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0720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58
이 글은 3년 전 (2023/2/05) 게시물이에요

주변에 여자지인 a하고 b가 있는데 스펙은 a가 훨씬 좋음 근데 나이나 외모는 b가 훨씬 좋음 집안은 둘 다 비슷하고


원래는 a가 더 잘살았는데 b가 부자남자한테 시집가더니 지금 엄청 편하게 잘살고 있음 a도 못사는건 아닌데 그래봐야 월급쟁이임..순식간에 역전당함


그런거보고 여자는 예쁘고 어려서 시집 잘가는게 최고구나 싶더라 지금 현실에선...

대표 사진
익인1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인스타툰 그리는 변호사가 상승혼?의 현실 만화로 그려서 올린 게시글 봤는데 뭣 모르는 사람들이 딱 본문 같은 말 한다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뭘 모른다는건지 구체적으로 설명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니 본문만 보면 취집이 짱이다, 여자는 돈 많은 남자랑 결혼하는게 최고다 이런 식인데 막상 돈 많은 집 남자한테 시집 가면 시댁 눈치 엄청 보고 살고 말 그대로 하인처럼 사는 경우 많다고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그런 경우도 있는데 아닌 경우도 있으니까.혼자 살아도 또 다른 애로사항이 있고
너가 말한 경우를 모르고 적은 글이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나 보고싶은데 계정 알려줄수있으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표 사진
익인8
고마워거마워!ㅎㅎㅎ 보러가야징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나같음 예쁜 얼굴로 태어나서 내 능력쌓고 동등한 취급 or 내 능력 좋아해주는 잘생긴 남자랑 사는게 더 기분째질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다 갖추면 당연히 더 좋지 둘 중 하나일경우를 얘기하는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금수저에서 태어나는게 최고지 무슨 결혼ㅋㅋㅋ
결혼은 내 돈 아님 남편돈임
금수저면 증여든 상속이든 백프로니까 내 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본문외의 경우를 끌고와서 그게 더 낫다고 말하면 어떡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본문제목이 사상 구린게 보여서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따지면 나는 다음생애 미국 전대통령에다 재벌이였던 트럼프 자식으로 태어날래 딸아들 외모도 뛰어나던데 키도 크고

권력 재력 외모 다 갖췄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 물떠놓고 기도해
그 마인드가 훨씬 낫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비판을 하는건 좋은데 엉뚱한 소리하는게 비판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아니 스펙좋은 월급쟁이 비하하면서 예쁜게 최고 이러니까 ㅋㅋㅋ 아예 금수저가 최고라고ㅋㅋㅋ 역시 멍 충하면 문맥 이해력도 딸리는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월급쟁이 단어때문에 그럼?나도 월급쟁이고 걍 흔히 쓰는말 아닌가 그게 왜 비하지 흔히들 자조적으로 하는 말인데 니가 너무 확대해석 한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말이 안통하네 말 물고늘어지는게 피곤하다 알아서 사세요
그렇게 남인생 평가하는 쓰니인생이 그중에서 제일 하찮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뭐가 이해력 딸리고 어느점이 말이 안통한다는 거임
그리고 니 태도도 그닥?
너도 내 인생 평가중인데 니 인생도 하찮은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b의 삶이 실제로는 어떤지 본인 빼고는 모르니까..겉으로만 보면 그럴수도 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것도 결국 남의 돈이라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글 쓰는데 자기 기준,관점,생각에서 글쓰는건 당연한거 아님?무슨 통계내는 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그래도 a가 부러워 내가 b라면 집에서 놀지않고 남편 도움받고 뭐라도 준비해서 내 커리어 쌓으려고 노력할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음.. 그래도 어차피 내 돈 아니고 남편 돈이잖아 걍 대충 보면 b가 좋을 것 같지만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모르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a도 몰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본인 능력 좋은 A가 더 부럽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 남편만 좋은 사람이면 그게 최고긴 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님ㅋㅋㅋㅋ
부부싸움 하면 내 집에서 나가라 해온게 뭐냐 니네식구 거지니 뭐니 진짜 별소리 다 들음
근데 남자말대로 돈없어서 못나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a도 상사한테 별소리 다듣고도 돈없어서 못나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솔직히 맞음 ,, 좋은 집안 시집가서 편하고 호화롭게 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둘다 좋은 삶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3 장단점은 각자 있지
부잣집 산다고 맘도 편하기만은 한거 아닌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5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그렇게 남의 돈에 얹혀살면 진짜 눈치보임남편눈치 시댁눈치 "내돈"이 없으니까 친구선물하나 사는것도 눈치보임. 남편이랑 시댁이 눈치 안주고 잘해주는데도 그냥 내가 찔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솔직히2는 시댁, 남편 눈치안볼수가 없음...
신혼땐몰라도 점점 을로 살아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22..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장다녀도 상사한테 을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우 그래도 남 뒷바라지하면서 사는건 못하겟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남의 인생을 왜 비교하는 거야? 순식간에 역전이니 뭐니 하면서.. 누군가 열심히 살아가는 인생에 왜 순위를 매기는 거지 a는 그냥 회사에서 자기 일 잘하면서 살고 있는 건데 그래봤자 월급쟁이라니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람마다 원하는 인생이 다 다르겠지 어느 쪽이든 힘든 면도 좋은 면도 있는거고
뭣도 아닌 애들이 남의 인생 치기하는 거 보면 뭔 생각으로 저러나 싶을 뿐. 본인이 살아본건지 시켜준다고 했는지 어느 쪽이든 남의 인생 보고 이러쿵저러쿵 알지도 못하면서 말 만드는 건 추함 각자 열심히 살면 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기준으로 그렇다는거임 a입장에선 자기가 b보다 낫다생각하고 만족할수도 있지
본문같은 글은 철저히 내 생각을 적은거지 무슨 뉴스기사가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하지만 b는 결국 남의 돈으로 사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자기능력으로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제일 멋져보이는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a가 b를 부러워 하는 것 처럼 써놨지만 b를 부러워하는건 쓰니인듯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느 대목에서 그리 써놓은것 같이 느껴짐?내가 a보다 b를 부러워해서 쓴 글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얼굴만 예뻐서 부잣집 시집가는 여자는 을로 살 가능성이 높을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겉보기 허울만 봐서는 단편적으로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글쎄..가치관을 어디 두느냐 따라 많이 다를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자기 기준으로 남의 인생 판단하는거 웃긴다 a는 자기 인생 열심히 살고 있을텐데 생판 남이역전당했다느니 어쩌닠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니까 실상 A 도 B 도 가만히 있는데 제3자가 이렇게 떠들고 다니는거 알까 ㅋㅋ ㄹㅇ 추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글쎄 내돈도 아닌데.. 세상에 공짜가 어딨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그렇게 결혼하면 시댁이랑 남편이 나를 동등하게 인정해줘야 편하게 삼 아니면 눈치보이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결혼 자체는 b가 더 잘했을지도 모르지만.. 자기 힘 없이 남의 돈 갖고 사는거 마냥 쉽지만은 않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왜 여자는 남의돈으로 살아가는게 짱일까? 난 그렇지 않다고 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근데 뭐 이혼하면 끝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근데 b면 이혼해도 돈 많이 받아가지않나?? 여러모로 이득인거같긴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예쁘고 어린 건 금방 사라지지만 전문성과 능력과 본인의 재력은 오래오래간다…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뭐 결혼하는게 필수 선택이면 b가 부러운데 그게 아니면 자기가 벌어서 잘 먹고 살 수 있지 않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ㄹㅇ.. 주변 친구 중에 중소기업 대표랑 결혼한 친구 있는데 솔직히 인생 바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ㄹㅇ 어떻게 결혼하는거지… 소개팅인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a,b 입장도 들어봐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요즘 왜 자꾸 이런 글 올라오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게 좋겠냐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은 편해보이지 좀만 나이 먹고 서로 돈돈돈 하게 되는 순간 종속되는 삶을 살게 되는 거임 애초에 애 키우고 자식한테 돈 들어가는 순간 그 편한 삶도 끝이고 자아 없이 한 가정의 가정부 + 엄마로만 평생 살아야 돼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취집이짱이다
김치마인드네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난 그냥 둘 다 좀 너그러운 사회가 되면 좋겠음 이뻐서 시집잘간애 욕할필요없고 커리어 쌓아서 성공하는것도 욕할필요없음 5천만 넘는 인구가 다 똑같이 사는것도 불가능하고 좋고 나쁨은 다 자기만족이지 남이 왈가왈부할게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것도 하나의 재능이라 본다 사람이 살아남는 방법 중에 하난데 욕할게 있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그걸 욕하려는 건 전혀 아닌데 예뻐서 결혼 잘하는게 무조건 최고인듯!! 스펙 좋은거 부질없음~ 하는 게 문제인듯 너 말대로 그냥 각자 사는 방법이 다른거니까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뭔데 남들 인생 보고 혼자 판단하짘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우리아빠도 그런 생각 안 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등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어떤 여자 착실하게 커리어 쌓고
어떤 여자는 결혼 잘해서 행복하게 살 동안
여기다가 어그로 끄는 니 인생이 제일 레게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이런 글 쓰기 전에 본인 인생부터 똑바로 살아야될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도 그렇게 믿었었지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그 속사정은 모르는거지 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ㅋ ㄹㅇ 23년도 여초 커뮤에서 별말을 다 보네 내가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현실에서도 꼭 그런 소리 해보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한 인간으로서 어떻게 살고 싶은지 생각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나라면 1..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겉보기엔 2가 좋아보일거같은데 내커리어쌓고 내가 돈 벌어서 내가 쓰는게 마음 편해 그리고 결혼해도 직업 있어야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그 인생을 살아보는게 아니면 모르는거지. 내 능력이 있는데 결혼 안해도 되고 선택지가 있는 삶이 더 좋아보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의사한테 시집가기 vs 본인이 의사되기 하면 대부분 다 후자 고를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22222 B가 자기 인생에 더 만족하고 살 수도 있지 니가 왜 주제넘게 남의 인생을 판단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기준 그렇다고요 내 기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그니까 왜 니 기준으로 남 인생을 역전당했다고 나쁘게 평가하냐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키큰 사람 키작은 사람 둘이 서있으면 아 저 사람은 키가크네 저 사람은 키가작네 생각안드니?익명에서 그런말도 못하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글쓴이에게
열등감 없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비교 안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2에게
나는 있는데? b처럼 되지못했다는 아쉬움이 있으니까 저런글을 쓰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b는... 솔직히 자존심 상하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진짜 꾸준글이네 이런 생각하는 애들은 혼자 생각하면 안되냐
열심히 사는 다른 여자들 힘 빠지게 하지말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이혼당하면 개털됨 2년안에 끝나면 재산분할도 잘 못받음 ㅎㅎㅎㅎㅎ 나 아는 언니 그렇게 개털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ㅁㅈ 이혼하면 끝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근데 후자는 남자 마음 바뀌는 순간에 나락 가는거 아니야? 물론 지고지순하게 아내만 사랑하는 돈 많고 능력 좋은 남자도 있겠지만, 카페보다 성매매 업소가 더 많은게 서울 아닌감..... 그리고 나는 애 낳을거 아니면 여자는 자기손으로 버는 돈이 최고라고 생각함..
남편돈이나 시댁돈으로 사는 사람들 끝까지 별 문제 안 생기고 잘 사는 경우 많지 않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장도 짤리면 나락가는거야 언제까지 회사에 붙어있을수 있겠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그냥 단순 상사 변심으로 짤리는 직장이 얼마나 됨? 확실한건 좋은 직장은 아닐듯.
자기 능력 확실한 사람은 쓴이가 말한거 전혀 걱정 안 해도 돼. 그런식으로 짤리지 않거니와 짤리더라도 좋은 곳으로 이직할 수 있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무실에서 누가 허윽..어어..헉 하길래 뭔가했더니 골 먹힐뻔했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31 l 조회 1
담당자 통화중이라고 다시 연락준댔는데 30분 넘게 안 오면
10:31 l 조회 1
김승규 진짜 대박..
10:31 l 조회 1
중소기업 다니는데 대표님 축구 보고 싶다고 집가심
10:31 l 조회 1
후욷후욱후욱
10:31 l 조회 1
와 미쳣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31 l 조회 1
우리나라 개못한다
10:31 l 조회 1
와 김승규
10:31 l 조회 10
아는 동생이 회사에서 상사한테 따박따박 따지면서 할 말 다 한다던데 왤케 사람 달라 보이고 친해지고 싶지 않아지지
10:31 l 조회 3
와 ~ 이 ㅅ 벌
10:31 l 조회 10
지금 갑자기 사무실 개조용함
10:30 l 조회 23
와 방금 김승규 미쳣다
10:30 l 조회 10
빛승규
10:30 l 조회 3
대 승 규
10:30 l 조회 2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놀래라ㅡㄴ
10:30 l 조회 12
와김승규
10:30 l 조회 9
와 쫄렷다
10:30 l 조회 2
익인이들 아빠 솔직히 가정적이고 좋은 사람이었어?3
10:30 l 조회 20
와 방금 김승규 대박
10:30 l 조회 10
축구고 나발이고 노관심인 애들 있어?2
10:30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