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9587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20
이 글은 4년 전 (2021/8/23) 게시물이에요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을때야? 

아님 사회화가 잘된 intp이 infp라고 착각한거임? 

다시 f로 돌아오는 경우는 별로 없니 얘더라
대표 사진
익인1
전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사회화 잘된 인팁은 본인이 티라는 생각 하고 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후자는 아닐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f가 흑화하면 t많이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스트레스 줄면 f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2222 세상에 치였을 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프피 인팁 왔다갔다ㅠ하는데 전자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평소엔 infp인데 스트레스 받을때만 intp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ㅋㅋㅋㅋㅋㅋ귀여워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전.. 내가 enfp->infp->intp로 바뀐경우라서 다른사람은 모르겠지만 나는 전자 때문에 바뀜ㅠㅠ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그 뒤로 쭉 intp이야?? intp에서 다시 f로는 안바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어 istp intj는 나온적 있는데 f는 이젠 죽어도 안나오더라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나두 이렇게 변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 나도 이거고 내 친구도 이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오 나두 enfp intp인데 난 enfp entp intp… 혼돈의 고등학교 시절을 겪고 변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 친구 방학일땐 극 인프핀데 개강만 하면 인팁으로 바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ㅋㅋㅋ아 뭔지 알거같다 -인프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인프피인데 세상에 개환멸나면 인팁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ㅋㅋㅋㅋㅋ 세상에 환멸나야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사회생활 하다 보니까 바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전자의 이유로 바뀐 타입 사회에 환멸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intp infp 왔다갔다하는데 감정적일때 f로 바뀌는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나 원래 infp였는데 갑자기 공감능력 떨어진 것 같아서 다시 검사보니까 intp나와서... 궁금한게 많아 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각박한 세상살이 치이고 쩌들고 흑화하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전자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양쪽 왔다갔다 거리는데 t f반응 갈리는거 글보면 두개 섞인 반응일때 많음ㅋㅋㅋㅋ걍 반반인가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친구 그랬는데 걍 예민해지고 바뀐것같다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전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사회생활 하면서 스트레스 받아서 변함..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전자
회사들어가니까 달라지더라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스트레스가 보통 많구나.. 난 재수하면서 힘든 시기 겪고 정신병 같은거 없어지고 마음 상태 클린해지면서 인팁됐는뎅 그니까 오히려 성장한 느낌이 커 인프피가 미성숙하다는 얘기는 아님 내 경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전자
진짜 살면서 은 일 여러번 겪고나면 인팁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원래 인프피가 mbti 검사 여러번 한다던데 그때 인팁 자주 나온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응 나 고딩때 infp에 성인되서 intp 몇번을해도 intp 나오는 익인데.. 안바뀌는데 공감력 좋은 intp!! F랑 N이랑 차이가 별로 없어 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크게 배신당하고 사람한테 엄청 데이고나서 인팁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이게 바뀌는게 아니고 본인이 잠시 빡쳤거나 스트레스받을때 자기도모르게 검사지에 푸는? 경우때문에 t로 나옴 성격자체가 t로 변하는건 못봤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f 에서 t되는 경우가 있는듯,,
우리 언니 회사다니더니 스트레스 급증해서 완전 바꼈어,,진심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f가 사회화가 잘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후자는 본적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f는 본인이 나 t아닌가..? 하고 의심한다는데 t는 본인이 t인거 의심도 안한대 f가 너무 아니여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맨 첨에 했을 때 infp > 작년에 isfp >올해 intp 됐어 ㅋㅋㅋ 그 뒤로 계속 인팁만 나와..근데 나 공감 잘 해주는데!!딱히 힘든 일도 없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스트레스 많이 받고 infp에서 intp 됨 그리고 3년째 f는 안 나오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 f,t 60:40 비율인데 셤기간에 인성 나가리 되면 intj 나올 때 있어! J 나오는건 셤기간 한정 계획적으로 살아서 그런듯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 알바하면서 isfp에서 istp로 바뀜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나 이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헐 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22짱신기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는 항상 인팁이라 모르겠어 바뀌기도 하는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반대로 일하면서 ENTP -> INFP 로 바뀌었어ㅠ 깨발랄했던 내 청춘 돌려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전자. 사회생활하면서 진짜 이상한 사람 겪고 나서 사람한테 환멸 났달까? 다른 사람한테 기대도 없어.. 그 뒤로 계속 인팁만 나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근데 뭔가 인프피랑 같이 있으면 내가 인팁같고 인팁이랑 같이 있으면 내가 인프피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E -> I
F -> T
는 스트레스 받으면 많이 바뀐다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 반반인데 나도 기준을 잘 모르겠어... 나한테는 f인거 같고 남한테는 T 같기도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걍 기분 좋을때랑 안좋을때
아님 상대방이 좋을때랑 안좋을때
별 이유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 infp인데 아무리 스트레스 마니 받아두 사고 자체가 intp이 되지는 않음.. 반대로 내친구는 인프피 인팁 왓다갓다 하는데 걔는 나때문에 f영향을 많이 받아서 학습된 f의 감정 논리를 아는거같음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그래서 나는 후자에 한 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랑 똑같은 사람 겁나 많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우울증기 있을 때 인프피였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자격심 극에 달하고 인팁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Infp인데 애들이 넌 찐 염세적에 비관적이라 하는애인데....아무리 검사해도 infp던디 f에서 t로가는게 무슨차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착각같은데… 정식검사 intp인데 한번도 f나온적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도 왔다갔다 하는데 솔직히 스트레스 극에 달하거나 참다참다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 진짜 찐 인프피인데 인팁 될때는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서 흑화가 나요~~ 내가 흑화다~~ 할때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오옹 신기하네 f에서 t로 바뀌는 원리가 뭐야?? 왜 흑화하면 바뀌는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난 전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ENFP 였다가 크게 스트레스 받고 우울(조울증) 걸리고 나서 INFP 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머야 나 이 글 보고 다시 해봤는데 왜 인팁나와????? 해보고 안 믿겨서 다시 해도 인팁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첨부 사진(내용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Intp였는데 왕따 크게 당하고 infp 됐어
근데 지금은 걍 해탈하고 살아서 그런지 왔다갔다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약간 나이드니까 뭐 어쩌라고 식빵 이렇게 마인드 변하니까 인팁 다시 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 인프피 인팁 다 나오는데.. 그냥 똑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전자 나 infp에서 intp되었는데 스트레스 엄청받음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이거 맞는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오 맞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전자야 나 인프핀데 평소에 일정 부분 억울하거나 좀 고민 있으면 평소에는 되게 소심하고 이래도 되나 부탁드려도 되나 별 오만가지 고민만 하다가 결국에 아무것도 못하는데 엄청 부당한 대우받거나 내가 생각했을 때 아 이건 좀 오반데 싶으면 머리가 차게 식으면서 평소 같으면 소심해서 아예 못 할 말 겁나 논리적이게 개따지는데 나도 그때 되면 내가 다른 인격체가 들어오는 거 같음 그리고 상황 마무리되면 다시 손 떠는 인프피로 돌아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infp인데 스트레스 받으면 isfp 되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태클 미안한데 mbti는 성향 검사라 성장환경에도 조금씩 바뀌어서 완전한 본성의 기질을 나타내진 않아. 인터넷은 mbti 정식검사를 흉내낸 거기도 하고. 정식 검사가 한 5만원 정도 하는데 정식검사가 더 정확해. 다 항목마다 점수가 세분화 돼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평생 인팁은 인프피친구가 나 인팁나왔다고 신기하다고 주절주절 말할때 응 너 인팁아니야라고 했는데 바뀌기도 하는구나 그럼 mbti는 사회로 인해 결정되는 거 아니야?? 나는 태생이 그런줄 알았는데 바뀌는 거구나 어렸을 때 생활습관을 잘 들이면 계획적인 인간이 되었을 수 있는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 isfp에서 istp로 바뀜 다시 못돌아갈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 정식검사인데 어렸을때 티였다가 성인되서 원래 티로 돌아온거 아닐까 생각중 이게 중학교때 마음 따수운 애들 많이 만나서 에프됐었고 남눈치도 더 보고 남의 감정선도 세심하게 캐치가능하면서 애들이 날 싫어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 고딩때 수능때문인지 이상한 애들 많이 만나서 인간 싫어하게 됌..그래서 옆에서 이제 싸움을 해도 그냥 그런가보다~재밌네 이렇게 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그럼 t는 스트레스 받으면 f로 변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나 ENTP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INTJ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인프피인데 진짜 스트레스 많이 받고 인간관계 환멸느끼면 생존 본능으로 이성 붙들려고 해서 t처럼 사고하게 됨.. 안그러면 진짜 자살할것 같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나 극i 극n f-t 반반 p-j 반반인 사람인데 어렸을땐 인프피 나왔었었음 나는 환멸+스트레스 개많이 받다가 그래도 나는 잘 살ㅇㅏ야지 싶은 생각이 들면서 성격이 많이 바뀌게ㅜ되더라 결론은 인프제긴한데 f p 반반이라 말해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난 intp인데 뒤지게 힘들 땐 infp 됨.. ㄹㅇ 그냥
감정위주로 돌아감 내 감정이 젤 중요하면서도 모순적이게 과하게 남의 감정 넘겨 짚고 눈치보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 완전 T형 인간인데 스트레스 받거나 힘든 일 있으면 F인간됨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오 나는 번갈아 나오는데 스트레스 극심해져서 f로 있게 됨ㅠㅠ 일상에선 반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거 난데 걍 세상에 환멸나서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원래 예민하지만 정많고 사랑 많은 infp였는데
그렇게 사랑을 많이 줘도 어차피 세상 사람들은 아무도 나한테 관심 없고 무섭고 호구로만 느낀다는 사실을 깨닫고 intp됨
지금 남친 만나고 설렌다는 감정을 몇년만에 느껴서 다시 infp됐는데 이 관계도 불안해서 다시 intp될수도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나도 진짜 첫 검사부터 몇 년 내내 infp만 나왔는데 어느 순간 i 빼고는 번갈아가면서 나오더라고 그 시기에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그랬나 istp 나오기도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enfp였는데 친구한테 거하게 통수 맞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간관계 부질 없다를 깨닫고 나서 그 이후로 entp됨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해외거주 해외애들 시간감각 진짜 ㅋㅋ
9:35 l 조회 1
스탠리 색 골라줘 제발
9:34 l 조회 6
혹시 회사 동기 시부상 빙부상도 조의금 보내...?1
9:32 l 조회 4
얘들아 당근에서 개더러운 자전거 팔면 사려나?3
9:31 l 조회 17
키수술 윤곽양악도있는데 왜 손가락뼈수술은없지
9:31 l 조회 7
한국 여자가 진짜 성격이 드세? 10
9:30 l 조회 36
서울에서 용인 애버랜드 버스타고 갈수있어?
9:30 l 조회 6
친구네 엄마가 의산데 엄마 급여명세서 보고 엄청 놀랐대 많이벌어서 얼마를 버는걸까...궁금함...1
9:30 l 조회 51
다정한 행동 뭐가 있니
9:29 l 조회 24
친척 중에 지금 40중반인데 결혼 안 한 사촌언니 있는데 2
9:29 l 조회 19
5명이랑 1년씩 연애 VS 한명이랑 5년 연애
9:29 l 조회 17
돈 받고 짜증 팍팍 내는 건 ㄹㅇ 택시기사가 원탑인듯 2
9:28 l 조회 27
너무 사랑해서 헤어진다<<이해하는 사람 있음??18
9:28 l 조회 52
요새 두통 진짜 개심각한데 병원 가봐야하나ㅠㅠㅠ7
9:27 l 조회 23
매복 사랑니 대학병원 가라고 했는데 넘 귀찮은거야
9:27 l 조회 7
고마운분들 4명이 있는데 깊티 어떤걸 줘야할까??(제약 좀 있어)2
9:26 l 조회 32
권력의 맛 달다1
9:25 l 조회 29
진짜 진짜 살빼야 됨3
9:25 l 조회 144
님들아 취미가 뭐야????……5
9:24 l 조회 39
용인세브 다니는 간호사 익들 있어?
9:24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