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1093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SSG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2
이 글은 4년 전 (2022/1/07) 게시물이에요

우선 내 이야기는 아닌데 호칭은 "나" 라고 할게

친구 4명이랑 아파트를 구했고 1/n씩 함. 

1/n한 가격엔 2명의 자차만 공짜로 주차할수있고 3번째 차부턴 한달에 13만원씩 내야함. 


5개월동안 2명은 이렇게 똑같이 1/n한 가격에 차 두대까지 공짜로 댔고

내가 갑자기 차를 사야하는 상황이야. 

다른 룸메들은 1/n한 가격에 차 공짜로 대는데 나는 13만원 내야함. 


1. 내가 조금 돈 더 내더라도 애들한테 한달에 3만원씩이라도 좀 보태달라고한다

2. 내가 다 낸다. 


너익들이 내 상황이라면 뭐라고 할거같고 너익들이 내 룸메라면 어떡할거같음? 

대표 사진
익인1
난 내가 13만원 낼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룸메였어도 먼저 내준단 소리는 ㄴㄴ? (따지는겅 ㅏ니고 짜 궁금한거임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룸메였음 1/3 하자 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 3만원 정도야 달라고 하면 주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게 한달에 3만원이고 1년 살면 36... 좀 되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무리 그래도 지금 당장은 3만원으로 보이는데 13만원에서 3만원도 안해준다고 뭐라하는게 더 이상할듯 달라고 하면 당연히 주고 본인이 내겠다고 하면 그려려니하는 가격이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본인이 낸다는데 룸메로서 말릴 이유는 없어보임. 그래도 막 그렇게 나쁜? 제안은 아닌거같아서 조금 마음은 놓이네.. 동생한테 말해줄게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같이 살정도면 친한 친구 아닌가? 내가 룸메라면 그럼 엔빵하자할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나도 내가 룸메였으면 내가 여태까지 공짜로 주차한것도 있고 뭐가됐던 내가 자차를 가짐으로써 내 룸메가 한달에 13만원 내야하는 상황인데 내가 룸메였으면 먼저 말을 했을거같긴해... 근데 이게 룸메들이 먼저 말을 안꺼내니까 좀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 어떻게 보면 그동안 내가 차가 없어서 공짜로 댔던 건데 나몰라라하면 짜증날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마 입장도 딱 이거야.. 여태까지 그 권리?? 를 누리고 살다가 갑자기 돈내라하니까 나몰라라 하면 너무 열불날것 같다고 그러시는데
나는 1번 2번 다 이해한다고함... 엄마는 왜 동생이 13만원 내야하는지 이해를 전혀 못하시는 상황이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밑에 댓글 읽으니까 2라고 생각하는 이유도 이해가긴 하는데 그래도 1이 더 맞다고 생각해 적어도 친구들에게 제안해보라고 해바 잘 해결되길 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만 너무 당연한 1이라고 생각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내가 룸메였어도 당연히 3-4만원은 줄거같다고 생각을 했어. 근데 그건 내가 룸메였을때의 입장이고 사실 동생이 3번째 차 사는 사람이라서... 대학생들인데 한명은 자기가 월세 낸다고 해서.. 한달에 갑자기 3만원 지속적인 지출 생긴다고 하면 안달가워할거같기도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앗.. 일단 친구들끼리 얘기해야할듯 자기 차가 생길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넌지시 얘기하고 방을 빼던가 하는 게 좋지 않을까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나도 이 얘기까지 했다 ㅠㅠㅠ 한달에 13만원 못낼거같으면 너가 방빼야지 어쩌겠냐고 까지 말했어... 댓글 진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당연히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차있는 사람끼리 엔빵해야되는거 아냐? 입주하기 전에 말 맞췄던 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이게 문제야... 차살생각없었고 갑자기 필요해서 사는거... 그래서 내가 엄마한테도 (동생이 차 사는 사람임) 동생이 미리 차가 있었다면 쟤네들이 동생이랑 같이 안살았을지도 모른다. 동생이 갑자기 차 필요한거니까 한달에 13만원 혼자 다 내는거까지 고려하고 차 사야한다 라고 말했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하 차가 있었으면 같이 안 살았을 수도 있다고..? 그럼 엔빵은 좀 무리고 삼만원씩만 달라고 말은 해볼 수 있을 듯 안 준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내가 그 친구면 내줄거같긴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댓글 고마워!
아니 내말은 월세 + 주차비 3만원 or 다른 차 없는 사람이랑 살면서 월세만 내기
이런 옵션이 애초에 있었으면 자기가 고민이라도 해봤을건데
얘기도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3만원 내야한다고 하니까... 룸메 입장에선 안달가워할수도 있을거가같아서. 그래도 댓글 진짜 너무 고마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중화장실 이 비누 있으면 쓴다 안 쓴다
10:00 l 조회 2
못혼이면 인정해
10:00 l 조회 2
내일 하닉 추매 들어가려고..
9:58 l 조회 9
백숙도 삼계탕처럼 1인용으로 팔아줬음 좋겠다1
9:58 l 조회 6
하루만에 1.1키로찐건 뭐지2
9:58 l 조회 7
투잡알바 한달뒤 끝난당 ㅠㅠ
9:58 l 조회 4
50대에 애있는 유부남이 넉살좋은척 찝적대3
9:57 l 조회 13
163인데 바지 숏기장 살때 기장 길면 개현타옴1
9:57 l 조회 14
더부룩한데 자꾸 밥 먹으라고 하는거 엄마 특인가ㅠ 1
9:56 l 조회 12
실제 한국나이보다 두살이나 깎는 이유가 뭐야? 이해돼 너네는?5
9:56 l 조회 27
롯데리아 햄보거 추천 좀1
9:55 l 조회 9
40이 무슨뜻이야? 4
9:55 l 조회 24
키작녀인데 이거 기분 나쁘면 예민해?5
9:54 l 조회 46
진지하게 전업주부가 싫음?14
9:54 l 조회 52
손목이 세게 부딪혔는데 주사 맞아야할까? ㅠㅠ1
9:54 l 조회 12
익들은 만두 한번에 몇개먹어??5
9:53 l 조회 22
친구 둘 키톡 초대해서 채팅방 만들엇는데
9:53 l 조회 11
남자입장에서 번따당하면 기분 어때?1
9:52 l 조회 38
나 오른쪽 눈이 이상하게 보이는데 와이러지..4
9:52 l 조회 45
버스 옆자리 남자한테 뭔 말도 안되는 냄새가 남
9:51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