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31110l 17
 
4일 전
둥이1
너도 연애하고 결혼해 관심 너무 갖지말고
니인생살아야지

•••답글
둥이4
둥이41
둥이53
둥이62
둥이65
둥이66
둥이70
둥이80
둥이81
둥이88
1111 새언니 인생일뿐임
•••
둥이108
둥이113
둥이130
둥이137
 
4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둥이6
난제3자라서 그런가 나도 부럽긴하당
•••
둥이96
나두나두
•••
둥이106
ㅇㅈㅇㅈ
•••
둥이125
부럽다 ㄹㅇ
•••
4일 전
둥이3
내가 알던 가족에 다른 모습을 봐서 더 그런듯! 고칠 방법이라기보다는 오빠가 참 행복하게 가정 꾸리는 구나 생각하면 될거같오!
•••답글
4일 전
둥이5
부부관계는 서로 노력하는거라 새언니가 오빠인생에 행복이고 든든함이 되어주니까 같이 사는거야 ㅎㅎㅎ 익인이도 좋은 사람 만나렴
•••답글
4일 전
둥이7
질투하지말고 예쁘게 잘 봐주면 너도 복 받는다~~ 그리고 그렇게 잘해주면 쓰니 가정이 화목해지는데 그거 되게 큰 축복이야~~
•••답글
4일 전
둥이8
움 일단 부부사이에 너가 너무 관심을 안가지려고 노력해야할 것 같아ㅜㅜㅠ 힘들겠지만 자기일에 몰입하면서 신경을 꺼보는게 최선일듯 ㅜㅜㅠ
•••답글
4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둥이67
이렇게까지 상처주고싶어 작정한사람처럼 말하는이유가 뭘까... 고치고싶다는사람한테
•••
둥이32
고치고 싶어서 쓴 글이대잖아 .. 다들 3자인 나도 부럽다, 질투보단 서운한 감정일거다 하는데 둥도 좀 둥글게 말해주면 좋을것 같아 쓰니도 얼마나 답답했으면 이런데 털어놓겠어 글 보면 새언니한테 적대적인 것 같지도 않은데
•••
둥이42
이분 왜 이러시나요 어질어질하다~
•••
4일 전
둥이10
언니가 잘 하니까 오빠도 잘 하는거겠지~
오빠한테 서운하다고 얘기를 해봐

•••답글
4일 전
둥이11
최대한 안마주치고 신경끄고살아야될듯..
•••답글
4일 전
둥이12
3자인 나도 부럽다...
•••답글
둥이20
4일 전
둥이13
근데 반대로 있자나 새언니 부부관계가 안좋자나 ???
이것처럼 가족전체에 안좋은 영향주는게 없어
원래 자기 주변 환경이 중요하다자나..
내주위 사람이 잘살아야 정말 복인거야...
만약에 너무신경쓰이면 신경안쓰도록 다른데 발전할수있는일에 관심갖고 열심히해봐..
어느새 너도잘되있고 너의주변도 좋고
일석이조다 ^^
마음도 예쁘게 잡으려고하고 매우 부럽다 쓰니
나도 열심히살고있고 , 내 주변 다들 잘살면 좋을거같아서 매일 같이 화이팅외치고있엉
다 잘될거야 쓰니야

•••답글
둥이48
2222
이 말 정말 맞음.
내 주변 사람들이 잘 살면 곧 너에게도 좋은 일이 생긴다고 생각해봐 거짓말이 아니고 정말 좋은 일이 생기거든
그리고 오빠가 엄청 잘 해준다고 하는데 부부는 한쪽만 그럴 수 없어
분명히 새언니도 오빠한테 엄청 잘 해주실 거야 오는 게 있어야 가는 게 있으니까
쓰니가 좋은 마음으로 생활하고 자기계발 하다보면 너에게도 머지않아 분명 행운이 올구야~~

•••
둥이76
333 구구절절 맞는말
•••
둥이82
둥이87
555 오빠도 새언니 엄청 사랑하고 행복한가보네 좋게 생각하고 아 저렇게 사랑해서 결혼해야지 이런 쪽으로 생각을 바꿔보는거 추천할게 오히려 사이 안좋은 것보다 좋은게 100배는 나아..
•••
둥이91
이거 정말 맞는말이다!! 둥이 말 정말 이쁘게 잘한다
•••
둥이123
와 맞는 말이네... 너무 좋은 조언이다
•••
둥이124
인정 가족복도 엄청 중요햄
•••
둥이129
둥 진짜 현명한 사람 같다 본받고 싶어
•••
 
4일 전
둥이14
나같아도 부러울꺼같은데 댓글이 왜이래?
질투나서 새언니가 미운게 아니라 본인포함 가족한텐 안그러던 오빠가 다른사람이되니까 그냥 부럽기도 하고 귀여운 질투같은디..
그냥 본인도 자기 일 열심히 하고 좋은남자 잘 골라만나서 행복해지면 될듯

•••답글
4일 전
둥이15
질투가 아니라 약간 서운한것같아ㅜㅜ 근데 무슨 감정인지 알것같애 가족들한테 절대 안보여주던 모습이니까..난 오빠가 아니라 언니있는데 우리언니가 저래도 서운할것같음...
•••답글
둥이17
222 ㅜㅜ 이전까지는 성격이려니 했는데 나름 서운할 만도...
그냥 오빠는 이제 출가외인이라 생각하고 그냥 가족이 행복하면 좋지 한 다음 쓰니도 부러웠던 만큼 행복하도록 쓰니 인생을 열심히 살도록 하자!!!

•••
둥이19
333 질투보단 서운함인듯
•••
둥이29
둥이30
55 서운한 감정이 안들기가 힘들지
•••
둥이34
66 부러움+가족들은 나한테 안그러는데,,하는 서운함이 질투처럼 느껴지는것가타 근데 내가 보ㅏ도 좀 서운함
•••
둥이44
77 ㅜㅜㅜㅜㅜㅜ
나랑 같이 살았는데 나한테는 그런모습 안보여준거잖아ㅜㅜㅜㅜㅜ

•••
둥이56
88 이건 질투보다 서운이 맞다..
•••
둥이57
당사자가 질투라는데 왜 그럼
•••
둥이64
둥이78
둥이86
11 서운한 감정 이해됨 나도 우리 친언니가 나한테는 무심하다가 새살림 차린후에 완전 다르게 살면 좀 서운할듯...?
•••
둥이98
둥이100
1313 글 읽으면서 쓰니 넘 귀여움 ㅋㅋ
•••
둥이117
14 나도... 울 언니가 가족한테는 무뚝뚝한데 애인한텐 너무 다른 모습으로 대하면 좀 서운할듯
•••
둥이133
1515..열살 차이 나는 오빠..몬가 응석도 부리고 싶고 기대고 싶고 했을 텐데 쓰니한테는 무심했던게 서운한거 같아ㅠㅠ
•••
 
4일 전
둥이16
친오빠면 그 상대가 부럽진 않을것 같은데....내기준 이해가 안됨ㅎ서운할순 있을거 같은데 질투는 진짜 모르겠다
•••답글
4일 전
둥이18
근데 나같아도 부러울듯 그냥 그 인생이 .. 그래도 너무 신경쓰지말자
•••답글
4일 전
둥이20
부롭당...ㅎㅎ 나두....
•••답글
4일 전
둥이21
뭔지 알것같다 질투라기 보다는 서운함이 아닐까 싶음 그냥 신경끄고 내 인생 사는게 제일 좋지않을까 싶다ㅠㅠ무슨 마음인지 알겠어
•••답글
4일 전
둥이22
걍 너도 그런 남자 만나고싶은거아니냐? ?
•••답글
4일 전
둥이23
오빠한테서 느껴지는 서운함이 질투로 다가오는거 아닐까,.? 가족인 쓴이가 오빠한테 평생 못느껴본 걸, 새롭게 가족이 된 사람이 느끼고 있으니까,. 그런거 같은데..
나는 쓴이가 섭섭할 수 있다고 생각해..!

•••답글
4일 전
둥이24
이해는 가는데 질투가 아니고 서운함인듯 가족들한테는 평생 무심해서 원래 그런줄 알았는데 다정하게도 할수있는 사람이었다는 거니까.. 근데 그냥 신경 안쓰고 쓰니인생 사는게 세상 맘 편할듯
•••답글
4일 전
둥이26
그런 감정이 드는건 당연한거 같아.
그런 감정이 드는걸 부정하지는 말고 아..내가 이런감정을 느끼는구나 인정해주되 너무 깊게 신경쓰지는 말자

•••답글
4일 전
둥이27
어쩔 수 없지 뭐.. 그냥 나같으면 그런 오빠를 보면서 눈 높아질 것 같아 시간이 지나면 서운하거나 부러워하는 마음이 조금씩 줄어들지 않을까?
•••답글
4일 전
둥이28
나도 그럴 거 같음.. 쓰니도 좋은 남자 만나자!
•••답글
4일 전
둥이30
나는 이해감
우리 누나 나한테는 인성 터진 것 마냥 구는데 친구들이나 남친이랑은 웃으면서 전화하고 친절하더라
누나 남친이 싫어지고 나도 누나 남친이되고 싶다... 이런건 절대 아닌데 뭔가 싱숭생숭해ㅋㅋㅋ
그리고 이런 느낌은 내가 착하고 좋은 애인 만나도 사라지지 않음
내 애인이 얼마나 좋은 사람이든간에 누나가 나한테 쌀쌀맞게 구는건 여전한데

•••답글
둥이48
누나랑 무슨 일 있었어?..
다른 이유 없이 그런 거면 누나가 좀 나쁘네...

•••
둥이30
그냥 성격자체가 예민하고 차가워
부모님한테도 예민하게 굴어서 다들 누나한테 꼼짝도 못한다...

•••
둥이48
이중인격이냐...
어휴
다른 사람들도 편해지면 그럴 꺼 아니야 왜케 이기적이야

•••
4일 전
둥이31
쓰니도나이 더 먹고 좋은 사람 만나면 자연스레 고쳐질거같에! 사회생활하다보면 남에게 시기질투할 힘도 없어지더라 내인생 살기 바빠져…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4일 전
둥이33
완벽한 남편에 좋은 시댁이네 근데 쓰니도 그 좋은 집안의 일원인거잖아 오빠가 무뚝뚝하긴 해도 가족들 사랑하지 않는게 아니라면... 이제 새로 생긴 가족에게 집중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돼 그리고 쓰니도 오빠같은 사람 만나면 됨! 새언니가 부담스러워하지 않는선에서 새언니랑 친해져보는것도 좋을듯 질투하는 상대랑 친해지면 아무래도 그런 생각이 좀 잦아드니까
•••답글
4일 전
둥이35
부러워할수도 있는거지 바로 옆에서 보면 나도 진짜 개부러울거같음
•••답글
4일 전
둥이36
나도 무뚝뚝한 오빠있는데 쓰니같은 마음 이해함 나같으면 화날거같아 질투도 나고
•••답글
4일 전
둥이37
나도 새언니 속으로 질투했었는데 시간 지나면 좀 괜찮아지더라구~!
•••답글
4일 전
둥이38
새언니랑 오빠랑 그렇게 잘 살고 있고 그만큼 새언니가 좋은 사람이라 너도 앞으로 그런 삶을 살게 될 확률이 높은거야!
•••답글
둥이38
가족이자나😀😀 원래 가족끼린 인생도 닮아감
•••
4일 전
둥이39
걍 새언니라 부럽다기보단 저렇게 팔자 핀 인생이 부러운데 그게 새언니라 그런듯
난 이해간다ㅋㅋㅋㅋㅋ

•••답글
4일 전
둥이40
오우 나도 부럽다
•••답글
4일 전
둥이43
그냥 에효 아들낳아봐야 쓸모짝 하나도없다~~~~이렇게 가볍게 여겨ㅋㅋㅋㅋㅋㅜ 사실 나도 부럽닼ㅋㅋ
•••답글
4일 전
둥이45
친정이 새언니가 누리는것만큼 친오빠한테 저정도 대우 해주지 않는이상 너무 짜증날듯 싶은데 ㅠ (아 물론 친정이 오빠가하는만큼 잘 대해주시면 상관x)
이게 이성관계로 보는게 아니라 가족시선으로 봐서 그런가..

•••답글
4일 전
둥이46
새언니도 그만큼 좋은 사람이니까 오빠가 변한거 아닐까? 새언니의 좋은 점을 배울수 있다면 그러고싶다
•••답글
둥이47
둥이48
뭔가 더 나아가서 새언니가 오빠한테 말해서
집에도 좀 잘 하고 다정하게 얘기할 수 있도록 인도 해주셨음 좋겠다

•••
4일 전
둥이49
부럽다~ 생각하고 우리오빠 최고다 뿌듯뿌듯 할듯
•••답글
4일 전
둥이48
근데 이 글 보니까
고모들이 왜 우리 엄마를 그렇게 싫어하고 못살게 굴었는 지 이해가 좀 되네... 그래도 쓰니는 그걸 티 내지 않고 고치려도 노력하니까 다행이다
우리 고모들은 실제 행동도 못되게 했어서
지금은 나이 드셔서 엄마한테 못 살게 굴지 않는다고 해도
과거의 본인 행동에 진심으로 사과하지 않는 이상
난 용서가 잘 안됨 ...

•••답글
4일 전
둥이50
원래 니꺼 아니라고 생각하삼.. 그리고 내 가족 아니고 이제 새언니 가족이라고 생각해
•••답글
4일 전
둥이51
부러울만하다 쓰니도 오빠처럼 잘해주는 남자 만나면 되지
•••답글
4일 전
둥이53
쓰니도 충분히 그런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이니까 자기자신 좀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남들보다는 본인한테 좀 더 신경쓰면서 살았으면 좋겠어. 그러다보면 쓰니 오빠가 새언니한테 해주시는것처럼 쓰니도 주변 사람들한테 사랑 듬뿍 받는 순간들이 올거야. 그리고 난 3자 입장에서 보면 남들은 다 행복해 보인다고 생각해.. 새언니분도 새언니만의 시련도 있었을거고 고민들이나 힘든 점들이 있을거야 그걸 굳이 쓰니한테 말하지 않으니까 모르는거지..! 표면적인 남 인생만 보고 부러워하면서 시간 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답글
4일 전
둥이55
우와... 생판 남인 나도 부럽다야 ... 쓰니 오빠분 좋은 남편이시네 ㅜㅜ
그리고 쓴이가 부러워하는건 콕 찝어 새언니 라기보다는 그냥 ... 좋은남편을 둔 결혼생활을 부러워하는거 아닐까 서운함+부러움 같은데 질투 아니구 ?? 쓴이도 오빠분같은 사람 충분히 만날 수 있을거야 ☺️

•••답글
4일 전
둥이58
오.... 새언니 복임 그건!!! 지금 임신이라는 특수상황이기도 하고!! 새언니같은 케이스 드문 괜히 부러워하지마~ 비교하면 더 힘들어
+ 그리고 오빠랑 쓰니 인생은 완전 다른거야~~ 결혼하면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거구 오빠는 그 가족을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란걸 인정해야행

•••답글
4일 전
둥이59
모든 관계는 쌍방이야. 새언니도 그만큼 열심히 살고 주변에 잘했으니까 복이 있는거!! 쓰니도 열심히 착하게 살려고 노력해봐
•••답글
4일 전
둥이60
나라면 언니처럼 사는법 조언 얻을듯
•••답글
4일 전
둥이61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이니까 주변에 좋은 일이 생기는 게 아닐까 나라면 언니랑 친해질래..
•••답글
4일 전
둥이63
나라면 언니랑친해지려고할듯
•••답글
4일 전
둥이68
와 근데 나도 진심 ..... 겁나 부러운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4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둥이72
이건 좀 사람 성향마다 다른것같아
•••
둥이90
내가 사겼던 남자들은 다 그랬어 지금남친도 돈 다른곳에 쓰는건 아까워하는데 나 사주거나 선물이런거 하는거는 안아까워하고 항상 마싯는거먹이고 싶어하고 같이 데이트하면 옷이나 신발 이런거 뭐라도 하나라도 사주고 싶어서 자기가 이거 보러가자 항상 그러니까 내가 부담스러워서 담에 사러가자!하고 돌려말해도 왜..?사주고싶은데,,ㅠㅠ하고 속상해함 기여웡,,나는 사랑하면 돈안아낀다는거 맞는거같아
•••
둥이102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도 그렇고 내 주위는 아끼지 않았긴 해..
•••
4일 전
둥이71
가족이 허구헌날 싸우고 나한테까지 영향주는거보다 알콩달콩 잘살면 난 좋을것같아 나중에 쓰니도 그런 연애/결혼생활할수있을거야 내경험상 질투는 당사자한테 직접말하면 사라지더라 니가~해서 부럽다고 솔직히 말함...
•••답글
4일 전
둥이73
질투안할수없음 왜냐 질투는 내게 갖지못하는걸 인지하거나 그걸 가지려고 노력하기 힘들때 나타나는 감정임
네인생 살기전까지는 질투못버림 그냥 인정하고 외적인거 상관없을때까지 스스로 가치올려

•••답글
4일 전
둥이74
근데 나는 이 글 보니까 쓰니가 부러운데??? 쓰니 어머니도 좋으신 분이고 오빠도 좋으신 분이고 그리고 쓰니가 지금은 조금 나쁜?! 마음 가지고 있지만 가지가 고치려고 노력하려는 자세가 있잖아!!! 가족이 다 좋은 사람들 같아 그리고 마냥 나쁘다고 할 수 앖는게 나도 쓰니가 어떤 기분인지 알 것 같어ㅠㅠㅠ 그냥 긍정적으로!! 좋게 생각하자
•••답글
4일 전
둥이75
읽는 나도 부럽네 근데 뭐 남도 아니고 쓰니네 가족이잖아 쓸데없이 질투할 시간에 오빠네한테 신경 끄고 쓰니도 저렇게 살기 위해 노력하면 더 좋을 듯
•••답글
4일 전
둥이77
좋은 (남의) 남편/좋은 (나의) 오빠 이렇게만 봐도 괴리감 쩐다.. 쓰니 좀 섭섭할듯..
•••답글
4일 전
둥이79
부럽다 나라면 차라리 그런 맘 들수록 다가가서 친구될듯 그럼 왜 이 사람이 좋은지 납득이 가면서 나도 덩달아 긍정적인 영향받게 되더라
•••답글
4일 전
둥이83
나같아도 그럴듯 새언니가 대체 어떻게 하길래 저렇게 잘해줄까 하고 ㅜㅜ 배우고 싶다
•••답글
4일 전
둥이84
아냐 쓰니 상황이면 뭔가 서운한 감정은 들거 같앜ㅋㅋㅋㅋㅋㅋ 가족끼리는 무심한 사이인데 새언니랑은 단란하게 잘 사는게 보기 좋으면서도 약간 좀 싱숭생숭한 느낌?! 울 친언니도 그랬오ㅜㅜㅜㅜㅜㅜ
•••답글
4일 전
둥이85
글 보는 나도 부럽네 ㅋㅋㅋ
근데 어차피 좋은 면만 보여주려고 할거고 좋은 면만 보일거야.. 신혼이고 임신중이니 아직 꿀떨어질 사이임.
그리고 사이나쁜거보단 낫다.. 사이나쁘면 이제 쓰니 중간에 새우등 터지고.. 꽤 살벌할걸..
집안 화목한게 쓰니가 나중에 쓰니 결혼하고 그럴때 가장 좋은 스펙이 될거같은데? 나이차이 많이나서 그렇게 느끼는것같아.

•••답글
4일 전
둥이89
우리오빠도 버는돈 다 여친한테 갖다 바쳐 근데 지 돈이니 별생각도 안듬
•••답글
4일 전
둥이92
남자들 보통 결혼하면 그래 ㅋㅋ 말로만 그러지.. 우리 엄마 아들도 그러더라
•••답글
4일 전
둥이93
롤모델로 삼고 언니한테 좋은 남자 어케 찾냐고 물어보자
•••답글
4일 전
둥이94
다른남자만나도 쓰니가 그런대접받을수있고
일단 언니가 그렇게 사랑받을만한 성격이고 행동인게 클걸? 노하우를 배우는게 더 좋을듯
오빠한테도 뭐가그렇게 좋냐고 물어보고 ㅋㅋㅋㅋ

•••답글
4일 전
둥이95
부러울순있는데 질투가나는게 뭔가 신기히다
•••답글
둥이95
새언니도 ㄱ만큼 좋은사람이라 그런사랑받겠거니하고 롤모델삼아 너도 그렇게되면돼
•••
4일 전
둥이97
아마 그만큼 새언니도 쓰니 오빠한테 잘할 거야 쓰니 오빠는 지금 삶이 행복하니까 자기가 할 수 있는 걸 하는 걸거고... 가족이 행복해하고 잘 사는 거니까 그냥 좋게 생각하고 오빠부부네 가족한테 관심을 줄이는 게 쓰니한테 좋을 것 같아
•••답글
그끄저께
둥이99
부러울만한데??
•••답글
그끄저께
둥이101
당연 부러울수잇다구 생각! 근데 글만봐도 쓰니네 가정 넘 화목하겠따.. 쓰니도 엄청 사랑둥이일듯
•••답글
그끄저께
둥이103
와 쓰니는 괴리감 느끼겠네.... 난 쓰니 이해가 질투라기보다 서운함에 가까운 감정ㅠㅠ
•••답글
그끄저께
둥이104
이게 뭔가 오빠를 뺏긴 질투 이런게 아니라 약간 성공한 인생에 대한 질투..?그런느낌 아닌감 부럽당 큐ㅠ ㅋㅋ..
•••답글
그끄저께
둥이105
그만큼 새언니도 좋은 사람이니까.. 그렇게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거 아닐까..
나도 좋은 사람이 되어야지~ 이런 생각으로 열심히 살 거 같음..

•••답글
그끄저께
둥이106
이건 질투나도 킹정아님?
•••답글
그끄저께
둥이107
자기 가족<<<새언니 이거라서 서운하고 질투나는거 아님?
•••답글
그끄저께
둥이109
새언니한테 질투나는게 아니라 오빠한테 서운한 거 아닐까? 생각보다 본인의 감정을 착각하는 경우도 많거든
•••답글
그끄저께
둥이110
진짜 서운하겠다...... 근데 그만큼 새언니도 뭔가 잘 하셨겠지 결혼하고 성격 바껴서 알콩달콩 잘 사시는 모습 보면 부모님도 넘 흐뭇해하실 것 같은데 쓰니도 축복만 빌어주자
•••답글
그끄저께
둥이111
나 같아도 질투나고 부러울 듯
•••답글
그끄저께
둥이112
쓰니 글 보면.. 질투라기보다는
부럽고 서운하고.. 좀 그런 기분인 것 같아
ㅜㅜ 오빠가 새언니 사랑하는 것보다 더 널 사랑해주는 사람 만날 거야

•••답글
그끄저께
둥이113
쓰니가 바빠지면 해결됨 연애해
•••답글
그끄저께
둥이114
부모님이 이뻐하는거 보면 나라도 서운할듯ㅠㅠ
•••답글
그끄저께
둥이115
당연히 부러움 ㅠㅠㅠ 새언니가 그만큼 잘하니까 잘하는 사람을 만난거겠지?? 쓰니도 그런 사람이 되면 된당 !!
•••답글
그끄저께
둥이116
부러울수 있지! 너도 좋은 남자 만나자!
•••답글
그끄저께
둥이118
부럽겠다...하지만 신경쓰지말자!
•••답글
그끄저께
둥이119
다른 것보다 쓰니 부모님이랑 오빠가 쓰니한테는 무관심하면서 새언니한테는 잘해준다는 게 서운할듯
•••답글
그끄저께
둥이120
오빠때문이 아니라 그냥 부러운 팔자인것같다
나도 부러운데,,

•••답글
그끄저께
둥이121
부러울 수 밖에 없는데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그렇다고 해서
너희 오빠랑 너가 결혼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우리 오빠가 그런 사람이니까 나도 우리 오빠같은 남자 찾기 더 수월하다고? 그니까 남자보는 눈이 남들보다 더 괜찮을 거라구 생각하면서 살면 될 듯...!!??
적어도 그런 남자가 너의 편이니까 결혼할 땐 남편될 사람도 봐주고 하면서 도움이 되겠찡...
연애하는게 답인 듯!

•••답글
그끄저께
둥이122
그치.. 가족이 나랑 다른 사람한테 하는 행동이 다르면 괜히 화도 나고 상처도 받고 상대방이 좀 미워보일 수도 있고, 그런게 특이한 일은 아닌거 같아. 그래도 그런 마음이 드는거를 버리지 않다가 가족들 모였을 때 결국 불편한 모임이 되버리면 회복하기 좀 힘들어.. 오빠랑 결혼하셨으니 이제 내 가족 한 명 더 늘었다고 생각하는게 제일 좋다고 봐..힘들어도! 너도 다른 사람과 결혼하면 또 그 가족의 일부가 되는 거잖아
•••답글
그끄저께
둥이126
너도좋은 남자 만나서 결혼하면 할수 있는것들임ㅇㅇ
•••답글
그끄저께
둥이127
부러울만함!!! 가족한테는 무뚝뚝한데 부인한테 다정하면 부럽지 당연
•••답글
그끄저께
둥이128
우와 근데 솔직히 부러울만하다
•••답글
그끄저께
둥이131
ㅋㅋㅋ귀여운 고민인걸? 쓰니두 좋은남자 만나자! 잘만나서 쓰니도 행복ㅎㅏ자~~
•••답글
그끄저께
둥이132
와우....... 요즘에도 이런 생각이 들 수 있구나....
•••답글
그끄저께
둥이134
난 새언니 입장인데 아가씨가 막내야 결혼도했고 이제 고모거든? 조카(내 아기)랑 나한테 질투엄청해서 요번에 시어머님하고 대판싸움 시어머님이 아직도 걘 철이안들었다고 나한테 미인하다함.. 중간에 낀 나랑 아기는 난처했었음ㅡㅠㅜ흐규
•••답글
그끄저께
둥이135
나 무슨 마음인지 알 것 같음 ㅠㅠ 난 오빠랑 띠동갑이고 오빠가 나한테 엄청 잘해 줬는데 오빠 결혼하고 쫌… 질투라기보단 묘한 서운함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거 느껴졌었거든
•••답글
그끄저께
둥이136
ㅜㅜ부모님이 쓰니한테 무뚝뚝한데 새언니한테 꿀떨어진다는거... 내가 다 속상하고 슬프다ㅜㅜㅜ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1.좋아하는 연옌과 결혼 vs 2. 애플 제품 평생 무료772 15:30 9284 2
이성 사랑방 애를 한명만 낳고 싶었는데 쌍둥이라면 어떡할거야?724 05.07 18:57 49340 4
이성 사랑방 남익들 여자 sns 볼 때 깬다 싶은 거 뭐뭐 있어?622 05.07 21:23 63647 31
이성 사랑방 본인표출 코디빌런 익들이 시키는대로 다 입어봄475 05.07 23:18 50024 52
이성 사랑방 10kg빼니까 짝남이 받아줌 ㅋ..426 13:42 18311 7
43037048 연애중 애인이 나 남사친이랑 좀 어울리라는데1 16:51 14 0
43037044 이성 사랑방 너희는 이 상황이면 업힐거야?1 16:51 6 0
43037041 연애중 어제 전화하면서 영어로 말하기 했는데 재밌었어 16:51 4 0
43037037 이성 사랑방 요즘 집안힘들어서 애인앞에서 울었는데 정ㄸ어졌으려나..?ㅠㅠ2 16:50 12 0
43037028 이성 사랑방 애인이랑 냉전이어서 연락 서로 안하면 어케될까3 16:50 16 0
43037010 곰신 하루종일 서로 뿐인 연락 vs각자할거하며 무던하고 여유롭게 꼼꼼히 연락5 16:49 19 0
43036980 이성 사랑방 애인이 너한테 너는 소고기를 살 자격이 없어! 하면 기분나빠?14 16:46 52 0
43036963 연애중 하루에 카톡티키타가 시간 얼마나돼? 16:45 22 0
43036954 이성 사랑방 내가 너무 한거야?2 16:44 19 0
43036937 이성 사랑방 여기서 좀 짜증나면 예민한 건가10 16:43 85 0
43036933 이별 걔가 후회하면 좋겠다 16:42 25 0
43036929 이별 재회티즈🙏🏻 16:42 18 0
43036918 이성 사랑방 비트윈 상대방이 끊으면 어떻게 보여?1 16:42 27 0
43036905 연애중 씻을때도 폰 들고 들어가는거 뭔가 이상하지않아?20 16:41 113 0
43036894 연애중 애인이 성형 하면 헤어지겠대8 16:40 76 0
43036891 기타 파바알바생 잘생겼는데 번따해말아..?5 16:40 73 0
43036886 이성 사랑방 사랑은 참 쉽게 변하는거같아 16:39 34 0
43036849 이성 사랑방 애인이 너무 바빠ㅠㅠㅠ 노는게 눈치보여.5 16:37 35 0
43036791 이성 사랑방 애인이 허버허버 오조오억 쓰지마라 하면 어떡할꺼야?34 16:32 19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5/8 16:50 ~ 5/8 16: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5/8 16:50 ~ 5/8 16: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더쿠 일톡에 나타난 베이글 광공 73
출처 : 더쿠 일상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