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9922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12
이 글은 4년 전 (2021/10/23)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구독자 모두가 세림님과 채널이 변화되는 과정을 다 지켜봤는데 이제는 우리도 좀 내려놓고 이해해 줄 타이밍이라고 생각함 물론 일상 유튜버고 사생활의 상당 부분을 공개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궁금할 수는 있는데 궁예가 너무 심한 거 같아 

채널 운영이나 직원 관리는 어쨌든 전적으로 채널 소유자인 세림님의 몫이라고 생각하거든  

물론 그 과정에서 100% 성숙하지 못할 수 있어 근데 사람이 어떻게 완벽해.. 지금 사람들 반응은 (유튜브 댓글) 그에 대해 몰아붙이는 느낌도 들어.. 우리는 모든 상황을 알지 못하고 너무 사적인 부분이라 공개하지 않고 싶을 수도 있는 거잖아 ‘모든게 잘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 거기서 끝났으면 좋겠어 

진짜 오래 본 구독자로서 시간이 걸려도 좋으니까 정말 잘 쉬고 안정되시면 돌아오면 좋겠어… 나는 세림님 영상을 통해 행복했고 즐거웠고 정보도 얻고 위로도 받았으니까 

내 의견이니까 반박 안받음 의견 다르면 그냥 지나가
대표 사진
익인1
아까 봤을땐 위로와 안타까워하는 댓글이 많았는데..다 생각하는대로 사는사람이 얼마나된다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로 댓글 많은것도 알징.. 나도 그냥 그런 부분이 조심스럽다 그런 얘길 하고싶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공감,, 강쥐도 샒도 다 이해가서 더 속상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두분 다 고민도 많고 힘드실 거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궁예가 너무 심함 샒님도 그렇고 강쥐님도 그렇고 마냥 어린애도 아닌데....각자의 선택과 변화에 뭘 그렇게 말들을 얹는지 모를 일 구독자들을 기만한 것도 아니고 뭘 크게 잘못한 것도 아닌데 걍 이상황을 재밌어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서 그냥 너무 화가나고 속상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심… 살면서 어떠한 변화도 없이 사는건 불가능한데… 너무 속상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왜 뭔일이야? 나도 알려줘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세림님 새 영상 올라온 거 보면 될 거 같어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보다 유튜브에 대한 열정이나 사랑은 당연히 컸을텐데 그냥 하고싶은대로 일단 해보셨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아,,, 아무리 유투버 5년차라고 해도 너무 빨리 바뀌는게 많아서 매일매일이 신입같은 느낌일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유튜브 레드오션에서 세림님처럼 초창기에 시작한 유튜버들 중에 꾸준히 콘텐츠 개발하고 조회수 유지되는 채널도 많지 않아… 내가 전공이 그쪽이라 그런지 그런 스트레스도 너무 잘 알아서 더 몰입되는것도 있는듯 ㅎ…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진짜 돈으로만 보냐는 말은 ㅎ….. 내가 다 상처 오죽하면 그런 결정을 내렸겠냐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맞아 이건 잘잘못 따질 일이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ㄴㄲ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샒님 ㅠㅠ 인간관계 완전 칼같으실 것 같음 뭔가 많이 힘드셨나보다 그정도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간관계는 우리가 알 수 없는 부분이니까… 하물며 가족조차도 다 알지 못하는데 사람들이 거기에 대고 뭐라하는 거 진짜 이해 못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마자마자 진짜 둘의 문제인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너무 궁예다.....우리는 모르는 부분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미안혀.. 그치만 씬님이랑도 사이 틀어지구 가까이 있던 사람들 다 떠나가는 거나 잘라내는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응 그것도 궁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궁예는 하지 말자고 내가 본문에도 말했잖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혹시 두 분 무슨 일있어..?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유튭 영상 새로 올라옴
일 조금만 더 하고 같이 안하기로 했는데 더 자세한건 언급 안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 많이 읽어서 관그 누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나도 그냥 냅뒀으면 좋겠어 예전부터 지인/친한 유튜버 조금만 안나와도 왜 안나오냐고 물어보고 인간관계는 한치앞도 모르는거 아닌가 이렇게 될수도 저렇게 될수도 있는거지.. 세림님 지쳐보이고 혼란스러워 보이는건 사실이지만 두분이 하루이틀 알고 지낸 사이도 아니고 나이가 많이 어린 것도 아니고 두분 사이는 알아서 잘 해결하시겠지 사적인 인간관계까지 이럴것이니 저럴것이니 궁예하는건 진짜 보는 사람도 피곤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횡설수설이네 완전 초창기때부터 봐서 그냥 속상하다 아무튼 충분히 쉬고 오셨으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후후 내닐 연차라서 마라샹궈랑 계란새우초밥 삼
18:55 l 조회 1
난 표현력으로 명성을 얻고싶은데
18:55 l 조회 1
익들은 얼마나 더 써?
18:55 l 조회 1
둘중에 뭐가 더 다이어트에 안좋아?
18:55 l 조회 1
00 여자인데 03남자 만날 수 있어..? 1
18:55 l 조회 2
너네 백수 몇년차냐
18:55 l 조회 2
편알 주말하다가 평일로 옮겼는데
18:54 l 조회 6
사람들 빵 진짜 좋아하는듯
18:54 l 조회 13
삼전은 오늘도 끝까지 노답이구나 ㅠ1
18:53 l 조회 12
남친 카톡 반응 나만 짜증나나ㅜ 사고싶은거 못샀다했는데 5
18:53 l 조회 25
직장인 익들 흰옷입으면 안에 나시도 입고 입어?? 매너인가3
18:53 l 조회 6
동생이랑 엄마랑 마트가면
18:53 l 조회 4
겐조 이제 아무도 안입나? 티셔츠 골라주라1
18:53 l 조회 12
카톡업데이트 먼가 눈이 넘 피곤함1
18:53 l 조회 10
와 근데 여자랑 대화라곤 여캠이랑 밖에 안 해본 애들 심각하더라..
18:52 l 조회 22
익들은 태어나서 가장 힘들었거나 최악의 시기가 몇살이었어?6
18:52 l 조회 21
후쿠오카를 투어 맡기는게 맞냐..?3
18:51 l 조회 30
나 너무 속물인거 같음 ㅋㅋ ㅠㅠ 남친이 돈 많아서 좋음…1
18:51 l 조회 24
오늘 돈 24 만원이나 썼당
18:51 l 조회 22
딱새우 비려서 못먹는데 그냥 활새우는 먹을만해?
18:51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