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드로잉옛날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창작으로 많이 그리고 그랬는데 다른 사람들이랑 실력 비교하다가 모작 크로키 할 때부터 그림을 놓았던 것 같아 해도 결과물이 잘 안 나오니까 자꾸 회피하게 되더라고 그림 기본기 그릴때 크로키나 모작하면서 너무 지루하기도 하고 결과물이 안 나와서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던데 극복 방법이 궁금하다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