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7279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12
이 글은 3년 전 (2023/3/26) 게시물이에요
20살 10년전 10살 10년뒤 30살 

 

21살 9년전 12살 9년뒤 30살 

22살 8년전 14살 8년전 30살  

23살 7년전 16살 7년뒤 30살 

 

24살 6년전 18살 6년뒤 30살 

 

25살 5년전 20살 5년뒤 30살  

 

26살 4년뒤 30살 

27살 3년뒤 30살 

28살 내후년 30살 

29살 내년 30살
대표 사진
익인1
나 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애,취업어떻게 둘다잡지 남은기간동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ㅠㅠ 나도 막막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5년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0대는 좀 더 어른이되면 좋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ㅋㅋ 나 뭐했는데 내후년 남았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살 3년전 서른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더라 서른 별거 아니야 20대가 아니어도 인생은 계속 펼쳐진단다! 20대 안에 뭘 다 해야지!! 이런 생각에 너무 조급해 하지 말아 그 이후에도 계속 차곡차곡 해내면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25살인데 서른되기무서워 나너무
나약한거같아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그 때는 그랬어ㅎ 20대가 끝나고 30대가 되는 일이 마치 가보지 않은 세계로 억지로 밀려가는 것 같고 돌아올 수 없는 문으로 걸어들어가 차원을 넘어가는 것 같고 그랬지ㅋㅋㅋ 근데 직접 살아보면 생각했던 것 만큼 다르지 않더라. 생각보다 30대는 그라데이션처럼 다가오고 금방 아무렇지 않아져. 오히려 지금 생각하면 대학생 시절에서 직장인으로 넘어갔던게 더 큰 변화였다고 느낌. 29에서 30 넘어가는건 계속 같은 삶을 살면서 연령대가 넘어가는거라 그랬는지 생각보다 사는건 큰 차이가 없어. 요즘은 주변에 결혼하는 애들도 적고 해서 선배들한테 들었던것 만큼 30대 특유의 나 이제 나이먹었다, 좋은 시절 다 갔다 같은 푸념이나 현타가 심하게 오지도 않고. 대신 건강은 좀 약해지긴 해. 밤 절대 못 샘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0대가 되면 힘들어지는건 나보다도 이제 부모님이 퇴직하시고 나이 들어가시는게 보여서 나보다도 부모님 생각하는 근심이 늘어나지. 막 나 이제 20대 아니야 30대래 말도안돼 이런 충격은 생각보다 오래 안 가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이렇게 보면 또 많이 남은 거 같은데 시간이 너무 순삭임 개빨리 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시간은 없는데 아직도 이뤄낸게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참나 !!! 이런거 .. 말하지말라구 !!!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ㅌㅌㅋㅋㅌㅋㅋㅋㄱ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야 나 만 24세니까 아직도 20대 6년이나 남았다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만나이 조정 플리즈 젭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야! 이런건 비밀로 하랬자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5년밖에 안남았네...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20살이랑 21살이랑 왜 똑같이 10년뒤에 30살이야?? 21살은 9년뒤에 30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미친 5년 뒤.. 하... 진ㅁ자 말도 안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만나이하면 나 12월생이라 현재 26살(만 24) 6년 남음 4년 아니야…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러지마 눈물난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년에...내가 서른이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상하게 꼭 서른되면 인생 끝나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 많더라 그냥 나이 먹는것뿐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7살인데 제발 여기서 시간이 멈췄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10년이나 남음..언제 어른되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6년 전이라니 난 아직 고등학생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내년 계란한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7년전이 16살이나 된닥ㅎ..? 난 중1일 것 같았는데 허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후년 서른살…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떻게 사무실 조명을 안끄고 퇴근할 수가 있지?
8:41 l 조회 1
가게 오픈하자마자 연어초밥시킬거임
8:41 l 조회 3
아니 날씨 도대체 왜이래????
8:41 l 조회 5
아파트 단톡방에 남미새 있는데 너무 웃김
8:41 l 조회 8
이런 사람들은 주식 왜하는 거임? 1
8:41 l 조회 18
와 내 주변 30대 넘어가는 사람 특징 찾음1
8:41 l 조회 8
맥세이프 버스카드찍을때 인식잘돼?
8:40 l 조회 2
다들 시험볼때 어떤 편임?1
8:40 l 조회 8
제미나이 못믿겠음..... 뭔가 계속 틀려2
8:39 l 조회 14
테일즈런너 캐캐체 가격 내렸네
8:39 l 조회 75
서울 쌍수 재수술 얼마 잡아야해?
8:38 l 조회 7
나만자꾸 인티 하다보면 트립켜져??
8:38 l 조회 2
분명 버스 줄 내가 먼저 서있었는데 새치기하는 할줌마들 진심 ㅠ
8:38 l 조회 10
어제까지 장례치르고 오늘 출근하는데 디지겄다
8:38 l 조회 28
꽃무늬 원피스 촌스러워?? ㅜㅜ 내 취향인데 ㅜㅜ 촌스럽나 걱정되서....제발 ㅜㅜ23
8:37 l 조회 63
집에 있는 카레 싸갈까
8:37 l 조회 7
결혼하고 방구같은거 언제 텄어??5
8:37 l 조회 26
회사 영종도인데 금요일 밤 비행기 8시꺼 괜찮을까4
8:37 l 조회 8
하닉 진짜 1주만 더 사고싶은데 더이상은 씨드가 없음
8:37 l 조회 18
면접 준비가 제일 어려운 거 같아1
8:36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