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2201l 0
예를 들면, 내일모레 부산 가(이틀뒤에 부산에 간다) 는 쓰는데 나 내일모레 서른이다( 다가올 시점을 얘기함) 는 잘 안쓴대.. 거짓말인줄 알았는데 댓글반응 보니까 진짜 몰라서 깜짝놀람.. 나 97인데 새삼 나이들었네 ...

+02,03 댓이 많이 달려서 본문 추가할게

02,03 나이대 보다는초등학생~ 중학생 나이대 말하는거야
 
1개월 전
익인1
와 근데 그건 나이든게 문제가 아니라 내일모레라는 단어를 모른다고?? 좀 충격이네
•••답글
1개월 전
익인2
01..인데 낼모레 자주 씀...
•••답글
1개월 전
익인3
02인 내 동생은 내일모래 잘 쓰던데....
•••답글
글쓴이
앗 근데 댓글들은 거의 10대였엌ㅋㅋ(10대중반).. 어맛 써놓고보니 02년생이면 10대구나 사바사일수도..
•••
익인1
02년생 올해 20살이얌..!!!!
•••
1개월 전
익인4
오... 마자 어른들에 비해 덜 쓰는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5
나 곧 서른이야
•••답글
익인5
라고 말함
•••
1개월 전
익인6
03익 쓰는데 자주 쓰진 않는듯 애초에 낼모레 00이다 이런거 나이에 자주 쓰는데 낼모레 고딩이네 낼모레 중딩이네 이럴때만 쓰니까 빈도수가 적은듯..?
•••답글
1개월 전
익인7
99익인데 나두 잘 안 써... 조만간을 더 많이 쓴다 나는!!
•••답글
1개월 전
익인8
오잉 나 02인데 쓰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9
여기서 쓰니가 말하는 요즘애들이 02,03 나이대 보다는초등학생~ 중학생 나이대 같은디
•••답글
글쓴이
히히 맞오 !! sns 댓글 보는데 엥? 그런뜻도 있었음? 이런거 되게많아서 깜놀ㅎㅐ서.. ㅎ-ㅎ
•••
익인9
근데 신기하다 내일모레 같은 단어는 유행어가 아닌데도 좀 지났다고 잘 안 쓴다닛...!!
•••
1개월 전
익인10
와 진짜다 남동생은 06인데 거의 들어본적 없는에 나를 포함한 다른 가족들은 다 20대 이상이랑 엄청 써
•••답글
글쓴이
헐 찐이 나타났다.. 내 주변에 사촌동생들도 다 20살이라 이제 진짜 그렇냐고 물어볼 사람이 없엌ㅋㅋㅋㅋㅋㅋ 신기해.... ㅠㅠ
•••
익인10
남동생은 곧 자기가 고등학생된다고 하는데 여동생은 나보고 맨날 내일모레 서른인 꼰대 입장해주세요 이러면서 놀려
•••
1개월 전
익인11
낼모레 서른이란 표현은 확실히 잘안쓰긴 하는듯 21살인데 한번도 써본적 업더..
•••답글
1개월 전
익인12
애초에 초딩들은 낼모레 뜻이 중의적인 건지를 모르지 않나?ㄹㅇ 아틀뒤로마ㄴ 알고
•••답글
익인12
약간 손이크다 시원하다 이런 표현 모르는 것처럼,,?
•••
글쓴이
아 그런가? 근데 고학년들은 알법도 하지않나..? (라떼는말야)지만 집에 위인전세트있고 책 자주 접하고 어른들 하는 얘기 귀기울여들어보면 중의적인 표현들을 모르진 않을텐데.. 요즘 어린친구들 가정집에는 위인전 전집 이런건 없다더라 ㅠㅠ
•••
1개월 전
익인13
나 중딩때 낼모레가아닌데 왜 낼모레냐고 진지하게 따지던 친구를 생각해보면 아직 몰라서 안쓰는거일수도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4
난 99인데 낼모레보다 눈 깜빡하면 이 표현을 더 많이 쓰는 듯ㅋㅋㅋㅋㅋㅋㅋ내 친구들도 그런 편인거 같아
•••답글
익인16
오 마자마자ㅋㅋㅋ 눈 깜빡 많이 쓴단
•••
1개월 전
익인15
알긴 아는데 잘 쓰진 않는 거 같아... 곧? 이런 거 쓰는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6
03인디 써유
•••답글
1개월 전
익인17
내일모레가 이틀 뒤야...? 나랑 내 주변 사람들은 다 삼일 뒤라는 의미로 썼는데...
•••답글
글쓴이
3일뒤면 글피야🥺
•••
익인17
헐... 난 내일의 모레라는 의미로 3일인줄 알았는데ㅠㅠ
•••
익인18
내일의 다음날! 익인이 의미도 맞어
•••
글쓴이
내일의 다음날이면 이틀뒤아냐..?? 갑자기 나도 헷갈리네 ㅋㅋㅋㅋ 찾아봤는데 내일모레=이틀뒤고 내일 모레(띄어쓰기있음)=삼일뒤로 할수도 있대 근데 보통 이틀 뒤가 맞다고 하넹 ㅎㅎ
•••
1개월 전
익인19
그냥 아직 쓸일이없는거아닐까...? 나도 어릴땐안쓰다가 나이먹고서 썼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0
난 내일 모레 서른이야 이런말은 잘 안써!
•••답글
1개월 전
익인21
오오,, 그렇구나 난 03인데 아예 안쓰고 근처도 잘 안쓰더라
•••답글
1개월 전
익인22
음..? 난 96인데 나도 어릴때 그런 의미로는 잘 안쓴거 같은데 다른 애들도.. 아직 쓸 일이 없으니까 그런거 아닐까
•••답글
익인22
솔직히 지금도 난 저런 의미로는 잘 안써 그냥 곧 이라고하지
•••
글쓴이
앗 근데 또 다들 살아온 환경이 달라서 그런거일수도 있엌ㅋ생각해보니깐ㅋㅋ 난 애들이랑 내일모레 중딩이다~~ 고딩이다 내일모레 졸업한다 이렇게 많이 쓰고 요즘에도 내일모레 시험이다.. 많이써서
•••
1개월 전
익인23
헐 99인데 신기하다 라떼는 많이 썼는데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4
초중때는 나도 이틀뒤란뜻말고는 그단어자체를 안썼었던거같아. 커가면서 사용하는단어~
•••답글
1개월 전
익인25
그러니까 이게 나도 관련 글을 본 적 있는데
내일모레라는 단어 자체를 안 쓰는 게 아니라
곧 서른이다 = 내일모레 서른이다
라는 관용문구라 해야하나 저런 표현을 안 쓴대
그러니까 요즘애들는
나 내일모레 벌써 고등학생이야~ 라는 말을 안쓰고 나 2년뒤면 벌써 고등학생이야~ 이런다는 거지

•••답글
글쓴이
웅 맞아 내가 쓴 글 본문에 있는 내용이고 더불어서 모르는 친구들도 있었어 ㅋㅋㅋ 댓글 보니까 내일모레가 곧 다가오는 의미로 쓰임? 이런 댓글이 40%는 있었어
•••
익인25
아 헐 진짜??? 와 너무 충격인뎈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쓴이
앗 그 댓글 캡쳐해놓을걸ㅋㅋㅋㅋㅋㅋㅋ나도 너무 컬쳐쇼크라 인티에 호다닥 글 씀.. ㅠㅠㅠ
•••
1개월 전
익인26
나도 당연히 초~중 때는 안 썼는데..? 나이 들고 나서 썼음 초등 중등 때는 딱히 쓸 일도 없고 관용표현 익숙하지 않지
•••답글
1개월 전
익인27
나도 어릴땐 안쓴거 같은데 커가면서 세월의 빠름을 느끼고 내일모레 벌써 이날이야 하면서 한탄했었음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8
나 97인데 나도 안씀
•••답글
1개월 전
익인29
00인데 나도 안씀 나이 많지도 않은데 나이 많은 척하는 느낌이야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ㅇㄴ ← 이거 뭐라고 읽어?1488 03.03 16:37 11166 0
솔직하게 30억 주면 징역 3년 갔다올수 있어?745 03.03 18:56 9272 2
이성 사랑방 새내기 과 선배랑 사귀는거 많이 비추?662 03.03 13:01 13658 0
교수가 찢어지게 가난한 애들만 제본하는 거라고622 03.03 16:36 14861 0
고민 (성고민 X) 다들 본인 인스타 아이디 구글에 쳐봐384 03.03 22:12 16335 0
41846372 근데 옷 키작아도 잘입는 사람은 잘입던데 10:14 1 0
41846371 컴활 1급 실기 두 개 잡아 놨는데 ㄱㅊ을까 10:14 1 0
41846370 교수님이 출석 부르시는 거 좋다 10:14 1 0
41846369 눈웃음 이모티콘 있는 사람!!! 10:14 1 0
41846368 전공책 중고인데 2권에 44,000원이면 어때? 10:14 1 0
41846367 대학 갑자기 생각나서 10:14 2 0
41846366 시간표때메 그러는데 일학기동안 1.5단계 될 가능성 있을까...? 10:14 2 0
41846365 다래끼에 대해 잘 아는 익 있어???? ㅠㅠㅠ 도와주세여 10:13 4 0
41846364 이성 사랑방 남자들 롱치마 ㄹㅇ싫어해?? 10:13 8 0
41846363 수업 17분 남았는데 아무런 공지 없다는게 참 10:13 4 0
41846362 오늘 편의점 갔다가 기분 좋았음~ 10:13 1 0
41846361 오늘 패딩 오바? 10:13 2 0
41846360 토익 공부안해도 800넘는사람들은.. 뭘까? 10:13 7 0
41846359 2학기에 랩 들어가야되니까 교수님들 다들 자기 랩 소개 시켜준다 10:13 4 0
41846358 토익 730->830 900넘겨야하는데 책 추천좀해주라😃😃😃 10:13 4 0
41846357 고등학교 자율동아리 댄동2 10:13 6 0
41846356 인티 오래 쓰신 분 있나요?1 10:13 10 0
41846355 와 근데 컴활실기 합불 되게 오래걸린다 10:13 7 0
41846354 가만히있는디 몸 두근거리는 이유아는 사람1 10:13 6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3/4 10:12 ~ 3/4 10: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3/4 10:12 ~ 3/4 10: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文"사우디 한국 기업인 교류허용"요청에 왕세자"한국도움 별도로" 91
모하메드 왕세자는 문 대통령의 말에 공감했다. 그는 "어떠한 문제에도..
인티포털
여친이 게이랑 너무 친하다 싶었는데.. 96
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