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3411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3
이 글은 4년 전 (2022/3/13) 게시물이에요
나도 고졸이고 난 애초에 펜잡고 공부하는거랑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해서 고등학교때 마이스터고를 갔고 지금은 해당 관련 사업하고있어 근데 공부를 잘했던 사람들은 대학을 가서 등록금을 내는 만큼의 결과를 얻는데 공부와 거리가 먼 사람들이 어중간하게 대학을 가서 아무 결과도 못얻으니까 그렇게 느끼는거아니야?
대표 사진
익인1
공부를 잘해서 대학에 갔는데 등록금이 부담가서 못 다니는 사람은?? 애초에 다니지도 마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부를 잘해서 대학에 뜻이있으면 국공립대학이라는 선택지도 있고 애초에 그게 부담되고 진짜 못다닐정도면 국가장학금인가 그것도 나오잖아 다니지말라는 소리가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오 나 학력으로 사람 깔보고 치는거 안 좋아하는데 넌 그럴만한 사람인거 같다
고등학교 밖에 못 나와서 생각하는 수준이 딱 거기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말하기 전에 생각했나요~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학력으로 사람을 왜깔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너는 지금 본인의 상황만을 가지고 다른 블특정 다수의 수많은 경우를 재단하고 단정지어서 이해가 안된답시고 말하고 있는 꼴 아니니? 너... 뭐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 잘했다 친구야. 근데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게 너처럼 빨리 자신에 대해 판단하고 결정내릴 수 있는 건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애초에 중고등학교때 공부를 계속해오는데 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걸 답을 해줘야해 말아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등록금 내는 만큼의 결과는 등록금을 낸 다음, 그 후의 일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나는 대학은 공부를 하러가는 곳이라고 생각하는데 공부에 뜻이없는 사람들이 대학에 비싸다고 생각하는 돈을 주면서 왜가냐는거야 내 친구도 보면 대학등록금을 내는 만큼 공부도 열심히하고 그만큼의 결과를 뽑으려고 노력하는 애도 있는 반면 비싼 등록금을 내고 그냥 학교만 왔다갔다 하는애도 있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너무 단순하게 생각하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너 하나는 그렇게 생각하겠지 근데 사회는 아니란다 아무리 세상이 발전했다해도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대학가는건 거의 필수인 셈이야 사회는 너 하나로 돌아가는게 아니야
공부에 뜻이 없다해서 갔는데 너무 비싸다고 불평한다고...중고등학교때 학생들이ㅠ각자의 길을 선택할 상황이 됐을까? 공부만 시키는데...너처럼 빨리 정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모두가 너같이 행동할 수 있는건 아냐~ 그거 되게 고립된 생각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학 졸업장 있는거랑 없는거랑 대우가 다른데 단순하게 그럼 가지마~ 하는게 신기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엥 지방대 문과 졸업장보다 마이스터고 졸업이 대우 훨씬 좋을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보통 고졸말한건데 일반고가 훨씬 많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자기 미래에 대해 아무 관심 없이 인문고 간 게 잘못이지 초등학교 중학교 때 뭐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걸 왜 나한테 따짐? 고졸 대졸 인식 차이가 있다는걸 말하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9에게
그니까 지방대 문과보다 전문고 고졸 인식이 더 좋다는데 갑자기 인문고 얘기 꺼낸건 너잖아 인문고 선택한게 이상한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3에게
애초에 난 전문고 말을 꺼낸적이 없는데 니가 대뜸 마이스터고 얘기 꺼낸거잖아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9에게
대학졸업장 있능거 없는거 다르다고 얘기해서 지방대 문과 졸업장은 마이스터고 졸업장 보다 쓸모없다고 말해준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3에게
일반고 고졸보단 지방대라도 대학 나오는게 낫단거 말하는거임 갑자기 전문고얘기 꺼낸건 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졸과 고졸의 차이가 있는데 안가면 그만이지~ 하는거 좀 약간 청순해보여 대졸에 대한 대우와 고졸이 같은 사회였음 우리나라 입시경쟁이 그만큼 치열했을까? 애초에 대학은 둘째치고 좋은 대학 보내겠다고 교육열 그만큼이나 드센데 그럼 그 인간들 다 이해 안되겠다 너는... 돈 때문에 대학을 낮춰서 가는 사람도 있을만큼 우리나라 사회는 대학을 필수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껄껄 지방대라도 4년제 나오라는 이유가 뭐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고졸이랑 대졸 취급 차이가 아예 달라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국공립에 우리나라 모든과가 있다고 생각해??? 수도권사는데 학비가 없어서 지거국간다? 생활비는 꽁으로 나오는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럼 본인이 꿈을 포기하고 현실을 살아야지 뭐 남들은 다 하고픈거 하면서 사나 사학재단이 그런 소수를 위해서 수익을 포기할 이유가 있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어린 생각이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생리통 있을땐 어디에 침맞아?
18:39 l 조회 1
회사 의자에 앉아있을 때 자세 하루종일 바르게 해?
18:39 l 조회 1
99년생 백수.. 앞으로 열심히 살면 달라지겠지?
18:39 l 조회 1
광안리에서 가까운 부산 터미널이 어디야?
18:39 l 조회 1
아 내친구 자기가 연예인처럼 예쁜 줄 아는데 우짜지 ㅠㅠ3
18:38 l 조회 19
편순이들 밥 보통 머먹어1
18:37 l 조회 6
맛잘알들아 나쵸랑 도리토스 뭐가 더 맛나??2
18:37 l 조회 9
무스펙 중견기업 붙었어5
18:37 l 조회 31
얘들아 이거 피부관리사가 묘하게 언질준건가..? 1
18:36 l 조회 29
근무한지 4개월만에 집에 급한 일이 생겨서 퇴사해야하는데 뭐라고 말하면 좋을까2
18:36 l 조회 12
일본와서 느낀점 다들 우산 잘 접네...2
18:36 l 조회 18
자취익들 김치 어디꺼 사먹니
18:36 l 조회 7
결혼 고민돼서 헤어졋는데 5개월 지나도 생각나고 5
18:36 l 조회 17
인플루언서는 얼마나 예뻐야 할 수 있는거야?4
18:35 l 조회 32
나 스터디 운영하는데 용건없이 안녕하세요만 보내는 애들 왜 싫지
18:35 l 조회 10
학원강사 학생이랑 사적연락하면 안되지?3
18:35 l 조회 14
팔테 등록했는데 예약 빡세서 아직 한번도 못갔다3
18:35 l 조회 8
목똥 냄새 지린다
18:35 l 조회 10
본인표출용인기흥점 메가커피 갈 수 있는 사람!!
18:35 l 조회 7
내 생일도 안챙긴 친구가 다른 애 취업 선물은 챙기는 거 서운해3
18:34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