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5683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25
이 글은 2년 전 (2023/8/11) 게시물이에요
이게 우리나라만 그런 건지 그냥 아시아 문화인지는 모르겠지만 나 학교에서 교환학생들이랑 하는 프로그램 에서 들었는데 (거의 대부분 유럽권이었음)  

자기 나라에서는 커플들이 손을 잘 안 잡는다고 하더라고? 근데 한국에서는 다들 손 잡고 있고 가끔 커플 템도 있고 귀엽다고 애들이 공감하면서 말 했는데 이런 다름도 있다는 게 신기했음  

근데 왜 손을 안 잡는 거지 불편해서인가
대표 사진
익인1
헐 왜지!!! 손 잡고 팔짱 껴야 편한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신기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일본살았는데 일본도 손잡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본은 똑같나 보넹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유럽권은 아예 길거리에서 키스하지않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 학생들이 포옹이나 키스는 해도 손잡는 건 잘 못 봤대 근데 그 친구들도 왜 그런지는 모르겠대 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친구만나면 반갑다고 입대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입 대는 거 아니고 볼 맞대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말 왜케 웃김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입대는 하고 말끊긴게 너무웃겨ㅋㅋㅋㅋㅋ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 아는 외국 친구는 동성친구랑도 팔짱 안 끼고 연인 끼리도 길거리 다니면서 굳이 잘 안 잡는다고 하더라고 약간 어린애들의 귀여운..유치한..그런 느낌이라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신 허그나 키스는 걍 자연스럽게 한다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손을좀 잡지.. 계속 쪽쪽거림 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손잡고가는게 좀 애기들 같아보일수도있겠다 ㅋㅋㅋ 거기는 어른스러운거!성인다운거!! 이런게 디폴트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캐나단데 손잡는건 노멀인데 팔짱끼는건 많이못본거같기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토론토익인데 손 잡는 건 흔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토익에 미쳤나보다… 토익만 보여서 토론 토익?? 이러고 잇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나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난 수능 영어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겨 너 나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토론 토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돜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렇구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런데 길거리에서 키스하는건 자유로운..이 무슨 모순인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서양권은 ㄹㅇ임
하다못해 한국 여성들은 왜 손을 잡고 걷냐고 레즈비언이냐고 그랬음ㅜㅜ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외국애들은 학교에서도 친구들이랑 손 안잡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유학 갔을 때 커플들은 오케이인데 동성 친구들끼리 손잡고 댕기는 경우는 흔하지 않음,,,뭐 학생들은 진짜 친하면 손잡기도 하는데 아예 거리 걸으면서 내내 손잡거나 팔짱 끼면서 걷는 사람은 거의 못 봄,,동성끼리 하는 거 본 적 있는데 커플이였음 애정표현 하는 거 보니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한국에서도 동성 친구끼리 손 안 잡지 않나? 진짜 어릴 때면 몰라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엥 나 파리갔을때도 다들 손 잘만 잡고다니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첨부 사진에?? 아니야
셀럽들 파파라치 보면 손잡는 사람 널리고 널렸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첨부 사진(내용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첨부 사진(내용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역시 진리의 케바케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밴쿠버는 할모니할부지도 다 잡고댕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미국 동부쪽에 사는데 잘만 잡고 다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마져 나 유럽갔을때도 별로 커플들 막 우리나라 같이 안붙어다녔던것같긴해 손은 잡고다녔던것같긴하고 근데 일본 갔을땐 진짜 밖에서 스킨쉽 안하더라 깜짝 놀랄정도로 우리나라랑 엄청 달랐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미국 동분데 동성 친구끼리 잡으면 이상하게 보고 애인은 아닌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건 사람 상황마다 다르지 않을깤ㅋㅋㅋㅋㅋ허허... 별걸 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뭐야 길에서 키스는 하는데 손은 안 잡는건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오잉 영국익인데 많이 잡고 다니던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오잉 이번에 유럽 갔다왔는데 엄청 많이 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파파라치 보면 손잡는거 많이 찍히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손은 안잡지만 길에서 뽀뽀와 키스는 남발하는곳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프랑스 손잡고 키스하고 걍 다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미국 사는 유튜버였나? 암튼 어디서 주워듣기론 밖에서 손잡는거=공식적으로 우린 사귀는 사이~ 라고 선언하는듯한 행위라고 듣긴 했음... 내가 살아본게 아니라 정확하진 않을 수도..^^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100조가잇다면
6:57 l 조회 1
유학생 가난플 보면 드는 생각
6:56 l 조회 4
걍 친한 알바 오빠가 있는데 요즘 나한테 전애인이 자꾸 전화가 오거든
6:54 l 조회 15
올해 15키로 더 빼자 ㅠㅠ
6:54 l 조회 11
샤브샤브2
6:54 l 조회 5
isfj 남자는 남들과 좀 다른거같아
6:50 l 조회 18
난 이제 잔당
6:50 l 조회 9
근데 진짜로 누우면 가슴 하나도 없는데 맞나 이게5
6:48 l 조회 75
1년만에 한국가는데 한국가면 뭐 먹을지 추천해주라!10
6:47 l 조회 23
이태원 클럽 후기2
6:47 l 조회 43
익들은 파데 쿠션 매일 하고 다녀??2
6:45 l 조회 7
코끝묶는거 성형 보통 얼마야?
6:44 l 조회 5
춥다1
6:43 l 조회 11
누가 계속 말투 따라 한다고 생각하면 웃기네
6:42 l 조회 10
한국 32강 가면 좋겠지만 안가도 뭐1
6:40 l 조회 39
펀알중인데 벌레 개많아2
6:39 l 조회 20
와 49키로였다가 53.6됐어 ㅋㅋㅋㅋㅋㅋ7
6:34 l 조회 147
겨드랑이 냄새 없었는데 갑자기 생길수도 있여??
6:31 l 조회 17
다들 애인이랑 헤어질정도로 싸울때 애인이 연상인데 곧죽어도 오빠소리하기싫은데2
6:29 l 조회 30
예전에는 인터넷에서도 키배 되게 열심히 떴음1
6:29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