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7594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65
이 글은 4년 전 (2022/6/1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무릎 연골 작살나는 지름길임 심하면 수술해야할수도 있음

나도 알고싶지 않았어



+) 추가 

양반다리 편해서 자꾸 발 올라가는 익들아...!!!!

나처럼 이렇게 발 올리는 쿠션소파? 카우치소파? 뭐라고하지 그런거 사서 차라리 발 쭉 뻗고있어...

이건 무릎에 무리 안가서 괜찮고 되게 편함 주의할 점은 하다보면 허리가 점점 앞으로 가서 허리 작살날 수도 있다는 건데

그것만 주의해주면 될듯... 

아님 아예 똑바로 ㄱ 이렇게 앉아있거나 하자구...^^ 


너네 컴퓨터 의자위에서 양반다리 하지마라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오마갓 명심할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허리도 아작나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 그러고 있는데....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나도 고쳐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몸에 안좋아서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맨날 양반다리하는데ㅠ 고쳐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고딩 때 맨날 글케 앉았는데 아직도 무릎 아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지금 침대위에 양반다리중인데
오마이갓!!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마자 내친구 그래서 수술함
나도 안하려고 노력중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맨날 그러는데^^... 안 좋은 거 알면서도 그게 젤 편해ㅜㅜㅜㅜ 하 미치것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연골 지키자구....... 지금 나 스쿼트도 못함 연골 작살나서... 한번 닳으면 돌아오지 않아........ ㅠ_ㅠ....... 무릎을 소중하게 여겨줘..... 양반다리는 진짜 안 좋은거래 병원에서.......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구 병원에서 의사쌤이 그러는데 한번 수술하면 주기적으로 해줘야된다고 하더라(어떤 수술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반박시 니말이 맞음) 그니까... 최대한 지켜주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왜 젱 편한자세가 젤 안 좋을까ㅠ 다리 꼬는 것도 그렇고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안하려고 신경쓰는데 저절로 올라가 발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꼼지락꼼지락 괜히 발을 계속 움직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양반다리 자체가 안 좋아ㅜㅜ 절대 하지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사람몸은 왤케 약하냐짱나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 진짜 맨날 그러고 있어서 요새 무릎 겁나 아파... 의식하고 다리 내리고 허리 펴고 있을라고 하는 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 ㄹㅇ 나더 무릎 안좋아ㅠㅠ 삶의질 후두둑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와 지금도 그러고 있었는데..고마워 이제 안할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와 나도 그래서 요새 안 좋아진건가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헐.. 그래서 내 무릎이.. 쩍쩍 소리나는데.. 망한 거 맞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쩍쩍 소리나면.. 최대한 빨랑 가서 검사해보고 맞는 치료 받길 바랄게 익아 ㅠㅠ!!!!!!! 늦기전에 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엠즤 ^^... 고마워... 의사쌤ㄷ들 맨날 그냥 대충 봐주던데 제대로 해주는데 가봐야겟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무슨 병원 가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정형외과 같이 하는 통증의학과 갔는데 보통 정형외과 가면 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고마뤄 나도 가봐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통증 없고 소리만 나는 건 괜찮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아빠다리나 한쪽 다리 올리는등 그런 자세 잠깐만 해도 무릎 엄청 아픔 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 맨날 하는데 이제부터라도 안해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럼 좌식으로 앉을때 어케 앉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이거 물어봤는데 최대한 양반다리로 앉는 일을 피하라고 하더라 ㅋㅋ 근데 한국사람이 ㅠㅠ 어떻게 그래.... 흑흑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나 유치원에서 일하는데 애들이랑 놀면 무조건 양반다리인데 ㅋㅋㅋㅋ 큰일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마갓 ㅠㅠ 그럼 최대한 다리를 쭉 펴서 앉아보자 ,, 너애 연골 소중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와 컴퓨터 의자에서 양반다리하는데 이 글 봄.... 바로 자세 고쳤닼ㅋㅋㅋ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바로 자세 고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어억 ... 내 습관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나.. 회사에서 양반다리 맨날 함..
근데 못고치겠더라 나도 모르게 올라가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와 이 글 보고 바로 풀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는데 안고쳐진다.. 역시 공부를 안해야겠다 책상앞에 안앉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ㅇㄴ결론이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헐... 아빠 다리가 푠한데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헉 의자가 너무 넓어서 자동으로 하게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놔… ㅠ 좋아하는 자센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요즘 양반다리 하면 무릎 아프더라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 양반다리 진짜 좋아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연골닳으면 어케돼? 나 요즘 무릎아픈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닳으면 심하면 수술해야대 ㅠㅠ 딱 붙기전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픈느낌이 어때??? 어떨때 아프고??? 나 병원 가봐야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염증 엄청 심해서 물 찼을 땐 진짜 발 딛자마자 전기통하는 것처럼 아프고 계단 오르고내려갈때마다 통증땜에 미치는줄 알았어 가끔은 자기전에 누워 있어도 아프더라... 그냥 좀 찌릿찌릿저릿저릿.. 이런 느낌이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하.... 나는 그정도까진 아닌데 아빠다리 안하면 나아질라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아 근데 자꾸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쓰니 관절염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ㅠㅠㅠ 나 연골이 뾰족뾰족하게 닳았어 ㅠ ㅠ 염증땜에 물도 찼었는데 그건 지금은 뺌 빼니까 거의 안아프긴한데 그래도 조심해야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병명이 머야? 난 작년에 관절염판정 받았어... 그래서 궁금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미안 익앜ㅋㅋㅋㅋㅋㅋㅋ 나 관절염맞아!! 퇴행성관절염임 연골 뾰족해서 닿기 직전인... ㅠㅠㅠ 수술해야 될 정도라 하셨는데 내가 간 병원이 최대한 비수술 치료를 지향하는 병원이라서 무릎에 주사같은 거 맞으면서 염증부터 일단 제거했어 그랬더니 훨씬 낫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수술해야될정도면 관절염 3기이상인거야? 지금몇살이야? 관절염인거는 최근에 발견한거야? 최근에 발견했으면 그정도인데 어떻게 참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38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삭제한 댓글에게
으휴.... 남일같이 안느껴진다 지금은 일하고 있어? 아직도 학생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바로 지금.... 내 모습이었네...?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이정도면 우리몸이 잘못 만들어진거라고 해줘ㅠㅠㅠㅠ 편한 자세는 왜 다 안좋은거야 ㅠㅠ 지금 그 자세하고있다가 급하게 자세바꿨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헐 지금 하고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지금도 그러고 있는뎈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역시 누워만 있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어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 요즘 그러고 앉는데 한달 동안 무릎 안 좋아진거 확 느껴짐... 정말 하지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양반다리 할때마다 400만원 다리 꼬을때마다 1700만원 주문외워야함 수술비임 것도 최저가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으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허얼...지금도그러고잇는뎁 ㅠㅠ고쳐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아놔 책상 사야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네,,,, 1년 자취라 좌식 책상으로 버틸라 했는데,,, 안그래도 요즘 맨날 아빠다리 하루종일 하고 있어서 무릎 아파 죽겠는데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 학창시절부터 공부할때 게임할때 그러고 살았는데 20중반부터 몸 아작남ㅋㅋ연골연화증? 그 상태 증상 나타나는중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랑 똑같다 나도 딱 20중반부터 무릎 아작남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 그거때메 주기적으로 무릎 근육 염증 생기잖아ㅎㅎㅎㅎ 못걷잖아ㅎㅎ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익아 ㅠㅠㅠ 고생많다 진짜 몇년전에 이걸 알앗더라면 좋앗을텐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근데 난 알면서도 못고쳐......그래서 매번 반복되지...ㅎㅎㅎ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 직업때매 아빠다리 계속하다가 허리나가고 목나가고 무릎안좋음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와 나 진짜 그거 알면서도 그게 너무 편해 ㅠㅠㅠㅠ 눈물남
그래서 의자에 안 앉고 누워있으니까 엄마가 암ㅈ으래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헐 어이없어 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난 스카에서 자꾸 양반다리해... 제발 고치자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ㅠㅠ양반다리가 젤편한데.. 고쳐야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키가 작아가지구 발이 바닥에 안닿아서 올리는 것도 있다더라 (=바로 나 ㅠ)
근데 밖에선 발받침대도 못쓰니까ㅜ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하 이거 진짜 ㅇㅈ... 나 저러고 무릎 많이 안좋아짐... 지금은 의식적으로 계속 안하려고 노력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진짜 하지마 나 이거하고 무릎 아파 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허리까지...제발 하지마ㅠㅠ 몸 망가지고 후회하면 소용없다 처음부터 몸에 안 좋은 자세는 하질 말아야 돼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어쩔 수 업ㅎ다 퇴사를 해야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헐 나 밥 먹을 때도 한쪽 다리는 양반다리ㅜ하고 먹어 ㅜ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난 고관절이 아프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 지금 그래서 무릎에 염증 생기고 물찼다.. 지금 치료 중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랑 루트 똑같네 ㅠㅠ 익아 지금이라도 치료 잘 받고 건강 되찾자 ,,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몇살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양반다리가 진ㅁ자 고쳐야하는데 고치기 젤 힘든 버릇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아...그래서 내가 지금 무릎뼈가 아픈거구나... 오늘 무릎 스트레칭 영상 찾아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양반다리 하면 허리도 아프더라고 그래서 나도 바닥에 앉을 일 아니면 양반다리 안하는 쪽으로 습관 고쳤어!! 초반에는 한 쪽이라도 올리고 싶어서 난리가 나지만 허리 생각하면서 꾹 참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나 고딩때 맨날 그렇게 앉아있었는데 지금(24) 무릎 관절 개안좋아ㅠㅠ 다덜 멀쩡할 때 주의하자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헐 나 맨날 양반다리하는데ㅠㅠㅠ 고쳐야겠네 흑 고치기 넘 어렵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와..어쩐지 아빠다리하고 오래 공부하다 다리 펴면 그렇게 무릎이 아프더라니ㅠㅠ 고마워 쓰니ㅠ 이제라도 안해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쓰니 몇살이야 ? 나도 너무 무섭다 ㅠㅠ 양반다리 맨날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맞아 그래서 나 지금 허리 아작난거 같아... 고쳐야지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아놔 고딩때 교복치마입으면 추워서 맨날 담요덮고 양반다리하면서 공부하는거 버릇됐는데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방금 다리 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저 자세 좋긴한데 빽니인 사람들 주의^^.. 나도 알고싶지않았음.. 다리를 0~45도 정도로 유지하는게 젤좋음 엉덩이 끝까지 딱붙이고 허리핀다생각도 좋은데 정수리를 뽑아낸다, 바스트를 올린다 생각하면 허리에 힘이 좀 덜들어갈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빽니는 뭐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서있을때 무릎이 뒤로 과하게 빠져있는 사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나 중고딩 때도 담요 덮거 맨날 양반다리함 ㄷ ㄷ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우리몸은 왤케 나약할까...편한 것들이 건강에 다 안 좋고 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나는 다리 쭉 펴고 앉는거 못하는데 양반다리 개조아해.. 어떡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헐..그래서 무릎아픈거였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에엑 안좋은 자세 하고있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나 그래서 발 받침대 해서 앉는다..이래야 그나마 편해서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관절에 안 좋은 자세는 최대한 자제하고 무릎 주변 근육을 키워주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 몇 년 전에 무릎 통증이 점점 심해져서 대학병원 갔었는데 운동부족으로 인한 연골연화증이라고 하더라 최근에 운동을 계속하니까 통증이 많이 줄었어 허리도 척추 측만증 때문에 특정 자세를 하면 엄청 아팠었는데 근력운동 덕분에 괜찮아졌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혹시 무슨운동햤는지 알려줄수있어!?? 나도 딱 무릎이랑 허리가 아파서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처음부터 꾸준히 했던 근력운동은 스쿼트!! 충분히 익숙해진 후에는 데드리프트도 추가했어 나는 안 하는데 런지도 좋다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다리 올릴 의자 둘 공간이 없는데.....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소머리자세도 별로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ㅠㅠㅠㅠ아 나는 뻗으면 더 불편하던데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아 방금까지 그러고 있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어 마자...나도 그래서 연골 닳았어ㅠ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병원갔다가 연골 연화증인가 ㅠ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쓰나 혹시 병원은 정형외과 간거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정형외과도 가고 치료는 마취통증의학과에서 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고마워!!! 앗 그럼 정형외과에 가서 거기서 마취통증의학과로 가서 치료받으라고 한고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거기선 수술해야된다고 했는데 내가 수술 무서우서 튀었어.. 그땐 그렇게 아프지도 않았고! 그렇게 몇년 방치하다 나빠져서 비수술적 치료할 수 있는 병원 찾아서 간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너무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스툴도 있지맠 그래도 의자에 쪼그려있는게 편해서ㅠㅠㅠㅠ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ㅋ
낮은 발받침을 놓을까 생각중 ㅜㅜㅜㅜㅜ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양반다리 하지말고
발 하나 가랑이쪽 당기고
그 바깥에 발 옆으로 두고
허리세우고 앉음 괜찮아
물론 나는 안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그 요가할 때 처럼 한쪽 다리위에 다른쪽 다리 나란히 올려놓는 것도 안좋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수술했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가슴골 보이게 입는 사람들은 안부끄러워?
23:45 l 조회 1
치아 교정 중에 충치에 대한 거 말해주셔 ?
23:45 l 조회 2
울엄마 생일이라 이모들+사촌오빠 모였는데 생신축하한다고 말한마디 안하는 거 어떰?
23:45 l 조회 2
살빠짐
23:45 l 조회 3
삼일 뒤에 해외가는데 왜케 안설레지....
23:45 l 조회 4
하닉 포모 개 오지게와서
23:45 l 조회 7
서류결과가 원래 한달정도나 걸려..?
23:44 l 조회 2
01인데 05랑 만나는거 어케 생각해?2
23:44 l 조회 8
명치 부풀고 토할거같고 계속 트름나오면 급체야?
23:44 l 조회 3
위고비,마운자로 보통 키빼몸 몇부터 맞음?
23:44 l 조회 2
자취방 화장실 등 나갔는데 이거 누구한테 말해야해? 집주인??2
23:44 l 조회 11
직장생활 현타온다 ㅋㅋㅋ
23:44 l 조회 13
하이닉스 오늘 프장에서 고점 찍은거면 물린사람 없는거네1
23:44 l 조회 17
와 20년전에도 20대들 고민거리 다 똑같았구나2
23:43 l 조회 15
마른 게 취향인 사람도 있어? 2
23:43 l 조회 12
몇 분 늦게 오는 사장님 이해가?
23:43 l 조회 4
증명사진헤메 받고 셀프스튜디오 촬영 괜찮을까?
23:43 l 조회 3
고딩때 애들이 약간 진담반 농담반으로 나 예쁘다고 칭찬해주면서1
23:43 l 조회 8
똥방구나오네
23:43 l 조회 6
공시생들아 너네 어디서 공부해?1
23:43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