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5728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5
이 글은 3년 전 (2022/8/09) 게시물이에요
지금 23살 대학생인데  

나는 우리집 경제적 가치관이 약간 당연한?? 대부분인 

그런건 줄 알았는데 비슷한 가정환경 친구들 얘기들으니까 

뭔가 아닌 것 같기도 해서... 

 

*학자금은 알아서 해결(대출 받던지 장학금 타던지) 

*휴대폰비/ 교통비 알아서 해결 

*개인 용돈 따로 없음(친구들이랑 밥먹거나 개인적으로 먹고싶은거 살때는 내가 해결) 

*그외 필수적이지 않은 지출 알아서 해결(옷이나 버즈같은 그런??) 

*돈 진짜 없어서 잉잉하면 용돈 가끔 10만원?(한 3-4달에 한번정도?) 

*공부 관련은 100% 지원 (인강/토익 등) 

*공부 외 좀 큰 지출(운전면허 비용, 친구랑 여행 등) 은 50%지원 

 

가족끼리 뭐 하거나 하는건 당연히 부모님이 냄 

그냥 내 개인적인 지출은 내가 다 해결해야하는 느낌?? 

부자는 아니어도 경제상황이 그래도 막 쪼들리는 편은 아녀 

엄빠 합쳐서 900정도 버는 듯 서울에 자가있는정도...? 

비슷한 경제상황인 익들 집도 이래??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난 알바하고 용돈도 받고 나머지도 다 지원받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많이 독립시키는 편은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네가 좀더 경제적 자립심 길러주는거같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쓰니랑 비슷한데 우리집은 걍 용돈 안받는 정도...... 학자금 공부관련 운전면허나 다니고싶은 학원 통신비 이런건 내주셔..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진짜 생각치도 못하게 대학동기랑 결혼 할 수 있나
17:26 l 조회 6
진짜 상대만 있으면 계약결혼 하고싶다ㅜㅋㅋㅋㅋㅋ
17:25 l 조회 5
주식 때문에 정말 자산 많이 늘어나긴 했나보다 ㄹㅇ...
17:25 l 조회 15
내 지인 엑셀방송하네1
17:25 l 조회 17
도와줘🙏 종소세 ㅠㅠㅠㅠㅠ
17:25 l 조회 10
현금 3천 있으면 금방 써질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쓸일없더라
17:24 l 조회 12
회사 때려치거 어시로 들어가는거 어케생각해????ㅠ
17:24 l 조회 4
형부한테 책상 조립 부탁해도 될까? 3
17:24 l 조회 15
이정도면 긴머리 ㅇㅈ? 2
17:24 l 조회 31
오라클 취업 대단한거야?
17:24 l 조회 9
손목 통증 잘 아는 익들 있나ㅜㅜ6
17:24 l 조회 20
부자들은 진짜 공부해라 이런거 안한다는데 진짜일까?9
17:23 l 조회 18
0하나 잘못붙여서 자금계획이 2억가량 차이가 나네
17:23 l 조회 7
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5
17:23 l 조회 9
빈혈인지 갑상선 문제인지 모르겠다..
17:23 l 조회 9
여자 혼자 시드니 여행 가능??5
17:23 l 조회 7
진심 하닉 삼전 평단 낮은사람들 푸근하겠다
17:22 l 조회 16
연차 반차쓸때 이유를 꼭 말해야돼?3
17:22 l 조회 10
또래오래 먹어본 익들?
17:22 l 조회 7
한국이 처벌이 약한 편임에고 나은 편이라고 생각해?8
17:22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