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2402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10
이 글은 3년 전 (2022/7/1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학점 4.0이상  

토익 900이상  

봉사 2회 

대외활동 2회이상  

인턴 1회  

그 외 기사자격증도 있고  

 

뭐 말고 또 있는데 어쨌든 다들 스펙 많음  

대학교3,4학년 기본스펙이래 요즘..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어헉 첫번째서 탈락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기업 간 학생들 평균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22 1000대기업이라 돼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렇게 학생 신분을 잃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학년인데 학점 3점 넘어본 적 없도 토익은 준비할 생각도 안 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학점이 ? 너무 높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요즘 3 4학년 기본 스펙 : 밤낮바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하...... 저기에 하나 밖에 해당이 안 되네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행복하게 살고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응애 나 1학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ㅋㅋ 그런애들 대학입학하자마자 정신차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1000대 기업 취직한 건수는 기본스펙이 아닐 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괜찮은 기업 지원하는 기본 스펙 인 듯
학점 등급 마다 수강인원에 최대 몇퍼센트까지만이니까 4.0이 기본이 될수가 없음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밑에 두개 말곤 있다.. 저기에 외국어 1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공대는 저정도 안해도 취업 잘 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 나 대기업 이번에 붙었는데 저거 반도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것이 공대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ㅋㅋㅋㅋㅇㅈ.... 그것이.. 공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저거 진짜 평범한편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음 무스펙은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스펙=취업으로 연결되지는 않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면접가서 말 잘털고 양보단 무조건 질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4.0이 기본은 아니지 상대평가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래서 공무원으로 돌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대외활동에 직무관련 알바도 포함되지 않나?
너무 어렵게 생각 말어~
괜찮은 학교면 IPP나 현장실습으로도 스펙 쌓을 수 있음ㅇㅇ

그리고 토익 말고 오픽이나 토스도 있으니 넘 걱정 ㄴ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중견기업 갈 거면 저기서 OR조건으로만 채워도 비벼볼 만 함(문과 기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오픽 토스도 있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1학년으로 강등~!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김익인 탈락~!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학점 4.0이 아니고 3점대 많이 본 듯 대신 다른 자격증 와다닥 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4.0이면 전과목 평균 a0이상인데 에이플이랑 에이합쳐서 상위15퍼 정도까지만 줄 수 있다든가 정해져있지않나?절평 학교빼고.. 평균은 3.0~3.5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코로나 학점 완화 심한곳은 수업당 70퍼까지 A 줬다더라.. 중견 이상 생각하는 애들 중에 4.0은 많을거 같아서 현 4학년 19학번 입장에서 저 기준들 다 현실적이라고 봄. 준비좀 한다 하는 애들 중에 저정도는 일단 갖춘 경우가 많고 저기서 누가 더 인상 좋고 누가 더 말 잘하고 누가 더 글 잘 쓰는지로 갈리는거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진짜 저런애들 많이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훨씬 더 스펙 넘치는애들 널리고 널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학점이랑 토익 빼면 나머진 해볼만 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토익은 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 토익 900 이상은 좀 힘드니까...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응애 나 1학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코시국 기준 a비율 50퍼넘어갈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코로나학번들은 학점 인플레 심함 60퍼 이상이 a학점 받는데..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코로나 학번 아닌 학번들은 우째라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진짜 개짜증...................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기사 나빼고 다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진심 살기싫다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다들 왷케 열심히 사냐.. 짜증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 나 빼고 열심히 사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대기업 가려면 저정돈 기본이지... 요즘 대기업 연구직은 아예 석사 해야 뽑아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스펙엇비슷한데 아직도 취업못한 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거짓말! 내가 있는데 저게 어케 평균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공대는 영어 자격요건 정도 빼고 나머지 다 없어도 되는데, 대신 학점이 낮으면 꽤 크리티컬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확실히 코로나로 2020년부턴 공부위주 스펙이 많다 해외나 인턴 같은건 줄어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해외대학 다니는 문과인데 나 포함 다 저정도 돠는듯… (학점 제외 우리는 4.0이 만점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토익 토스 있고 이것저것 전공 관련된것도 있는 자격증 4개정도 있는데 대외활동 공모전이 하나도 없다 ㅎ 아으아가가가아아아아아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공대 프밍전공이면 걍 숨쉬다가 졸업해도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일본처럼 다들 그냥 동아리하면서 즐기면서 대학 생활 즐기면 안되냐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대기업이구나...다행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주변 보니깐 흔한 중소면 저정도 안 필요함 난 저렇게 빡세게 살 자신 없으니 적당한 곳 가서 적당한 사람으로 살다 가겟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중소가 오히려 더 빡셈…중소에서 그냥조냥 살 수 있을거라는건 오산임
난 중소에 있을때 인생 완전 하드코어였다가 공기업 들어오니까 돈은 더 많이 버는데 생활 자체도 훨씬 여유로워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000대 기업이면…대기업은 아니지않아?
100대도 많은뎈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현재 3학년…
군필/915/3.5/봉사100시간
이외 아무 스펙 없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저게 뭐 그렇게 대단한 스펙인가….? 무슨 자격증 이런게 많은것도 아니고… 대외활동 본사활동 이런거여 본인이 마음만 먹으면 시간 비워서 얼마든지 할 수 있는거고…학점 4.5 중 4.0이면 넘사벽 점수도 아닌데다…
토익 886은 문과 기준으로 막 와 엄청나게 높다 이런것도 아니잖아
좀 노력해야하는게 그나마 토익이랑 인턴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인서울 문과
아무리 놀아도 다들 4-2때는 완성되어있는 정도
저거 커뮤사세다 뭐다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저정도 아니어도 취업된다=그냥 아무나 갈수있는 중소기업에 취직은 할수 있다 이거임 저거마저도 없으면 대기업이나 언론사, 중견은 가기 힘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내 친구 저 조건보다 더 위였는데도 대기업 계속 떨어져서 해외로 나감 국내는 경쟁 진짜 치열한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흐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 대외활동 없는데 어떡하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우왕.....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하나도 안되네 .ㅎ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코시국 타서 스펙인플레 진짜 심해졌구나... 어쩌지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목표가 69키로 진입인데
10:38 l 조회 1
아 축구 진짜 못하는데
10:38 l 조회 5
지피티가 내 화풀이집합소임
10:37 l 조회 4
와 개졸려
10:37 l 조회 5
보다가 끔
10:37 l 조회 10
옆자리 동료 핸드폰으로 축구 보면서 일한다
10:37 l 조회 17
축구 진짜 못한다
10:37 l 조회 7
16강도 아니고 32강인데 확정된거처럼 경기하네
10:37 l 조회 17
한국 축구 일본 반의 반도 못따라가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1
10:37 l 조회 11
청도계에서 청미적으로 갈아타는거 신청한 익들아 궁금한거 있어
10:36 l 조회 4
아니 xx 뛰라고 좀
10:36 l 조회 13
퍼즐하자~1
10:36 l 조회 5
양고기 호불호 갈리는 이유가 뭐야?6
10:36 l 조회 12
축구 멀뚱멀뚱 뭐야..? 4
10:36 l 조회 47
압도한다는 느낌 아니고 개 불안불안한디
10:36 l 조회 11
더현대에는 푸드코트 이런것만 있어?
10:36 l 조회 6
캬 수익 기분 째진다1
10:35 l 조회 31
고딩 동생 용돈 5~10만원 적어? 2
10:35 l 조회 12
만화/애니 댓망 🏐 라인 혹은 대화체 댓망 3
10:35 l 조회 4
아오지탄광에서 경상도 전라도 사투리가 들렸다는데
10:35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