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1133l 1
ㅈㄱㄴ
 
   
800원 맞춰주시는 듯 3000원 거슬렂 면되지
1개월 전
손님이 준돈에서 받아야 할 돈 빼
1개월 전
아니면 쓰니가 원래 줄 돈에서 손님이 추가로 주는 돈 더해서 주면 돼
1개월 전
더 받은만큼 빼야징
1개월 전
10800원 이렇게 준건가
1개월 전
(10000원+몇백원)-7800원
1개월 전
글쓴이
난 갑자기 몇백원 주면 머리가 안돌아가더라..
1개월 전
알바생 특임 나두그랰ㅋㅋㅋㅋ 나 전에 저렇게 줬다가 잔돈 덜받은적도 있음ㅎ
1개월 전
7800원인데
10800원 받았다는 거지?
7800-10800=-3000원 드리면 되지

1개월 전
글쓴이
그냥 예시였옹
1개월 전
그냥 받아야 하는 돈에서 받은 돈 빼고
남은 금액 드려

계산기 두드려 ㅇㅇ

1개월 전
글쓴이
계산기 없어 ㅠ 폰도 못만져..
1개월 전
그럼 머리로 암산
계속하면 쉬워 받을돈-받은돈
아니면 요새 아트박스 가면 진짜 손바닥보다 작은 계산기 있는데
그거 주머니에 넣어다녀 꿀이야 은근

1개월 전
6에게
직원이 갑자기 애기만한 계산기 꺼내서 계산한다고 생각하니까
갑자기 귀엽다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난 동전단위로 먼저 계산하고 결제함 갑자기 저러면 머리 안돌아감ㅋㅋㅋㅋㅋ급당황
1개월 전
글쓴이
근데 포스기에 결제 금액이랑 받은 금액 찍잖아
이미 입력했는데 그럼 일단 반품 처리하고 다시 결제해야되는거야?

1개월 전
익인40
222 나 편의점 일할때도 저런 손님 많아서 당황한적 많았음ㅋㅋㅋㅋ 계산 다 끝내놓으면 갑자기 말 바꾸시는 분들 많아서 헷갈림 ㅠㅠ
1개월 전
ㅋㅋㅋㅋ예상밖의 일이라 그런가봄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이웃기닼ㅋㅋㅋ예상밖의 일 ㄴㅇㄱ 아 카드 주시라규요
1개월 전
거스름돈 +더준돈 하면됨!!
1개월 전
글쓴이
으아아ㅏ아
1개월 전
익인14
나도이렇게함
1개월 전
익인28
나도 가끔 뇌정지 오는데 이렇게 하면 편함!!
1개월 전
익인36
나도 이게 편하더라
1개월 전
그냥 쓰미가 총 받은 돈이 얼마인지만 생각해! 갑자기 뭐가 더 들어왔다는 이런 생각 버리고
1개월 전
아 뭔 줄 알어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뇌정지 와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그냥...항상 열린 사고를 가지도록 노력하자...ㅋㅋㅋㅋㅋ
1개월 전
그거 계산 직접해야하는거였어...? 난 포스기가 계산해주는줄...
1개월 전
글쓴이
포스기 찍은 후에 다들 주던데...
1개월 전
글쓴이
그럼 허망해짐
1개월 전
글쓴이
ㅇ..ㅔ?!
1개월 전
익인15
아.. 받은 돈은 수정 못하는거야...?
1개월 전
글쓴이
15에게
할수있나..?+

1개월 전
익인42
글쓴이에게
포스기 현금 결제 누르면 받은 금액 뜨는데 거기에 입력하면 잔돈 계산해서 뜨지 않아?

1개월 전
익인24
맞아... 꼭 포스기에 다 찍은 후에 주더라
1개월 전
익인40
222
1개월 전
그냥 그건 신경안쓰면됨
10000 - 7800 = n
n+몇백원 = 거스름돈
이렇게

1개월 전
300원 준거아닐까 잔돈 500원 단위로 달라공
1개월 전
돈꺼내고 잇는데 갑자기 잔돈 더 주면 ㄹㅇ 머리 굳음
1개월 전
글쓴이
급정지..
1개월 전
10800원 주면 다행임
어 저 백원짜리 있어요! 하면서 10300원 줘버림...

1개월 전
아그거 너무 싫어 ㅠㅠ그러면 뇌정지 오는데
1개월 전
2200줄거 3000주면되지
1개월 전
아 나도 그런거 좀 킹받음 ㅋㅋㅋㅋㅋ 포스 다 눌러놧는데 뒤로가기해서 다시 해야되고
1개월 전
근데 저 상황에서 잔돈 줄거면 10800원 주면 되지 10200원 10300원 이렇게 주는 사람들은 왜그런거임?
1개월 전
익인25
100원짜리 여러개 생기는 거 싫으니까
1개월 전
익인23
10000원 주면 잔돈 2200원 남을거 10200원 주면 2400원이 남아서 잔돈이 더 생기는데..?
1개월 전
익인25
? 7800원인데 10300원 주면 2500원 받으니까 동전은 500원 하나만 받으면 되잖아
글고 나한테 있는 100원짜리 3개도 없앨 수 있고

1개월 전
그냥 잔돈에다가 받은만큼 더해
7800원에 만원 받았는데 나중에 300원 더 줘
그러면 거스름돈 2200원에서 300원더해서 2500원 건네줘

1개월 전
복잡하게 생각하지말고
거스름돈 + 추가로 준돈 해서 거슬러주면 돼
헷갈리면 xx00원 거슬러드리면 돼죠? 하고 물어봐 이해해주실거야 ㅎㅎ..

1개월 전
나도 이것때문에 실수 많이 했던 거 생각난다...ㅎ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20살 때 캐셔알바하다가 진심 뇌정지
이런 계산법을 태어나서 처음 접해봤어,,,,

근데 이제 내가 잘 써먹음...동전 받기 싫어서
아 난 물론 처음부터 동전이랑 같이 줌!!
뒤늦게 아 잠시만요!하진 않음ㅎㅎ

유투브에 '안영미 편의점'쳐서 해투영상 봐봨ㅋㅋㅋㅋㅋ개웃김

1개월 전
이런거 어려워...
7800원인데 10000원 주시고 나서 아 300원 더 드릴테니까 500원짜리로 주세요~ 하시면 진짜 머리 터짐

1개월 전
익인31
아,,,이건 너무했다....
1개월 전
익인37
ㄹㅇ 이미 만원 받는 순간 2200원 거슬러줘야지~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300원 더 준다하면 글로 보면 쉬워도 순간 뇌정지 옴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나도편의점알바할때 그런손님 많았는데 그거 조심해야돼 손님도 헷갈려할때도있어서 햇갈리면 손님한태 물어봨ㅋㅋㅋ 제가... 얼마를 드려야되죠?... 이러면 그냥 동전 다시가져가거나 계산해줌
1개월 전
글이랑 상관없지만 댓에 10300원 예시 드는 거 신기하다..! 나도 본문만 보고 10300원 예시로 생각했는데!ㅋㅋㅋㅋ
1개월 전
난 물건값 7천원이라고 바뀌었다 생각하고 거슬러줘
1개월 전
그거 근데 정 모르겠으면 포스기에 받은 금액 넣고 계산하면 됨
1개월 전
나도 그래서 단위뱔로 계산함
1개월 전
뇌정지 와서 우물쭈물하면 손님이 걍 얼마달라고 하더라 하...,
1개월 전
원래 거슬러줘야될 돈에서 + 나중에 준 몇백원해서 더해서 거슬러주면 됨
1개월 전
(만원+ 몇백원 준거 )-7800
1개월 전
포스기에 받은금액 입력하고 넘기면 차액 뜨지않나
1개월 전
글쓴이
거스름돈 꺼냈는데 갑자기 몇백원 줘..
1개월 전
하 알바생 입장에서 이런거 개싫음ㅜ
1개월 전
나 그래서 맨날 포스에 찍었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산하면 되는거 아는데 순간적으로 뇌정지옴
1개월 전
아오 나도 이렇게 주면 ㄹㅇ 뇌정지 와서 모르겠더라 진짜 고통스러웠음
1개월 전
마자 나도 그럴때 뇌정지와서 손님이 몇번 알려준적있어 얼마 주면 된다고 ㅋㅋ
1개월 전
이거 진짜 헷갈리지 특히 바쁠때 ㅠㅠ 정말 필요해서 부탁하는 손님도 있지만 자기자랑 하고 싶어서 일부러 그러는 ㄸㄹㅇ도 있었음 ㅋㅋ 아저씨~할아버지 그 어딘가 나이대 진상이였는데 내가 계산 얼마나 잘하나 시험해보고 싶었대,, 그러면서 자기 똑똑하지 않냐고 올때마다 그랬는데 증말 스트레스였음,,^^
1개월 전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2월부터 오르는 물가 총 정리래*^^*865 01.30 19:45 96392
나 한국인으로 헛살은듯ㅋㅋㅋ 지금까지 한글 잘못 써옴206 01.30 22:13 19530 11
친구죽었다고문자왔는데가짜야?203 01.30 21:40 26559 8
이성 사랑방 본인 mbti랑 안 맞는 mbti 말해봐!!193 3:42 8212 2
메이플스토리 혹시 노트북으로 메이플 하는 사람~48 01.30 20:15 6542 0
익연에서 체크하는게 무슨 뜻이야? 12:42 1 0
이성 사랑방 Istp랑 enfp극성이야? 12:42 1 0
연말정산 월세세액공제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 12:42 1 0
트위터 이런것도 서치밴이야? 12:42 1 0
이 옷 많이 별로임? 12:42 1 0
아니 난 무엇보다 메로나 비비빅 가격이 천원이나 했다는 게 충격이야... 12:42 1 0
이성 사랑방 애인 낼 첫 출근인데.. 12:42 1 0
❤️‍🔥맥북+영상 잘알익들아 한번만 도와주라ㅠㅠ❤️‍🔥 12:41 10 0
알바나 인턴 그만두면 조용히 카톡방 나가? 12:41 6 0
일반인에게 덕후 용어를 쓴 나의 잘못... 12:41 15 0
나 160 친구들 158인데 왜케 차이나보일까..?1 12:41 10 0
강약약강 어떻게 고치지 12:41 4 0
취업 못해서 죽어버리고싶다1 12:41 8 0
안다르가 좋아 젝시믹스가 좋아?! 12:41 3 0
다른 곳 면접 보면 재직중인 회사 전화해보고 그럴라나..? 12:41 6 1
사려는 책 개정판 발행일이 2월 중순인데2 12:41 4 0
실내 마스크 해제 맞지? 나 지금 밖에 나왓는데 나만 마스크 안 쓴듯1 12:41 5 0
얘들아 언니가 생일선물이자 졸업선물로 호캉스 예약해준대😍 12:41 4 0
살이 빠지니까 허벅지에 폰 올려두면 자꾸 떨어진다1 12:41 9 0
전체 인기글 l 안내
1/31 12:40 ~ 1/31 12: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31 12:40 ~ 1/31 12: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