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7479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36
이 글은 4년 전 (2022/4/07) 게시물이에요
이방인 신분에서나 호불호가 갈리지 내 출생 자체가 미국인이나 캐나다인이였어 봐...한국은 비교 대상도 아니였을껄
대표 사진
익인1
의료 생각하면 한국이 더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성향에 따라.... 한국도 살기좋은 곳 맞음.. 치안좋지 빨리빨리 문화 있지 나라가 좁아서 어딜 가든 가깝짘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국 부유한 동네 살면 괜찮긴 함 치안도 좋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미국인이라도 미국에서 돈 많고 차별 안 당할 미국인이라 좋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비행기로 가면되는데..?ㅋㅋㅋㅋㅋㅋㅋ법도 대마하는거 아니면 크게 다르지도 않은데ㅋㅋ뭔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주마다 법 달라도 뭐 백신패스 정도야 체감되는 차이지 대마도 상관없는디ㅋㅋㅋㅋㅋ한국도 타투 불법인데 다 하잖아 대마 걍 담배수준임 어딜가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인터넷 빠르지, 배달 안 되는 거 없지, 치안 좋지 .. 한국에 살아서 익숙해진 것들이지 외국 나가서 이거 안 된 채로 살 수 있나? 우리나라처럼 새벽에도 아무렇지 않게 편의점 갈 수 있는 나라 몇 없음 병원이나 약국 자주 가야하는 사람한테는 더 좋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는 미국에서 태어났으면 미국인할래 의료는 좀 아쉽긴 하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모르지 사는건 다르니깐
엄마 아프고 나니깐 한국 최고.. 보험제도 최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우리는 미국인도 캐나다인도 아닌 한국인이라는거야. 웬만해선 여기서 쭉 자랐으니 자기나라가 살기 좋다고 생각될수도 있고 아니면 본인이 좀 더 중요시하는거에 따라 외국이 더 좋은걸수도 있지. 뭔 무조건 외국이 더 살기 좋아 이러고있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한국살기좋다고 생각하는데
외국이 부러운건 마인드인듯 좀더 자유롭고 남눈치덜보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람 성향 마다 다른거지 왜 자꾸 저울질해~~~
내 외국인 친구들은 한국 사는거 편하다하고 나는 외국나가서 살고싶어하구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캐나다 친구가 자기 동네 개노잼이라고 한국은 인프라 좋다구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돈이많아야 그러는거지. 서양인들도 못사는사람되게많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돈만 많으면 어디든 다 좋을거 같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람 성향마다 다를텐데 난 한국에서 사는 게 더 편하다고 생각함 외국 나가면 답답해 죽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미국 의료 노답이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고를 수 있게해주면 무조건 캐나다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돈 많고 백인이면 유럽 북미 어디 살아도 좋겠지만 아무튼 우리는 아시아인이니까 이방인으로 불편함이 생겨서 그에대한 불편함이 나오는거고 아무리 서구권 시민권을 가지고있어도 한국이 더 편하다 생각할수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가끔가다 한국 길에서 담배 피우는 정도도 너무 싫어서 담배 막 피우는 나라에서 못 살겠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날씨 따뜻하고 좋고 담배 안 피우는 나라 있으면 가고 싶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음 근데 길빵은 어느 나라나 심하더라... ㅜ 아프리카랑 중동 빼고 모든 대륙 다 가봤는데 내가 가 본 곳들은 진짜 전부 심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터키에도 막 지중해 천국 이러길래 꼭 가보고 싶었는데 거기도 다 담배 피운다고 하더라고 ㅜㅜ 답글 고마웡 혹시 싱가포르 이런 곳도 심한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일부 나라 학비나 예술관련 지원, 미술관 많은 것 식료품 저렴한 것 정도는 부럽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외국에서 10년 넘게 살고 있는데 치안이며 인프라며 모든걸 따져봐도 한국이 더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딱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한국이 더 조아 인터넷 속도 밤에 배달 다 없으면 못 사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모국어가 영어인나라빼면 우리나라에 만족함ㅎㅎ살면서 대한민국살아서 불편한거 느낀덕 거의 없는거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치안은 한국이훨씬더좋음
같은 미국인이어도 흑인 여자면 차별받을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돈이 많으면 어디든 안좋겠니
난 한국이 젤 조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똑같이 돈 많으면 살기 편한건 한국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진심 캐나다 살고 싶음 ㅜ 여건만 되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애초에 거기서 태어났으면 불편함을 모르고 사니까, 그 나라 자국민 혜택 다 받으니까 별 생각 없었을 것 같은데 이미 한국에 태어나서 한국에서 혜택 받고 사는 이상 한국이 최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한국인이면 한국이 최고고 미국인이면 미국이 최고고 그런거지 뭐..의미없는 소리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다음생에 한국에서 태어나기vs미국에서 태어나기 하면 닥 미국고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다 아닌척 하는거지 둘 중에 선택해야하면 다 후자 고를꺼라고 생각해 ...ㅋㅋ나도 한국에 만족하고 살긴하는데 미국인으로 태어났으면 더 만족했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한국에서 태어나서 사는데 익숙해져서 여기가 더 좋음
물론 돈이 많으면 더 좋겠지만 그냥 일상생활에서 빨리빨리 인터넷 배달 택배 이런것도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우리나라 좋은데! 외국은 내가 안살아봤는데 단점을 어떻게 잘 알겠어 티비에서 인터넷에서 좋은거만 보여주는거 보니 마냥 좋아보이지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ㅇㅈ 나도 그렇게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미국이나 캐나다도 맞는 사람이 있고 안 맞는 사람이 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미국 좋겠지 미국도 장단점 당연히 있는거도 맞고
사실 태어나기 랜덤게임에서 한국걸리면 굉장히 준수한 편임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답을 잘 알고있네 미국이 부자나라고 누구나 살고 있어하는 나라라는거...이게 내가 하고 싶은 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한국 살다가 해외 살면 그런 말 못함. 거의 20년 넘게 미국에서 살았는데 어릴때 잠깐 살았던 한국이 최고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일단 난 한국이 더 살기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외국 개방적인거 나한테는 딱히 의미있는 장점도 아니고 인터넷 빠르고 의료 잘 되어있는 한국 좋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ㅇㅈ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도 파리 살 때가 제일 좋았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곧 다시 간다~!~!~!~!~!!! 올림픽 기다려라ㅏ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외국이 워라벨 더 좋은 직종이면 외국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혼자 여름 휴가로 프라하 3박 4일+ 빈 3박4일 어땨??
2:12 l 조회 1
정신과약을 아침에 처음 먹었는데
2:12 l 조회 1
알바하는데 인친하자는거 거절함....ㅜ
2:11 l 조회 1
홍명보 자진 사퇴
2:11 l 조회 1
요새 잠 안오면 국가유산채널 유튭봄
2:10 l 조회 1
러브버그 여의도에도 많아?
2:09 l 조회 1
나처럼 사람많은데 부담돼서 못가는사람 잇음?
2:09 l 조회 1
동성애자들은 숨기고 이성애자랑 결혼할바에 다른 이성인 동성애자랑 계약결혼을 하는게 좋지 않나?
2:08 l 조회 1
키 160은 37키로랑 73키로 중 뭐가 더 건강하다 생각해??
2:08 l 조회 5
만 30살을 기다린다 면직할거야
2:08 l 조회 2
근데 병원 앞 본죽에서 맨날 밥먹으면 의사꼬실수있음?
2:08 l 조회 5
갑자기 너무 외로움
2:08 l 조회 3
사주가 진짜 있는지 우리 토론해보자 1
2:07 l 조회 11
샤브로 알아?
2:07 l 조회 6
가위 씨게 눌렸다
2:07 l 조회 3
간호사 로테왔는데 힘들다ㅠ 1
2:05 l 조회 16
와 비는 계속 와서 별로지만 온도가…
2:05 l 조회 17
청춘은 몇살까지라고 생각해?14
2:05 l 조회 22
회사에서 머리 스타일 이러면 뒤에서 말나와?????????7
2:04 l 조회 42
미용실 일하는 인턴인데 직괴 신고했다4
2:04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