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0314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짱구는못말려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9
이 글은 2년 전 (2023/9/13) 게시물이에요
난 성격 소심하고 뚝딱이는 편이라서 친한사람 아니면 스몰토크 못하거든? 

뭐랄까? 오히려 직장동료가 나한테 관심 안가져주면 편하고 아예 대화 안한 상태에서는 침묵이 익숙한데 대화하다가 끊기고 어색한 거 있잖아.. 난 그게 더 싫더라고 

그래서 걍 대화를 안 하는편이야 꼭 필요한 말만 하고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답정너 기질이 있으셔서대화가 안 통했거든? 설득이 전혀 안된다고 해야하나.. 그 때 느낀 답답함 때문에 거절 당하거나 부정적인 반응이 두려워서 먼저 말 안하게 되는 것 같아 

그런 반응을 마주하면 '저 사람은 자기 생각이 확고해서 내 생각을 인정해주지 않거나 틀렸다고 생각하겠지?' 이런 생각이 먼저 들고 걍 토론하는게 너무 싫어.. 말빨이 딸려서 걍 생각이 달라도 그러려니 하고살아 

그렇다보니 타인에게도 관심이 적어져서 결국 내성내향이 되버렸나봐 

다른 내성내향익들은 어떻게 사회생활하고 살아? 궁금하네
대표 사진
익인1
그냥...생계형 사회성이 생겨서 스몰톡할땐 하고 그렇게 지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사회생활이려니 하면서 뚝딱뚝딱 리액션하고 스몰토크 하고 그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다른사람들 하는거 보고 배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나두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나마 일대일이먄 스몰톡 좀 하려 하는데 여러명 있으면 대화 끼기 힘들어서 리액션이라도 열심히 하려 함 근데 뚝닥대는건 어쩔수 없음ㅋㅋㅋㅋ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랑 비슷하구나ㅠㅠ 나 일대일은 어떻게 리액션이랑 스몰톡은 하는데 여러명은 리액션 조차 안나와ㅠㅠ 뭔가 끼어드는게 어색할 때가 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회생활 자아 있는 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미디어나 잘하는 친구들보면서 배운 거 따라하면서 버티는 중…ㅋㅋㅋ 리액션만 어느정도 해도 반은 가는 거 같다고 생각하며 살아…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굉장히 노력 많이 하는구나
대단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을이 안 되는 게 중요한 것 같아 말을 잘 안 하면 뭔가 우습게 보는 것 같더라고? 너무 사리지 말고 최대한 편하게 말을 하는 게 필요한 듯 어렵지만! 근데 내 동생이랑 되게 비슷하다 mbti 물어봐도 돼? 부담스러우면 괜찮아 삭제해도 되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언 고마워😊 mbti는 isfp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알려줘서 고마워! if만 같았군... 사실 나는 사람들이랑 말을 하는 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 안 해 그래도 쓰니가 원하고 편한 게 중요한 거니까 잘할 수 있을 거야 편해지길 바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따수한 말에 감동받았어☺️ 정말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본문 글 첨부터 끝까지 나같다고 생각하면서 내렸는데 mbti도 똑같네!! 나는 힘들지만 나름대로 노력하려하는중이야 우리 사회생활 힘내보장 ..👊👊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요양병원 간호사인데
18:53 l 조회 1
전기모기채 샀다
18:53 l 조회 2
이모할머니 무기징역으로 복역중인데 호기심으로 면회가는거 좀 그럼?
18:52 l 조회 10
서울 이따 비올거같아?
18:52 l 조회 5
뿌링클 무슨 맛이야??
18:52 l 조회 4
하닉 300은 갈까1
18:52 l 조회 11
핫후라이드 vs 뿌링클
18:51 l 조회 2
콧볼 조각주사같은 시술 해본 익들 효과 ㅇㄸ4
18:51 l 조회 8
여행 취소해서 화난 친구 어떻게 풀어줘야해..?? 10
18:51 l 조회 18
5년 전에 난 썸붕인데 재회함5
18:51 l 조회 13
밥 시간이나 출퇴근길에 매번 전화하는 사람
18:51 l 조회 10
아 잘시켜먹던 bhc지점 주인바꼈더니 말라비틀어진거왔네
18:51 l 조회 14
집안에 비둘기 들어와서 119 신고하면 민폐야?
18:51 l 조회 10
음 내 성인용품 남동생이 봤는데 얘 그거를 성인용품이라 생각못한걸까?.. 약간 긴글인데 3
18:50 l 조회 28
방금 지하철에서 옆자리 앉던 여자분 내 허벅지에 앉음ㅋㅋㅋ
18:50 l 조회 36
보통 사귄지 백일 됐을때
18:50 l 조회 36
사회성은 단순히 아부 하는 것 이상인듯2
18:50 l 조회 24
하씨 옆집에서 콩나물밥 같은 거 먹나
18:50 l 조회 15
이거 좀 그런데 부모님이 먹을때 쩝쩝 대시면 어떨 것 같아?4
18:49 l 조회 13
근데 러브버그 없는 지역 익들 어디살아?3
18:49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2