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4733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81
이 글은 5년 전 (2021/4/06) 게시물이에요
비엘 좋아하는 여자는 많이 봤는데 지엘 좋아하는 남자는 잘 못본 것 같기도 하고 유독 비엘을 많이 좋아한 느것 같아서 ,,,ㅋㅋㅋㅋ 궁금
12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모든 여자가 비엘 좋아한다는거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헤테로물은 너무 불편하고 GL은 읽으면 슬퍼지고 BL은 편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그러게 나 왜 좋아하지 ???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믄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솔직히 잘생긴 캐 잘그리는 작가님들이 한몫하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잘생긴 남자가 두명 근데 그 둘이 좋아해 그럼 내 행복도 두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미남이 두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오 나도 이해 잘 안갔는데 댓글보고 이해갔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잘생긴 남자둘이 조아하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뭔가 덜 부담스러워 이성연애보다.. 오ㅑ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잘생긴 캐릭터가 둘이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그리구 지엘은 뭔가 늘 슬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나는 안보는데 금손이 많은듯! 진짜 다 잘그려...
웹툰 만화 다 캐릭터들이 잘생겨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이건 내 기준이지만 남녀는 19금 아닌건 내용이 뻔하고 19금인건 남성향이 많아서 안보고 비엘은 잘생긴 남자들끼리 붙어먹는데 내용도 흥미롭고 비엘 작가님들 중에 인체 잘그리시고 캐디도 좋은 분들이 많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비엘은 서사가 짱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뭔가 남자 둘이 서로 바라보면서 웃고 있는것만 봐도 걍 어므나 세상에 어므나 세상에 이러면서 괜히 간질거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사회적 금기에서 오는 더 야릇한 느낌
나 진짜 동성애니 뭐니 알지도 못할 때였는데 여덟 살 때쯤? 비엘 캐릭터라는데 예쁘장한 남자 둘이서 어깨동무식으로 기대고 바닷가 걷는 그림을 보고 얼굴이 새빨개졌었어 비엘 캐릭터인 건 나중에 알았지만
문구에 그려진 거라 야한 그림 아니고 딱 그냥 어깨동무로 걷는 거였는데 왜 그렇게 느낌이 이상하던지 지금도 헤테로에선 그런 느낌이 안 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처음 접하게 된 이유는 잘생긴남자+잘생긴남자 콜라보
근데 스토리도 완전 좋음
배틀이면 완전 땡큐
애초에 주변에 이런 인간들이 없어서 판타지보는기분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HL은 여주 남주 캐해가 항상 비슷해서 별로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아 이거 저번에 이런 글 올라와서 누가 댓글로 알려 줬는데 겨수님이 말해 준거라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동등한 위치로 사랑하는 남성들에게서 여성들이 안정감을 느낀다고 했나? 그랬던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오 이거 맞는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오 나도 약간 이거 공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헐 나도 약간 이런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까놓고 말하면 일반 남녀 웹툰은 19 + 스토리 잘 없음. 19면 그냥 19고 서사가 없음. 여자는 솔직히 분위기 타는 게 큰데, 그냥 19 만 있으면 흥미도 못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잘생긴 남자가 따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나는 범죄물같은거 볼때 여주가 구르는게 싫기도 하고 잘생긴 캐릭터들이 구르면서 눈물 흘리는게 좋음 더 자극적이구 스토리도 다양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잘생긴 애들 둘이서 좋아한다니까 흐뭇... 그리고 노말소재+비엘이라는 장르 특징에서 올수 있는 소재 등 다양한 스토리가 가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난 레즈익인데도 비엘재밌더라 여자가 나오면 뭔가 불편해ㅠ 근데 막 즐겨보진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일반적인 건 아닌데 내가 어디서 보니까 감정이입을 해서 보더라도 남자가 남자에게 행하는 행위들이라 여자로서 상처받는 부분이 적고 약간이라도 강압적이라도 덜 상처?받아서 편하게 받아 들일 수 있대 그리고 뭐 잘생기고 왕 멋진 남자를 다른 여자한테 주느니 그냥 다른 잘생긴 애라 잘되라 이런 심정 아닐까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음 생각해본 적은 없는데 흠.. 나와 동떨어진? 내가 전혀 이입할 수 없는? 내용이니 더 그 자체만을 볼 수 있고 (어떻게 따지면 어느 한 쪽이 아니라 양쪽 다 이입하면서 볼 수 있고) 잘생기고 귀엽고 매력있는 사람이 둘이고.. 재밌는 글도 많고... (재밌으면 헤테로도 봄) 근데 나 19금은 안 봐 꼭 BL이라 그런 건 아니고 내가 원래 그런 걸 못 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비엘은 뭔가 그 분위기가 있어 암튼 그게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친구가 이거 관련해서 논문 쓴 거 있다고 그랬던 것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여주는 이입할 때 자기보다 잘난 캐릭터라 이입이 불가능 그런데 비엘은 남자라 오히려 이입이 쉬워서인둣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미남이 2명이라 눈이 호강하고 더 야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뭔가 같은 성별이라서 나오는 스토리가 신선해서..? 나는 19금 아닌 bl웹툰도 많이 봤는데 스토리가 재밌어 지금까지 본 bl웹툰들은 다 하늘색같은 청량한 느낌이었어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난 취향이 개 하드해서 무조건 도망수 피폐물 발목하나 부러지는거 좋아하는데 남남이니까 내가 아프지도 않고 그냥 아이고 (수)야...더 아파라 아이고 난 쓸액히야 훌쩍...하면서 볼수있어서 좋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아무래도 주인공이 다 남자니까 타자화 할 수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 그래서 더 다양한 플롯이 나올 수 ㅇㅆ는거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워 여기 댓글들 싱기하다.. 헤테로만 파는 나에게 넘나 흥미로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그니까 왜 여자들은 게이들을 좋아하는거지????? 자기 입장이 되는것도 아닌데...
반대로 생각해도 GL은 여자 소비자가 더 많음 남자 별로없어 유독 환장하는 이유가 궁금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애초에 여자가 로맨스 장르 수요가 더 많으니까가 아닐까? 또 비엘은 자기가 입장이 안되는게 오히려 포인트 인거같아. 완벽히 타자화 할 수 있으니까 더 센 수위의 갈등으로 전개가되도 그냥 관전하면서 볼 수 있는거.. 여성으로선 평생 되어볼 수 없는 입장이니까 판타지적 요소도 있을 수 있고.. gl 소비층이 여자가 더 많긴해도 비엘 수요엔 못 비빌걸? 판 크기 자체가 다른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잘생X잘생이어서 난 비엘 아니어도 역하렘이면 좋아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헤테로는 자칫하면 과몰입 되는데 비엘은 제3자의 입장에서 잘생긴 사람 둘을 흐뭇하게 구경할 수 있어서 좋음 스토리랑 캐릭터도 다양해서 좋아 난 굴림수 후회공 이런 찌통 키워드 좋아하는데 특히 이런 점에서 내가 감정이입이 안돼서 좋음 그러니까 내가 주인공 입장이 돼서 몰입되는 게 아니라 옆에서 지켜보면서 안타까워하고 마음아파 하는 기분 말로 잘 설명을 못하겠는데 암튼 느낌이 좀 다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난 입문을 할 때 만화에 나오는 최애캐 둘끼리 엮이는걸 봐서 그런지 거부감이 없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내 취향으로 잘생긴 사람 둘이 사랑해서 좋아 걍 드라마 보면서 저 커플 잘어울린다 이런거랑 비슷한 맥락인데 나로 이입해서 이렇게 잘생긴 애가 날 좋아해?! 보다는 이렇게 잘생긴 둘이 사랑을 해?! 이런 맛으로 나는 그냥 그 둘을 응원하는 지나가는 개미 한 마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2222 나돜ㅋㅋㅋㅋㅋ 완전 공감 이런 잘생긴 애가 나랑?? 보단 내가 좋아하는 잘생긴 애들끼리 사랑하는 게 좋음ㅋㅋㅋㅋㅋㅋ 별로 나를 엮고 싶지 않아 그냥 구경하고 싶어 왜 자기 이입도 못하는데 비엘을 좋아하냐는데 난 그래서 좋은 거임 나로 대입이 안 돼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나는 남×남에서만 볼 수 있는 장면들이 넘 좋던데
초중고대까지 절친으로 붙어 먹던 친구가 어느 날 다르게 보이기 시작한다던가... (이건 헤테로도 가능하긴 한데 헤테로로 볼 때면 항상 여자쪽이 선머슴 같은 캐릭터라 뻔하게 느껴짐)
혐관에서 서로 막 대할 수 있는 허용 범위가 넓은 것도 그렇고
하여튼 기타 등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그냥 비엘이 그림체들이 평균적으로 더 괜찮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난 그림체충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판타지라서...
5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삼전 살 돈만 있으면1
7:15 l 조회 43
너넨 고체향수랑 뿌리는거랑 뭐가 더 오래감?
7:15 l 조회 4
익들도 초딩때 돌아가면서 왕따 시켰음?1
7:15 l 조회 10
노무라가 확실히 공신력 있긴해
7:13 l 조회 38
불안장애있는데 운전하는 사람도 있나?
7:13 l 조회 10
이제 주식은 국민스포츠다1
7:12 l 조회 55
친구가 연애하고 남친이랑 스킨십하는걸 질투하는
7:12 l 조회 24
직장에서 막 간식 주시거든??
7:11 l 조회 19
오늘 삼닉 살사람들은 시장가에 거는게 좋을거같음1
7:11 l 조회 176
울엄마 귀여워 뭐 좋은 거 알려주면
7:11 l 조회 8
제미나이 중독 은근 무서운거같아
7:11 l 조회 13
학교 1년 더 다니고 싶다...1
7:10 l 조회 10
집에서 엄하게 자라고 맞고 자랐으면3
7:10 l 조회 17
나 영양제 너무 많이 먹는거야?2
7:09 l 조회 15
와 출근길인데 배 개아프다
7:09 l 조회 25
오늘 반차쓸까
7:09 l 조회 21
삼전이랑 닉스 둘다 어마어마하게 오를텐데3
7:09 l 조회 361
예전에는 우울증 때문에 날린 시간이 아까웠는데2
7:08 l 조회 25
히키였어서 취직을 늦게 했는데 빨리 할껄 그냥3
7:08 l 조회 35
업보 쌓지말자 다 돌아온다1
7:08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