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5597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30
이 글은 5년 전 (2021/6/07) 게시물이에요

'내'가 아니라 그냥 뭉뚱그려 '여자'로 취급받는게 제일 큰거같다

평소에 그냥 막연하게 생각하던 거긴 한데

저 밑에 조별과제글 보다가 조금 더 확실해졌다고 해야 되나


예를들어 학과에 30명 있는데 5명이 여자면

익인이1은 어떤사람이다, 익인이2는 어떤 사람이다, 이런 게 아니라 여자1, 여자2로 취급받고 여자5이 이렇다던데 여자1는 어케 생각해? 나 걔랑 안친한디요

아니면 무슨 젠더 갈등 문제 있으면 갑자기 여자 대표 되서 진짜 진지한 표정으로 여자들은 왜 ~~라고 생각하는거야? 내가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 내가 어케알아

자기들끼리 신나서 뭔 말하다가 갑자기 급속도로 눈치보면서 아 여자들 이런거 싫어하지? 하면서 급 조용해지고. 근데 난 싫다좋다 암말도 한적 없는디...


내가 막 열성적인 페미니스트는 아닌데 '남자는 여자를 숭배하거나 아니면 혐오하거나 둘 중 하나'라는 말은 좀 공감되는 것 같더라

여자애한테 자연스럽게 말 걸 수 있는 남자가 극소수고, 막 어떻게든 말 붙여 보려고 진짜 멘트나 주제 생각해와서 몇 마디 던지다 아무말대잔치하거나

유치하게 툭툭 던지는 장난 같은걸로밖에 말을 못걸거나, 아니면 아예 불편한지 말을 안 걸고 입을 다물어버리거나.


여자도 남자 그렇게 대하는 사람 없는 건 아니긴 한데 (이성사랑방에 남자둥이들 오면 막 남자대표로 물어보고 그러잖아) 

여자로 치면 남자 앞에 두면 어색해지는 모쏠 뚝딱이들이 남초과에는 백명 중에 80명쯤 있는 느낌이야

뭔가 사회성이라고 해야 되나 발달이라고 해야 되나 여자가 남자보다 훨씬 뛰어난 경우가 많아서 그런가 상대적으로 그런 경우가 적은 거 같기도 하고


그래서 뭔가 남초과에선 여자들끼리 일부러 서로 너무 좋아서 뭉치려고 뭉치는 게 아니라 이런 게 진절머리 나서 자연스레 뭉치게 되는 듯 ㅋㅋ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아홉시 출근인데 레포트 과제 두 개 남음 어카냐
4:44 l 조회 1
바선생 1차 발견은 괜찮아 근데
4:43 l 조회 4
11시 반에 마라탕 먹었는데 이제 자도 ㄱㅊ겠지 1
4:41 l 조회 6
얘들아 지금 뭘 삼키던 목이 넘 따가운데 왤ㅋ가.,, ㅠㅠㅠ3
4:37 l 조회 16
나 사진 못찍어?19
4:37 l 조회 27
날씨 왜 추워???
4:37 l 조회 8
주방 칼 추천해도 됨?1
4:36 l 조회 10
쇼츠 중에 내 목소린데 필터 거는 영상들 어떤 어플일까 6
4:34 l 조회 19
색 좀 골라쥬라……… 10
4:30 l 조회 46
쌍꺼풀 있는데 쌍수 고민 몇달째 하는데... 5
4:29 l 조회 70
카피킬러 개이상함 똑같은 문서 복붙했는데 표절률 다다름
4:28 l 조회 35
현남친은 구여친들의 작품인듯2
4:27 l 조회 36
작년 11월 24일 입사햇는데
4:26 l 조회 35
미국 여행 명품 들고 다니지 말라는 거 진짜야? 4
4:25 l 조회 73
뭔가 좀 괜찮아보이는 가방도 갑자기 대학생백 이러면
4:24 l 조회 15
초록색배경에 안경쓴 토끼짤 알어???너무찾고싶ㄴ다
4:22 l 조회 13
아놔 왜케 방구가 자꾸 나오냐
4:22 l 조회 6
같은 내용 워드로 넣으면 카피킬러 표절 3 나오고 한글로 넣으면 67 나오는데 뭐가 문제임?
4:21 l 조회 6
폭염 겪기 전 유럽은13
4:20 l 조회 177
커뮤에 지가 논리적인 줄 아는 멘헤라들 보는 맛에 들감3
4:19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