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4355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26
이 글은 5년 전 (2020/11/02) 게시물이에요
오빠한테 말 해야하나 ㅠㅠ? 오빠 베프야
대표 사진
익인1
오빠 몰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사귄지 2주밖에 안지났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밑댓처럼 남친이 말할거가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남친이 말할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단 슬슬 눈치봐봐ㅋㅋㅋㅋ오빠 친구도 말 안할것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남친이 말하든지 하겠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여동생이 먼저 말하는 것보단 친구가 먼저 말해주는게 더 낫지않을까싶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나이는 다른데 남동생이랑 같은반이었던 애랑 사겼는데 내가 먼저 말했어. 내동생이랑 평소에도 이런 이야기 많이 해가지구 그냥 자연스럽게 말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귄지 얼마 안 됐으면 그냥 얘기 안 해도 될듯 더 오래 됐을 때 얘기하는 게 나을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같으면 남자친구한테 오빠한테 말하라고 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이런 상황.. 어카냐... 잘 얘기되길 바랄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친이 오빠한테 말하기가 좀 그렇대서 내가 먼저 말한 다음에 본인이 상황정리 하겠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래도 괜찮겠어? 실수로 삭제눌려가지고... 암튼 나도 친오빠 있어서 너무 감정이입된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어 ㅠㅠ 우리 오빠 23인데 남친이랑 10살때부터 친했거든 둘이 나도 오빠랑 친한 편이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다들 말하지 말라는데 그건 친오빠한테 할 일이 아니야.... 친한데 어떻게 말을 안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마이갓.. 근데 굳이 들키거나 결혼할 거 아니면 말하지마... 상황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쓰니가 먼저 고백한거야? 아님 오빠친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빠 친구가 먼저 고백했어! 근데 티내고 싶어서 ㅠㅠ,,, 오빠 인스타랑 남친 인스타랑 나랑 다 맞팔이니까 올리기도 좀 그렇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오빠 친구가 고백했다고..? 그럼 친구 연끊을수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때문에 둘이 사이 꽁기해지면 어떡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충분히 가능 쓰니 오랜친구가 오빠랑 사귀면 어떨것같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말하지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오빠랑 친하면 더더욱
내가 겪었는데 걍 다 파탄나 결혼아닌이상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네에서 만나는 것도 좀 그렇고 ㅠㅠ... 인스타 같은데 티낼 수 도 없고 ㅠㅠ... 아 진짜 복잡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절대절대 노 오빠랑도 어색해지고 오빠랑 남친사이도 어색해지고 차라리 인스타를 새로파 본계정엔 그냥 얼굴없는 사진만 올리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굳이 말해야해? 말하지 말자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빠에 대한 예의 같기도 하고 ㅠㅠ... 나 때문에 둘이 13년 친했는데 비밀 생긴거잖아 동네에서 만나기도 좀 그렇고 인스타 같은데 티 내기도 좀 그래서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말하는 순간 오빠랑 친구랑 멀어질수도
어쩌다 말이 헛나와서 스킨십 이야기도 할텐데 내 혈육 스킨십 이야기 들으면 소름돋을듯 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복잡하다 복잡해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랑 비슷한 케이스네 나는 남녀 쌍둥이인데 엄마아들 초중고 동창이랑 사귀거든?ㅋㅋㅋㅋㅋㅋ솔직히 언젠간 들킬 수밖에 없고 들키면 배신감 더 커 그냥 좀 있다가 말해 쓰니가 말하는 걸 더 추천해 썩 기분내켜하진 않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첨엔 어색해하다가도 지금은 셋이 같이 밥도 먹고 아무렇지도 않아 1년 넘게 잘 만나는 중!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빠가 엄청 화내거나 아예 그냥 신경 안쓸것 같은데 으악 복잡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중에 말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왜 오빠가 화낸다는거야?? 오빠 친구랑은 사귀면 안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렸을때부터 셋이 알았어 13년 전부터 근데 오빠가 나 진짜 아끼거든 그래서 약간 오빠가 남친한테 화낼까봐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 성인끼리의 관계니 아무래도 스킨쉽 부분이 신경쓰임
2. 친구랑 여자 얘기 못하게 됨
3. 헤어졌을 때 친구 관계 이상해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 진짜.... 나 때문에 괜히 둘 사이 그래질까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어느정도 오래 만났다 싶으면 말해 ㅋㅋ
인스타 티 내고 싶다 해도 그런건 감안을 하고 좀 참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열심히 참는 중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 글쓴 상황이랑 똑같아 내 여동생이 내 친구랑 사귀는데 진심 죽이고 싶었음 그냥 말하지 말고 어느정도 사이가 진지해졌다 싶을때나 말해
친구 얼굴 볼때마다 빡침 티는 안내지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빠가 옛날에 오빠 친구들이랑 놀 때 00이 (나) 남자 이 중에서 소개 시켜주라고 막 이런 식으로 놀았는데 죽여버린댔음 ㅠㅠ,,, 고민중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누가 먼저 말하고 떠나서 둘이 같이 친오빠한테 말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근데 쓰니가 얘기하는 것보다 남자친구가 얘기하는게 훨 나을 것 같은데ㅔ.... 다른 사람 입 통해서 들어가거나 쓰니가 얘기하면 이걸 왜 내 동생이 나한테 다 설명중??! 이 눔 싴히 이럴듯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친도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대 갑자기 나랑 사귄다고하면 무슨 반응일지 모르겠다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냥 얘기해...나중에 시간 지나면 말하기 더 애매해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안말하는게 좋을것같은데 1년~2년 지나면 말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음 오래갈 것 같으면 얘기 ㄲ (최소 1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니 20대초반이면 얘기 안하는게 나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20살이고 오빠랑 남친은 23살ㅇ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라면 극구 말린다 얘기하지마^^.. 오래갈거아니면
그리고 들키지됴마...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이 집 앞 놀이터에 있다가 오빠 지나가서 진짜 개놀랐었다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와 난 무조건 말해야 된다고 생각함 안말하다 들키면 두쪽 다 배신감 들 거 같은데 내 친구가 나몰래 내 동생 만났다고 생각하면 진짜 돌아버릴 거 같음 심지어 쓰니랑 오빠랑 친한 사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3333 얘기 안하면 오빠는 배신감 들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4444 지금 말하지않으면 나중엔 돌이킬수없을수도있음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말해야되는데 뭐라고 말해야할지도 모르겠고 타이밍도 잘 모르겠어 ㅠㅠ... 갑자기 오빠 나 00오빠랑 사겨 이럴 순 없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가볍게 말하는 건 어때?? 무겁고 진중하게 분위기 잡고 말할수록 더 이상해질거야.. 깊게 생각하지말고 말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가 최근에 본 드라마도 친오빠 절친이랑 연애하던데... 말하지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말안했었음ㅋㅋㅋ.. 1년후에말해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이건 진짜 남친이 말하는 게 나을 거 같은데... 고백도 남친이 했다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좀 늦게 말해... 내친구랑 동생이랑 사귄다 생각하면 열불남ㅋㅋㅋ 심지어 헤어지면 친구 절대 못보지 애초에 내 동생이랑 사귀는거 아는 순간 어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말해야 할 듯?? 솔직히 그렇게 사귀는 관계 때문에 오빠 친구랑 오빠 사이가 어색해질 수는 있을 것 같은데 그렇다고 말 안 하다가 들키면 나 같으면 걔랑 말하기도 싫을 것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말해도 문제 안 말해도 문제 좀 사귀다가 오래 못사귈 것 같으면 얘기 안 하고 오래갈 것 같으면 얘기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막상 생각보다 또 안 그럴 수도 있는디 .. 나 울 오빠 친구랑 사겼는데 ㄹㅇ 오빠ㅜ개쪼개씀 얘기듣고 ㅋ ㅋ 사귀기 전엔 ㅇㅒ도 죽여버릴 거라 그랬었눈디 막상 사귄ㅣ까 ㄱㅊ았는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우리 무리들 얘기인데 쓰니처럼 한 친구의 여동생이 우리 무리들 중 한명이랑 사귀게되었는데그 뒤로 무리가 깨지고
여동생이랑 사귀었던 친구랑 우리 다 연락 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내 동생한테 대입해서 생각해봤는데 친구랑 연애얘기 못하는건 둘째치고 괜히 나만 모르는 상황에서 어색한 일 벌어질까봐 난,,, 아는게 편해,,,,,, 헤어지면 따로따로 만나는거지 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글고 친구한테 듣는것보다 동생한테 듣는게 편할듯 친구한테 들으면 당장 그자리 박차고 나와서 전화해서 야 ~~! 뭔데~!!@~!!~! 이러면서 육두문자 나갈수도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중에 들키는것보다 미리 말하는게 훨 나아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냥 말하는게 나을거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사귄지 얼마나 됐는데? 얼마 안됐으면 좀 기다려바 관계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리고 말할 거면 쓰니가 아니고 쓰니 남친이 말하는 게 맞는 거지..ㅜ 고백도 남친이 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말하는게 나아
나중되면 말하기 애매할거임
너가 오빠 친구랑 사귀기전에
오빠친구인데 오빠 눈치 볼 그런 각오(?)는 하고 만났을거아니여 쓰니의 연애를 응원합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와 근데 진짜 애매하다ㅠ 사귀는거 알면 충격 엄청 받을 것 같고 친구한테 진지한 얘기같은거 못 할것같은데 또 막상 안말했다가 들키면.....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마운자로하니까 평소 먹던 음식이
21:57 l 조회 1
머리 말리는 중인데 너무 덥다
21:57 l 조회 1
익들은 남자가 모쏠인건 몇살까지 용납 가능?
21:57 l 조회 1
좀 크고 햇빛 잘 막아주는 양산 추천해줄 사람
21:57 l 조회 2
갑자기 궁금한 건데 사람들은 짭 들면 다 알아봄???
21:56 l 조회 9
화장빨 심한익들 남친한텐 다 쌩얼 보여줘?2
21:56 l 조회 11
옷 20000원 주고 사서 반품비 6000원 나오면 반품해? 2
21:56 l 조회 11
하... 공고 하나 놓침 진짜 바보같다
21:55 l 조회 9
부자 많은 회사에서 친구 진짜 아득바득 일하는데
21:55 l 조회 11
난 이런 연애가 너무 부러움..
21:55 l 조회 18
근데 이번에 투표용지 부족한거 그냥 넘어가는거여..?1
21:55 l 조회 8
잇팁들아 너네 독서 좋아함?? 1
21:55 l 조회 7
나 맨날 연하연하 염불했는데 막상 연하남 만날기회 생기니까1
21:55 l 조회 11
남자 헬창 대흉근 크면 부담스럽던데
21:55 l 조회 2
소개팅 전날 취소?4
21:54 l 조회 6
학생이 개인톡 오는 게 귀찮은데ㅜ 6
21:54 l 조회 17
속쌍도 점막 채움?3
21:54 l 조회 10
나진자 큰일ㄴㄴ맘 멘붕 도와줘1
21:53 l 조회 16
근데 어른들은 결혼하면 무조건 애 낳아야한다는 인식이 신기함3
21:53 l 조회 16
4-50대들한테는 29살도 어린가..?8
21:52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