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8603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BL웹툰/웹소설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84
이 글은 3년 전 (2023/1/21) 게시물이에요

나랑 친한 언니랑 오빠랑 썸붕났거든,,

그래서 오빠가 언니한테 연락할수 있는데도 안하길래 그날밤에 여럿이 술먹는자리에서 살짝 다가가서 물어봤다?


오늘 언니한테 연락했어요? 이렇게

그러니까 고개만 푹 숙이고 안했다 하더라고


그래서 내가 그럼 왜 여자친구는 안만들어요? 라고 물어보니까 

또 고개만 절래절래 하는거야..


그래서 너무 다운시킨건가 싶어서 내 옆에 앉은 다른오빠 언급도 했어

이오빠랑도 대화하면 너무 재밌다고...


그리고 내가 요즘 살짝 외로워서 나도 남자친구 생겼으면 좋겠다... 혼잣말 한게 다거든?


근데 정색하면서 나보고 이게 머하는짓이야? 선넘지마라 이랬어..


대표 사진
익인1
아 뒷얘기 궁금해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장난치는거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다거든에서 얘기가 끝난게 맞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저랬는데 나보구 이게 머하는짓이냐고 그러더라...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저정도 충분히 할수잇는 말 아닌감 오빠분이 썸붕하고 기분이 많이 다운되신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글 추가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짜증난거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짜증이 난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안그래도 썸붕돼서 심란한데 쓰니가 찔러봐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찔러보는걸로 느껴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찔러본거 결코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 누가봐도찔러보는멘트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체 몬소리여 글을 쓰다 만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 ㅜㅜ 저러고 나보고 너 지금 머하는 짓이야? 이랬어 ㅜㅜ 선넘지 마란말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남자 입장에선 썸붕나서 짜증나는데 옆에서 왜 연락 안하냐 여자친구 안만드냐 하면 기분 나쁘징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 너 혹시 저번에 아는 오빠한테 영통했는데 선넘지말라고 했다던 사람 아님?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앵? 나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선넘지말라 정색할거면 왜 여자친구 안만드냐고 했을때 하지 남친생겼움 좋겠다 혼잣말하니까 저러는건 웬 뒷북이지..?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이건 무슨말이야? 그게 왜 선넘은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내생각엔 언니한테 연락했어요? 했을때 고개 푹 숙이고 안했다는거부터 심란한 상태라는건데 거기다가 왜 여친안만드냐는 말이 내기준 되게 쌩뚱맞고 뜬금없는 질문이라 느껴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어떤 선을 넘었다는 의미야 익아..? 궁금해서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실 굳이 따지자면 선넘은거까진 아닌데 눈치없는 질문이라고 생각해... 만약 너가 좋아하는 사람이랑 잘 안돼서 힘든데 힘든것도 티 냈는데 누가 그럼 너 왜 남친 안만들어? 소리들으면 얘 뭐지 싶지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뭐지 쓰니 성격 좀 그렇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 기준 좀 뒷말나올만한 성격이야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상처에 소금 뿌린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생각엔 자기한테 끼부린다고 생각한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네버네버 맹새코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ㅇㅇ그래서 솔직히 너랑 그언니랑 그오빠랑 다 아는사인데
자기둘이 깨졋다고 의리 버리고 지금 자기한테 끼부리나 이렇게생각해서 어덯게그럴수잇냐 선넘지마라 이런거같은데

왜여친안만드냐 아 남친만들고싶다 이걸 이어서 들으니까

암튼 내말이 맞다면 오빠가 가벼운사람은아닌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렇게 느껴질수 있구냐... 그런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 눈에도 플러팅으로 보여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본표하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직 썸타는지 떠보고 관심있는걸로 보였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썸붕났다는데 왜 여친 안만드냐는 질문은 왜 함..? 누굴 놀리나 생각할것같은데 그리고 남친 만들고 싶다는 질문이 너무 떠보는것 같아서 나같음 기분 드러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22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질문이 아니라 그냥 술먹고 외로워서 혼잣말한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질문이 아니라 혼잣말 어쨌든 들리게 한것도 기분 더러움 선넘는것같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잔짜 궁금한게 왜 기분이 나빠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당연히 나쁘지요 가뜩이나 썸붕나서 기분도 안좋은데 관심도 없는 애가 왜 여친 안만드냐 남친생겼으면 좋겠다 이러면서 떠보는것 같으니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오빠 나한테 호감 있는줄 알았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썸 깨져서 기분 다운되어 보이는거 뻔히 보이는데 아무 상관도 없는 쓰니한테 호감있을거라고 생각하는것도 이상함.
그리고 끼부리거나 찔러보려는 의도 없었다고 열심히 답댓 달고 다니더니 본인한테 호감 있는줄 알고 그런 떠보는 행동을 했다고 말이 바뀌는데 본인이 그 오빠한테 관심있어서 일부러 끼부리고 찔러봤던거 맞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저 그래두 오빠랑 제일 친한 사이고요, 오빠랑 여행도 다녀오고 갠톡도 자주하고 그런사이에요
언니랑 오빠랑 이어주려고 노력도 많이했고 오빠 힘들어한거 위로도 많이해줬고요,,
그러면서 오빠랑 굉장히 가까워졌고 모르는 남들이 저희보구 제가 오빠 좋아한단 말 나왔을때 그런거 아니라고 한거에여,,
근데 오빠가 언니랑 끝난것처럼 보였어요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끝났다고는쳐도 썸붕나서 심란한 상태인거 쓰니 눈에도 보였는데 갑자기 다른 여자(쓰니)가 눈에 들어오겠나요...
어디까지나 쓰니는 그 오빠한테 친한 동생일뿐인데 쓰니가 경솔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저 한번만 더 오빠한테 물어보고 싶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그냥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갈텐데... 아직 사과 안했으면 그 오빠한테 기분 안좋으셨을텐데 경솔하게 굴어서 죄송하다고 사과하던지, 이미 사과했으면 그냥 조용히 있는게 나을거에요
쓰니 굳이 썸깨져서 기분다운된 사람 찔러봤다고 이미 뒷말 나오고 있을수도있어요 여기서 더 찔러보면 진짜 쓰니 누가봐도 안좋게보일거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그럼 저 어떻게 해요...? 저 외로워 하는거보고 주변언니들이 소개팅하라고 떠밀어서 담주에 소개팅 나가요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그 오빠한테는 눈치없이 행동한거 사과하면 되는건데... 다음주에 소개팅나가는거는 무슨 상관이신가요;
소개팅은 본인 하고싶으면 하고 하기싫으면 안하면 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오빠 좋아해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좋아한다고 말이라도 해보고 싶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혹시 언니에요 오빠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언니입니다만,
쓰니가 나이가 어려서 아직 감정이 먼저 앞서는 식으로 행동하는것 같은데 이미 뒷말 엄청 나오고있을 가능성 높아요 기분 심란해보이는거 대놓고 보일정도면 한동안은 그 오빠 찔러보지 않는게 나아요 썸 깨진 상태에서 친한 동생이 고백하는 것도 부담스러울수있어요
정말로 좋아한다면 굳이 힘들어하고있는 사람한테 본인 감정 앞세워 찔러봐서 상대방 부담스럽게 만들지는 마셔야죠...
관계 더 틀어지고 싶으신거 아니잖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알겠어요,,,, 그럼 일단 기다릴게요 ,,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언니 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네, 있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언니 저 다음주에 오빠랑 친구들이랑 술약 있어요.. 그 때 오빠 괜찮아보이면 나 오빠 좋아한다고 물어보는거 별로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쓰니가 그분에게 술자리에서 마음 있는거 이미 티냈으니... 고백 꼭 하시고싶으면 그러세요... 고백하시고나면 그 오빠도 거절을 하든 승낙을 하든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하든 답을 해주시겠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혹시 언니는 몇살이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23살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언니 되게 어른스러우시네여 ㅠㅠ 고마워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본표해. 너 전에도 친한오빠한테 왜 안사귀는지 물어봤다가 오빠가 그만하라고 화낸애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2 그때도 욕 먹었던 고 같은데 ㅋㅋㅋㅋ어지간히 그 오빠 좋아하나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 연락했냐고 물어보는 건 이 언니와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건지 정보를
떠보는 듯한 심리가 기재된 말이 되는거고

2. 여자친구 왜 안만드냐는 말도 상대방 연애에 좋은 생각 가지고 있는지 관심있는 사람이 흔하게 물어볼듯한 뉘앙스가 잔뜩 많이 풍기는 말을 해버렸고

근데 니가 가뜩이나 1,2를 말해버린 상태에서
남친 사귀고 싶다고 대놓고 말해버렸는데
당연히 떠보면서 끼부리지 말라고 하지 않을까

그 남자는 니가 기회를 엿보고 있는 여우로 볼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난 이제 어떻게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지난번엔 경솔했다고 사과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플러팅이라 생각한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썸붕난 사람 언급 -> 여자친구 왜 안만등어요? -> 나도 남자친구 만들고 싶다
누가봐도 썸붕난 사람 언급하면서 한번 떠보고 관심있어 보이는데..?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거 아니였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본인이 의도한 바는 아니었어도 대화에는 맥락이라는게 있는거고 3자가 듣기엔 그래보여 댓만 봐도 그렇잖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저러고 내가 다시 말을했거든... ㅠㅠ 아 근디 너무 꼬였어 일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안그래도 썸붕났는데 여친 왜 안만드냐 하면 개빡치지 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니 근데 대화에 맥락이 없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그럴 생각 아니었는데 니가 오해한 거 같아서 말하고 그렇게 생각하게 말해서 미안하다 하면서 연락 남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때 기분 나빠보려서 신경쓰여서 연락 한다카고 사심 절대 없다고 강조하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본인 의도가 그게 아니었든 그렇든 그건 안중요해 누가봐도 끼부리는 걸로 보이는걸 어떡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끼부린거 진짜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쓰니가 플러팅하는 것처럼 볼 수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거든 ㅠㅠ 연락해야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본인도 이상한거 감지하고 있구만멀
이걸로 연락또하는거 자체도 웃김
계속 간보는거같음
그냥 조용히 있다가 나중에 그사람 멘탈돌아오면 그때 미안하다고 사과해 제발 앞서가지좀 말고ㅠㅠ 참견도 넘 심한듯 정뚝떨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좀 맨탈 돌아오면 다시 물어볼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멀또 물어봐 걍 있으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분나쁘셨냐고, 그런의도 아니니까 사과드린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냥 가만히 있어 가만히 있음 중간이라도 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댓 고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왤케 아방수같냐ㅋㅋㄱ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입장 바꿔서 생각해바 ㅋㅋ 썸깨져서 기분 안좋은데 관심 1도 없는 애가 옆에 와서 그런 소리 하면 열받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았다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뭘 알았다니까야 ㅋㅋ 이런 소리 듣기 싫으면 글을 왜 쓴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충분히 댓글 읽어서 이해했는데 왜 다시 와서 댓글로 달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관심 받기 싫으면 글을 지워ㅋㅋ 뭐 어쩌라는 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뭔소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눈치 좀 키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몇살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럼 이제부터 좀 행동 생각하고나서 실행해야할듯
아직까진 어려서 그래도 봐주는데 조심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좀 나중에 죄송하다고 해야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좀 지나서 하던가 아니면 사람이랑 거리를 조금 둬..
진짜 좀 조심해 이거 뒤에서 말나올만한 상황임
여자애들도 뒷말하는데 남자애들도 해.. 다 소문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누가들어도 떠보는멘트인거같어
게다가 그여자분이랑 친한데 그래서 더 안좋게보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의도는 그렇지 않았겠지만 썸붕 타임에 너가 오빠 꼬시려는 느낌이야... 근데 저 오빠는 너를 좋아하는 것도 아닌데 다른 오빠도 언급하고 남친 생겼으면 좋겠다는 말에 짜증내는 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짜증은 아니구 나보고 머랬냐면

너 지금 뭐하는짓이야 나 선넘는거 싫어해 이랬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아니라니까..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생일인데 바빠서 연차 못썻다 흑
6:26 l 조회 3
연애할때 이사람이랑 연애하면 안된다는 주변신호
6:26 l 조회 8
20살이랑 26살이랑 체력차이 있어?
6:24 l 조회 4
하ㅠ 택시기사님 아들이랑 소개팅하게 생김4
6:24 l 조회 16
몸매 미의 기준은 선천적인거야 학습된거야1
6:23 l 조회 11
어제 회 먹을걸...
6:23 l 조회 3
원래 직장인들 다 이러고 사는거야?
6:23 l 조회 9
진심 대학생들 종강 너무 부럽다
6:23 l 조회 4
향수샀는데 찰떡아이스향
6:23 l 조회 15
야 니넨 카톡 친추나 전화번호부 칼같이 정리함?
6:22 l 조회 15
현관문 새게 두드리면서 계세요?ᩚ?ᩚ?ᩚ 그러는데 나 이거 번개탄산거때문에8
6:22 l 조회 47
심리상담 오래 하는 사람들보면 신기함
6:19 l 조회 17
다들 창문 열고 자?2
6:18 l 조회 36
연예인한테 편지랑 선물 주려면 소속사 찾아가야돼?13
6:16 l 조회 52
나도 다이어트하고 나름 예쁘단 소리들었는데 진짜2
6:16 l 조회 39
나 진심 내가 착하다는 거에 자부심 느끼고 못되게 살아본 적도 없거든28
6:14 l 조회 199
나 방학인데 10시에 자고 지금 일어났음
6:13 l 조회 23
게이밍노트북 잘 아시는분 추천좀
6:13 l 조회 10
공무원 민원 접수처리하고 실제로 안하는거 존많더라
6:11 l 조회 61
휴학 고민 중인데 도와주세요 ㅜㅜ
6:11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