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4591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83
이 글은 3년 전 (2023/5/23) 게시물이에요
친언니 고등학교 수학 교사인데 형부는 의사이고, 나도 임용고시준비중이라 구글에 교사 뭐 검색하다가 모 사이트(xx쿡)에서 의사-교사 커플 막 깎아내리는 게시글 봄... 

주제넘는다는 둥, 자기 분수를 알고 회사원이나 만날것이지 등등.. 지금도 충격이다 이거 ㄹㅇ임??
대표 사진
익인1
걍 익명이라서 더 그러는 걸수도 잇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교사에 억하심정있는 사람들 같았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임고생인데 그런글 볼 때마다 걍 어휴 왜저래 이러고 넘겨.. 인터넷에서 교사는 치기 당하는 직업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의사가 훨씬 고소득이고 그런건 맞지만 뭘또 급이안맞네 이러냐 남들이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직업만 보고 맞추려면 의사면 사자직업이 맞긴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넷상에서 이러쿵 저러쿵 하는건 크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음 ㅋㅋㅋㅋㅋ 그 두 사람의 관계나 직업외의 배경도 하나도 모르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객관적으로 급이 안맞는거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궁금한게 서울대 교대원+임용고시 차석 이런 배경이 있어도 저 논리가 맞는거야? 진짜 궁금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무리 그래도 교사-의사인건 맞잖어 뭐 연인이다 부부다 다 떼놓고 직업만 따지면 의>교지 당연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급따질 때 직업 외의 배경은 아예 안보는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가정환경 재산 이런 배경은 우리가 모르니 제외하고
딱 직업 관련된 글쓴이가 써둔 서울대 교대원에 차석 이런걸 다~~ 포함해서 보더라도 의사 > 그 교사라는 뜻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직업 외의 배경 뭐..?
너네 집안이 부자고 이런거야?
애초에 인터넷 글 보면 의사-교사 이렇게만 봤지 의사-금수저 교사
이런식으로 쓴게 아니잖아...너가 교사 준비에다가 언니에게 감정이입했다고 해도 좀 구질구질해 쓴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구질구질하다니.. 깎아내리는 글보고 속상해서 그러는건데;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속상할 수 있지만 익들이 아니라고 계속 말해주는데도 이거는? 이거는? 하는게 구질구질하지 않아보여?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함부로 구질구질하다는 둥 이렇게 얘기하지 않아줬으면 좋겠어 내가 꼬치꼬치 우긴것도 아니고 이런 배경이 포함안되는건가? 얘기만 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풉...그래 그래 그냥 그렇게 믿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너는 왜 비아냥거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내가 밑에다 쓴 댓글 봐~처음부터 그랬나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 논점일탈임 구질구질하다고 니가 인신공격해서 지금 얘기하는거잖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응 구질구질해. 객관적으로 급 안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니가 더 구질구질함ㅋ 앞뒤도 안보고 인신공격하는 꼬라지하고는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쓴이에게
익9 부러워서 그러는거임 어디가서 풀지는 못하고 여기서 저렇게 말하는게 참 말투 대단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222 내말이..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 안 부럽고...의대생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난 서울대 사범대생이야 됐냐 자꾸 논점일탈하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구질구질하다는 말 쓰지 말라고 좋게좋게 얘기하면 거기서 끝낼것이지 왜자꾸 논점일탈하냐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참고로 나 입시쓸때 사범대는 취급도 안했어..^^ 6의대 썼단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에게
궁금하지도 않곸ㅋㅋㅋㅋ어릴때부터 공부만 하느라 인성교육 혹은 사회화 교육은 못받은 케이스 참 많다던데 딱 익9인가부다.... 안타까울 따름..
본인 의견은 알겠으나 말을 꼭 그런식으로 밖에 못하는거니ㅎㅎ
그 꼴로 사회나가서 퍽이나 소통잘하고 환자들하고 만나겠다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풉 부럽다더니 어쩐다더니 하더니 바로 말바뀌는거 개웃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에게
풉ㅋ 안부럽다니깐~~ 그 학벌이어도 그인성이면 불쌍하다니깐....
이렇게 맥락맹이 의대간게 더 신기하네 돈주고 들어갔닠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우웅 우리 집 돈주고 들어갈만큼 금수저인거 들켜보림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에게
정신승리 레전드다 이렇게 돌아있어야 의대가는구낭!
공부잘하고 돈많아서 축하해~ 그럼 이젠 인성공부도 하자!!
그꼴로 사회나가서 퍽이나 뭐 해먹고 다니겠다
욕이나 안먹으면 다행이지 지금 고작 몇개 안되는 댓글로도 수준 보이는데
공부만 잘하면 뭐하니 쯧쯧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웅웅 나중에 내가 꼭 너 치료해줄겝ㅋㅎㅋ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에게
으엥 토나와 병원 들어나 갈 수 있겠니
인턴 들어가서 한달하고 힘들다고 찡찡대면서 나오진않구?
의사 쌔고쌔서 굳이 너같은 인성의 의사는 만나도 다신 안갈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풉 그래봤자 나중에 나한테 와서 선생님~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에게
디게 의대 들어갔다고 뭐 다 된 것 처럼 자부심이 엄청난가봐
집에선 뭐라안하니? 그냥 그집에 그 자식인건가 싶구 그러네
공부에만 집중하느라 애는 다 배려놨구낭...
진짜 부럽지도 않고 안타까운 마음뿐이니까 이만 줄일게
화이팅^^의사 선생님~~~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선생님 소리 좋다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잇값 좀 하렴ㅋㅋ 5살짜리처럼 굴지말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네네ㅠㅠ 예비선생님ㅠㅠ 선생님은 언제 합격하세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ㅋㅋㅋㅋㅋㅋ너 말하는 거 재밌다 더 해봐ㅋㅋㅋ 5살짜리 애랑 말하는거같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빨리 더 말해봐ㅋㅋ 뭐갖고 늘어질까 이번엔? 구질구질? 인증? 인신공격? 뭐라할깤ㅋㅋ 빨리 말해봐 5살짜리 애랑 말하는거같아서 재밌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그..최저 시급 받느라 고생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9에게
아이고 내 돈은 걱정말어~~ㅋㅋㅋㅋㅋㅋㅋ
잘 벌고 잘 먹고 잘사니까~~
인성이 이따위니 뭐... 다 보이네..
겉치레뿐인, 진짜 제대로된 친구도 없을거고ㅋ...ㅠ
저 인성으로 뭐 의사 잘해먹을라나 싶넹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나이만 먹은 애기한테 뭔 말을 하겠니~~ 힘내~~!!
진짜 너... 내 동생 한 중2 중3때 태도 같아서 그냥 웃겨ㅋㅋㅋㅋ
딱 그수준이라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6에게
그치그칙ㅋㅋㅋㅋ 5살짜리 애랑 말하는거같앜ㅋㅋ 재밌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웅..청년적금? 뭐 그런거 열심히 해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구질구질? 생각할수록 열받네 구질구질? 니가 더 구질구질해ㅋㅋ 익명뒤에 숨어서 인신공격하고 인증하고 뭐 어쩌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구질구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ㅋ니가 더 구질구질~ 같잖아서 애잔하다 진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Ku jil ku jil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너 몇살이니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계산해봐~ 의대 의학괴면 최소 몇살인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아...의대 모르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왜케 유치해 ㅋㅋㅋㅋㅋㅋㅋ빵터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남이 친언니얘기 보고 속상해서 글 쓴 거보고 구질구질하다 인신공격해서 그러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좋게좋게 말했는데 익인 9 왜 혼자 인증하고 난리임ㅋ? 니가 더 구질구질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글쎄 이젠 누가 구질구질하지? 교사 준비생이면서 감정이입 애잔하다ㅎㅎ 공부나 열심히 행!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구질구질하다는 둥 인신공격이나 익명뒤에 숨어서 하는 니가 더 애잔하다ㅎㅎ 열심히 살앙!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제발 합격하고 말해줘!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논점일탈하지 마 니가 더 구질구질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웁..쓰바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내가 부러워서 그러니? 라고 되갚아주면 되는건강?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6에게
ㅁㄷ~ 인증 확인해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임고 차석이랑 서울대도 아니고 서울대 교대원은 교사할때 뭐 플러스가 되는게 아니잖아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임고 1등으로 붙어도 꼴등으로 붙어도 둘다 공무원되서 같은 월급받는건 똑같다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유 그런거 신경쓰지마 다 부러워서 그럼
여기도 마찬가지고~~~
둘이 좋다는데 뭘
물론 의사 직업 너무 대단하지 근데 저런식으로 깎아내리는건 걍 열등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객관적으로 의사가 더 좋은 직업인 건 맞는데 둘이 만난다는데 남이 왈가왈부 할 문제는 아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굳이굳이 직업 급을 따져보자 하면 안맞는건 맞지만 둘이 사랑해서 만난다는거면 뭐 백수랑 의사가 만나도 둘만 좋으면 남이 말얹을건 아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직업만으로 급을 따지기엔... 글고 둘이 좋아서 만나는데 왜난리여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객관적으로 급은 안맞지...
그냥 딱 결혼정보회사 기준 보면 됨..
근데 이제 의사-교사 까는 사람들은 그 둘 중 무엇도 아닐 확률 다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이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33 개업해달라는 의사집안도 있다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44 결정사 기준이 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엥 너 위에서 난리치던애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급 안맞는건 맞지
근데 만나는 사람들 마음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33 서로 좋아서 만났겠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교사지만... 객관적으로 그렇다고는 생각해 근데 급 따지는 사람들 걍 1도 신경안쓰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교사 좋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급따지는 사람들 인성이 급이 낮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 저기사이트가 너무 저급하게 말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본인들이 좋다는데 남들이 뒤에서 급이 안 맞다고 따지는게 난 웃김 ㅋㅋㅋㅋ
본인 급은 얼마나 대단하시길래 ㅋㅋ..
나는 내 주변 연애하거나 결혼하는 사람들 보면서 둘의 급 따진적이 없음.. 상대 직업을 알게됐어도 그렇구나 하고 그 자리에서 까먹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사람 가지고 급나누는게 더 없어보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쓰니 말고 댓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2222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33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객관적으로는 급 안맞지 근데 현실에서는 말 안하고 인터넷에선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솔직히 급 안맞긴 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남자 교사 - 여자 의사면 여기 만장일치로 급 안맞다 할거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2 이건팩트ㅋㅋㅋㅋㅋ
여자 의사 남자 교사인데 우리언니 결혼한다 이거 급 맞냐 이런 글 올라오면 초록글 갈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교사못만나서 그런글쓰는거지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급따지는 사람 급이 더 떨어지는 것 같긴함~ 서로 좋아서 만난다는데 무슨상관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걍 둘이서 만나서 서로서로 사랑하면 끝이지 주변신경써서 급신경쓸꺼면 왜만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지네들이야기아니라고 급 급 거리네........현실에선 다들 자기보다 돈많은사람 만나면 좋을거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어차피 만나는건 본인들 아닌데 왤케 왈가왈부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ㄹㅇ 개어이없어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저기가 과한거고 직업만 놓고보면 의>교
집안이나 상황은 모르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급 나누면 안되는거지만 그냥 결혼정보회사나 이런 곳 생각하면서 객관적으로 생각하자면 두 직업이 비슷한 선은 아닌듯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집안은 쓰지도 않았으면서 왜 집안 얘기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부러워서그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직업만 보면 그렇지만 외모나 재산으로 커버하고도 남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급 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뭘 급 따지냐 신분제임? ㅌㅋㅋㅋㅋㅋㅋ 어휴 이게 급떨어진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 고딩때(사립고) 선생님 배우자가
검사(음악쌤의 남편이었음)
의사
교사
대기업
뭐 다양했는데
굳이 따지면 의사가 돈 더 잘 버니까 그렇다고도 볼 수 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급 안맞는 건 맞는데 서로 좋아하는 커플 급 따지는 게 웃기긴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뭐라 검색했길래 그런글이 뜬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직업에 귀천이 없어진지가 언제인데 급따지고 있어 마음 맞고 가치관 맞으면 만나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만날사람들은 다 만나더라!근데 의사 교사 커플은 대학생때 만나서 결혼하는 경우가 많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 나도 남편이 전문의 2년차고 난 초등학교 교사인데 서로 대학생 때 만나긴 했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급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글쓴이 본인이 급 안 맞는 거냐 물어보니까 맞는지 안 맞는지 얘기해주는 거지ㅋㅋㅋ결정사 기준 안 맞는 건 사실임 근데 결혼해서 잘 살면 된 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뭘 그렇게 신경써 그냥 넘어가 어차피 커뮤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뭔가 이 글 보고도 느끼는건데 교사가 인터넷에서 내려치기 많은 것 같음 근데 이 글이 그렇다는게 아니라 올려치기도 많은 느낌이랄까 힘들게 얻은 직업인거 인정하지만 내 주변기준 교사들 눈 좀 높은 편이었음... 대기업, 전문직 아니면 소개팅 아예 안 받고 싶어했고

우리 어머니도 교사인데 자기 친구들 남편도 의사인 경우는 10명중 1~2명 이하 케이스였다고..근데 둘 다 안정적이고 좋은 직업인데 서로 마음 맞으면 만날 수도 있는거지 하늘과 땅 차이도 아니고 위에 익9가 표현을 거칠게해서 기분 나쁘겠지만 쓰니도 조건이 이래도~별로인거야?라고 하는건 뭔가 답정너처럼 느껴지는데... 별로 그럴 필요는 없어보임.. 걍 신경쓰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건맞음..
교사 본인들 기준 콧대가 높다 해야되나??나도 교대 다니는 친구한테 내 남친 친구 괜찮다고 소개해준다 했더니 직업이 싫대..
나중에 본인은 연금 나오는 직업이라고..
그리고 울 둘째오빠 와이프도 초등교사인데 우리집에 오는건 그렇게 싫어하면서 역지사지는 못해.
오빠는 ㅅㅅ 책임연구원이고 미국출장 엄청 자주다니는데 월급 3백받으면서 예의?가 진짜 없음.
저번에는 오빠가 출장 다녀와서 나는
오늘은 너무 피곤하니 친정은 너랑 애들만 데리고 다녀오라 했더니 니네집은 내가 가고싶어서 가는줄아냐 이랬다함ㅋㅋ 그리고 나중에 연금때문에 나랑 결혼했지 않냐 너 아니어도 살 수 있다곸ㅋㅋㅋ
친정은 집이랑 가까워서 1~2주가 멀다하고 가는데 오빠가 맨날 동행하고 우리집에는 1년에 딱 네번오는데 ㅋㅎㅋ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런 거 보고 상처받지마 ...... 걍 남 행복한 꼴 못 보는 사람들이 그러는 거야 그리고 여기 댓글에서 자기 의대인데 어쩌구 저쩌구 하는 사람 말도 무시해 ㅠㅠ 어차피 저런 사람은 연애도 못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고마워😭🙇‍♀️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엄마가 부정적이고 꼬여있고 자존감이 낮은 건 어떡해야돼
13:35 l 조회 1
29살에 9급 어때?
13:35 l 조회 1
눈 나처럼 생긴 사람 있나.. 애굣살을 못 그림
13:34 l 조회 9
세달 취준비용 600이면 될까1
13:34 l 조회 9
시골에 살면 연애는 어떻게 해?2
13:34 l 조회 7
살빼면 얼굴폭? 도 작아져?5
13:33 l 조회 14
에어팟 두번 잃어버렸는데 또 사 말아1
13:33 l 조회 7
14살 차이도 에바겠지?4
13:33 l 조회 12
7 ~ 8월 중에 부산 여행 괜찮을 때가 언제야?
13:33 l 조회 2
아 코어가 얼마나 없었으면 ... 운동 하루 했다고 허리 옆구리 다 땡김2
13:33 l 조회 8
그래도 나이 어느정도 먹으면 혼자 살아봐야 할까?4
13:32 l 조회 15
Ai역검 진짜개열받네 폐지좀
13:32 l 조회 8
텀블러입구 생수병만한거 가져오는 사람들 짜증남1
13:32 l 조회 9
공시익인데 캠스 기상스터디 이런거 추천해??
13:32 l 조회 6
나 지읒소 다닌다 하는 익들 와바 (중견xxxx조그마한 회사)
13:32 l 조회 8
남자 눈웃음 하니까 생각났는데
13:32 l 조회 9
근데 정신과 뇌파검사하고 의사가 약을 줬다는건 문제가 있다는거겠지?
13:32 l 조회 6
계속 연락해야하는 친구3
13:32 l 조회 7
너넨 혈육이 연애 간섭해?2
13:32 l 조회 14
근데 아기 인플루언서 부모들 이런거 안했으면
13:32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