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4797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7
이 글은 3년 전 (2023/3/08) 게시물이에요
곧 진료 들어가야될텐데 여러가지 변수에 대해 대비를 해야될것같아서ㅠㅠㅠㅠ 

아그리고 덧붙이면 나 여자수의사인데 견주들은 남자수의사를 더 좋아할까봐 걱정되기도해…어떤 수의사가 더 신뢰가 가고 믿음직스러울지도 고민되고…견주들 입장에서 어떤 수의사가 좋았는지도 말해주면 고마울것같아 나도 강쥐 키우지만 여러 의견들을 들어보고싶어서!!!ㅠㅠ 

견주들아 나 초보수의사인데 동병갈때 보통 어떤질문들 하는지 알려줘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수의사의 성별보다는 동물을 다루는 솜씨를 봐
서툴러 보이면 일단 불안한데 잘 다루는 것 같으면 안심이 되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ㅠㅠㅠㅠ잘 다루는 법을 확실히 아는게 중요하겠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처음에는 주로 질문보다는 이런 식으로 대화가 오가는 것 같아
얘가 어제부터 이러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왜 이럴까요?
그러면 쓰니가 거기서 수사관처럼 알아내는 거지 언제부터 이랬는지 뭐 먹었는지 그런 식으로

아니면 이미 주인이 애가 왜 이러는지를 알고 오는 경우
예) 얘가 초콜릿을 주워먹어서 데려왔어요

그럼 또 거기에 맞춰서 쓰니가 약을 주든 주사를 놓든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든 진단을 내릴 거고
보호자가 질문하겠지 자율배식을 하는데 약을 주려면 밥을 배식해야 할지 사정이 있는데 수술 날짜를 미뤄도 될지 주사 알러지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뭘 질문할지는 너무 변수가 많은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인정…그래서 문진프로토콜이 있긴한데 뭔가 걱정되는건 의학적인 질문 외에도 행동학적인 질문들을 하기도 하는데 그럴때 더 당황하거든ㅠㅠㅠ
예) 우리집 강아지가 계속 신발을 물어뜯는데 그건 왜그러는거에요? 사료를 계속 거부하는데 어떤 사료를 줘야 잘먹을까요? 강아지만 보면 짖는데 왜 그런가요? 등등등…
그런 질문들에 대비하는게 지금 내 짬으로서는 최선이라고 생각해서ㅠㅠㅠ어차피 처음진료는 거의 예방접종으로만 들어갈것같아서!! 구체적으로 얘기해줘서 고마워 확실히 보호자 입장에서 들으니까 이해가 잘된다잉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행동학적인 부분이라고 하니까 어떤 게 당황스러운지 알겠다 ㅎㅎㅎ 나도 종종 그 생각하거든 사람도 내과 외과 선생님들하고 행동 교정하는 선생님들 전공 다른 것처럼 수의사 선생님도 강형욱 같은 훈련사 분들처럼 행동 부분에 대해 세밀하게 알기는 힘들지 않을까하는 생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하나 생각났는데 의학용어가 비전공자들한테는 어려운 편이잖아 그래서 설명할 때 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면 더 좋더라고
지금 예시가 잘 생각 안 나는데 슬개골 탈구라면 슬개골이 어디인지 어떤 증상이 있다든가 하는 식으로
수종이라면 수종이 어떤 거고 지금 어떤 상황인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리고 보호자한테 제일 중요한 건 나을 수 있느냐랑 비용이거든?
얘가 이렇게 해서 얼마나 호전될 수 있는지 완치될 수 있는지 아니면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하는지 혹은 장담은 못 하고 수술이 시급한지 그게 보호자한테는 진짜 제일 중요한 것 같아
안심할 수 있는 단계거나 희망이 큰 편이면 이걸 꼭 강조해 줘

그리고 비용은 지금 쓰니는 개인 병원이 아니니까 신경 쓸 문제는 아닌데 나중에 쓰니가 병원에서 높은 지위가 되거나 개인 병원을 하게 되면 참고할 만한 부분인 것 같아
보호자 입장에서는 이 치료법이나 이 수술을 하면 돈이 어느 정도 드냐고 묻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어 아무래도 내 아이(동물) 목숨인데 돈 따지는 게 좀 그렇다 보니까
그렇다고 의사가 다짜고짜 이 수술을 하면 얼마가 들 겁니다 이러는 것도 돈 밝히는 의사로 오해 받을 소지가 있고
그래서 뭔가 어렵고 돈이 많이 드는 치료법이나 수술을 할 때는 말을 조심스럽게 하는 요령이 필요할 것 같아 치료비 얘기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그 무언가...? 이건 어떻게 설명을 못 하겠다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강쥐 짱귀 난 여자수의사도 좋은데! 질문은 딱히 생각안나는데 음 치료 방법에 대해서 젤 많이 물어보지? 수술 꼭 해야하나요? 노견인데 마취해도 무리가 안될까요? 중성화 수술 꼭 해줘야 하나요? 뭐 이런게 가장 많지 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오오오 구체적인 질문들 아주좋아!!! 확실히 어린강쥐 보호자랑 노견 보호자랑 궁금한점들이 다른것같긴해 그래서 진료전에 미리 공부하고 들어가는게 중요한것같기도 하구ㅠㅠ고마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와 일단 넘 멋지다!!
난 적당히 친절하지만 보호자가 주의해야 하는거 같은걸 좀 명확하게 설명해 주는 의사선생님이 좋더라 내가 다니는 동물병원 선생님은 너무 친절하신 나머지.. 말이 너무 장황해서 두세번 더 묻게 되더라고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오오오오 이것도 좋은 조언이야ㅠㅠㅠ나도 약간 투머치토커라 익인이가 말했던 부분이 서툴수도 있겠네…좀 더 확실히 안내하는 법에대해서 연습해야겠어!! 고마워🥹🥹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 감사했던 일 있니??
16:25 l 조회 1
제1원칙 국장을 하지않는다
16:25 l 조회 1
친구 집들이에 배라 루피 케이크 들고 가면 어때
16:25 l 조회 2
밴드 콘서트 갔다오고 기타배우고싶러짐....
16:24 l 조회 3
LCK 뎊라 말얹는 사람들 다 국방의 의무는 진 사람들인가
16:24 l 조회 4
살 금방 찌는 방법..1
16:24 l 조회 15
근데 일본인들은 왜그리 키가 작아...? 1
16:24 l 조회 11
소개팅 약속 미뤄지면 그냥 끝난거지?
16:24 l 조회 7
바이오가 진짜...1
16:23 l 조회 18
원래 공기업 전산직 예비가 이렇게 안 도나
16:23 l 조회 8
청도전 하는데 노잼이라 걍 취업 빨리할까
16:23 l 조회 6
국장 잡주는 왜하는거? ㅋㅋㅋㅋㅋㅋ
16:23 l 조회 18
인티쥬식글보면 양극화 심해지고있는거 같음
16:23 l 조회 17
코할때 눈밑지 같이 해버릴걸
16:23 l 조회 6
이름에 "경”들어가면 좀 촌스러운거같아8
16:22 l 조회 53
남들 오를땐 안 오르면서 왜 떨어질땐 같이 떨어지냐
16:22 l 조회 3
흠 좀 예쁘다싶으면 다 짝이 있네
16:22 l 조회 29
주식, 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과세해야 ㅋㅋㅋㅋㅋㅋ2
16:22 l 조회 33
익들아ㅏ 매콤 불고기 유부초밥 이거 냉장고에 넣억다가 먹어도 ㄱㅊ을까????ㅃㄹㅃㄹㅃㄹ 2
16:21 l 조회 4
지금 하닉 개미털기야?
16:21 l 조회 4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