
죽는건 왜 두려울까?11
3:23 l 조회 23
뜬금없지만 나만 오빠라는 단어에 좀 ㅋㅋㅋ 다른 느낌 가진 것 같아4
3:22 l 조회 49
윗집 계속 쿵쿵거리네 왜지ㅠ
3:22 l 조회 12
과민성 대장증후군 버스 지하철 잘 타니??4
3:21 l 조회 20
피부과 다니는거 중독돼서 큰일이다2
3:21 l 조회 42
표정 개띠꺼움1
3:20 l 조회 17
대학원 자퇴 고민좀 봐줘라11
3:20 l 조회 27
전남친 보고싶다1
3:19 l 조회 12
난 이 썰이 레전드로 웃김 이걸 넘을건 없음1
3:19 l 조회 1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