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782l 5



오마카세 가게에서 내 친구 알바로 고용하기로 함

면접 직접 보고 다음주부터 출근하래서 내 친구가 출근 했는데

옷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사전에 공지를 주지 않아서

당근 유니폼 있다고 생각하고 갈아입기 좋게 입고감(그렇다고 막 츄리닝 이렇게 입은건 아니야 )

무채색에 옷 입고 운동화 신고 갔는데

옷 그렇게 입고왔냐고 쉐프가 한마디했대

그 뒤로도 불편한 기류 흘렀는데


갑자기 매니저가

오마카세에서 서빙하기에는 체격도 크고

땀냄새 나는거같다고..( 세탁한 옷 입고 갔는데 )

우리랑 안 맞는 거 같다고 잘랐대

체인점 같은데 본사에 컴플 걸어도 돼..? 

 
26일 전
익인1
체격은 모르겠고 냄새는 그럴만하지않나?
손님들 싫어할수도 있는데

•••답글
글쓴이
건 체격은 면접 처음에 봤을 때 알 수 있는거고 복장도 공지해줄 수 있는건데
사람 앞에 있는데 대 놓고 꼽주고 그만두라고 하는게 이해가 안가서

•••
익인1
음 복장은 그 때 면접갔을때 다른 직원들 어떻게 입는지 보잖아
따로 공지없으면 그거 참고해서 입고갔으면 될 거 같고
체격은 .. 알고 뽑은 매장 잘못이지
근데 컴플컨다고 달라지는건 없어

•••
익인15
냄새는 그럴만 하다니 ...
•••
익인1
알바한테 이상한 냄새나면 손님입장에서 기분 ㄱㅊ음?
•••
익인15
ㄴ 그걸 면전 앞에서 말하냐? 알바 면접때도 충분히 봤을텐데 뽑고나서 맘에 안드니까 걍 냄새난다고 한거잖어
•••
익인1
내가 사장임? 나는 이해간다고~
•••
익인15
1에게
ㅇㅇ 알바 입장에선 충분히 기분 나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애초에 뽑질 말던가 ㅋㅋ
•••
익인30
일부러 자를 구실 만드려고 냄새 난다고 할수도 있음. 옷도 세탁했다는데 그전까지는 말 없다가 갑자기 냄새난다 이러는거면 매장 잘못이긴함ㅋㅋ
•••
26일 전
익인2
오바지 면접 직접 봤으면 저거 다 미리 확인 가능한 부분이잖아ㅋㅋㅋ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내 말이 그말이야..친구 속상해서 힘들어 하는 거 보니까 맘이 너무안좋아서..
•••
26일 전
익인3
그냥 똥밟았다 생각하지 이걸로 본사에 컴플 건다고 뭐가 바뀔까..?
•••답글
익인4
익인8
익인9
익인25
26일 전
익인5
걍 자르면 되지 인격모독 뭐야 개 예민하네... 저래서 오마카세 간 손님들한테도 예민하게 굴 것 같음 개에바...
•••답글
26일 전
익인6
아구 뭐가 그렇다냐ㅜㅜ 나라면 소심하게 가게 리뷰 개떡같이 써놓을듯
•••답글
26일 전
익인7
엥 면접 볼 때 다 보이는 조건인데 보고 뽑았으면서 갑자기 저런다고? 어이없네
•••답글
26일 전
익인10
옷은 사전에 말 안 해줬으면 출근 전에 물어보거나 아님 면접 보러 갔을 때 식당 봤으면 다른 직원들 입은 거 보고 어떻게 할 수 있었을 문제이긴 한데 체격은 읭스럽긴 하다 뭐 비대면 면접 본 것도 아니고 직접 보고 뽑았을 거 아냐
•••답글
26일 전
익인11
충분히 기분 나쁠만하긴한데 컴플 걸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ㅠㅠ
•••답글
익인12
익인27
33
컴플걸어도 바뀌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ㅠ

•••
26일 전
익인13
복장은 친구가 먼저 물어봐도 됐을 일이라고 생각.. 체격은 이제와서 자를 핑계일 것 같아 뭐 그건 기분나쁠 수 있는데 사람 뽑고 안뽑고를 컴플 건다고 해결될 건 아닌듯
•••답글
26일 전
익인14
차라리 노동부나 변호사쪽이랑 상담이라도 해보는게..
본사 컴플 걸어봤자 이건 뭐야 하고 걍 무시할걸

•••답글
26일 전
익인16
직원 뽑는 걸로도 컴플거나,,,? 시급 덜 준다고 신고하는 건 봤어도.,..
•••답글
26일 전
익인17
아냐 걸어 원래 바뀔거라고 생각하면서만 컴플거는건 아니지
컴플걸면 자기들이 알아서 쓰루할수도있고 문제라고 생각하면 고칠수도있는거니까
위에 말한대로 다 보고 뽑아놓고 이제와서 체격얘기하는거랑, 문제점 말해!

•••답글
익인15
22 나같음 컴플 걸어
•••
익인21
익인24
익인31
55 우리가 여태 안바뀔 거라 생각하고 아무것도 이의 제기 하지 않는다면 그로 인해서 아무것도 안바뀌지.
면접이 왜 있는데, 컴플레인 걸 것 같다.

•••
26일 전
익인18
근데 알바도 그만두먄 손님되는건데 좋게좋게말해주지
•••답글
26일 전
익인19
냄새는 내 볼땐 일부러 꼬투리 하나 더 잡으려고 말한거 같은데ㅋㅋ
•••답글
익인15
내말이 ㅋㅋㅋㅋ
•••
익인19
근데 그거가지고 컴플걸수있나 싶음 차라리 교통비라도 받게 그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본사에 말하는게 나을수도!
•••
26일 전
익인20
컴플은 음식이나 서비스에 불만 있을 때 손님 입장에서 거는 거 아닐까?? 이건 노동부에 문의해봐야 될 듯..
•••답글
26일 전
익인22
근데 그걸 왜⸌◦̈⃝⸍ʷʰʸˀ̣ˀ̣ˀ̣ 쓰니가 컴플을 걸어...?
•••답글
익인22
아 친구가 건다는 말인가 !!?
•••
26일 전
익인23
내 친구가 그런 취급 당했다고 생각하면 너무화나는데 무조건 걸어
•••답글
26일 전
익인26
너가 손님으로 갔을 때 친구 혼나는 거 봤으면 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거 아님 ㄴㄴ
•••답글
26일 전
익인28
친구가 알아서 할 일인듯..
•••답글
26일 전
익인29
액취증처럼 냄새 나는 알바를 오마카세 파는 곳에서 쓸 순 없잖아……
•••답글
익인35
저게 찐 냄새 나서 그러는 걸로 보임? 그 정도면 애초에 면접 때 나 날 텐데 말을 했겠지 갑자기 구실 만드는 거잖아 왜 친구를 갑자기 액취증처럼 냄새 나는 알바라고 표현하냐 ㅋㅋ
•••
익인38
액취증이라고 한 적 없어 무슨 쓰니가 글에 친구 냄새난다고 적은 것처럼 댓글썼네
•••
익인30
26일 전
익인32
진짜 냄새 났던게 아니라 꼬투리 잡으려고 말 그렇게 한 거 같은데..;
•••답글
26일 전
익인33
면접볼 때 분명 얼굴 보고 체격 봤을텐데 이제와서 체격 운운하는거 보면 뒤에 냄새도 그냥 하나라도 더 붙여서 짜르려고 어거지로 붙인 느낌... 친구 짠하네 저런 말들이 다 트라우마로 남을텐데
•••답글
익인40
22 그니깐 ㅠㅠㅠㅠ 진짜 너무하다 나라면 기분 너무 나빴다고 컴플 걸을거야
•••
익인33
근데 컴플 걸어도 막말로 "그땐 냄새 났어요~ 면접 사장이 본 게 아니라 몰랐어요~"라고 우기면 본사도 손 뗄거 같아서.. 본사 신고보단 노동청 부당해고가 낫지 않으려나 싶음
•••
익인40
헐 그럴수도 있겠다 .. ㅠㅠ 계약서 쓰기 전이라 부당해고 안될거같기두하고...
•••
26일 전
익인34
면접을 왜 봤는데 그럼? 면접 볼 때는 체격 크고 냄새 나는지 몰랐대? 옷은 말 안해주고 왜 첫날부터 고나리?

바로 컴플걸어 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30
진짜 냄새나서 자른다기 보다는 걍 자르려고 꼬투리 잡는거 같음 그거 노동청에 신고하면 됨
•••답글
26일 전
익인36
그냥 자르고 싶어서 핑계댄거 같은데
•••답글
익인36
유니폼이 있으면 있다 없으면 복장 무슨무슨 색에 어떻게 입고 오라고 사전공지를 해줘야지 웃기는 곳이네 먼저 말해줘야지
•••
26일 전
익인37
냄새난다는 거에 꽂힌 사람들 있어서 억지로 자를 구실 찾으려고 했다는 걸 설명하려던 거면 본문에 추가해야할 듯.. 대부뷴은 알아들을텐데 맥락맹이 한두명 있네
•••답글
26일 전
익인39
???나같으면 컴플걸 듯
면접 다 봐놓고 무슨 면전에 대고 냄새난다 어쩐다야
누가봐도 핑계고 기분 나쁜 것도 당연해

•••답글
26일 전
익인41
근데 유니폼 관련해서는 먼저 물어보거나 더 확인했어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함.. 물론 공지 안해준 게 먼저 문제지만 당연히 유니폼이라고 생각한 것도 실수긴 해
여기서 냄새나면 자르는 게 맞다고 왈가왈부하는데 그건 우리가 여기서 판단 못할 문제인듯 진짜 냄새났으면 더 오래 같이 지낸 쓰니가 알지 않나

•••답글
26일 전
익인42
난 그냥 안 걸고 똥밟았다 생각하고 걍 주위에 거기 사장 인성 터졌다고 얘기만 할래 ㅎ..
•••답글
26일 전
익인43
컴플레인 걸어 친구도 이제 나가면 손님인데 매장 인식 그렇게 남기면 손해임
•••답글
26일 전
익인44
냄새 난거랑 관련없이 너 땀냄새 나는것같다 이건 맥이는거아님?컴플 걸어보고 별로 소용없으면 다른 친구들이랑 가서 진상짓해ㅋㅋㅋㅋ아 여기 냄새나는데 ㄱ
•••답글
익인30
ㅋㅋㅋㄹㅇ 거기 초밥 나올때마다 "으...여기서 냄새나는거 같아요..땀냄새인가? 쉐프 바꿔주세요~" 하면서 진상 떨어야됨
•••
26일 전
익인45
나같음 말함 걍 안맞는거 같다 하면 되지 뭔 냄새가나니 체격이어떻니 ㅋㅋㅋㅋ
•••답글
26일 전
익인47
컴플걸어
•••답글
26일 전
익인48
나만 체격이 핑계인것 같나? 체격은 이미 면접때 다 확인한거잖어....일단 친구한테 어떻게 하고 싶은지 물어봐
•••답글
익인48
우리끼리 컴플 걸어라 말아라 할 문제가 아닌것 같은데 본인 의지가 제일 중요하지
•••
26일 전
익인49
걸고 싶으면 걸어 ㅇㅇ 답은 정해져있음. 내부 교육이 끝일걸
•••답글
익인49
애초에 프랜차이즈라도 가맹점이면 본사에서 직원 채용 권한 없음. 대신 서비스 교육이 부족하면 그걸 시키겠다 이런 루트로 감
•••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소개 받았는데 우렁 손톱 때문에 확 깨네...421 10.23 16:00 58825 3
잡담 나 빵집 알바한 이후부터 이런빵 절대 안먹어221 10.23 15:34 11477 20
잡담 남친 자취방에서 이런게 나왔는데(+사진첨부)305 10.23 19:23 7386 6
잡담 T랑 F 이거 진짜 갈려?234 0:56 4683 0
메이플스토리 너넨 메이플 망한거같아..?109 10.23 20:54 21294 1
46009486 익들아 혹시 나 리뷰 진상이니,,,? 9:08 4 0
46009485 편의점 알바익들아.. 너네 편의점 문닫아놓고 화장실 잘 가?ㅠㅠ 9:07 6 0
46009484 아 세상이 왤케 어두워보이지 9:07 7 0
46009483 요즘 밥도 잘챙겨먹고 간식은 더 잘챙겨먹어서 배고플 틈이없어 9:07 2 0
46009481 30분 거리 택시비 12만원 말 돼??1 9:07 14 0
46009480 탈모는 진짜 머리밖에 안보여 9:07 12 0
46009479 편순인데 최저시급 못받고 일하는데 손님들 정땜에 못그만두겠음 9:07 5 0
46009478 자궁경부암 주사 맞을 때 경험 여부 물어? 9:07 8 0
46009477 1호선에 예수쟁이 있네 9:06 10 0
46009476 로제떡볶이국물남은거 어떻게활용해?2 9:06 8 0
46009475 머리 숱이 많아야 사람이 분위기가 있어보이는 것 같음...5 9:06 21 0
46009474 나 목이 팅팅부어서 침삼키기도 힘든데 이거 왜그런겆ㅣ2 9:05 9 0
46009473 이성 사랑방/ 썸때 손잡으면 조만간 고백이야?? 9:05 16 0
46009472 임신했다… 어떡하지10 9:04 92 0
46009471 옥수수깡 딱딱해??1 9:04 8 0
46009470 나 마른편인데 팔뚝은 왜이렇게굵지?3 9:04 6 0
46009469 살면서 올해 제일 많이 먹은 것 같애 9:04 8 0
46009468 투썸익들아 그 기프티콘으로 텀블러 사도 돼??2 9:04 10 0
46009467 피방 알바할때 어떤 특정 손님 왓다가면 9:04 13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4 9:06 ~ 10/24 9: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0/24 9:06 ~ 10/24 9: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