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4670l 1
 
1개월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엥 뻘글로 쓴건데 왜 인기글이 된거지?
빈티지 보고 귀신들린거다 사지마라가 아니라 옛날에 뉴스 본건데 중고사이트에서 유품인 자개장 안에 돈 다발 들어있었던거 보고 오 저런것도 파는구나 생각했는데
얼마전에도 가까운 곳에 사는 이웃? 아줌마랑 엄마랑 친한데 그 아줌마분 어머니 유품 당근마켓에다가 다 팔아버렸다고 해서 쓴거야 그냥 소름끼쳐서...
빈티지 많이 구매하는 익들은 불편해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익인1
헉 진쨔..? 글에 써놔??
•••답글
익인2
그러게..!?! 궁금하다
•••
익인4
22궁금래,,
•••
익인10
33 그걸 써놓는거야??
•••
1개월 전
익인3
빈티지도 많고많지 모..
•••답글
1개월 전
익인5
그걸 어케알아!??
•••답글
1개월 전
익인6
그걸 써놓는다구.....?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답글
1개월 전
익인7
그걸 어떻게 알아??
•••답글
1개월 전
익인8
유품을 판다고?? 설마 자기 측근 유품???? 그렇다면 제정신 아닌데...
•••답글
익인9
내 친구 그렇게 하던데 .. 제정신 아닌건가..?!
•••
익인81
아니지않을까...
•••
1개월 전
익인11
1개월 전
익인12
1개월 전
익인9
나도 친구가 그렇게 정리하는거 보고 나서는 유품정리하는 느낌 나는 글 눈에 보이더라
•••답글
익인14
어떻게 구분해...??!!
•••
익인9
그냥 그전엔 생각도 못했던건데 우선 어르신 옷 느낌나는데 방에서 전체샷으로 올리고 사이즈 66-77 사계절 옷 다양합니다 사진에서 보시고 마음에 드는거 연락주세요 이런식으로도 올리는 그런글 ? 그냥 옷장정리 느낌이 아니라 옷전체다 처분하는 느낌 ..
•••
익인14
헐 무슨 느낌인지 알겠다... 알려줘서 고마워!!
•••
1개월 전
익인13
빈티지는 대부분 그래서 뭐...
•••답글
1개월 전
익인15
어떻게 알아??
•••답글
1개월 전
익인16
생각해보면 중고옷이 그렇지 뭐..입은 사람이 죽었을수도있고 병걸렸을수도
•••답글
1개월 전
익인17
헐 그런 뉘앙스가 있어?
•••답글
1개월 전
익인18
빈티지랑은 느낌이 좀 다른게 빈티지는 여기저기 돌고 도는데 중고로 올라오는건 보통 유족이 올렸을 거 아니야... 좀 기분이 싱숭생숭함
•••답글
1개월 전
익인19
그래서 난 찝찝해서 중고로 옷 절대 안 삼
1000만원짜리 1만원에 팔면서 정품인증하고 몇번 안입었다고 그래도 절대 안 삼

•••답글
1개월 전
익인20
와...우.........
•••답글
1개월 전
익인21
나 몰랐는데 그런 사람들 꽤 있더라.. 그래서 엄마가 나보고 중고로 옷이나 신발 가방 절대 사지말라고 그럼
•••답글
익인21
나도 그래서 남이 입은 것들 잘 안사 돈 아까워도 돈 더 주고 원ㄱㅏ로 주고 삼
•••
익인49
1개월 전
익인22
많이들 그런다더라...이건 다른케이스인데 친척이 자살해서 정리할 때 가구나 피아노 같은거 다 내놨는데 스티커도 붙이기 전에 사람들 몇시간도 안지나서 다 가져간거보고 되게 묘했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4
맞아...내 지인중에 이건 다른케이스인데 죽은 강아지 물품들 당근마켓에 팔드라
•••답글
익인94
이건 많이들 그러던데!
•••
1개월 전
익인25
그래서 앵간하면 중고로 뭐 사면 안돼... 귀신붙어서 오는 경우 꽤 많음
•••답글
1개월 전
익인26
그런데 뭐 우리가 가는 빈티지샵 구제샵 결국 다 그런류들 옷 파는건데..

내 주변아는 지인 돌아가셨는데 명품 다 명품중고처리 빈티지샵에서 처분함

•••답글
1개월 전
익인27
뭔가 소름돋네..
•••답글
1개월 전
익인28
와... 진짜 오바야...
•••답글
1개월 전
익인29
근데 세탁기에 건조기까지 돌리면 귀신들도 못 남아 난다는데ㅋㅋㅋㅋ 혹시 빈티지 좋아하는 사람들은 걱정 안해도 될듯
•••답글
익인35
오옹?무슨소리야? 세탁기돌리면 사라져 그런게?
•••
익인45
그냥 반농담 드립!? 세탁기 뽝돌리고 건조기 뜨거운거 뽷 돌리면 귀신도 못살아남는다 이런거!!
•••
1개월 전
익인30
ㅁㅈ 자개장이나 오래된 가구같은것도
•••답글
익인32
엇ㅋㅋㅌㅋ익삼공이듀 혹시 심괴봤어?
•••
익인30
나는 그런거 무서워서 몬본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내용 나왔었구나!!! 나는 그 예전에 뉴스에서 자개장에서 돈봉투 발견한거 찾아줬다는 얘기로 알았쥐
•••
익인32
으아아악 ㅠㅠㅠ그런사건도 있었군하…무서무서 ㅠㅠ
•••
1개월 전
익인31
그래서 그 심야괴담에 그런거 올라왔었는디
•••답글
익인32
나 방금 그거보고와서 이글 더 와닿는당…
•••
1개월 전
익인32
나 방금 심야괴담회 3화 자개장편 보고 진짜 중고는 사는게 아니구나.. 버려진물건도 그렇고 ㅠ
•••답글
1개월 전
익인33
난 뭐 빈티지부터 잘 사서 노생각..
•••답글
1개월 전
익인34
그래서 괴담? 중에도 청바지 샀는데 이후에 귀신 보이고 사진 찾고 그런 글 있었자나 실화로 기억하는제
•••답글
1개월 전
익인36
중고는 함부로 사면 안돼..
•••답글
1개월 전
익인37
문제집같은건..? 일부러 비닐 안뜯은 책 중고로 사는데..
•••답글
익인30
그건 나같은 사람들이 공부한답시고 샀다가 되파는걸수도... 아님 다른 좋은 문제집을 찾았거나
•••
익인38
문제집 같은 건 ㄱㅊㄱㅊ 근데 옷이나 가구들 특히 고가는 조심하는게 좋아 머 씌였다구 바로 내버릴 수 있는 것들이 아니라가지구ㅜ
•••
익인82
괜찮지 않을까?내가 학생귀신이면 문제집엔 안붙어있고싶을듯…ㅎㅎ
•••
익인86
아 ㅋㅋㅋㅋㅋ 귀여운 발상이닼ㅋㅋㅋㅋ
•••
익인93
아 이거 보고 내 문제집 팔거 모아논거 빨리 처분해야겠단 생각듬 고마워 기억나게 해줘서
•••
1개월 전
익인38
어렸을 때부터 남 물건은 들여놓는게 좋은게 아니라 그래서 웬만하면 비싼 물건들은 중고로 안산다 의도가 그렇지 않더라도 붙어서 오는 물건들이 생각보다 많대ㅠ
•••답글
익인38
이런 거 신경 안쓰고 사는 사람들은 사지만 신경 쓰이는 사람들은 별게 다 신경 쓰이고 그렇다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익인39
나 학생때 돈없어서 번장 이런데서 무나랑 이벤트 엄청 참여해서 중고옷 엄청 받고 당첨되고 그랬는데 아무일도 없었당 근데 고인 옷이면... 찝찝하긴 하겠다 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40
빈티지...ㅂ악세사리 많이 샀는데ㅠㅛㅠ 그런 거 빼고 또 옷은 안 사는데 그게 그거얐네
•••답글
1개월 전
익인41
근ㄷ 연예인들도 빈티지샵 많이 애용하는거보고 항상 마음 놓임 .. 어쨌든 오래되면 그사람은 죽는건데 뭐....
•••답글
1개월 전
익인42
?????진짜로??
•••답글
1개월 전
익인43
난 빈티지 예쁘더라도 찝찝해서 사고싶은마음 쏙 들어감
•••답글
1개월 전
익인44
고인의 유품을 다 태우는 게 정상이지 그걸 중고나라에 파냐..
사는 사람이 영매 쪽으로 예민한 사람이었으면 어휴..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답글
1개월 전
익인46
굳이 왜 팔지 그걸…?
•••답글
1개월 전
익인48
진짜??? 소름이다....
유품이라는건 슬프지만

•••답글
1개월 전
익인50
빈티지 옷 사고 ~일 있었다 라는 카더라 많이 봐서 빈티지에 관심 끊음...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51
아니 대체 그런 옷을 왜 팔아.....참....
•••답글
1개월 전
익인52
나도 그래서 당근에서 팔아는 봤지 사본적은 없음 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53
소름끼친다 그런거 어떻게 구분함...
•••답글
1개월 전
익인54
끄아앙 나 쫄보인데 댓글 보고 너무 무서워졌어 살려줘
•••답글
익인58
괜찮아 카더라 미신잉 뿐이고 빈티지 덕후 괜찮은 빈티지 옷 사서 항상 행복하게 입고다님 😀
•••
1개월 전
익인55
귀신이런거안믿어서 상관없음 안찝찝함 어차피 상태좋은것만, 세탁해서 입는데머
•••답글
익인55
글고 유품보단 당연히 살아있는 사람 옷이 많지ㅋㅋ
•••
1개월 전
익인56
원래 예전에는 옷같은 유품은 다 태우지 않았나? 근데 요즘은 아닌듯...
•••답글
1개월 전
익인57
난 귀신같은거 안믿어서 상태만 좋으면 노상관임.. 죽은옷이든 아니든 약간 놀랄순있어도 딱히 인생에 지장없음
•••답글
익인77
1개월 전
익인59
근데 난 그런거 안 믿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빈티지 같은 것도 별로 안 좋아하는데.. ㄹㅇ 건조기 돌리면 붙어있던 귀신도 다 도망갈 것 같은뎅 너무 어지럽고 시끄러워서••
•••답글
1개월 전
익인60
글쓴이 왜 안오는데 궁금해서 잠못자는데
•••답글
1개월 전
익인58
가만 보면 빈티지 안입는 사람들만 빈티지가 이러쿵 저러쿵 얘기하는 느낌
•••답글
익인65
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막상 입는 사람들은 잘 입더라
•••
익인58
빈티지 좋아하는 나 항상 이런글 볼때마다
•••
1개월 전
익인61
그 물건에도 그 주인의 기운이 깃들어서 죽은 사람이 자기 애착물건 가지고 있는 사람 괴롭힌다더라 나 그래서 찝찝해서 구제? 그것도 안 삼
•••답글
1개월 전
익인62
와우 이거 보고 다신 중고옷 안산다..^^
•••답글
1개월 전
익인63
근데 빈티지 상품도 비슷한 느낌인데 이렇게 적어놓으니까 되게 찝찝하게 느껴지긴 한다
•••답글
1개월 전
익인64
귀신들린 걸 갖다 버리는게 아니라 사진찍고 당근마켓 올리고 구매자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팔고 싶을까 싶어서 난 걍 산다
•••답글
익인64
근데 죽은 사람 옷은 좀 찝찝하긴 하네
•••
1개월 전
익인66
이건 좀 다른이야기일수 있는데..신랑이 열이 많은체질이라 옆에 있으면 진짜 열기가 막 느껴지는 사람인데 어느날부터 손발이 너무 차가워져서 자다가 스치면 놀라서 깰정도가 된거임..엄마가 한약먹이고 해도 달라지는거 없고 병원에서는 이상없다고 하고..
그래서 미신 좋아하시는 엄마가 점보러 가셨는데..갑자기 나한테 연락와서..너 혹시 집에 중고물품..남이 쓰던거 가져온거 있냐고 하시는거야..
평소에 난 구제 진짜 안좋아하는데..엄마도 그거 알고...근데..몇주전쯤에 신랑이랑 동묘가서 놀다가 진짜 딱보고 맘에 든다고 산 떡코가 있었거든..그거 한참 잘입고 다니고 있었는데...
나 놀라서 어떻게 알았냐고 하니..밖에서 가져온물건에 이상하게 붙어들어왔다고 빨리 버리라고 하더라ㅠㅠㅠㅠ그래서 바로 까만비닐에 싸서 종량제비닐에 넣어서 버렸어..그냥 종량제에 버리면 혹시나 누가 가져가서 입을까봐..그뒤로 절대 구제는 쳐다도 안본다
암튼 그뒤 신랑은 다시 불타는인간 난로가 되었어ㅠㅠ
이거 진심 내 아이옆에 자고있는데 한치에 거짓도 없어ㅠㅠ

•••답글
익인69
홀...
•••
익인68
이잉 나 무서워 자야 하는데 어떡해ㅠ
•••
익인73
와 ..
•••
익인84
ㅎㄸ
•••
1개월 전
익인67
난 그런 미신 믿어서 중고 의류나 구제 소비안함
•••답글
1개월 전
익인68
모르고 사면 진찐 소름돋겠다
•••답글
1개월 전
익인70
어떤 무당이 어차피 세탁기 돌리면 귀신도 못 버틴다? 그런식으로 말한거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68
누가 귀여운 짤 좀 주세요 저 무서워요,,,
•••답글
익인71
(내용 없음)
•••
익인68
이게 더 소름돋아,,,,,,,,,,
•••
익인65
(내용 없음)
•••
익인68
진짜 밉다 모두 다ㅠㅠㅠ
•••
익인71
(내용 없음)
•••
익인4
GIF
(내용 없음)

•••
익인76
(내용 없음)
•••
익인80
(내용 없음)
•••
 
1개월 전
익인71
그래도 난 지구를 위해서 아름다운가게에서 옷 살래..
•••답글
익인77
1개월 전
익인72
중고로 책이나 만화책 사는 건 괜찮겠지??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74
귀신은 없워요
•••답글
1개월 전
익인75
죽은 사람 물건 함부로 갖다 쓰는 거 아니야.... 돈 아끼려고 하다가 진짜 큰코다침
•••답글
1개월 전
익인78
죽은 사람 물건들 웬만하면 다 불태우지 않ㄴ나
솔직히 죽은 사람 옷 다시 파는건 진짜 양심없다고 본다..

•••답글
1개월 전
익인79
중고로 아이도루 포카 양도받는건 괜찮겠지..?
•••답글
익인85
포카는 상관 없어 !!ㅋㅋㅋ 10중에 9가 중복이나 그냥 필요 없어서 양도하는거라 ㅇㅇ
•••
익인87
나 포함 내 주변 친구들 보면 포카는 죽어서 파는게 아니라 걍 돈 없거나 탈덕해서 파는 경우가 99.9퍼라 걍 사도 됨 나도 포카 컬렉터라 중고 포카만 60장 넘게 산 거 같은데 아무 일 없어
•••
1개월 전
익인83
소름 돋아……
•••답글
1개월 전
익인88
모니터..같은 건 괜찮겠징..??
•••답글
1개월 전
익인89
맞아 구제도 진짜 잘 골라야 돼 애초에 남 손 타고 들어온 물건들이 좋지 않음
•••답글
1개월 전
익인90
난 겁쟁이라 중고는 절대 안산다
•••답글
1개월 전
익인91
중고 가구같은거 테세우스의 배처럼 수리해서 사용하면 귀신 잘 지내?
•••답글
1개월 전
익인92
근데 중고 아이맥 프로 중고 에어랩 중고 디올백은 괜찮은데 유독 옷만 이런 썰이 도는 이유는 뭘까? 피부에 닿아서인가?? 셀프 포트레이트 원피스라면 이런 썰 안 돌거 같은데
난 안 믿는데 이런 얘기들 돌면 흥미로워..

•••답글
1개월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엥 뻘글로 쓴건데 왜 인기글이 된거지?
빈티지 보고 귀신들린거다 사지마라가 아니라 옛날에 뉴스 본건데 중고사이트에서 유품인 자개장 안에 돈 다발 들어있었던거 보고 오 저런것도 파는구나 생각했는데
얼마전에도 가까운 곳에 사는 이웃? 아줌마랑 엄마랑 친한데 그 아줌마분 어머니 유품 당근마켓에다가 다 팔아버렸다고 해서 쓴거야 그냥 소름끼쳐서...
빈티지 많이 구매하는 익들은 불편해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익인95
유품을 판다는거는 생각을 못했네...
숨기고 팔수도 있다는거고..

•••답글
1개월 전
익인96
난 옷은 아니고 모으는 빈티지 있긴 한데
누구 손에 있던 게 내 손에 들어왔고 나도 누구한테 물려주겠구나 생각함
파는 사람도 내력 모르고 파는 물건 많기도 하고 알고 파는 사람도 있고
그냥 내 물건인 동안 아끼다가 남 주면 애정도 물려주는 거라고 생각함

•••답글
1개월 전
익인97
유품을 왜팔지...?
•••답글
1개월 전
익인98
요즘은 불에 태우지 않으니까,..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안사귀는데... 이런드립 나만 후두둑이야??869 09.21 19:22 83195 23
잡담 경상도 익들아 진짜 명절 때 튀김 해????696 09.21 14:15 53082 4
잡담 본인표출새벽에 배달글올린 쓰니인데 환불받았다 ^^674 09.21 12:22 79231
잡담 인포보고 충격.. 진짜 부모가 자식 생선살 발라주는 게 별로야,,,,??589 09.21 12:51 58538 9
반려동물 나도 우리 딸래미 자랑할래,,♥️239 09.21 11:42 65618
45480060 친구가 서운한 점을 말했는데 그게 진짜 오래된 얘기야 어떨 것 같아? 4:39 1 0
45480059 (ง◟‸◞)ว 아랫글 때리기 4:39 1 0
45480058 짬뽕집에서 알바하는데 손님 머리에 짬뽕 쏟을 뻔했어 4:39 1 0
45480057 계속 살, 얼굴 얘기해서 밖에 나가기 눈치보여 4:39 1 0
45480056 와 갑자기 비 쏟아지네 4:39 2 0
45480055 나 중학교때 수련회 갔는데 교관 ㄹㅇ 미이었음 4:38 12 0
45480054 아이폰 꺼지면 워치 전화 못받거나 전화 못걸어?? 4:38 5 0
45480053 아 오징어게임 ㅅㅍㅈㅇ,, 나 바본가 4:37 17 0
45480052 아이폰 일케 뜨는데 업뎃은 안뎀2 4:37 17 0
45480051 '너 성격 너무 변한 것 같아서 남자친구랑 한달에 세 번 정도 너 성격 얘기 해..2 4:37 14 0
45480050 인스타 오늘의빈티지 예콩 아는 사람 4:37 9 0
45480049 와 대전 갑자기 왜이래2 4:36 17 0
45480048 아니 내 가슴은 왤케 다른 곳을 볼까8 4:36 21 0
45480047 이성 사랑방/연애중 얘가 나 진짜 좋아해서 만나는 걸까??2 4:36 8 0
45480046 대전 방금 번개야? 4:36 9 0
45480045 배고프다6 4:35 11 0
45480044 무 목욕하러 들어가서 난리나는 영상 진짜 내가 더 놀람4 4:35 23 0
45480043 우연히 작년에 손절한 친구 트위터 계정 봤어2 4:35 22 0
45480042 이성 사랑방/ 주변사람들 다 말리는 사람 좋아하는데5 4:35 23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4:36 ~ 9/22 4: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2 4:36 ~ 9/22 4:3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