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2412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96
이 글은 4년 전 (2021/11/09) 게시물이에요
10대때 공부 잘한거 수능 잘본거 

언제까지 우려먹을건가 티백에 구멍 뚫리겠다 

가만히 있어도 공부 잘한거 알아주는데 하는 마음임 

 

의사는 아니지만 내 핸드폰에 의사 번호만 대략 20갠 

있을 만큼 인맥은 좀 있는데  

의대생 아닌 의사들은 오히려 요새는 의사도 별로야 하면서 앞날 걱정하거나 의부심 없고 그냥 많고 많은 직업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 케이스들이 대부분  

 

암튼 근데  

걔네가 노력한건 사실이고  

금수저 부모를 만나서 교육 환경이 좋았다고 해도 

안할 애들 안하고 할 애들 하는게 현실 ㅇㅇ 

 

내가 노력해서 내가 이룬거 부심 좀 부린다는게 어때서 

 

다른 사람 무시하는듯한 어투로 말한건 잘못한거라 

그건 편 들어줄 맘 0.1프로도 없음  

 

의대부심 예과생인지 본과생인지 난 모르겠지만 

본과생이 그랬으면 한심했겠지만 

예과생이었으면 철 없네 어휴 끝
대표 사진
익인1
본과해보라고 계속 뭐라햇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ㄹㅇ 한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부심을 넘어서서 걍 .. 의대생 아닌사람들을 열등감덩어리로 취급하고 너넨 현실에서 나랑 말도 못섞는다는 우월의식에 사로잡혀잇으니까 이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ㅁㅈ 그 같잖은 선민의식이 역한거지 의대생이 대단하지 않다 이건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나도 글에 쓴거처럼 편 들어줄 맘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부심이면 다들 인정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까 댓글들 다 봤는데 누가 먼저 '의대생이 뭐라고' 라는 댓글 달아서 조롱 시작됐고 몇백개정도 조롱하는 댓글 달리니까 쓰니도 걍 장단맞춰줬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낭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의사 번호20개라니 종합병원 나가신다~~ 병원갈때 개편할긋
부심 부리는 건 뭐라안하는데 뭐랄까..
천룡인과의 대화를 우리가 감사해야하는 입장이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인성 문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성땜에 플된거지 여기 롤렉스 자랑해도 다들 부럽다 직업뭐냐 이러고 묻기만 하든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의대부심을 누가 뭐라해ㅜㅠㅠㅠ 순수한 의대익 나타났을때 다들 이마에 새기고 다니라면서 어깨 팡팡팡 쳐주던 글도 개많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걸 단순 의대부심이라고 쳐주는 것 자체가 쉴듴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간에 빠트리고 읽은 문장이 있는거 같은데 다시 읽어주지 않을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봤어 근데 지금 플타기 시작한게 단순 의대여서가 아니라 걔가 한 발언 때문인데 이 플에서 의대부심은 괜찮다는 글을 쓴 것은 쉴드가 맞지 그리고 걔도 부심부릴 수 있다면 사람들도 그 부심부리는 사람을 싫어할 수 있는거야 부심부리는걸 못하게 막을 수는 없지만 욕을 먹을 각오는 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네 말도 무슨 말인지 알거 같아
이해도 하고
근데 우리는 생각이 다를 뿐이고
둘중에 누가 틀리고 그런 문제가 아닌거 같아
가치관의 차이라서
그리고 남 비하하고 그런건 나도 잘못된거라고 작성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의사들은 본인들은 좀 특별한 존재로 생각하고 같은학교 아니었으면 겸상도 못했을거라는 식으로 말하더라. 그리고 시험 2주마다 치는데 과목당 ppt 만장이라면서 닌 절대 못할거라고 너처럼 팡팡 노는 애들은 우리 이해 못할거래. 그래서 자기 분수를 알아야한대. 의사는 이렇게 공부를 많이 하니깐 알아서 기어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본인이 자부심을 느끼는 건 느끼는거고 그걸 빌미로 타인한테 대접 좀 받고싶다 이런 태도가 이해 안 가 공부 열심히 해서 의대 가고 돈 잘 버는 거 다 본인 위해서인데 남들이 걔를 위해 대접까지 해줘야 하나 서로 인간답게 대우해주면 된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이거 완전 공감 우리아빠가 의사인데 솔직히 마인드가 그럼. 남이 아부떨거나 대접해주는거 엄청 좋아함. 그러면서 본인은 예리하고 사람잘본다 생각함
내가보기엔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냥 나 노력해서 의대갔다고 자랑글 올렸으면 다들 수고했다고 응원했겠지? 원래 현실에서도 은근한 잘난척 싫어하는 사람 많아.. 10억 있다고 순수히 자랑하는 거랑 나 10억있는 사람인데 운동하는 사람이 좋더라는 천지차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자랑을 하더라도 잘, 부심을 부리더라도 센스있게, 잘난척을 하더라도 밉지않게가 포인트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엄마랑 같이 사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
7:01 l 조회 1
한 달에 배달 몇 번정도 시켜먹어?
7:00 l 조회 2
20대중반이면 연애관심식지?
6:59 l 조회 5
남자가 여자한테 모델같다고 하면 좋은뜻 아니겠지? 1
6:58 l 조회 10
테런 복귀해야겠다1
6:56 l 조회 27
남자는 어디서 만나는걸까1
6:56 l 조회 11
다이어트 보조제 대체 어떻게 살이 유지되는거짗1
6:56 l 조회 6
인스타 돋보기 안됨
6:56 l 조회 14
얘들아 너넨 취미가 뭐야2
6:55 l 조회 16
진심 오늘왜케추움ㅍ
6:54 l 조회 53
문재인때도 여경 20프로 초중반까지만 뽑았는데1
6:54 l 조회 21
인턴 벌써 9일째네
6:52 l 조회 13
isfj esfj 성격 어때
6:52 l 조회 22
얘들아 오늘도 화이팅2
6:51 l 조회 8
마운자로 후기1
6:51 l 조회 17
고터에서 호남선타려는데 점심먹을곳 있나3
6:51 l 조회 18
이런 친구 1명 있는데 화나는데 내가 예민한거야?2
6:48 l 조회 55
성격이 나이먹을 수록 안좋아지는거같아4
6:47 l 조회 48
세스코 불렀는데 기사님 한숨 쉬더라1
6:44 l 조회 212
아기강아지 산책 비오는날은 패스해도되나4
6:44 l 조회 7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