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우리나라만 그런 건지 그냥 아시아 문화인지는 모르겠지만 나 학교에서 교환학생들이랑 하는 프로그램 에서 들었는데 (거의 대부분 유럽권이었음) 자기 나라에서는 커플들이 손을 잘 안 잡는다고 하더라고? 근데 한국에서는 다들 손 잡고 있고 가끔 커플 템도 있고 귀엽다고 애들이 공감하면서 말 했는데 이런 다름도 있다는 게 신기했음 근데 왜 손을 안 잡는 거지 불편해서인가
| 이 글은 2년 전 (2023/8/11) 게시물이에요 |
|
이게 우리나라만 그런 건지 그냥 아시아 문화인지는 모르겠지만 나 학교에서 교환학생들이랑 하는 프로그램 에서 들었는데 (거의 대부분 유럽권이었음) 자기 나라에서는 커플들이 손을 잘 안 잡는다고 하더라고? 근데 한국에서는 다들 손 잡고 있고 가끔 커플 템도 있고 귀엽다고 애들이 공감하면서 말 했는데 이런 다름도 있다는 게 신기했음 근데 왜 손을 안 잡는 거지 불편해서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