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648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32
이 글은 4년 전 (2021/11/23) 게시물이에요
내가 서울 사람이라 아에 모르는데 윤석열이 저러는거 경상도 보수 표 모으려고 일부러 저런다는 말도 있던데
대표 사진
익인1
전두환 햠오하는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솔직히 윗세대들은 박정희는 과도 있고 공도 있다 이런 느낌인데 전두환은 아무도 쉴드 안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5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박정희과 개많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나는 둘다 극도로 싫어하는데 그냥 윗세대 여론은 저렇다는거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77오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경상도는 박정희 만 좋아하지 전두환은 관심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특히 윗세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77 우리 부모님 박정희 찬양하는데도 전두환은 거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경상쪽도 전두환 혐오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게 경상도가 전두환을 좋아헌다거 아니라 어르신들 지역감정에 전라도를 싫어한다가 있으니까 전라도에서 엄청 싫어하는 전두환얘기를 꺼낸거같음 적의 적은 같은편~이걸 노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설 살다가 학교 때문에 경상도 내려와서 사는데 에타보니까 지역감정 심하고 전두환 찬양함 우리학교이상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빠가 보수지만..전두환은 살인자라고 싫어하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혐오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오 혐오브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 싫어하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싫어해 극보수인데도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전두환은 다싫어하긴하는데 근데 확실히 극보수남자인 남편은 좀 덜싫어하더라
쟤도 누군가의 아빠고 남편일텐데 으그 좀 잘하고 살지.. 이런 느낌이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엄청 혐오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박정희는 좋아하는 어르신들 아직 있지만 전두환 좋다는 건 못들어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다 욕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혐오함ㅋㅋ 에타 들어가봤는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비빔밥 이러고 있던데 소수 어른들만 지지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싫어함 전두환은 전국이 다싫어함 ㅇㅂ만 좋아할라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범죄자라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전두환 좋다하는 어른들도 있긴 함
동네 건달들 삼청교육대 싹 집어 넣었다고
근데 극소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전두환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정말 혐오함 다룬사람은 모르겠는데 일단 나랑 내 친구들은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요즘 기성세대들이 그 시절 대학생이라 운동권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ㅇㅈ 완전 어르신들은 모르겠는데 우리 부모님은 운동권이셨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내 주변 어르신들은 찬양함,,,ㄱ ㅐ 짜증나 진짜 ㅋㅋㅋㅋ 전두환이랑 박정희가 있어서 지금이 된거라고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전두환 좋다는 사람은 못 봄 박정희면 몰라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경상도 어르신은 박정희 박근혜 이 라인이지
굳이 경상도사람이 전두환 좋아할 이유가없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우리집 극보수집안인데 박정희는 좋아해도 전두환은 별관심 없던데 걍 윤이 그 말한게 무조건 틀린 건 아니다? 이정도로 말하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박정희면 몰라도 전두환 쉴드치는 사람은 거의 못봄..애초에 생각 제대로 박힌 사람이면 혐오함. 대구익 오늘 치킨시킬 예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일단 우리쪽 경상도 분들은 별생각없으심 좋아하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혐오까지도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경상도 사시는 할아버지.. 전두환이 그래도 정치를 잘했다고.. 아니면 공화당천지 됐다고 하시는거 듣고 친가안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런 어르신들 반발심리임
본인들 전성기에 피땀 흘려 일한 시기라 70~90년대 집권 세력을 비토하는게 본인들 인생을 부정하는느낌
그런데 그런 시기를 부정하는 다른 집권세력들 또한 본인들 비리걸리고 내로남불에 경제폭망하면서 그때가 훨씬 살기좋았다! 그러면서 저런 논리로 내세우는거임 실제로 본인들 전성기니 그게 틀린말은 아니겠지만 기억미화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
솔직히 좋아 하는 사람 있을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전두환 부정적임 엄청 ㅋㅋ 다른걸 다 떠나서 순수 탈세혐의로만 굉장히 부정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혐오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울엄빠 경상도인디 오늘 속보보고 잘됐다고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경상도가 뭔 상관임 그냥 한국인으로써 너무 싫음 내 주변 사람들은 다 진짜 싫어함 혐오스럽지... 우욱 근데 유일하게 우리 고모랑 고모부는 아니더라 안동대구 사람이신데 전두환이 뭘 했는지 모르시는 눈치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우리 아빠 대학 다니면서 운동하느라 힘들었는데 고모는 그러고 계셔서 .. 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박정희는 쉴드칠 여지라도 있지

전두환은..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근데 박정희는 경제라도 있지 전두환은 진짜 아무것도 없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어른들 전두환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박정희는 진심 경제 ㅇㅈ 우리부모님도 윗댓들이랑 똑같이 말하셬ㅋㅋ 싱기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노태우 죽었을 때 전두환은 언제 가냐고 하시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박정희는 경제개발로 좀 옹호하는 분위기인데 전두환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울아빠만봐도 박정희는 좋아하는데 전두환은 그냥 잘죽었다그럼 ㅋㅋㅋㅋㅋ 울아빠 완전 뼛속까지 갱상도남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 완전 경상도 토박인데 우리집 포함 친구네들도 전두환 죽어서 좋아하는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전두환 무관심 or 싫어함
박정희는 윗세대들 좋아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우리집 어른들 박정희빠수닌데 전두환 사람패서 죽이는거밖에 할줄모른다고 개시러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어른들 관심 없다는 말이 맞는듯
박정희 소리는 많이 들어봐도 전두환 이야기는 못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22 타 대통령들이 그렇듯 언급 자체를 안 함. 딱 이댓반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쓰레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전두환 쉴드치는건 현실에선 전사모밖에 없구 넷상에서나 쉴드치지 현실에서는 본적 없어

전두환 업적이 경제성장 올림픽 개최라는데 경제는 그 당시 3호황 모든 나라가 그랬고 전두환은 수저 얹은격밖에 안되서 업적이라 하기 좀 그렇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박정희 얘기는 많이 들어도 진짜 전두환 얘기는 못 들었던 것 같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박정희 젊은 애들도 좋아하던디...ㅋㅋ 진짜 놀라운 논리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우리 부모님은 일단 안 좋아함 보통 윗세대들은 박정희만 좋아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일단 나 포함 내 또래들은 대부분 오늘 저녁 잔치국수와 타코야끼라고 함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전두환은 다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와 나는 페북에 전두환 좋아하는 중장년층 봤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경상도도 사람사는데야 쉴드 안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 친가외가 싹다 대구 토박이인데 박정희전두환 둘다 혐오브혐임ㅋㅎ 어른들이 더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우리 부모님 극도로 싫어하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울 아빠 극보수인데 전두환 노태우는 옹호 안함ㅋㅋㅋㅋ 심지어 박근혜도 옹호하는 분임ㅋ.. ㅠ 박정희를 좋게봐서 그런가봄.. 말하면 개싸우는데
오늘 전두환 죽었다는 뉴스 나오고 하는데 다 잘죽었다로 대화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헐 죽엇어??? 뉴스 안 보고 일어나자마자 인티부터 들어왓는데 ..’대박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오늘 8시 55분인가에 자택에서 죽었다더라 나도 놀랬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개쓰레기 문어 할방탱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우리 집안 어른들 기준으로 박정희는 좋아하는데 전두환이는 그냥 아무도 쉴드 안쳐줌 욕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그거랑 별개로 진짜 그때 깡패 진압 한줄 아시는분들계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전두환 호불호 안 갈리지 않음?? 나도 부산익인데 울 할매 할배 박정희는 조아해도 전두환은 다 혐오하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우리 외가 진짜 극보수인데 전두환은 노관심 또는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우리 할머니할아버지가 박정희 새마을운동으로 다시 살아나셧어서 조아해서 울엄마도 조아하는데 지금 물어보니꺄 그미친인간을왜조아하냐는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일단 내 주위 어른들은 다 쌍욕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경상도는 박정희 좋아하지 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울아빠 경상도 토박이 박정희도 싫어하는데 전두환은 완전 멍시러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박정희는 좋아하는데 전두환은 혐오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우리 아빠 쪽이 진짜 ㄹㅇ 찐 경상도 애국보수의 끝판왕 찐 박사모거든? 딱 ㅇㅅㅇ 그분 발언보다 조금 박하게 평하는 정도? 잘한 건 있는데 못한 게 더 많다 이거... (내 의견 절대 아님) '절대 좋아하는 건 아닌데 잘한 것도 있다' <- 이런 평가를 내리는 사람들이 내 주변에 있다는 게 아직도 정말 놀라움............ 대부분 엄청 나이 많은 노인들도 아닌데....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인간 스레기로 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싫어하지 지역감정이런거도 주변에서 들어본적도 없고 20년을 경상도에서 살다가 서울로 대학왔는데 딴 지역 사람들이 더 왈가왈부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울할머니집에 박정희 박근혜 달력있는데ㅋㅋ
전두환 엄청싫어하시던데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우삼겹 사려는데 600에 9990원 500에 8990원이래
19:02 l 조회 1
우리 동네가는거만 통근버스 7시 1분에 출발하는데 아예 안믿더라고 그래서뛰어서 나옴
19:02 l 조회 1
오늘 근로장려금 들어왔다는 애들은 뭐야?
19:02 l 조회 3
pms랑 생리기간에 통증 너무 심한데 산부인과 검사도 정상이고 주기도 규칙적인데..
19:02 l 조회 2
설영우는 진심 인생을 좀 되돌아봣으면 좋겠다
19:02 l 조회 8
마이데이 클래리티 난시용 렌즈 쓰는 익 있니
19:01 l 조회 4
난 내 성격 별로 안좋아하긴하지만 그래도
19:01 l 조회 5
2년 사귀었는데 스킨쉽을 거의 안 할 수가 있어? 2
19:01 l 조회 7
혼자 해외여행가는데 에어팟 살까말까
19:01 l 조회 6
일반 출퇴근 하는 회사인데 급여가 저녁 7시 넘어서 들어오면1
19:00 l 조회 8
마운자로 맞고 생리양 개 많아짐 1
19:00 l 조회 8
보통 신입들 몇개월정도 가르쳐야해?
19:00 l 조회 13
하 29살 되니까 라면 먹을 때 2
19:00 l 조회 29
27살인데 결혼 생각 안하고 연애할 나이는 아니지..?3
18:59 l 조회 27
다이어트 나 좀 제발 도와줘 ... 내가 안빠지게 운동하는걸까?5
18:59 l 조회 14
이거 내 이후로도 면접 있을 확률 높아?2
18:59 l 조회 5
베이지 크림블러셔 추천해주라!!3
18:59 l 조회 10
짱구 극장판 보다가 눈물 줄줄함 7
18:58 l 조회 30
1년차 직장인인데 리스로 그랜저 타는거 무리같아?4
18:57 l 조회 36
종아리 제모하면 빨갛게 올라와
18:57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