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5321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31
이 글은 4년 전 (2021/9/25) 게시물이에요
우리나라는 시즌제 드라마도 거의 없다보니 이런 시즌제에 익숙하지 않아서 

 

드라마가 결말이나면 뿌린 떡밥들이 다 회수되고 이해되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정작 오징어 게임은 그러질 못했으니 우리나라서 떡밥회수 못했다 까이는데 

 

이게 실상 시즌2생각하고 보면 떡밥회수 못한게 아닌 일부러 다 풀지 않고 적절히 여러 떡밥들 신즌2로 잘 넘긴거거든 

 

그러다보니 시즌제 익숙한 외국서는 떡밥 회수 못했다라는 얘기 거의 안나오고 흥행 할 수 있는거지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근데 제목 읽다가 숨찼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결말로 갈 수록 당연히 다른시즌 나올거라 생각되던데 아닌 반응도 많았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csi같은경우는 시즌막회에 반장이 총 맞고 쓰러져서 진짜 와.. 했었는데 오징어게임도 여지를 뒀나보구나 확실히 익숙치 않은 시청자들은 마지막환데 끝이 안난기분이라 그럴수도 있을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익숙치 않은 사람은 진짴ㅋㅋㅋㅋㅋ 시즌제 불편할듯 나도 처음 미드 보고 당황했는데 그래도 점차 우리나라에도 시즌제 많아지고 지상파에도 나와서 점점 반응 나아지지 않을까 싶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니메이션에 익숙하다 보니 오징어 게임 드라마도 다음 시즌을 위한 장치를 남겨뒀구나 싶더라고 ㅋㅋㅋㅋㅋ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임ㅋㅋㅋㅋ 떡밥 남았다고 두근두근한다던데 오히려ㅋㅋㅋ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프리랜서인데 원래 일이라는 게 이런가?
20:58 l 조회 1
아니 나 올해 3월에 하이닉스 샀었네
20:58 l 조회 1
27살 백수인데 인생 후회돼
20:58 l 조회 5
너희 스트레스 받는 친구 사이 몇년 유지하다 끊었니
20:58 l 조회 4
키크고 잘생기고 학벌좋고 외향적인 25살 남자가 모솔일 수도 있어??1
20:58 l 조회 3
너네 1.7 회사 면접 보러 가 말아 ?
20:58 l 조회 2
회계팀 재무팀 경영지원..등 회계업무 하는사람 있어ㅠ?
20:58 l 조회 2
30살에 칠천 모았는데 엄마가 절대 남자한테 티내지말래1
20:57 l 조회 21
우리아빠만 하닉없어ㅋㅋㅋㅋㅋㅋ
20:57 l 조회 14
저녁 모먿지 제발 골라조3
20:57 l 조회 8
입사 첫날 퇴사해본 익 있나?
20:57 l 조회 8
복근 운동은 좀 재밌는것 같애2
20:56 l 조회 13
오빠 진짜 사람 열 받게 하지마
20:56 l 조회 16
벌레 잡는 트랩 쓰는 사람 있어??
20:56 l 조회 2
이런치마는 신발 뭐 신어야하나4
20:56 l 조회 13
친구들한테 점점 서운한게 생김...1
20:56 l 조회 12
잠실 디저트 맛집이나 예쁜 카페 아는 익 있오?? 1
20:55 l 조회 6
와 자전거 근 10년만에 타려니까 못타겠다
20:55 l 조회 4
우리 엄마 맨날 뭐든 다 내 탓해서 진짜 방금 폭발해버림
20:55 l 조회 10
방금 우산따 당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55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