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7139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62
이 글은 4년 전 (2022/6/1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드로잉

1차가 원작이라고 들었는데 맞나..?  

어떤 분이 오랜만에 1차~ 하고 그 분이 자기가 그린 그림 올리셨는데 뭐가 1차라는거지? ㅠㅠ 라는 의문이 들어서 급 1차 창작이랑 2차창작이 정확히 뭔지 알고 싶어졌어 ..  

예를 들어 웹소설이 있으면 그 캐릭터들 팬아트나 만화같은거는 다 2차 창작인거야.???
대표 사진
잉1
1차는 원작! 본인이 그린거면 본인이 원작자니까 1차 맞지
4년 전
대표 사진
잉1
2차는 1차로 다른 사람들이 연성하는거 3차는 2차연성을 보고 또 다른 사람이 파생연성 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잉
원작에 나오는거를 그리면 2차 창작인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잉1
원작자가 아닌 타인이 원작을 보고 그린거면 2차창작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잉
어떤 사람이 2차 창작으로 글을썼는데 다른 사람이 그 글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린거면 그건 3차 창작이 되는거 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잉1
응 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잉
1에게
우오 신기하다 알려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잉2
본인이 만든 캐릭터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잉
자캐 같은거가 다 1차 창작인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잉2
고렇지 본인이 원작자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잉
알려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잉3
자캐 1차
연성 2차
3차는 뭐야 연성 보고 재연성인가 (이건 덕질판에서 많이 못 보긴 했는데 가끔 실트에 올라서 싸우는 거 많이 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잉
3차는 그렇구나,, 신기하다 알려줘서 고마워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림을 잘그린다는 기준이 머라고 생각해?5
06.22 17:10 l 조회 140
이애 어떰??
06.21 19:58 l 조회 107
신체 그리는거 어려울때 뭐 참고해??7
06.20 03:30 l 조회 97
그림을 자주 그려보려고 노력중입니다5
06.18 12:23 l 조회 91
아기 킹크랩 그렀어5
06.10 18:38 l 조회 413 l 추천 2
강아지 그렸오5
06.08 18:08 l 조회 224 l 추천 1
오늘 휴일이라 하루종일 그림그렸으7
06.03 20:59 l 조회 156 l 추천 2
월루중이디4
06.02 14:07 l 조회 235 l 추천 2
무조건 아이패드있어야해?1
06.01 20:52 l 조회 121
낙서 그림모음
05.26 18:22 l 조회 185 l 추천 1
낙서 월루중3
05.22 12:17 l 조회 168
크로키할수록 자존감이 떨어져ㅠㅠ 8
05.20 04:46 l 조회 161
문어 그렸어1
05.12 18:58 l 조회 206 l 추천 2
판타랑 아이패드 차이(개인적인 생각임)
05.09 23:19 l 조회 127 l 추천 1
오늘의 드로잉1
05.07 22:33 l 조회 192
정물화 그린거 볼래1? 그리고 질문있어 8
05.06 15:33 l 조회 126 l 추천 2
고양ㅇㅣ 그렿어 4
05.04 17:26 l 조회 224 l 추천 2
그림 그렸으2
05.03 23:42 l 조회 197
입술채색 맘에들오
05.03 20:54 l 조회 78
부루베뤼 구럈베뤼1
05.01 17:20 l 조회 148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드로잉
일상
이슈
연예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