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전체방 취미 스포츠 고민 사랑 만화/애니 메인컬쳐 유툽/스트리머 나이/지역 신설 요청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45411l 6
난 23살이고 연애 경험 많은데 썸남이 25살에 모솔이야 근데 잘생기고 키 크고 직업 탄탄함 그럼 너넨 모솔이어도 만날 수 있어?? 사실 모솔익들한테는 미안하지만 난 모솔에 대한 편견이 좀 있었거든 ,, 연애에 있어서 센스가 부족할 것 같고 내가 다 알려줘야 될 것 같고 그런 ?ㅜㅜ 그래서 고민 돼 계속 만나는 게 맞을지 .. 너네라면 어떡할래
추천   6
 
   
1개월 전
둥이1
ㅇㅇ사귈수있음
•••답글
1개월 전
둥이2
그거 싫으면 걍 안만나는거지 뭐
•••답글
1개월 전
둥이3
잘생기면만나지 ❤️
•••답글
1개월 전
둥이4
너가 그런 생각갖고 있으면 ㄴㄴ
•••답글
1개월 전
둥이5
애초에 모쏠이 성격 하자다고 생각하는 니가 더 이상한데
•••답글
둥이5
모쏠이 언제부터 그런 이상한 사람 취급 받냐..
글쓴둥이
오엠지 평소 성격에 하자가 있다곤 말 안했어 ..!!! ‘연애에 있어서’ 센스 부족할 것 같다구 ㅜㅜ 연애 스킬이라든지 이런 게 경험이 없으니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는다는 건데 내가 언제 뭘 또 이상한 사람 취급했어 ..
1개월 전
둥이6
일단 만나보고 아니면 그때 헤어지면 되는거 아닌가
•••답글
1개월 전
둥이7
잘생기고 키크고 직업탄탄한데 왜 모솔이지
•••답글
글쓴둥이
나도 그게 의문 .. 바빠서 연애를 안했다는데 나도 그런 경우를 처음 봐서 안믿기고 신기해
둥이86
연애보다 일같은걸 중시하는 사람이라 그런거 아닐까?.?
1개월 전
둥이8
연애 많이 해본 애들도 센스 없는 애들은 없어서.. 별로 신경 안 써도 될 거 같은데
•••답글
둥이10
222
연애 많이 해봤다고 무조건 센스 좋은 건 아니라...

둥이42
33
둥이82
44
둥이89
ㅇㄱㄹㅇ 5555
1개월 전
둥이9
난 차라리 연애 많이 한것보다 안한게 나아서 오히려 좋음 근데 사실 모쏠 연애경험 다 상관없고 둘이 잘 맞냐가 중요한거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1
만나는볼듯
•••답글
1개월 전
둥이12
25살이면 남자군대때문에 모솔인 애 좀 있을껄
•••답글
둥이12
남고공대군대면 자기가 의지갖지 않는이상은 모쏠이야
둥이94
ㅇㅈ
1개월 전
둥이13
나 해봄~~~
진짜 별로였음^^^

•••답글
글쓴둥이
헐 좀만 썰풀어줘 나도 그렇고 주변에도 모솔 만나본 친구가 없어서 ㄹㅇ궁금해ㅜ
둥이13
사바사인데
일단 연애하는 자기 모습에 취함ㅋㅋㅋㅋㅋ 여자친구를 사랑하는 나^^ 이런거에 취해서 약간 나를 좋아하는거랑 다름 아무튼 그 미묘한게 있어
약간 인터넷에서 배운거같은 배려...? 글고 나이 먹어갈수록 하나하나 알려줄 필요는 없는데 걍 뭔가 이상함...
모솔이랑 연애하는건 모솔 잘 가르쳐서 다른 여자한테 보내는거랑 비슷함....^^
그럼 이만 모솔만 세번 만나본 나둥

1개월 전
둥이14
1개월 전
둥이15
1개월 전
둥이16
연애 경험 있다고 무조건 센스 있는 것도 아니니까..ㅎ 조건만 좋으면 일단 사겨
•••답글
글쓴둥이
그것도 사실 맞지,.^^
1개월 전
둥이17
1개월 전
둥이18
잘생긴 모솔 흔치 않은데…만나봐야지 기회만 있다면..
•••답글
1개월 전
둥이19
썸타면서 알아보는데 본문처럼 다 좋은데 모솔이라 센스없을거같다고 지레짐작하고 안만나지는 않을듯 일단 만나보고 판단해도 안늦음
•••답글
1개월 전
둥이20
바빠서 연애 못한 모쏠이면 난 만날듯!
자기인생 열심히 사는거 좋잖어

•••답글
1개월 전
둥이21
지레짐작할거면 그냥 안만나는게... 평소 같으면 나쁘지 않은데? 할 것도 아 이건 좀... 할 가능성 높잖아 그럴거면 걍 시작하지 말어
•••답글
글쓴둥이
헐 내가 딱 이 생각 때문에 고민하는 거였어..
둥이21
긍께 색안경 끼면 서로만 힘듬 걍 하지마
1개월 전
둥이22
본인 남잔데
이쁘고 몸매좋은 여자면 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23
난 안할득 .....
•••답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글쓴둥이
역시 사바사구만 ,,,
둥이63
와 나도 이 이유로 너무좋았음 입력출력 습득력 활용력 미침
1개월 전
둥이25
저런 조건이라면 만나볼 생각 O
•••답글
1개월 전
둥이26
만나볼것같긴 해! 본인이 연애센스없는거 알고 개선할 의지가 있는 모솔이라면 만나 고집 세서 개선할 의지도 없고 타고나길 센스가 0인 모솔이면 시작도 안하겠지만 센스 있는 모솔들은 개선도 되고 좋다고 봄 전여친 걱정도 없구!
•••답글
1개월 전
둥이27
응 일단 사람괜찮으면 만남
•••답글
1개월 전
둥이28
소개팅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29
난 만나볼 것 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30
일단 만나볼듯
•••답글
1개월 전
둥이32
성격은 어떤데??
•••답글
글쓴둥이
아직 오래 알아보진 않았지만 지금까지 봐서는 착하고 순해 근데 대화하면서 들어보면 자기애가 좀 강한 느낌도 좀 있어
1개월 전
둥이33
잘생기고 키크고 직업 탄탄한거 자체가 유니콘인데 뭘 고민해!!!
•••답글
1개월 전
둥이34
ㅇㅇ 사귐
•••답글
1개월 전
둥이35
센스는 진리의 사바사임
일단 무조건 만나봄 ㅇㅇㅇㅇ 25살이면 뭐 갑자기 나 올해에 결혼 목표임. 너와 하고 싶다 결혼. 이럴 것 같지도 않고 걍 가볍게 ㄱㄱㄱ

•••답글
1개월 전
둥이36
썸남 맞어..?
•••답글
글쓴둥이
웅 어제도 데이트 했는디 ..
둥이36
썸까지 탈만큼이면 쓰니도 벌써 그 남자 맘에 든 거 같은데?여기서 조언 얻는 거 필요 없고 한번 만나봐!! 진짜 사바사니까 ㅎㅎㅎ
글쓴둥이
사실 맘에 드는 건 완전 맞아 모난 데가 딱히 없어서 ,, 다만 내가 연애도 많이 해보고 느낀 게 미래가 걱정되는 연애는 시작하기가 좀 두렵다는 게 있어서 괜한 걱정이 앞서고 있는 거 같음 ㅜㅜ 근데 또 사람 마음 가는대로 하는 게 맞으니까 .. 걱정 안고 시작할 거 같긴 하다 ㅠㅠ 고마워 !!
둥이36
옹 ㅜㅜㅜ 예쁜 연애 하세욥!❤️
1개월 전
둥이37
서로에 대한 편견이 있으면 안 만나는 게 낫지 뭐 상대 입장에서도 경험 많은 사람은 좀 그렇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거고
•••답글
1개월 전
둥이38
처음에 답답해서 메리야쓰 찢고싶을 때 잇는데 인내심 있고 얘기하면서 맞춰가면 ㄱㅊ 난 23살 모쏠 만나가면서 이건 이렇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 솔직하게 얘기하니까 벌써 2년 다 되어가ㅋㅋㅋㅋㅋㅋ
•••답글
글쓴둥이
아 ㅋㅋㅋㅋㅋ 메리야쓰는 왜찢음 ㅜ 개웃겨
둥이38
센스는 사람을..찢어
글쓴둥이
ㄱㅇㄱ
1개월 전
둥이39
지금 내남친 25살 모쏠일때 만나서 이년넘게 잘사귀는중
•••답글
1개월 전
둥이40
1개월 전
둥이41
오히려좋아
•••답글
1개월 전
둥이43
근데 연애센스란게 뭐야? 잘 맞춰나가고 적당히 타협하고 이런건가? 선물 센스? 이런건가?? 부담과 설렘의 중간을 잘 이용하는??
•••답글
글쓴둥이
그냥 연애할 때 생겨나는 상황들에서 적절하게 대처하는 센스를 말하는 거였어 눈치껏 행동하는..?! 둥이 말대로 부담과 설렘 사이에서 잘 조절하는 것도 센스가 있어야 할 수 있는 거 가틈
둥이43
혹시 예시하나 들어줄 수 있어???????
글쓴둥이
음 내 첫 연애 시절 생각하면 .. 다툴 때 감정 조절하는 방법을 몰랐어서(연애 경험이 없으니까) 있는대로 감정을 쏟아 붓고 느껴지는 감정 그대로 다 느꼈는데 점점 연애를 하면서 노하우가 쌓이니까 다투는 상황에서도 내가 내 감정을 컨트롤하는 방법을 배웠고 그 상황에서 상대랑 언성 높이지 않고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터득했었어 이런 면에서 연애를 해본 사람과 안해본 사람이 차이가 좀 있을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야!
1개월 전
둥이44
연애 경험 많아도 센스 없는 사람은 언제나 없더라고… 그래서 나는 만나볼 듯… 아니다 싶우면 그때 끝내면 되는 거구
•••답글
1개월 전
둥이45
뭐어떰ㅇㅇ
•••답글
1개월 전
둥이46
ㅇㅇ 사귈수있어 뭔상관
•••답글
1개월 전
둥이47
마음이 가는대로
잘 맞으면 당연히 만나지 썸타보면 알잖아 인지 아닌지

•••답글
1개월 전
둥이49
그정도면 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50
솔직히 센스는 타고나는 거 같음.. 많이 해도 별로인 사람은 별로야 한 번 잘 만나봐!
•••답글
1개월 전
둥이51
쓰니도 예전에는 모솔이었고 첫 연애였을 시절이 있었고
모든 사람이 첫연애부터 완벽하진 않으니깐..
근데 그걸 쓰니가 너무 감당 못하겠으면 안 만나는거고,, 괜찮으면 만나보길!

•••답글
1개월 전
둥이52
엉 완전 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53
센스는 타고난거라 모쏠인거랑 관계없는듯
•••답글
1개월 전
둥이54
데이트 해봤을땐 어땠어??
•••답글
둥이54
데이트했을때 ㄱㅊ았으면 그냥 사귈거같은뎅
글쓴둥이
뚝딱이야 완전 .. 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런 모습에서 가끔 아앗.. 하는 느낌도 들고 귀엽네 .. 하는 느낌도 들고 그 사이에서 애매한 생각임
1개월 전
둥이56
나 딱 그 나이 남중 남고 공대 다니는 모솔 남친이랑 사겼는데 순수하고 귀여움 내가 입력만 잘해주면 다음엔 같은 실수 안하고 말해준 대로 출력하고 가끔 답답한데 그래도 귀여워
•••답글
둥이56
노력하는 것도 귀여웠음
1개월 전
둥이57
오늘자 인티 플 안내드립니다 오전:트젠 오후:모쏠 심야에는 새로운 플로 돌아오겠습니다~
•••답글
글쓴둥이
친절한 안내 ㄱㅅ합니다
1개월 전
둥이58
만났다 아니다 싶으면 헤어지면되지야
•••답글
1개월 전
둥이59
센스가 많이 부족하고 어쩌면 고집쎄고 그거때문에 힘들수도 있는데 그만큼 좋아하고 사로가 노력하면 반대로 더 좋을수도 있음
•••답글
1개월 전
둥이60
어우...만나봤는데 너무 힘들어 ㅎㅎ
•••답글
1개월 전
둥이61
난 25살 모솔 만나봤는데 사람이 좋아서 그런가 연애기간동안 문제 없었음
•••답글
1개월 전
둥이62
남들 연애할 시간에 공부 열심히 하고 운동하고 해서 스펙 좋은거아냐? 그리고 아무나 만나기 싫었겠지
•••답글
둥이64
22 20대중후반 직업 탄탄 외모 멀끔 성격 좋은 모솔은 대부분 이럴 확률큼 자기가 완전히 준비가 됐다고 생각할 때 연애를 하고 싶어서
1개월 전
둥이65
27 모솔이랑 사겻는데 좋았어
•••답글
1개월 전
둥이66
만나보고 좋으면 만나는거지
그냥 센스 같은거 안 바래도댐
솔직하게 뭐뭐 해달라 하면 되니까
연애 처음이니까 노력 엄청할거라 생각해서 난 좋을듯

•••답글
1개월 전
둥이67
일단 함 만나바..!
•••답글
1개월 전
둥이68
ㅇㅇ 25살은 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69
25에 저 조건이면 괜찮은데? 남자는 군대도 있으니까
•••답글
1개월 전
둥이70
고민할 정도면 별로 안좋아하는 거 아닐까
•••답글
1개월 전
둥이71
잘생기고 키크면 무조건 ㄱ
•••답글
둥이71
나중에 헤어져도 손해는 아님
1개월 전
둥이72
1개월 전
둥이73
내남친인데 지금 너무행복하게 잘 사귀고있음^^❤️
•••답글
1개월 전
둥이74
나 모쏠 만나본 적 있는데
오히려 전에 만난 애보다 나았움

•••답글
1개월 전
둥이75
모솔 빼고 그 사람 자체가 어떤지를 보고 결정해
•••답글
1개월 전
둥이76
나도 25모쏠이랑 썸타본적있는데 사귀는갓 까진 못하겠더라
답답한게 넘컸고 연애에 너무 환상가지고있고 선물을 맨날줘서 내가 미안하다고 부담스럽고 싫다는데도 만날때마다 기념일이라면서 줘야한대... 이상한 고집이 이었어....

•••답글
1개월 전
둥이77
24모솔이랑 사귀었는데 센스 쩔었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78
난 전애인이 그랬는데 잘 만났는데 조금 답답한 부분 있어도 난 그사람이라 괜찮았음 지금도 잡는 중
•••답글
1개월 전
둥이79
난 모솔 조아행! 진짜 센스가 제로 아닌 이상 가르쳐주면 늘던데 오히려 내가 첫 애인이라 더 소중하게 대해줌
•••답글
1개월 전
둥이80
내남친 모솔이었는데 나랑 연애초에 대판 싸우고 헤어지고 다시만났는데 그제서야 적응됐나봐... 한번도 안 싸우고 잘사귀는중...
•••답글
1개월 전
둥이81
근데 모쏠이면 오히려 연애경험 많은애들보다 헌신하는 경우 있음
•••답글
1개월 전
둥이83
그 남자랑 무슨 관계인데? 썸이야 뭐야 뭔데 벌써부터 사귈 걱정하는거야? 썸단계이면 알지 않을까 그 남자 연애에대한 센스라던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4
난 모솔 못만나.. 먼가 이 나이 먹고 하나하나 가르치면서 연애하기 싫음ㅠ 그리고 애초에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능숙하고 상대가 리드하고 능글맞은거 좋아해서ㅠㅠ
•••답글
1개월 전
둥이87
나 지금 그러고잇는데 헤어질거임 ^^..... 진짜 오바야 모쏠을 떠나서 모쏠에다가 여사친 0명이고 친한 여자 아예 없었던 사람이면 진짜 절대 만나지 마셈......... 진짜로...... 진짜 썰 오백만개 풀수있음..........
•••답글
둥이90
아 둥이 썰 궁금하다...
둥이87
음....일단 500일 좀 안되게 만났는데 기념일 한번두 안챙겨봤어!!!^^ 글고 평소에 남자인 친구들이랑 약속시간 잘 안지키는거나 약속 애매하게 잡아놓고 확실히 말 안하는거나 이런 버릇들이 여친한테도 그대로 나옴 ㅎㅎ.. 그거 외에도 내가 말하는 의도나 원하는 걸 전혀 파악 못하는게 좀 커.... 선물 고르는 센스, 말 예쁘게 하는 센스, 위로나 공감하는 센스 이런것도 없고
둥이94
여자버전이 나인데.. 썰 몇개만 풀어주라 ㅎ
둥이87
아 ..... 여자는 괜차나! 기본적으로 남자가 여자한테 요구하는 센스를 여자는 보통 어느정도 갖고있거든...근데 이게 반대상황이면 진짜 답없음..ㅠ
1개월 전
둥이88
본문에 나온 조건이면 "오히려 좋아"다 나눈..
•••답글
1개월 전
둥이91
모솔도 사바사라 만나는 봐야지
•••답글
1개월 전
둥이92
내 남자친구 26살에 모쏠이었는데
너무 좋아 진짜 사랑해

•••답글
1개월 전
둥이93
나 25살 모솔인데 올해 애인 만나서 잘 만나고 있어ㅎㅎ 나는 진짜 접점이 너무 없던 사람이라 못한거였는데 다 각자 본인에게 잘 맞는 사람 따로 있다생각하는데 너 그런 편견 있으면 시작하지 말아라
•••답글
1개월 전
둥이95
나랑 잘 맞으면
•••답글
1개월 전
둥이96
연애도 인간이랑 하는 거라 인간에 대한 센스만 있다면 모솔도 충분히 가능
•••답글
1개월 전
둥이97
일단 만나봐 모르는거니께
•••답글
    
 
카테고리
  2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아 썸남이 생리 아는 척 하는데 진심 정떨어져762 07.04 23:38 76490 48
이성 사랑방 애인 말하는거 나만 개짜증나?225 07.04 18:54 59223 0
이성 사랑방 애인 팬티보고 정털렸는데 어떡해..?137 0:35 51062 16
이성 사랑방 말을 자주 더듬는데 애인이 한숨쉬면서 "너 한번만 말 더 더듬으면 더듬을때마다 딱밤 한대다"..128 0:40 46145 2
이성 사랑방 썸남이 통화내용 다 녹음하고 있었음150 17:34 6396 2
연애중 남익들 인스타 안 하는 여자 더 신비로워보여? 18:45 1 0
나 너무 속상해 얘들아 서운할 만 하지? 18:44 9 0
Intp들아 내가 먼저 용기내서 약속 잡았는데1 18:44 8 0
짝사랑 하는 사람 이제 못보면3 18:43 11 0
애인이 애인가족이랑 놀러가자 했는데 두렵다...2 18:42 10 0
첫연애인 애들아 혹시 헤어질때 뭐라고 했어?1 18:40 34 0
이별 헤어진지 2주 지났는데2 18:40 26 0
짝남 인스스에 집에 러브버그 많이 18:38 32 0
꽃 싫어하는 여익 있니?6 18:36 36 0
이별 내 전애인도 오늘 국가직 합격 문자 이런거 왔겠넹…2 18:35 66 0
재결합하고 싶은데1 18:34 27 0
애인 요즘 그냥 친구 같아… 18:32 32 0
외모때메 연애 징징거리기전에 키빼몸 110 만드는건 진리같다1 18:31 89 1
이별 답장 왔다 18:29 68 0
이별 헤어지고 전애인 군대간 둥들아!3 18:26 29 0
이별 전애인이 sns를 안해서 염탐을8 18:25 82 0
나 취준생이고 애인 21살인데 자꾸 계획이 뭐녜2 18:24 72 0
연애중 연애 초반에 나눴던 카톡 자주보는데8 18:23 93 0
첫 카톡 머라할지 고민한거 개웃기네2 18:22 245 2
전체 인기글 l 안내
7/5 18:42 ~ 7/5 18: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7/5 18:42 ~ 7/5 18: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