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l조회 65560l 16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재수생인데 걍 죽고싶다

이렇게 괴롭게 살아서 결국 하려는게 더 괴로운 일이라니
추천   16
* 본문을 더블탭 해보세요
* 비회원도 추천 가능
 
123456

17일 전
익인579
ㅇㅇ 내 기준 비교도 안됨
•••답글
17일 전
익인580
내기준 취업 면접>>>>>>>>기업시험>>>>>>>수능>대학시험
•••답글
17일 전
익인581
나 1년 재수했고 취준 잘 풀린 케이슨데 ( 졸업전에 합격함 )
취업면접>>>>>>>>>>취업을 위한 시험들>>>>>>>>>>대학입시>>>>>>>>대학시험^^

•••답글
17일 전
익인582
나 스카이 공대인데 죽을거같음.
수능때가 행복했어

•••답글
17일 전
익인583
난 대학공부가 제일 어렵거 취준이 제일 쉬웠음..
그중 제일 어려운건 직장생활ㅋㅋㅋㅋ...ㅠㅠㅠ

•••답글
17일 전
익인584
대학가서 첨으로 날새며 시험공부하고 주말마다 시험보고 6시간씩 시험봤어...
•••답글
17일 전
익인585
부담감때문인가 나는 취업 > 수능 > 대학시험
•••답글
17일 전
익인586
정석인 길이 없으니까...
자기 길을 알아서 찾아서 만들어나가야하니까 더 힘든듯

•••답글
17일 전
익인587
취준이 제일 부담스러워서 난 이게 최고로 힘든 듯
•••답글
17일 전
익인588
난 정신적으로도 취준이 더 힘들었어 수능은..비교도 안 될 정도?
•••답글
17일 전
익인589
난 수능이젤힘들었음
•••답글
17일 전
익인590
취준은... 심리적으로 더 괴롭다고 할까나
•••답글
17일 전
익인591
사람마다 다른 거 같기는 해 나는 수능때가 제일 힘들었어 취준때는 오히려 마음이 편했던 거 같아
•••답글
17일 전
익인592
아직 대학생이지만 열!심!히! 했을때만 힘들어 그리고 힘든 만큼 재미도 넘사벽으로 전공이 재밌어!
•••답글
17일 전
익인593
수능은 범위도 정해져있고 내가 잘 하고 있나 확인도 되고 여러모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적은데 취준은 범위도 없고 뭘 준비해야 하나 싶고 이거 공부한다고 취업되나 싶고 그냥 수능보다 어렵다는 느낌보단 미래를 몰라서 오는 좌절감이 큼
•••답글
17일 전
익인594
일단 난 고시 친 사람이라 응..ㅎ
•••답글
17일 전
익인595
학생때는 공부만하면 되지만, 취준부터는 생계까지 달려있는 불안함이 깔려있고, 엄마친구자식들이랑도 비교당하기 일쑤고, 친구들이랑 비교도 되고 암튼 막 정신적으로 겁나 스트레스인데다가 경쟁률도 엄청세지 ㅠㅠ
걍 엄청 스트레스임... 모든게.. 자존감도엄청낮아지고.. 고딩때랑은 확실히 다름 ㅠㅠ

•••답글
123456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나 f인데 이거 공감가거든..?ㅋㅋ 다른 t,f익들도 그래??720 05.06 16:47 34209 36
잘생긴 공기업 26세 VS 평범한 대기업 27세594 05.06 12:43 35551 15
한강 사건보고 한국에선 부모 수저가 제일 중요하단걸 깨달음901 05.06 16:05 41762 148
이성 사랑방 아아 .... 짝녀 인스타 시작하네 ...343 05.06 20:06 29441 16
고민 (성고민X) 내 인생이 꼬인건 대학 자퇴했을 때부터 같아157 05.06 12:14 38954 46
43009714 알바 처음 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을 주자면 이거같다 0:23 1 0
43009713 머니게임 주변에 아무도 안봐 ㅠㅠ 0:23 1 0
43009712 영화 감상 레포트 3쪽 이틀 안에 금방 쓰겠지? 0:23 1 0
43009711 다들 알바할때 뒷타임알바생 오면 퇴근해?? 0:23 1 0
43009710 하...그냥 답답해 죽겠다 ㅋㅋ 0:23 1 0
43009709 헉 남친이 사랑한다고 해줬어 0:23 1 0
43009708 나 아가때는 천식 있었는데 0:23 1 0
43009707 싸이월드 아이디랑 비번 찾은 익 있어? 0:23 1 0
43009706 설사하고 배 꾸륵거릴때 술 마신 적 있는 익인 ㅜㅜ 0:23 1 0
43009705 민주당 ㄹㅇ 나라 팔아먹네ㅋㅋㅋㅋㅋㅋㅋ 0:23 2 0
43009704 사람 말 좀 끝까지 들었음 좋겠다 제발ㅋㅋ큐ㅠㅠㅠㅠㅠ 0:23 5 0
43009703 아싸 권태기였는데 남자친구랑 헤어졌다><>< 0:23 4 0
43009702 머니게임 썸네일도 바꼈네 ?? 0:23 4 0
43009701 주식/코인 이오스 엄버 승리ㅠㅠㅠ 0:22 7 0
43009700 23살 구구익들아 너네 하루에 몇 시간씩 공부하니...? 0:22 5 0
43009699 새내기 지금 울고있어ㅠㅜ도와줘 0:22 10 0
43009698 굿노트 쓰는익들!!!!! 질문있엉1 0:22 9 0
43009696 머니게임 애초에 돈 간절해 보이는 출연자1 0:22 20 0
43009694 지금 머리 감아두 돼?6 0:22 1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7 0:20 ~ 5/7 0: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5/7 0:20 ~ 5/7 0: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분쟁성 , 어그로 게시물 작성 금지분쟁성 , 어그로 댓글 작성 금지저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