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6852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020
이 글은 3년 전 (2023/1/0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아니 이게 사연이 좀 긴데 요약하자면 우리아빠가 젊을때 만화잡지사에서 일을 했었어서 만화를 좀 그릴줄아는데 명퇴 후에 내 안쓰는 아이패드로 그림그리는거에 재미붙여서 갑자기 자기도 웹툰을 그리고싶다고 함, 나는 벨소작가인데 (주수입원x 걍 쫌쫌따리.. 취준생임) 마침 차기작준비중이던 와중이었어 

차기작 플롯은 한참 전부터 다 구상해놨는데 이 내용이 생각보다 글로 잘 안풀어져서 계속 늘어지길래 그림만 잘그리면 웹툰으로 그리고싶다 늘 생각했었거든 

그 얘기를 하다가 보니까.. 어쩌다 나랑 우리아빠가 한 팀으로 벨툰을 그려보게 됐어...... 

그냥 처음엔 아빠가 ㄹㅇ 별생각없이 자꾸 그려주고 내가 말하는대로 캐디 짜주니까 너무 재밋어서 우리 이거 진짜 하자!!! 내가 스작 아빠가 그작!!! 해서 재미로 시작한거임 

원래는 포타에 걍 무료연재하다가 반응괜찮으면 부분유료화정도만 생각하고있었는데 아빠가 작업속도가 되게 빨라서(되게 날림체라) 거의 시작한지 한달만에 내가 리터치랑 펜선,효과, 말풍선작업이랑 후보정 다 해준 연재분이 13화 분량이 나온거야; 그래서 이거를 몇주전에 비엘 취급하는 플랫폼 몇군데에 투고를 해봤거든..?? 

총 4군데 투고했는데 그중에 두군데가 ㄹㅇ 단도직입적으로 계약을 원한다고 답장이 왔어..... (한군데는 아직안왔고 한군데는 핃백줌) 

아빠한테 멜 받자마자 말했더니 진짜 개기뻐하고 찐으로 연재하고싶어하는 눈치인데 얘들아 어케...??? 우리 진짜 질러..? 질러봐...?? 

나 취준중이라고 하고 사실상 탱자탱자놀고있던거나 마찬가지라... 이번에 아빠랑 같이 작업해보니까 알겠는게 내가 스작이라고 해도 콘티짜고 대사넣고 후보정하는건 내가 하다보니까 꽤 시간많이잡아먹고 힘들더라고 만약 찐으로 매주연재 들어가면 취준은 같이못할거같아 글고 이제 아빠가 데뷔는 했지만 남들에게 자랑은 못할수도 있다는문제가있음..(근데 별로 신경안쓰는듯;) 얘글아 어카지..? 벨툰관련이라 웹툰방에 쓸까하다가 일단 익잡에씀... 이따 펑할게..
123456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헐퀴 얘들아 하라고 등떠밀어줘서 고맙다 나 사실 90%는 이미 할 생각이었음 호출하고 가면 정식연재 시작할때 새 글 파서 돌아올게! 그 전에 주르륵님께 웹툰 홍보 가능한지 여쭤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1
헐 멋있다~~~ 축하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2
이건 진짜로 보고싶다!! ㅜㅜ 추카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3
대박나서 돈방석에 앉으시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4
아진짜재밌닼ㅋㅋㅋㅋㅋ나중에 하게된 후기같은것도 연재해봐 너무 재밌엌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5
와 아버지 그림체 너무 내스타일이야 나 저런 그림체에 환장하는데 너무 기대돼!!!!! 아부지랑 쓰니 웹툰 대박나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6
와 나 비엘도 많이 보고 여러모로 솔직히 눈 좀 높은 편이라 자부하는데 아버지 그림 진짜 대박이시다 쓰니야 응원할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7
와 그림체 딱 요즘 취향...나 저런 루미코 st 그림체 너무 좋아하는데 진짜 너무 보고싶다!!!!!!!!축하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8
대박이다 대박이야ㅜㅜㅜ!!!!!! 너무 잘됐으면 좋겠다. 아빠랑 비엘웹툰이라니...너무 신기해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9
그림체 진짜 취향이다ㅜㅜ 연재 시작하면 꼭 보고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1
아 아버님 너무 기뻐하시겠다 은퇴 후 새로운 재미를 찾으셨넼ㅋㅋㅋㅋㅋㅋㅋ 축하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2
이게되네!!!!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4
기다린다 축하해 후하후하후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5
와 그림체도 너무 귀엽고 깔끔해서 좋다ㅠㅜㅜㅠㅜ나 진짜 정식연재만 기다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7
대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8
와 미친 저 그림체로 벨이면 안볼수가 없지.... 나오면 당장 본다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4
첨부 사진왠지 격기3반 비슷한 극화체 일것같아 진짜 보고싶다 내 취향일듯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1
쓰나 어떻게 됐어???!? 연재 하고있엉????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1
쓰나 연재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5
와 궁금한데
1년 전
123456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소개팅 명함사진 배경 컬러가 나아? 흰색이 나아?
2:12 l 조회 1
바람도 안불고 매미도 안울고
2:12 l 조회 1
회사동료가 인스타 팔로우하자는거 어케 거절해?
2:12 l 조회 1
혼자 여름 휴가로 프라하 3박 4일+ 빈 3박4일 어땨??
2:12 l 조회 1
정신과약을 아침에 처음 먹었는데
2:12 l 조회 1
알바하는데 인친하자는거 거절함....ㅜ
2:11 l 조회 1
홍명보 자진 사퇴
2:11 l 조회 1
요새 잠 안오면 국가유산채널 유튭봄
2:10 l 조회 1
러브버그 여의도에도 많아?
2:09 l 조회 1
나처럼 사람많은데 부담돼서 못가는사람 잇음?
2:09 l 조회 1
동성애자들은 숨기고 이성애자랑 결혼할바에 다른 이성인 동성애자랑 계약결혼을 하는게 좋지 않나?
2:08 l 조회 1
키 160은 37키로랑 73키로 중 뭐가 더 건강하다 생각해??
2:08 l 조회 5
만 30살을 기다린다 면직할거야
2:08 l 조회 2
근데 병원 앞 본죽에서 맨날 밥먹으면 의사꼬실수있음?
2:08 l 조회 5
갑자기 너무 외로움
2:08 l 조회 3
사주가 진짜 있는지 우리 토론해보자 1
2:07 l 조회 11
샤브로 알아?
2:07 l 조회 6
가위 씨게 눌렸다
2:07 l 조회 3
간호사 로테왔는데 힘들다ㅠ 1
2:05 l 조회 16
와 비는 계속 와서 별로지만 온도가…
2:05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