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취미 고민 사랑/연애 만화/애니 방송/유투버 PC 모바일 스포츠 나이/지역 신설 요청
l조회 2478l 0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1개월 전
익인1
1개월 전
익인2
그거 거의 강대쌤들이 찝어준거였을걸
•••답글
1개월 전
익인3
이번엔 명월음 농가월령가
•••답글
익인3
누항사 까지
•••
익인4
ㅇㅈ 명월음 ㄹㅇ...
•••
익인4
익이나 창성감의록 나올같음??
•••
익인3
그거랑 임진록 숙향전...
•••
익인4
3에게
나오면안되는데....한번도안봄ㅋㅋㅋㅋ큐ㅠ
•••
익인3
4에게
내일 ㄱㄱ 원래 이렇게 선별하는건 수능 전날에 하는갸 ㅋㅋㅋㅋㅋㅋㅋ
•••
익인32
창선 감의록 절대 안나온다던데 추측상
•••
익인4
32에게
작년 유ㅛㅣ씨삼댜록이랑 비슷해서 안나올거라는 말도있더라
•••
익인32
4에게
마자마자
•••
익인5
아 나 농가월령가 공부하려다가 말았는데
•••
익인19
오늘 하면 되겠넹 ㅎㅎ
•••
익인29
오늘하장
•••
익인6
만언시랑 만언사답도
•••
익인7
만언사답도 나올 것 같은뎅
•••
익인6
내가 빨랐지롱!
•••
익인7
앗!!! 그럼 난 사수
•••
1개월 전
익인8
ㅇㅈ 나 19년도수능볼때도 그랬어 왜안봤지하고 후회람 ㅠ
•••답글
1개월 전
익인9
와 다들 더 없니
•••답글
1개월 전
익인10
오오와 여기도 성지 될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1
맞아 나 그런거 엄청 예민해서 글 올라올 때마다 신경써서 봤는데 다 나와서 수능때 문학으로 구제받음 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수능 직전에 유대종쌤이 중요하다고 하는 거 많이 나오던데...
•••답글
1개월 전
익인13
누가 고전문학좀 찝어주세유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4
근데 강사쌤들은 어떻게 알고 찝어주는거야???? ㄹㅇ 궁금.....!
•••답글
익인15
222궁금 ㅠ
•••
익인16
어느 분야에서 저명한 교수님이 사라지셨다 하면 그걸로 추측하는거 아닐까
•••
익인17
강사 몇년씩 하다보면 평가원이 어느부분에서 어떻게 출제하기 좋겠다 하는 포인트들이 딱 보여
•••
익인52
같은 작품 5년인가? 내에 다시 안내고 작가한테 논란있거나 정치적인 이슈 비교육적인 내용 거르고 작가의 명성?위치같은걸 다 고려해서 찝어주더라
•••
1개월 전
익인18
와 전날에 인티 들어올골
•••답글
익인18
국어 개망했는데..
•••
1개월 전
익인20
익들아 만흥나올 것 같니...?
•••답글
익인21
만흥은 이미 나왔었자나 절대 안나와
•••
익인22
절댜안나오지..
•••
익인17
만흥 9모에 나와서 안나와
•••
익인23
9모에 나왔어서
•••
익인20
나 왜 잊어버렸지....제정신아니네 헛질할뻔
•••
 
1개월 전
익인24
동행 나올듯
•••답글
익인45
동행 두개엿던 거 같은데 전상국꺼???
•••
익인24
두개 다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
•••
1개월 전
익인25
만언사 만언사답 이번에 사설에서 많이 나와서 안 나올 거 같음 사설이라고 하는게 맞나.... 근데 난 나왔으면 좋겠다ㅠ
•••답글
익인3
사설에서 넘 많이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항사도 많이 나온거같고

•••
익인17
정말 개인적인 생각이고 장담 못하지만 내생각도 그래ㅜㅋㅋㅋㅋ만언사 만언사답 내촉으로는 안나올거같음
•••
1개월 전
익인26
난 오히려 누가 자기네 학교쌤이 안나올 확률 높다고 한 작품이라고 말했는데 시험에 나옴ㅋㅋㅋㅋ그래서 안믿어...안나올줄 알고 안보고 갔는데 나왔더라...전에 5번 정도 반복해놔서 문제는 다 풀었지만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7
만언사 안나올거같은데...모든 국어선샐님들이 계속 중요하다고 강조해서 ㅋㅋㅌㅌㅌ
•••답글
1개월 전
익인28
시의성 많이 반영하니까 여성주인공 얘기 나올것같기도 함ㅋㅋ 숙향전같은거
•••답글
익인28
고전문학은 농가월령가로 수험생들 골려주기 좋을듯
•••
익인48
ㅇㅈ 숙향전이나 백학선전
•••
1개월 전
익인30
농가월령가가 어려워? 나 국어공부 하나도 안했는데 뭐라도 봐야하나^_^....
•••답글
1개월 전
익인31
누항사가 소 빌리려고 하다가 빠꾸맞는 그건가
•••답글
익인28
ㅇㅇ옆집사람이 먼저 꿩고기랑 술을 바쳐서 주인공은 빡꾸먹은거
•••
1개월 전
익인3
이번에 극 나올텐데 결혼 무의도기행 나올거같음
그 중에 난 무의도기행...

•••답글
익인7
아... 나 극 개싫어하는데... ㅠㅠ 흑...
•••
익인28
ㅇㅈㅜㅜ극너무시러
•••
1개월 전
익인33
농가월령가 나오면 좋겠다 유일하게 자신 있는 거...
•••답글
1개월 전
익인34
오오 살떨려 18수능쳐서 대학왔지만 댓만봐도 긴장감,,,
•••답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40
엇 나두ㅋㅋㅋㅋㅋㅋ어렵네 하고 넘김...월선헌 어쩌구...
•••
익인48
월선헌십육경가! 으 다시 생각해도 싫어
•••
1개월 전
익인36
얘들아 극문학은 줄거리만 알면 돼?
•••답글
1개월 전
익인38
결혼 나올 때 된 것 같은디... 나왔음 좋겠다
•••답글
익인38
비문학 제발제발 예술 나오게 해달라고 매일 빌고 있지만 진짜 거의 0퍼라 눈물만 나
•••
1개월 전
익인39
나 작년에 월 뭐시기였나 기억도 안 나네 쨌든 그거 인티에서 다 나올 것 같다고 하길래 시험장 가는 차 안에서 마지막으로 봤는데 딱 나와서 신기했엌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41
비문학은 생물쪽에서 나오려나?..
•••답글
1개월 전
익인42
나 마닳이었나?? 거기서 주는 문학 출제예상 작품 읽고 시험봤는데 ㄹㅇ귀신같이 거기서 엄청 많이 나왔음 진짜
•••답글
익인42
18수능때였습니다,,,지금도 그런진 모르겠다
•••
익인48
헉 나도 그거 19때 적중률 엄청났어 ㅋㅋㅋㅋ 지금 과외 교재로 2년째 쓰는중
•••
1개월 전
익인43
와 맞아 ㅋㅋㅋㅋㅋㅋㅋ나 그래서 그거 보고 갔다가 진짜 고마워했잖아..
•••답글
1개월 전
익인44
딴소리긴한데 작년에 자전거 도둑 나온고 보고 엄청 당황했었음..이게 나온다고? 이러면서 시험쳤었는데ㅋㅋㅋ
•••답글
익인49
아맞앜ㅋㅋㅋㅋ나도 엥 이게 나오다니 이럼서 풀었음
•••
익인28
그해 초에 엄복동 유행해서 그런가ㅋㅋ진짜 의외였음ㅋㅋ
•••
1개월 전
익인46
와 ㅇㅈㅋㅋㅋㅋㅋㅋ나도 자기 전에 한번 보고 잤는데 진짜 나와서 깜짝놀랐던 기억 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47
헉 뭐야 나 내일 이것들함 훑고가야지..수시러엿어서 국어는 문법 좀 보고 삘대로 간다 하..ㅠㅠㅠ 혹시 비문학 경제 나오려나..?과학하고..?10모때 비문학 에바엿어..하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50
ㅇㅈ 대략 어느부분파트 나올거다 이런말 보고 갔는데 진짜 나와서 당황 안할수 있었던것같아
19국어 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51
댓글에 결혼 있던데 그거 나 수능볼때 나왔던거 같은데.. 동생한테 그거 한 번 보라고 말해봐야겠다
•••답글
1개월 전
글쓴이
18수능러 쓰니... 댓글에 달린 작품 하나도 모르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해 수능 보는 익들 한 문제라도 더 맞고 등급 올라라!💯💯
•••답글
1개월 전
익인53
수능보는 익들아 너네가 가장 싫어하는 작품 꼭 꼼꼼히 보구 가라 내가 설마 그 많은 것 중 딱 이게 나오겠ㅇㅓ~~~? 이런 심리로 그 작품 대충 공부했는데 딱 그게 나오는거 있지...
•••답글
1개월 전
익인32
백석 엄청 판 교수가 출제위원이래.. 백석 나올듯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여자 중에 술 담배 일체 안하고 이성친구 한명도 없는 사람 많지않아?1216 01.20 11:27 21964 0
다들 짱구가 피망 싫어하는 정도로 싫어하는 채소 있어?1023 01.20 17:13 5547 0
150만 유튜버 vs 고려대 의과대학478 01.20 20:27 7373 0
성인이 가짜울음??하는거 많이 이상해보여..??421 01.20 13:28 5781 0
작업실/인테리어 7년 자취익.. 인테리어 모음 !!!! 💓🏡328 01.20 10:57 15054 377
40980402 자라 니트 질 조아? 0:13 1 0
40980401 혼자서 라면 1개는 괜찮은데 왜 0:13 1 0
40980400 이성 사랑방 매달리는 연애 하면 안되지? 0:13 2 0
40980399 진짜 눈사람 부수는 사람들의 심리는 뭘까? 0:13 4 0
40980398 클로버 디자인이면 반클리프 생각나? 0:13 8 0
40980397 로켓프레시 한박스 잘 담아주겠지... 0:13 2 0
40980396 예전에 그 글이랑 무관한 제목 규칙 생기기 전에 웃긴거 많았는뎈ㅋㅋㅋㅋㅋㅋ 0:13 6 0
40980395 동글동글 문어빵맨 아는 사람? 0:13 5 0
40980394 엄마한테 대학 뻥쳐도 되겠지 (상황 있어) 0:13 15 0
40980393 대학생들!!!! 한달 용돈 얼마 받아??? 도움 좀🚨🚨🙏🏻2 0:13 17 0
40980392 후면카메라로 옆모습 찍어봤는데 진짜 현타온다 0:13 14 0
40980391 애들아 매운 국물 라면 뭐 있어?5 0:13 14 0
40980389 우울해 오늘 키 쟀는데 172 나왔네2 0:12 42 0
40980388 국시 보는익드라2 0:12 9 0
40980387 160에 얼마 정도가 보통일까8 0:12 24 0
40980386 친구 남친이 친구랑 같이쓰는 계정으로 내 인스타스토리본다고 떠ㅋㅋ 0:12 8 0
40980385 아 오바야 청소 간만에 했는데 0:12 13 0
40980384 넷플 재밌는거 추천해주라15 0:12 23 0
40980383 내일 병원갈때 옷3 0:12 1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1 0:06 ~ 1/21 0: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21 0:08 ~ 1/21 0: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