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3361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
이 글은 4년 전 (2022/3/13) 게시물이에요
글 안써질 땐 어떻게 해 

뼈대로는  

영희가 밥을 먹는데 철수가 들어옴 

이런 식으로는 잘 써지는데 한번에 디테일 하게 풀자니 너무 어렵네!!!
대표 사진
글쓴이
나만 3000자 쓰기도 기 빨려?? 나만 이러냐고유ㅠㅠㅠㅠ. 취미가 맞냐 이게... 취미가 이렇게 힘들어도 되냐고 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묘사를 한다고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길이를 늘리거나~ 상황에 집중도 올리고 싶으면 약간 주위 사물에 인물 감정을 담는 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그게 제일 고민인데
계속 사건 흐름대로 쓰다가 막 너무 힘주면 이상하지 않을까 고민해
루즈해지진 않을까... 너무 설정충이 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인물 감정 상태에 집중해야 할 땐 오히려 괜찮은 듯!! 난 거의 호응 좋았던것 같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걍 막 삘대로 써도 되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응 난 삘대로 쓰고 두세 번 퇴고해!!! 그 삘은 딱 그때만 나오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래야겠다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예를 들어 영희의 감정 상태를 밥에 담아주는 거임 영희가 지금 슬픈 상태면..... 밥이 차갑다거나 아니면 먹는다는 행위를 차갑게 묘사한다거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감정을 담아도 되는 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영희가 밥을 먹는데 철수가 들어왔다

수저를 조용히 움직이던 영희의 움직임이 잠시 멎었다 철수가 들어오며 마찰하는 문의 잡음이 오늘따라 귓가를 긁어댔으니까 쉬이 가라앉지 않고 자꾸만 귀를 긁어댔다 미묘한 거슬림이 마음에 파동을 일어낼 때까지

너무 오랜만이라 대충 썼는데 약간...... 영희가 지금 예민하다는 감정을 갖고 있다면 이런 식으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굉장해...!!!
이런 식으로 해도 되는구나!! 고마워!! 아 정말 문법책을 사야하나 고민중이야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심상+시각이 아닌 다른 감각 > 감정 설명 난 주로 이 루트로 많이 진행하는 듯.... 저러다 뒤에 비유 같은거 많이 넣기도 하고 나도 글을 배워본 적은 없어서 왈가불가 못하지만 ㅋㅋㅋㅋㅋ 그래서 나도 글 쓰기 수업 같은거 들어보고 싶더라 뭔가 막 고착되지 않고 끌어내는 게.... 어려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진짜 들어볼 기회 있음 들어봐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변 풍경이나 심리를 담는 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렵다ㅠㅠㅠㅠ풍경 묘사도 너무 힘줘서 묘사했나싶기도 하고
모든 배경 하나하나 건물 외양부터 빛이 어디서 들어온다는 것까지 말해야하는가 아님 그저 성당 하나가 있다는 식으로 말해야하는가싶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성당 하나가 있다는 식 정도로도 괜찮은 것 같은데

영희가 앉아있는 곳은 모든 것이 나무로 이루어져있었다 나무 식탁과 나무 의자 그리고 나무로 된 집까지

대충 이렇게만 해도 길어지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길어지긴 하는데 이 묘사를 읽는 입장에서 지루해 할까싶어서 고민이야... 난 길면 한 없이 긴 타입이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묘사는 대충 2-3줄에서 끝내는게 제일 읽기 편한 것 같아 더 넘어가면 약간 지루해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오오 일단 그정도로 쳐내야겠다 그럼...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상상해봐 좀더 현실감을 더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느정도가 적정선일까,,, 글 읽어보면 적재적소에 다들 잘 넣는것 같은데 나만 바보야 엉엉ㅇ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키작은애들보면 다 이유가 있음354 06.23 11:5567453 2
일상운전면허 9번 떨어짐...ㅠ 2종임..267 06.23 13:5754986 0
일상이름에 "경”들어가면 좀 촌스러운거같아81 06.23 16:224172 0
삼성/OnAir 💙🦁 260623 vs LG 경기 달글 🦁💙 - 드디어 왔다!!!!!!!!! 김영웅!!!!!!!!!!.. 4051 06.23 17:3222684 0
KIA/OnAir ❤️🐯260623 기아 달글 | 위닝위닝 ₍ᵔ= o̴̶̷̥᷅ ˕ o̴̶̷̥᷅ =ᵔ₎.. 올러랑 진짜로 이제 올라.. 3556 06.23 17:3718206 0
연애할때 불탄다는게 뭐야
4:35 l 조회 1
기초수급자 조건되는지 알려면 어디에 전화해야돼?
4:35 l 조회 1
연애는 하고 싶은데 연락이 귀찮아
4:32 l 조회 6
톤다운 망함 ㅋㅋㅋㅋ ㅠㅠ 하 ,,,,,,
4:32 l 조회 4
공황익들 언제 어디서 터져??1
4:30 l 조회 17
조상이 이어준 인연이래2
4:27 l 조회 23
나보다 여성 탈모 심한 사람 없을듯 14
4:26 l 조회 30
이 문자가 뭐가 문제야?3
4:26 l 조회 13
아니 여단오 스레드글들 고소하면 안되나..
4:25 l 조회 10
제이닭 닭가슴살이나 닭안심 먹어본 사람?
4:24 l 조회 1
진짜 이런 일이 있을수가 있나 6
4:22 l 조회 36
바람핀 사람은 또핀다9
4:19 l 조회 66
이 시간에 이런 거 자제하려고 했는데 40 2
4:18 l 조회 92
우울증 지독하다4
4:16 l 조회 48
마라탕이나 떡볶이에 면 엄청 추가해먹는 유튜버 아는 사람 ㅠㅠ2
4:16 l 조회 37
30대되면 진짜 살 안빠져?1
4:15 l 조회 31
코를 일부러 들리게 수술하면 안이쁠까?3
4:12 l 조회 57
시흥에도 러브버그 있나?????
4:08 l 조회 11
사회복지사 30대 취업 힘들어?
4:07 l 조회 16
30대에 나이들어서 연애하면 마음이 안불타? 25
4:06 l 조회 2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