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1343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9
이 글은 5년 전 (2020/10/14) 게시물이에요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20/2020082001595.html

ㄴ이건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임 


지난 8월 말부터 5g폰은 무조건 5g 쓰라는거 사라짐


공시지원금(기기값 일부 할인해주는 대신에 고가 요금제 쓰는거)만 안받으면

lte요금제 쓸 수 있어


통신사 대리점에서 5g폰이니깐 5g요금제쓰라고 하면 그냥 나가


가장 좋은건 자급제폰 사서 내가 쓰던 요금제 그대로 쓰면 됨


요즘 휴대폰 5g라는 단어때문에 뭐 5g요금제 써야하나라고 생각하는데

그냥 마케팅이야 앞으로 그냥 5g폰다 붙여서 나오는게 그냥 단순히 5g 요금제 쓸수 있는 폰 이라고 생각해야지

5g요금제를 사용해야 쓰는 폰이라고 생각하면 안됨 

대표 사진
익인1
오오 그렇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그럼 엘티이 요금제를 첨부터 선택 가능하다는 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가장 편안한건 자급제폰으로 사는경우

선택약정 받으면 lte요금제 쓸수 있지만 이것도 통신사가 고가요금제 부르는 경우 있으니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단 편한 건 자급제인 건 알겠고
그니까 쓰내 말대로라면 그럼 집앞 공식 대리점 가도 선택약정하면서 lte요금제 쓰겠다, 이거도 가능하단 거지? 대신 공시지원금?은 안되는거고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가능 그대신 선택약정도 고가 lte요금제로 변경하셔야 할텐데라고 말 나올 수 있는데

일단 lte요금제 사용 가능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나 이거때메 폰 못 바꾸고 있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알려줘서 넘 고마워 대리점 한번 가봐야겠다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대리점 가면 뭐 안될텐데..라는 식이면 그냥 인터넷 대림(티월드같은곳)에서 상담원이랑 이야기해서 해

거긴 대리점이랑 다른 조건으로 하고 의무 강제적으로 고가 요금제추천 안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집앞 대리점은 양심적...으로 하시긴 하시던데 일단 가보기라도 하려고...
법도 바뀌었다는데 물어보는 거정돈 괜찮으니까...?
일단 쓰니 진짜 넘 고마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응 그냥 물어보면 되는데 대체로 이 요금제로 변경하고 이렇게 하시면 더 저렴해요 ㅎㅎ라고 물어봐서

좀 충분하면 자급제폰으로 사는게 좋아
요즘 신용카드 무이자에 각 회사마다 캐쉬백 있으니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아 근데 나도 첨엔 자급제폰 사려고 했었는데 귀찮게 뭘 그렇게까지 하냐고
그럴바에 대리점가서 폰 바꾸라고 엄마한테 빠꾸 먹었거든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그래 허허... 일단 고마워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자급제폰 진짜 쉬운데.. 그냥 햄버거 사는거랑 똑같아
체크카드로 일시불로 할지 아니면 신용카드로 무이자 몇개월할지 이거만 추가되는거고..

요금제야 그냥 기존에 있는 유심칩 꽂으면 끝이라
뭐 요금제 높이고 싶으면 내가 인터넷에서 요금제 찾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다음날 바로 그 요금제로 쓰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요금제선택하는거에 5g만있으면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정을 어떻게 잡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통신사 요금제에 5g만 있는건 없어.. 지금도 데이터 안쓰고 전화랑 문자만 쓰는 요금제도 남아있는데..

그냥 통신사에서 그렇게 말했으면 거짓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ㅁㅈ 나 5g인데 요금제 변경 보면 엘티이 요금제도 있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통신사 대리점 가면 백퍼 수익 얻을려고 5g나 고가 요금제 추천해서 이러면 할인돼요 ㅎㅎ 하는데 진짜
잘 생각하면 큰 이득 아님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피부과 상담실장이랑 시술하는 의사랑 말 다른 경우 많아?
19:50 l 조회 2
반려동물 혹시 고양이 당뇨 걸린 익들 있어?ㅠㅠ
19:50 l 조회 2
20-30대인데 비문증 있는 사람 있어?
19:50 l 조회 2
회계사 35살에 합격해도 나이때문에 어차피 도태되지 않아?
19:50 l 조회 11
잘생겼다고 종종 들어봤는데 나는 모르겠으면 3
19:49 l 조회 9
pc방알바 해본사람 있어?2
19:49 l 조회 7
공무원 2년차인데
19:49 l 조회 8
스모어 처음 먹어보는데 꽤괜이네
19:49 l 조회 4
페리카나 뼈 반반 vs 자감 뼈 반반
19:49 l 조회 3
왜 나보고 조용하다 얘기하는건지 이해가 안가..4
19:48 l 조회 20
와 아파트 옆집 화장실에서 노래튼거 다 들리는구나…1
19:48 l 조회 12
인스타 염탐 확인하는 사이트 가입해본사람?
19:48 l 조회 12
자취랑 차 둘 중에 뭐가 돈 더 많이 들어6
19:48 l 조회 19
스벅 윗들이 잘못한걸 왜 직원들을 교육시키지1
19:48 l 조회 10
반려동물 기르는데 3살인데도 중성화없이도 발 정이 없어
19:47 l 조회 10
나 코 성형 하고 싶어서 13곳 상담 다녔는데5
19:47 l 조회 21
12월 31일생이라 한국나이 억울함
19:47 l 조회 8
대학 동기 축의금 얼마해??
19:47 l 조회 5
친구가 자꾸 아닌걸 우기는데 이럴때 어떤 반응을 해야해??ㅜㅜ 3
19:47 l 조회 10
나랑 같이 스몰토크 연습해줄 수 있니🥲9
19:46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