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1855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4
이 글은 5년 전 (2020/10/17) 게시물이에요

그냥 다들 월급통장있는지 궁금해서 만들면 좋을까??

대표 사진
익인1
있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있어야지 월급 받으려면 사본 복사해서 내야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지금있는 통장이 수수료 안 붙는거라 따로 월급통장이라 이름 붙은 상품은 안 만들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그럼 그냥 은행가서 통장 만들고 싶어서 왔다고 하면 되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재직증명서 같은거 가져가고 그럼 알아서 통장 어떤게 낫다고 추천해줄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무조건 수수료 안 붙는 통장이 좋은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은행사 마다 다른데 급여통장 대부분 수수료우대 있어 경우에 따라 우대금리 있는곳도 있고
보통 월급통장에 카드 바로 연결해서 안쓰고 다른 통장으로 쪼개니까 수수료 없는게 낫지
통장 쪼개는건 제테크 기본이라 무조건 쪼개야해... 급여통장, 생활비통장, 적금통장, 비상금통장 이렇게는 있어야 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와...대박 존경해.. 나 너무 몰라서 큰일이야ㅠㅠ
이번에 직장 다시들어가는데 적금통장 2개로 나눠서 하라고 하더라고..
은행 너무 어려워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적금은 어차피 내가 안쓰게 묶어두는 용도로 하나면 충분한테 만일 깨야만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 나누라 하는거 같아서 적금 나누는건 선택이야 나중엔 풍차돌리기 해도 좋아
기본적으로는 적금1 주택청약1개갖고있으면 괜찮아
연말이나 연초나 크리스마스, 새해에 가끔 은행 적금 특판 뜨거든 그건 무조건 들어야해 이번 ㅎㄴ은행 5% 적금이 역대급 이었어 제한이 30?만원이긴한데 이자계산해보면 8만원 나오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그럼 30만원에 이자 계산해서 보면 38만원이야??.... 나 아예 몰라ㅠㅠ
그리고 주택청약은 나중에 청약 당첨이 안되면 나중에 그 돈 받을수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주택청약 그냥 적금이랑 같아서 당첨 안되거나 할 생각없으면 깨버리면 되고(하지만 혹시 모르니 계속 갖고있어) 5%적금은 만기되었을때 368만원 나와 원래라면 360만원인데 이자때문에 8만원 주는거고
요즘 3%이자도 잘 없어 있어도 무슨 조건들 좀 있고 2%한다면 최종 364만원 나오는거야
엥? 너무 적은데?? 그만큼 넣어서 겨우 8만원? 4만원? 싶지만 적금으론 원래 돈 못버는데 특판 상품은 꽁돈으로 4만원 더 받을수 있으니까 많이 하는거야 어차피 적금 넣을건데 꽁돈 준다니 좋잖아ㅎㅎ 다른 재태크 할려면 리스크가 있는데 적금은 리스크 절대 없으니까!! 안전픽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너무 잘 알려줘서 고마워!!!!!!!!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치폴레 먹어야지
6:29 l 조회 1
누가 사다준 향수 묘하게 모기향 냄새나서 방치한지 4년
6:28 l 조회 2
생일인데 바빠서 연차 못썻다 흑
6:26 l 조회 5
연애할때 이사람이랑 연애하면 안된다는 주변신호
6:26 l 조회 14
하ㅠ 택시기사님 아들이랑 소개팅하게 생김13
6:24 l 조회 44
몸매 미의 기준은 선천적인거야 학습된거야1
6:23 l 조회 13
어제 회 먹을걸...
6:23 l 조회 4
원래 직장인들 다 이러고 사는거야?
6:23 l 조회 11
진심 대학생들 종강 너무 부럽다
6:23 l 조회 4
향수샀는데 찰떡아이스향
6:23 l 조회 19
야 니넨 카톡 친추나 전화번호부 칼같이 정리함?
6:22 l 조회 16
현관문 새게 두드리면서 계세요?ᩚ?ᩚ?ᩚ 그러는데 나 이거 번개탄산거때문에8
6:22 l 조회 89
심리상담 오래 하는 사람들보면 신기함
6:19 l 조회 17
다들 창문 열고 자?2
6:18 l 조회 43
연예인한테 편지랑 선물 주려면 소속사 찾아가야돼?13
6:16 l 조회 56
나도 다이어트하고 나름 예쁘단 소리들었는데 진짜2
6:16 l 조회 43
나 진심 내가 착하다는 거에 자부심 느끼고 못되게 살아본 적도 없거든38
6:14 l 조회 223
나 방학인데 10시에 자고 지금 일어났음
6:13 l 조회 23
게이밍노트북 잘 아시는분 추천좀
6:13 l 조회 10
공무원 민원 접수처리하고 실제로 안하는거 존많더라
6:11 l 조회 7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