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5145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89
이 글은 4년 전 (2022/3/23) 게시물이에요
어카냐 진심.. 공기업 준비하는데 맨날 2-3시간 독서실 갔다가 점심 먹을때쯤 와서 잘때까지 아이돌 영상보고 노래듣고 그럼  

엄마랑 이거땐에 싸웠는데 계속 저래.. 머리에 총맞은거같아 진심 집안분위기땜에 내가 눈치보이
대표 사진
익인1
그거 본인이 정신차려야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연예인평생 안좋아했다가 고3때 프듀보고 공부하나도 안하고 결국 재수했는데 그때도 한 5월인가 되서야 탈덕해서 결국 삼수했음ㅋㅋ
진짜 지금 생각하면 과거로 날아가서 내 휴대폰 한강에 던지고 뺨때리고싶을정도임ㅋㅋ 본인이 정신차려야되는데 그땐 이제 늦지 아무리 입사에 제한없는 공기업이라지만 친구들 연차쌓일동안 본인은 잘해야 신입사원일거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군데 요즘사람들 다 유튜브에 미쳐살지않나 쓰니언니같은사람은 아이돌에 안미쳐도 유튜브 넷플 등등에 원래 미칠사람임..ㅠ 그냥 의지가없나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봐.. 하 걍 짜증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한심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덕질하지만 진짜 저거 에바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현실도피인것도 아는데 그것도 나중에 보면 자기를 망치는 길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22 현생 챙겨야지... 나중에 돌아올 후폭풍 어찌할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마지막에 궁지로 몰리면 어쩔 수 없이 하지않을까,,, 안타까운 케이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언니입장 충분히 이해ㅠㅠㅜㅜ 우울함을 떨칠 길이 저거밖에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우울함 ㅠㅠ 하루하루가 저럴때마다 유튜브로 현실 부정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지금 이글 언니가 볼까봐 걱정함ㅠㅠ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럴거면 공기업 때려치고 암데나 취직하라해.. 그건 옆에서 말해도 고쳐지는게 아니라 답이 없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약간 현실도피 우울감 심할때 덕질하는데 저럴땐 아이돌말고 다른 취미 만들든지 본인이 빠져나오는거말곤 답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취준할때 취준메이트(?) 있으면 밖에 나가서 같이 공부하는거 좋은거같아 나 취준할때 친구랑 같이 카페가서 공부하고 면접준비하고 그러니까 취준할땐 덕질 거의 안했어 아님 스터디가입추천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덕질에 미쳐살아본 입장으로.. 본인이 불안정하거나 우울할 때 더 빠지는 경우가 있긴 혀.. 근데 백날 옆에서 말해도 소용없어 자기가 깨달아야해 내가 이렇게 살기만 하다가는 이도저도 안되겠다는 걸 스스로 깨달아야 얼른 취뽀하고 편하게 덕질할 생각을 하지.. 저단계에 멈춰있으면 답도 없는디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본인이 깨닫는 방법 밖에없음 나도 취준시기에 덕질에 빠져서… 시간 돈 다 버림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덕질은 진짜 안 고쳐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본인이 정신차려야해 어차피 빠져나오긴 할텐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이거 컨트롤이 진짜 안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의지가 없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취준시기에 현실도피 엄청 하긴 해 ㅠㅠㅠㅠㅠ 흐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그게 약간 현실도피 때문일 수도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덕질도 적당히 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맨몸으로 내쫓겨보면 덕질 생각 안날텐데 알바하느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공시생 탈 쓰고있으면서 공부도 안하는 식충이로 키울거면 계속 냅두고, 정신차리게 할려면 니 밥 니가 벌어먹고살라고 한 번 내쫓아~~ 이래도 정신못차릴 수 있음 나도 몇 달 허덕이다 정신차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집안사정도 별로 여유 있는 거 아니면 더더욱 한시라도 빨리 엉덩이 차서 내쫓으셈 밥벌레 식충이 기생충 진짜 개극혐 나도 내 자신 성찰해보고 나니까 그 전에 얼마나 벌레같고 한심한 삶을 살았는지 알게 됨 스물셋에 너희 언니도 여기서 더 늦으면 이제 자립심도 독립심도 뭣도 아무것도 못 키워 평생 부모님한테 손벌리고 살 걸 그리고 그 돈은 니가 메꿔야 함 ㅋㅋ 너가 아무리 돈 안뜯기려해도 나중에 어쩔수없이 엄마 안쓰러워서 생활비 용돈 조금씩 드리게 될텐데 그거 다 언니 입으로 들어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ㄹㅇ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덕질때매 지금 현생에 지장있는데 진짜 덕질에 빠진거 해어나오려고 발버둥치는중 ㅠ 너무 좋은데 힘들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힘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진짜 우울증 심하게 걸렸을때 과하게 덕질하긴 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냅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거 아이돌에 미친 게 아니라 현실도피중인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오 나도 이 얘기 할려고 했어..ㄹㅇ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언니 아직 20살이면 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5살임 ㅠㅠ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현실도피지 뭐… 어쩌겠어 그래두 현실도피도 건강하게 하면 더 좋은디 운동이라던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 나이면 아이돌에 미쳐서 공부 안하는게 아니라
공부는 하기 싫고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어서 아이돌에 집착하는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 그리고 아이돌에 미쳐도 자기 할 일 잘하는 사람 많아 걍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 그러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33스트레스받고 너무 우울해서 다른짓이라도 해야 살 수 있을것같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44 맞아 이건 아이돌 뿐만 아니라 걍 넷플이든 유투브든 커뮤든 뭐 이런거랑 똑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55 이거 맞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66 킹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777사실 나도 이래
슴한살이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77이거지 너무 힘들고 다 그만두고싶으니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88 이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999나도 아이돌 좋아하지만ㅋㅋㅋ 그리고 저런 사람들이 아이돌 커뮤에 과몰입해서 루머나 악플도 많이 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집에서 먹여주고 재워줘서 그럼. 돈없고 먹고살기 힘들면 일찾게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고딩 후반에 너무 우울하고 힘들어서 그랬었는데.. 주변에서 암만 뭐라해도 안됨 본인이 이겨낼 다른 방법을 찾아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용돈 끊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25살이야..?그럼 좀 더 놀어도 되지 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개인적으로 아이돌이나 연예인 등에 미쳐서 현생 놔버리는 사람 이해 안 됨.. 덕질도 적당히 자기 할 일 보면서 해야지 ㅠ 눈치만 보게 되는 쓴이가 고생이네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공기업이?? 제정신아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언니 준비하는 기업 서류 준비는 완벽해? 공채기간 아니라서 아직까지 별 생각 없을수도.. 시험 한번 보고 오면 진짜 이렇게 살지 말아야지 생각 들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냅둬 덕질은 안 고쳐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 아이돌 팬기만 열애설 터지길 빌어야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이돌 좋아하고 오프뛰고 찐빠인 사람들도 자기 현생 다 챙겨가면서 좋아해 그거 그냥 네 언니가 공부하기 싫어서 그런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그러면 공기업 절대 못들어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인생 망하는 거 경험해봐야 암.. 근데 부모님이 지원해주면 가족 입장에선 화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도 아이돌 좋아하는데 인생은 챙겨야됨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 저희는 여러분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내 최애는 내 인생을 책임지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이건 어쩔수가 없음... 본인이 와 인생 망했구나 싶어야함... 빨리 빠져나오면 다행인데 취업 중에 정신 못차리고 그러면 일단 이번에는 실패일텐데 시간 지나봐야 알지 빨리 정신 차리면 다행이고 늦게 차리면 이제 현타 제대로 오는 거지 뭐 어쩔 수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한심하네... 나도 20중반인데 중요한 시험 준비할 때 스트레스 만땅 받았었거든? 근데 좋아하던 연예인이고 넷플이고 뭐시고 볼 생각 자체가 안났음.. 꼭 합격해서 내년에 준비 또 안해야지 생각뿐이었는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대학 졸업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우리 언니 28살인데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서 아이돌 영상만 쳐보고있음 레전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ㄹㅇ 나도 수능 준비할 때 비슷한 경험 해봤는데 본인이 깨닫지 못하면 주변에서 아무리 말려도 안 고쳐짐.. 자기 의지 문제라 본인이 쓴맛 경험해봐야 정신 차리고 후회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냅둬 걍 별로 간절하지 않은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한심해보일 순 있지만 이게 스트레스 너무 많이 받고 우울증 생기고 그러면 그럴 수 있음… 나 우울증 좀 괜찮아지니까 하루종일 그러진 않게 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는 냅둘수가 없지 피해받는 가족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독서실에서도 공부 안 하고 유튜브 볼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ㄹㅇ 남은 시간 놀려고 핸드폰도 안가져감,, 진짜 광기가 느껴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직 살만한가보다 생각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비빌언덕있으니깐 저러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공부가 잘 안되면 그렇게 다른 길로 빠져. 실제로는 의미도 없는데 그냥 대리만족? 도피하는 거? 그런 느낌이야. 수능 준비할 땐 그렇게 아이돌 찾고 보고 그랬는데, 대학 붙고 나니까 관심이 거의 사라졌어. 가끔은 왜 그렇게 미친듯이 노래 듣고 무대 찾아보고 그랬는지 참...스트레스 받아서 그런 것도 있는 거 같고. 차라리 운동하는게 더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지원해주지 말아야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공기업 포기하고 취직한 다음에 덕질하라고 지원 끊어버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아니 덕질하기 위해서라도 돈 벌고 싶지 않나? 돈 한푼 없이 맨몸으로 집나가 살아봐야 느끼지 지금 살만하니까 그러는거임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25살이면 좀 천천히 준비해도 되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언니볼때마다 뒷통수 치고싶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탈덕해도 다른 거에 빠져서 공부 안 할듯 그냥 의지박약 같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아직 간절하지가 않은거지 내일모레 서른인 내친구도 계속 백수인채로 부모님한테 받는돈으로 해외콘도 다녀오고 굿즈 왕창 사고 그러고있음... 진짜 지원끊어야함... 나는 덕질을 위해 매일 열심히 벌거든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언니 현실도피하는거 아냐? 우울증이나 번아웃 그런거 아닐까? 사람마다 스트레스 받는 정도는 다르니까 공부할때 너무 의욕 없어보이면 심리상담이라도 받아보라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이거 안 간절해서가 아니라ㅜ
현실도피용임
너무 힘들고 더이상 현실을 마주하고 싶지 않으면 그러게 되더라고
이건 본인이 극복해내는 수밖에 없어
아직 25살이니까 조금만 더 그냥 냅둬
가장 힘든 건 본인일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덕질도, 아이돌이 잘되는거 보면 내가 잘되는 거 같은 느낌있을 수 있는데 걍 대리만족이더라고. 걍 부심 느끼는거지 실제 내 커리어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그냥 냅두라는데 뭐 얼마나 더 그냥 냅둠... 글만 읽어도 개답답하다 차라리 일 년이면 일 년 딱 쉬고 준비하겠다고 하든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나도 예전엔 현실 도피 느낌으로 아이돌 좋아했는데 지금은 걍 취미 느낌으로 좋아하거든 지금은 아이돌 좋아하면서 과에서 1등함 걍 진짜 현실도피 느낌으로 좋아하는 그런 걸 버려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완전 동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22.. 나도 지금 아이돌 우울의 끝일 때 현실도피로 좋아했는데 지금은 힘든 인생에 주는 당근 같은 느낌으로 좋아함 해야할 일은 해야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걍 아직 덜 힘든거고 간절하지 않은거임 나 진짜 개힘들때는 핸드폴 볼 힘도 없었음ㅋㅋ 현실도피도 앵간치 해야지 공시생이 공부는 2-3시간 하고 나머지를 다 논다는데 어느 가족이 이해가 되겠냐ㅋㅋㅋ 하루종일 공부하고 2-3시간 노는건 백번 이해 되어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그니까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라기보다 그냥 의지없는거 아닌가
저정도면 마음의 가책도 없는 수준인데 냅둔다고 스스로 정신차려지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서류는 잘 붙어?... 공기업 막 2-3년 준비하는 사람도 많아서 기간 가지고 뭐라고 할 건 아닌 것 같고... 그냥 올해까지 해보고 안되면 중소기업이라도 취직하라고 합의를 보던가 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25살이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아슬아슬한 정도는 된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본인 의지가 ㄹㅇ 중요,, 경제적으로 지원을 끊던가 그래야됨 본인 인생에서 우선순위가 뭔지 아직 제대로 못깨달은게 아닐까🥲 나도 덕질에 미쳐있었는데 공부시작하면서 유튭 삭제하고 그냥 사회랑 소통할 수 있는 길은 다 막아버렸다,,! 연락줄이고 영상 안보고!!! 특히 덕질은 쏟아지는 정보들이랑 떡밥들 모르고 살면 자연스럽게 관심 안가질 수 있다 ㅠㅜ 덕질은 솔직히 의지를 약해지게하는 것 같아,, 진짜 간절하면 그래도 뭐든 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우울증 걸려서 현실도피하는거임.. 내가 재수해봐서 알아 병원 데려가..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덕질을 스스로에게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목표를 이루면 영상 하나 보고 이런식으로는 안되는 걸까 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ㅋㅋㅋㅋ근데 나도 이제 스물여섯인데 작년에 저랬음...그래도 인턴 구해서 어찌저찌 살고있으니까 언니 잘 설득해방 지금이라도 정신차리면 안늦었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작은 택배 상자 파는곳 1
6:37 l 조회 4
잠을 못 자서 미치겠어1
6:36 l 조회 6
나 갑자기 새벽 감성 땜에 그거 생각남 큐ㅠㅜㅠㅠ 2
6:35 l 조회 6
하객룩으로 이 상의 입어도 괜찮나?2
6:34 l 조회 13
한국사 노베가 1급을 한달만에 딸 수 있는 거 마즘...?3
6:31 l 조회 19
찜닭집 문닫음
6:28 l 조회 9
요즘 힘든거있으면 gpt한테 찡찡거림1
6:24 l 조회 18
신생아들 눈 언제떠??2
6:24 l 조회 21
거지처럼 살면서 월급 80퍼 저축하는 거 잘하는 거지..??4
6:23 l 조회 61
백원 버렸다
6:23 l 조회 9
피부과 시술 뭐 더 추천해…?
6:22 l 조회 13
하…………….출근하기싫다
6:19 l 조회 10
와 살면서 아침운동 첨가봄
6:17 l 조회 20
왜 수영하고 나면 육개장 사발면이 땡길까?
6:16 l 조회 8
가그린하고 바로 물로 휑궈??1
6:14 l 조회 9
남자가 남자 볼때기 주물럭거리는게 이상해?1
6:13 l 조회 24
나솔 31기가 레전드잖아 이걸 뛰어넘는 시즌이 나올까?2
6:11 l 조회 24
시장에서 국? 사려는데 국물만달라해도되나
6:03 l 조회 25
나갈 돈 많은데 저축 100만원 하니까 ㄹㅇ 빡세다ㅠ
6:00 l 조회 32
오사카 비 무쳤네
6:00 l 조회 5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